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글에서 언급한 서예가 외에 너는 또 어떤 서예가의 이름을 말할 수 있니?
글에서 언급한 서예가 외에 너는 또 어떤 서예가의 이름을 말할 수 있니?
초당사 여러분-여사남, 구양문의, 추 수량, 설치
왕종-삼국 종위 수영과 동왕진 희지
둘째-동한 장지와 당대의 장욱을 가리킨다.
조동-원대의 조맹과 명대의 동치창을 가리킨다.
장행미동: 명말 싱동, 장서도, 미만중, 동치창 4 인을 가리킨다. 그 중에는 동치창 (dong qichang),
동도' 동남북싱' 이라는 말이 있다.
종호 사재자' 는 명대 장쑤 남부의 서예가 당백호 (당인),,, 주윤명을 가리킨다.
: 심근과 두 형제를 가리키며, 초창기에는' 크기 학사' 라고도 불렸다. 전자는 승산이 있고, 후자는 승산이 있다.
자오 시안 (Zhao xian): 원나라 서예가 Zhao mengyu, 시안 유 (xian Yu) 책을 나타냅니다. 일명 원 "둘째 형" 이라고도 한다. 조의 대표작으로는' 추아 묘지명',' 삼문집',' 급암전',' 이륙후기',' 절교강',' 난정집서 13 곡' 등이 있다. 현옥서의 대표작으로는 한유의' 이해학문',' 어부시',' 빛이 투과되는 고경의 노래', 한유의' 석고의 노래',' 스시의 해당시',' 노자의' 도덕경' 등이 있다.
미설: 북송 시대의 미탄과 설, 그들의 대표작은' 잡서' 입니다.
소황 위장: 송대' 4 인' 수시, 황정견, 미탄, 채향이를 가리킨다. 수의 대표작으로는' 하늘의 먹구름',' 동정춘시',' 중산송로시',' 한식시',' 취정노트' 등이 있다. 황대표작으로는' 송풍각',' 수시의 한식시',' 화기시',' 좌석시' 등이 있다. 미씨의 대표작으로는' 다경루시',' 나시시',' 슈수지' 등이 있다. 채씨의 명작은' 만안교',' 안진경 고백' 과 같다. 네 집 중 채일은 채경이라고 합니다.
유연: 당대의 서예가 안진경, 류공권을 가리키며, 책사에서' 안유금곡' 이라고도 불린다. 전자의 대표작품으로는' 도타감지비',' 곽가묘비',' 원길묘비',' 안비비',' 안가묘비',' 기명제 조카 사본',' 쟁석첩' 등이 있다. 후자의 대표 작품으로는' 이생비',' 금강경',' 신책군비' 가 있다.
장영 취수: 장영은 장욱이고 대표작은' 복통스티커' 입니다. 취소는 회소를 가리키며, 대표작은 질서 정연한 게시물, 천자문, 죽순첩 등을 가리킨다. 그들도 당나라의 성현이다.
여유는 초당 4 대 서예가를 가리킨다: 여사남, 구양문의, 추 수량, 설치. 나머지 대표작으로는 공묘비, 구양수의 대표작 구성궁' 예천명', 화도사' 옹선사불탑', 시아버지' 면비석', 황보 생일비, 추의 명작' 안탑 성교서',' 맹대사비' 등이 있다. , 슈 의 대표작 이 있습니다.
백양: 가이드북, 송서예가 양신, 박소지. 전자는 관서를 잘하고 후자는 초서를 잘한다.
동진의 왕희지와 왕헌지. 전자는 서성이고 대표작에는' 난정서' 가 있는데, 후자는' 오리두환',' 12 월첩' 과 같다.
삼사: 동진 시대의 사상 (동생), 사이 (형), 사안 (형제) 입니다. 그들은 정치적으로도 유명할 뿐만 아니라 서예에도 조예가 있어 이름을 얻었다.
최도: 동한 (이 두두) 시대의 최원과 두초를 가리키며, 둘 다 교육과 공부에 능하다.
동한 장지와 삼국 때의 요를 가리킨다. 장은 이런 풀을 만들어' 초성' 이라고 불렀다. 시계의 대표작으로는' 신고서' 와' 합해표' 등이 있다.
중국의 서예는 넓고 심오하며, 먼저 사기부터 시작한다.
진: 이사진 석각
한:, 의영비, 예기비,, 서현비, 석문송, 서평석경.
위진: 왕희지-란정서 (천하 최고의 행서), 곧 눈이 올 때 붙여요.
, 아줌마 붙여 넣기
왕헌지-추석 스티커
왕신-박원철
당나라와 송: 추 suiliang-yanta 거룩한 교회 기념물
"장욱-랑관석주" 순서
Huaisu-자기 서사 포스트
안진경-안이진비, 묘비, 조카 제고 (세계 제 2 행서)
류공권-신비한 보탑 기념비, 신책군 기공 승덕 기념비
황 tingjian-송 fengge 와 su Shi 의 한식시 추록
수시-황주 한식시첩과 연화전시첩
미피슈수철, 산호철
채 골목-만안교, 정심청 뒤
조제-춘화정역
원명청:
Zhao mengyu-Huzhou danba 기념물과 miaoyan 사원 기억
문정명-전후적벽부
동치창-3 세의 허가
류영-미탄 부근의 시첩
덩스루-중국어 발췌문.
"삼절대" 의 책-장욱
장욱은 오군 (장쑤 쑤저우) 에서 태어나 고파와 기명에서 태어났다. 처음에 그는 상숙한 지휘관이었고, 후에 그는 진무장이 되어' 장장장사' 라고 불렸다. 그의 어머니 육은 초당 서예가의 조카이자 유스남의 손녀이다. 루의 책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데, 이것은 역사상 유명하다. 장욱은 소탈하고 대범하며 출중하고 재능이 넘치며 학식이 해박하다. 두보와 이백, 어찌 잘 지내는지,' 음주 팔선' 으로 등재되었다. 그는 매우 개성이 있는 초서 대가이다. 그는 늘 술에 취해 떠드는 소리를 지르며 걸어간 다음 책을 쓰고, 심지어 머리에 잉크를 묻혀 글씨를 쓰기 때문에' 장전' 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와이소는 그의 필법을 계승하고 발전시킨 후에도 초서에서 그 이름을 얻어' 취함' 이라고 불렀다. 당문종은 이백의 시, 배민이의 검춤, 장욱의 초서를' 삼절' 으로 쓴 적이 있다. 그는 또한 시, 호, 장, 포융과 함께' 오중사군자' 라고 불렀다.
장욱의 서예는 장지 () 와 이왕 () 에서 시작하여 초서 () 를 가장 높은 성과로 삼았다. 그 자신은' 이왕' 전통을 계승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글씨를 잘 쓴다. 한편, 그는 장지초서 예술을 모방하여 소탈하고 예측할 수 없는 광초를 만들어 세상에 충격을 주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는 공주가 남편과 다투는 것을 보고 제창을 듣고 필법의 뜻을 얻었다. 하남 엽현에 있을 때 공손 아주머니가 서하검을 추는 것을 좋아해서 초신을 얻었다. Yan Zhenqing 은 두 번 사임하고 그에게 필법을 물었다. 장욱은 순수한 예술가이다. 그는 자신의 감정을 점화에 쏟았고, 아무도 보지 않고 미치광이처럼 취하였다. 당한은 "고현을 대사에게 보내는 순서" 에서 "감정, 곤궁함, 슬픔, 행복, 원한, 갈망, 술 취함, 번민, 억울함, 마음 속에서 사람을 감동시키면 반드시 초서로 표현해야 한다" 고 칭찬했다. 사물을 보면 산천강, 낭떠러지 협곡, 새와 짐승충어화초, 해와 달과 별, 폭풍불, 번개와 천둥, 가무 전투, 천지의 변화를 볼 수 있다. 축하할 만하다. 한 권의 책에서, 그렇게 약속한 책은 여전히 귀신의 변화와 같고, 변화무쌍하며, 결국 후세에 칭송을 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이것은 진정한 예술가의 예술에 대한 집착의 진실한 묘사이다. 후세 사람들이 당대의 서예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도 당연하다. 유럽, 우, 추, 안, 유, 소도 짱 입에 침이 없지만 장욱을 추앙하는 것은 예술사에서 유일무이하다.
진판교
주란 대사의 서화 극객. 청대 시인, 화가, 서예가,' 양주 팔괴' 중 하나. 오만방자해야 한다. 그의 서화' 청, 힘, 기치' 는 후세 사람들에게 독특한 심미 계시를 주었다. 그의 서예는 "남달랐다" 며, 펜으로 진적 초서를 선별하고, 독창적으로 "육서반" 이라고 자칭한다. 글씨체가 변화무쌍하고, 구도가 복잡하게 뒤섞여, 생자태가 흐느적거린다. 정말 책의 진귀한 보물이다. 기질이 있는' 퍼포먼스 쇼'.
유용
"나국 총리" 는 찬란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청나라 건륭년 동안 그는 재상이어서 문필에 능하다. 서예와 왕, 리앙, 옹은 "청초 4 인" 이라고 불렀다. 나는 조의 페이지와 동치창으로부터 배우기 시작했고, 이것은 나의 삼모지를 얻었다. 중년은 연 () 수 () 를 연구하고, 만년에는 북조 비학에 힘쓰고 있다. 결국 탄탄한 공력으로 유일무이한 사람이 되었다. 류영의 서예는 펜이 짧고 굵어서 자세가 크게 변하지 않는다. 그는 업계에서 비판을 받아, 심지어' 잉크 자국' 이라고 부르기도 했다. 이로부터 류영의 서예를 이해하려면 높은 안목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청대에 이르러 아름다움을 배우는 사람들은 대부분 그 모양을 얻고, 진정으로 그 정수를 취한 사람은 유영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글자와 글자 사이의 거리에 따라 부드럽고 돈후한 것이 위진 () 의 작은 해서체 () 의 매력이다. 필묵이 두껍고, 매듭이 넓고, 편안하고, 더욱 한가하고, 모든 것을 포괄한다.
당백호
강남 제 1 풍류재자. 명대의 서예가는 민간에서 꽤 전설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당화 일인인 저우첸, 특히 산수에 능통하며 심문, 문, 가을과 함께' 명사집' 이라고 부른다. 서예는 조의 책장에서 유래한 것으로, 글이 둥글고, 아름답고, 화려하고, 우아하며, 내골이 장대하고, 외형이 아름답고, 가는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였다. 다음은 그의 낙화시가 선정한 것으로, 시와 책이 모두 뛰어나다. 옛날의' 강남 제 1 풍류재자' 의 풍채와 매력을 엿볼 수 있게 해준다.
소동파
돈공 한묵 세대 문종. 송대 대문호 소동포의 산문은 당송 8 인으로 등재되어, 어장이' 호방파' 를 개척했다. 그의 서예는 당대의' 존법' 의 전통을 바꾸고 개성해방의' 존의 의미' 를 추구하며 서예예술을 끊임없이 개혁하는' 급선봉 인물' 으로, 황, 미, 채와 함께' 존귀' 라고 불렀다. 아보의 서예는 침필로 비스듬히 기울어지는 것을 좋아하며, 자세가 떨어지고 기울어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둥글고 넓으며 잊혀진 느낌을 줄 수 있으며, 또한 자유롭고 순진무구한 삶을 엿볼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