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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전비 예서 서예 가작.
조전비 예서 서예 가작을 감상하다
조전비 서예 우수 작품 사진 1
조전비 예서 서예 우수 작품 그림 2
조전비 예서 서예 우수 작품 그림 3
조전비 예서 서예 가작 그림 4
동한 시대의 예서 규칙
한나라에서는 궁전에 칭호표가 있었고, 정부 사무실에는 통지와 금지령이 있었는데, 보통 통형금요의 큰 아파트에 적혀 있었다. 하지만 이 대형 책들은 오늘날 더 이상 볼 수 없고, 대형 작품은 비문에서만 찾을 수 있다. 특히 제인은 작기 때문에 보통 한두 줄밖에 쓰지 않는다. 한 편으로 배열되어 있어서, 장법이 없고, 비문의 편폭이 크고, 줄 수가 많기 때문에, 대략 세 가지 형식이 있다.
질서 있는 등급: 한대의 일부 절에는 이영, 진석, 이지와 같은 비문, 오영, 조문, 장건 등의 묘비, 서평석경, 서악협애송 등이 새겨져 있어 모두 가지런하고 유황과 지방이 신선하다. 여덟 가닥의 책이 대부분 평평한 정사각형이기 때문에 자간이 행간보다 큰 독특한 구도가 자연스럽게 형성되었다. 명청예서 작품은 이런 장법을 많이 채택하고, 때로는 글자 간격을 늘리고, 줄 간격을 좁히기도 한다. 이런 구도로 인물의 크기가 비슷하고 더욱 깔끔하다.
행무열: 한대 비문에는' 삼노인 금기일기',' 삼공산비',' 왕소원비' 와 같은 행무열이 있다. 후석각, 돌담촌석각, 태석석석석각, 창산성 앞마을 원가원원원원년석각, 로타군석사당 초상화석각, 허안국사당 석각은 모두 골문채입니다. 이런 형식은 묘비명과 초상화석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 책에 새겨진 글자의 길이가 다르다. 자간은 더 가깝고, 행간은 약간 넓고, 촘촘하다. 선을 그리면 행간이 빡빡해도 혼란스러워 보이지 않는다. 라인은 간격을 두고 유통을 늘리는 역할을 한다.
무행 무주: 한대 석각 중 무행 무주 () 혹은 무척 () 이 있다. 이런 형식은 절벽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 각인이 천연암벽에 있거나 반년이지만, 돌면이 울퉁불퉁하고, 때로는 돌과 균열이 있기 때문에 글자가 비켜야 하기 때문에 대열에 있지 않다. 이런 구도는 복잡해 보이지만 조작하기는 쉽지 않다. 때때로 서체 크기의 차이가 매우 커서, 그것들은 분산되어 서로 양보하지 않는다. 획은 매우 가늘어서, 굵고 뚱뚱하면 희끗희끗하게 변한다. 일반적으로 단어는 더욱 생동적이고 재미있다.
장법과 서예의 조화: 장법은 전체 글자의 배열이다. 서예의 나무는 아니지만 작품 전체의 중요한 측면이다. 장법은 서예 작품의 풍격에 영향을 미친다. 구도와 서예의 좋은 결합은 추구를 더욱 강하게 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종종 실패하게 된다. 조전비',' 공자기념비' 등 서예가 우아하고 수려하며, 행간이 넓고, 더욱 공허하고 소탈하며,' 정자송',' 교관비' 등 서예가 간결하고 두터우며, 글자 간격이 촘촘하며, 고운의 짙은 기풍을 더했다. 영군이 비스듬한 길에서 돌을 새기다' 는 네 글자는 1 센티미터가 넘는 네모난, 간단하고 질척이며 서투르며 광범하지만 구도는 바람이 잘 통하지 않아 글자의 기세를 증가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한대 비각을 자세히 살펴보면 구도와 서예의 완벽한 조화로 많은 비각이 서로 보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순수한 우연의 일치가 될 수 없다. 한대의 서예가는 구도의 기능에 대해 자각적으로 인식하고 전체 배치를 교묘하게 관리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