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왜 그것은 남해가 아니라 동해처럼 운이 좋은가, 왜 너는 남산보다 더 오래 사는가, 북산이 아니라? 어떤 전고가 있습니까?

왜 그것은 남해가 아니라 동해처럼 운이 좋은가, 왜 너는 남산보다 더 오래 사는가, 북산이 아니라? 어떤 전고가 있습니까?

민간의 축복 가운데' 동해처럼 복이 있고, 수비가 남산보다 낫다' 는 말이 있다. 왜 서해, 북해, 남해가 아니라' 동중국 해' 인가? 왜 동산, 서산, 북산이 아니라' 수비남산' 인가? 물론 이런 견해는 암시가 있다. 다시 말해서, 이 단어는 고대 문헌에서 출처가 있는 것이다. 이와 함께 관련 민간 전설도 있다. 그러나 이 단어가 고대 문헌에 출처가 있다 해도 관련 전설이 있다. 그러나 반드시 동해나 남산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는 없고, 바다의 다른 산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할 수는 없다.

이 이치를 설명하기 위해서, 먼저 이 출처와 민간 전설을 살펴보자. 복수동해, 수남산' 은' 차이징기',' 청평산 당화본' 과 같은 문헌에서 나왔다. 차이 징지 (chai jingji) 는 "나는 너에게 모든 것이 잘되기를 바란다. 동해처럼 즐겁고 남산보다 오래 사세요. " 청평산 당화본' 은 "수비남산, 복은 동해처럼 좋은 시기다" 고 말했다. 이때부터 자손이 번성하여 단영으로 갔다. " 이 두 전고는 분명히 이 말을 썼다. 하지만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왜 이 문헌들은 다른 바다와 산이 아니라' 동해' 와' 남산' 이라고 쓰여 있습니까? 민간 전설에 관하여' 행복은 동해와 같다' 는 것은 이렇게 기재되어 있다.

주야현 야현에서 가뭄이 발생하여 사람들은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고 있다. 그들은 어쩔 수 없이 바다에 가서 고기를 잡을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바다에서는 물고기를 잡을 수 없다. 그래서 아복이라는 용감한 젊은이가 동해로 낚시를 가서 큰 물고기 한 마리를 잡았다. 돌아온 후 그는 큰 물고기를 몇 조각으로 잘라 마을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그 자신은 작은 물고기 머리 하나만 가지고 있다. 아복이 요리를 하러 돌아왔을 때 갑자기 옷차림이 남루한 노부인이 그의 집 앞에 왔다.

Afu 는 그것을 보았고, 나머지 유일한 물고기 머리를 할머니에게 빨리 주었지만, 나는 아무것도 먹지 않았다. 다 먹은 후 할머니는 갑자기 아름다운 선녀가 되었다. 그녀는 아복에게 그녀가 동해 용왕의 셋째 딸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아복이 마을 사람들을 동해로 데리고 가서 물 세 모금을 마시게 하자 가뭄이 풀렸다. 아포는 마을 사람들을 데리고 동해로 가서 물 세 모금을 마시고 돌아와 땅을 파자 밭에 샘물이 나타났다. 이렇게 가뭄이 풀리고 농작물이 또 풍작이 되었다. 아미는 이때부터 세상에 남아서 아복과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장생불로승남산' 의 전설은 이렇다. 조안주 (해남도) 는 원래 대륙과 연결되어 있었다. 나중에 갑자기 폭풍우가 몰아쳤는데, 아마도 지각 운동 때문인 것 같다. Qiongzhou 는 대륙을 떠나 바다로 표류하여 외딴 섬이 되었다. Qiongzhou 섬에 사는 주민들은 폭우와 홍수에 휩쓸려 정착할 곳이 없어 위태롭다. 하지만 섬에 있는 남산이라는 높은 산에서 그곳에 사는 사람들은 무사했다. 그래서 사람들이 산으로 몰려들었다.

산속에 사는 사람들은 결국 더 오래, 심지어 신선까지 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두 민간 전설은 널리 전해지고 있지만, 후세 사람들이 전고에 따라 자신의 목적에 따라 해석할 수 있다는 명백한 맛이 있다. 예를 들어,' 동해처럼 행복하다' 는 이야기는' 좋은 사람에게 좋은 보답이 있다' 는 이야기이다. 그의 사심이 없고 남을 돕는 사랑 때문에, 아복은 마을 전체를 곤경에서 벗어나게 했을 뿐만 아니라, 자신도 선녀와 결혼했다. 이것은 분명히 중국 일반인의 꿈과 소망이다.

"장생불로승남산" 의 이야기는 다른 쪽이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고난으로 가득 차 있다. 건너편의 장소를 찾으면 우리가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고, 영원히 살 수 있다는 것은 고대인의 꿈이다. 바로 이 꿈 속에서' 남산' 은 꿈이 가득한 곳이 되었다. 물론 역사 전설에서' 남산' 에 대해서도 의견이 분분하다. 남산은 조안주의 남산이 아니라 종남산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남산 끝이라는 설법은 더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였다.

그렇다면 이 전고에서 도대체 왜' 동해' 와' 남산' 이라고 말해야 하는가? 우선' 산' 과' 바다' 가 자연계에서 가장 장려한 두 가지, 즉' 복' 과' 생명' 을 시각화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지구상에서 산보다 더 높고 바다보다 더 넓은 것은 없다. 원래' 복' 과' 수명' 은 모두 허무맹랑한 것이었지만, 이런 구체화를 통해' 복' 과' 수명' 은 우리 마음속에 질감을 갖게 되었다. 이런 방식은 고대인들이 자주 한 것이다.

예를 들어, 그들이' 복' 을 박쥐,' 루' 를 꽃사슴으로 대표한다는 것이 이치다. "산" 과 "바다" 로 "높이" 와 "폭" 을 표시하므로 당연히 가장 높고 넓은 것을 사용해야 한다. 가장 넓은 바다는 의심할 여지 없이 동해이다. 가장 높은 산은 의심할 여지없이 남산이다. 물론 이런 이유 외에도' 동해' 와' 남산' 을 사용하는 것도 일종의 존중을 나타냈다.

우리는 이 두 문장이 인사말이고 인사말이 표현하고 싶은 것은 존중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고대인들이 상상했던 사해에서 동해는 자연히 맏이와' 길다' 였다. 각양각색의 산 중에서 남산 (종남산) 이 가장 가치가 있다. 최근 장안에 있는데 신선이 살고 있어 가치가 매우 높기 때문에' 존경' 입니다. 고대 문화에서는' 존함' 과' 길이' 가 추앙받기 때문에' 동해' 와' 남산' 이 가장 적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