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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보의 메시지

두보 소개

두보 (기원 7 12-770), 글자미, 하남현 (현재 하남현) 사람, 초당유명 시인 두의 손자. 천보 5 년 (기원 746 년) 에 장안으로 갔다가 과거에 갔다. 이 권력에 대한 배신으로 두보와 모든 후보가 뒤처져 평생 학자가 되지 못했다. 그는 장안 성남의 소릉에 살았기 때문에, 그는 소릉 나리라고 자처하며 두소릉이라고 불린다. 서른다섯 살 전에 책을 읽고 여행하다. 천보 시대에 그는 장안에 도착하여 군대에 들어갈 방법이 없었다. 10 년의 시련을 거쳐 우위가 조군 입대하는 작은 직위를 얻었다. 안사의 난초, 그는 유배되어 반군에게 포로가 되었다. 위험에서 벗어난 후, 그 관리는 좌측 피카를 받았다. 감원 2 년 (759), 그는 벼슬을 버리고 서쪽으로 갔다. 결국 그는 쓰촨 (Chengdu) 에 가서 청두에 정착했다. \ "jiannan jiedushi Yanwu \" 에서 yuanwailang 역을 맡았기 때문에 두공부라고도 합니다. 만년에 온 가족이 동쪽으로 이동하다가 도중에 기주에서 2 년 동안 머물며 협을 떠났다. 호북호남을 유랑하여 빈병이 교차하여 죽다.

자미는 당대의 성전이 쇠퇴한 역사시대에 살았는데, 그녀의 시는 대부분 사회 격동, 정치적 어둠, 인민의 질고를 소재로 하여' 시사' 라고 불린다. 그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고, 시예가 뛰어나' 시성' 으로 불린다.

두보는 고전시의 많은 체계를 잘 운용하고 창조적으로 발전시킨다. 그는 신악부 시풍의 창시자이다. 그의 악부시는 중당 신악부 운동의 발전에 기여했다. 그의' 5 7' 고대 소설도 시의 역사로, 전체 이야기를 서술하고 주목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시 예술의 높은 성취를 상징한다 .. 두보는 오칠율에서도 비범한 창의력을 보여 주었고 음률, 대결, 정제문 등에서 완전한 예술적 경험을 축적하여 이 장르를 완전히 성숙시킨 단계에 이르렀다. 두공부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다.

소릉야로 자처하고, 두소릉, 두공부 등으로 자처하다. 고대 중국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시성' 으로 불렸다. 그는 평생 1400 여 편의 시를 썼다. 본적은 호북 양양, 하남 현인. 원조는 초당의 유명한 시인 두예이고, 아버지는 두헌이다. 당 숙종, 공식 좌측 픽업. 촉에 입촉한 후, 친한 친구의 추천을 거쳐, 임검남 금독소 참모를 하고, 원외랑을 학교 공부로 파견하였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도 그를 두스의와 두공부라고 부른다.

두보는 이백과 함께 세계' 대두리' 로 불린다. 그의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어진 정치 사상이다. 그는' 선사군 요순위, 후사풍속순순' 이라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그는 생활과 인민을 사랑하고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사랑한다. 그는 악을 미워하고 조정의 부패와 사회생활의 어두운 현상을 비판하고 폭로했다. 그는 인민을 동정했고, 심지어 자신이 기꺼이 자기희생을 하여 그들의 고난을 구하려 한다는 환상까지 했다. 그래서 그의 시가 창작은 시종 우국우민이라는 주선을 관통하여 두보의 위대함을 알 수 있다. 그의 시는 사회 내용이 풍부하고, 시대적 색채가 짙고, 정치적 성향이 뚜렷하며, 안사의 난을 전후한 역사 시대의 정치 시사와 광활한 사회생활 경관을 진실하고 깊이 반영하며, 한 세대의'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시의 풍격은 기본적으로' 침울한 좌절' 으로, 언어와 텍스트 구조가 변화무쌍하여 문장을 만드는 정련을 강조한다. 동시에, 그의 시는 많은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오고, 칠고, 오율, 칠율 외에 많은 배율도 썼다. 예술 수법도 다양하다. 당시사상예술의 축소판이다. 두보는 한위악부의 정신을 계승하여 악부의 오래된 제재의 속박에서 벗어나 유명한' 삼관',' 삼별' 과 같은 많은 새로운 악부 제재를 창조했다. 그가 죽은 후 황범, 한유, 원직, 백거이 등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두보시가 백원의' 신악부 운동' 문학사상과 이상은의 근체 풍자시사시가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두보의 시는 송대 이후에야 널리 중시되었다. 왕우, 왕안석, 수시, 황정견, 육유 등은 두보를 극찬하는 반면 문천상은 두보시를 민족기절을 고수하는 정신력으로 삼았다. 두보 시의 영향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이미 문학예술의 범주를 넘어섰다 .. 그의 생활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구당서' 권 190 을 참조하십시오. 이것은 두공부입니다.

삼관'' 삼별' 은 두보 현실주의 시의 대표작이다. 그것은 현관, 세관관원, 노부인, 노인, 신부, 남편 등의 사상, 감정, 행동, 언어를 실감나게 묘사하며 그 시기의 사회현실과 노동인민의 깊은 재난과 고통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사람들에게 비참한 생활의 비극을 보여준다. 이러한 생활의 고난에 대한 묘사에서 시인은 큰 고난을 당한 인민에 대해 깊은 동정을 품고, 관원의 인민에 대한 노예와 박해를 증오한다. 한편, 그는 왕조의 평반전쟁을 지지하여 백성들이 고난을 겪고 왕조와 협조하여 반란을 평정하기를 바랐다. 이런 복잡하고 모순되는 사상은 시인이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사상관과 일치한다.

왕 유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두보' 망악' 에는 동악 (태산), 남악 (형산), 서악 (화산) 에 관한 세 편의 시가 있다. 이 노래는 동방에서 태산을 보는 것이다. 개원 24 년 (736) 에 이 24 세의 시인은' 마광 쫓기' 의 방랑생활을 시작했다. 이 시는 제조 (이 하남 허베이 산둥 등) 북유에서, 두보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시이다. 글자 사이에 두보의 청춘 활력이 넘쳐흐르고 있다.

원문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컬러 클라우드 러브? 내 가슴은 소탈하고, 새는 나의 긴장된 눈앞에서 왔다갔다한다 .....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전차의 노래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당현종 천보 10 년 (75 1) 이 쓴' 두공부집' 을 참조하십시오. 그 해, 당나라 동정, 마구 군대를 모집하여 말을 사서 백성들의 생활이 평온하지 못하게 했다. 두보는 이 점을 느끼고' 차점' 을 적어 자신의 분노를 표현했다.

원문

차량의 굉음, 사병의 환가, 병사와 화살은 모두 허리에 묶여 있다.

부모님, 부모님, 아내, 아이들이 모두 달려가서 그들을 보러 갔는데, 그들이 행진할 때 먼지가 하늘을 가리고 함양교를 볼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길에서 전사의 옷, 밥, 울음, 하늘을 안고 하늘로 돌진했다.

행인이 병사에게 어떻게 가느냐고 묻자 명부 모집이 빈번하다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열다섯 살에 황하 북쪽 주둔군에 갔는데, 설령 마흔이 되어도 서부 국경에 가서 황무지를 개간한다.

그들이 출발했을 때, 시장 (WHO) 는 그들을 위해 두건을 감쌌고, 돌아왔을 때는 머리가 하얗게 변했다.

무수한 변방 전사들의 유혈 희생이 바닷물을 형성했고, 황무변방의 이념은 멈추지 않았다.

화산 동쪽의 200 개 주에 수백 개의 마을이 식물로 덮여 있다는 말을 듣지 못했습니다.

강녀가 호미로 밭을 갈더라도 밭의 농작물은 아무것도 자라지 못한다.

그리고 진나라의 병사들은 강경한 싸움을 할 수 있었고, 싸움으로 쫓겨나 닭견의 구분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어른에게는 의문이 있지만, 봉사하는 사람이 어떻게 감히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할 수 있단 말인가?

이번 겨울처럼, 우리는 한구 입 서쪽에 있는 병사들의 입대를 멈추지 않았다.

현장은 긴급히 세금을 내라고 재촉하는데, 세금은 어디에서 오는가?

만약 네가 남자아이가 나쁜 일이라는 것을 확실히 안다면, 차라리 여자아이를 낳는 것이 낫다.

여자아이도 가장 가까운 이웃과 결혼할 수 있고, 남자아이는 전쟁터에서 죽을 것이다.

너는 보지 못했다, 청해의 변두리에 예로부터 전사한 장병의 시신은 아무도 묻히지 않았다.

새로운 유령이 그곳에서 울부짖고, 낡은 것은 폭풍우의 어두운 하늘에서 가장 우렁차다.

춘경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당효종 원년 (756 년) 7 월, 두보는 소종이 영무 (오늘 닝샤영무현), 즉 황제의 위치에 있다는 것을 알고, 현주 (오늘 산시성 부현) 창촌에 집을 안치하고 홀로 탈북했다. 도중에 안사의 난잡한 포로에 사로잡혀 장안으로 호송되어 이듬해 봄에 몸을 뺄 수밖에 없었다. 장안에 머물도록 강요당한 날, 그는 함락된 지역의 생활을 반영하는 시를 많이 썼거나, 나라를 걱정하거나 사친을 생각했다. 봄의 희망' 이 바로 이 시기의 대표작이다.

원문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이세호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두공부" 를 참조하십시오. 삼관 중의 하나로 서기 759 년에 쓰여졌다. 안사의 혼란 이후 당나라는 성황에서 쇠퇴하고, 나라는 나라가 되지 않고, 백성은 생활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그해 필자는 신안 석호 등지로 전전하며 공식 징병 행사를 직접 목격하며 이를 느꼈다. 세 관원은 신안 관원, 석호 관원, 관관이다. 석호, 오늘 허난성 삼문협시 동남입니다.

원문

황혼 무렵, 관원들이 밤에 사람을 잡았다.

노인이 담을 넘고 떠나자 노부인이 나가 보았다.

Laoshen 약한 있지만, 공식 밤 반환 을 부탁드립니다.

Lizhong River 와 Yang 에게 음식을 제공하기를 열망한다면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밤은 길고, 고요하며, 울고 있는 것 같고, 질식하는 것 같다.

여명 () 는 미래로 승진하여 노인 한 명을 남겨 둘 것이다.

결혼식에 작별하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두보' 삼주' 의 신혼송은 대의를 잘 아는 젊은 여성의 이미지를 정성껏 형성했다. 이 시는 독백의 형식으로 시 전체에 일곱 개의' 군' 자를 썼는데, 모두 신부가 신랑에 대한 폐부의 말로 감동적이었다.

원문

토끼실이 얼어서 길지 않다.

여자와 결혼하여 남편을 구하는 것보다 길가를 포기하는 것이 낫다.

만약 네가 결혼한다면, 너는 너의 침대를 따뜻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결혼식 아침에 작별인사, 괜찮아, 너무 바빠!

너의 여정은 멀지 않지만 국경을 잘 지키고 합양으로 가라.

내 몸이 분명하지 않은데, 왜 큰어머니를 경배하는가?

우리 부모님이 나를 키웠을 때, 나는 밤낮없이 숨게 했다.

딸이 있다면 닭 한 마리와 개 한 마리를 얻을 수 있다.

너는 오늘 곧 죽을 것이다. 너는 창자 안으로 강제로 밀어붙여져 깊은 고통을 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너와 함께 가겠다고 맹세하니 상황이 노랗다.

결혼식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노력해라!

여자는 부대에 있으면 군대에 가는 것을 두려워한다.

가정 형편이 가난한 한 소녀가 오랫동안 매춘부가 되었다.

나로는 그만두고 자신의 붉은 화장을 씻었다.

백새를 올려다보면 체형이 두 배로 늘어난다.

인사 실수가 많으니 준용을 대면하라!

촉승상묘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두공부" 를 참조하십시오. 원년 (760 년) 에 쓰다. 그해 봄 말, 두보는 너구리 꽃계초당으로 이사해 시간을 내어 청두 무후사당에 가서 애도의 뜻을 표하기 위해 이' 서향' 을 적었다.

원문

실크시티 부근의 소나무 숲 속에서 유명한 총리의 사찰은 어디에 있습니까?

봄날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가 사무를 가중시켰고, 그는 두 세대의 그의 진심을 주었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봄밤에 비가 온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두공부집" 을 참조하십시오. 상원 2 년 봄 (기원 76 1) 에 쓴 두보가 후년에 서남에서 방랑할 때 청두에서 한 것입니다. 봄비에 대한 묘사에서 시인은 봄비에 대한 그의 기쁨을 드러냈다.

원문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어둡고 강선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가을바람이 오두막을 깨뜨렸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기원 76 1 년에 쓰여진' 두공부집' 을 참조하십시오. 당시 안사의 혼란은 아직 가라앉지 않았습니다. 원년 (760 년) 봄, 두보 친지들은 청두 서곽 외곽 라쿤화계변에 초당을 지어 안식처로 목숨을 걸었다. 이듬해 8 월,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파괴되었고, 두보는 만감이 교차해'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부서졌다' 고 적어 기념으로 삼았다.

원문

8 월과 가을, 광풍이 노호하고,

우리 집에 풀 세 층을 말아서

모비는 강을 건너 교외를 뿌렸다.

가장 높은 것은 긴 숲의 끝을 달고 있습니다.

다음 사람이 올라와서 연못의 움푹 들어간 곳으로 가라앉았다.

남촌의 아이들이 나를 괴롭혔다.

도둑을 대하는 것을 참다.

두 팔을 벌려 대숲으로 가다.

입이 마르고 혀가 마르면 숨을 쉴 수 없다.

돌아와서 한숨을 쉬다.

잠시 후, 바람은 구름과 잉크의 색깔을

가을은 쓸쓸하고 어둡다.

이 천은 이미 여러 해 동안 춥다.

줄이 누워서 두 발이 탁탁거리다.

침대 옆 탁자에는 건조한 곳이 없습니다.

비 오는 발이 마른것 같다.

애도와 수면 부족으로

밤에 어떻게 젖을 수 있어!

안드라는 수천 개의 건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이 웃고 있습니다.

비바람이 멎지 않는다!

오!

제가 갑자기 이 집을 보았을 때,

나 혼자 얼어 죽을 수 있어!

관군이 하남과 하북을 수복했다고 합니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두공부" 를 참조하십시오. 종광덕 원년 (763 년) 정월, 사조의의 (사사명의 아들) 가 패하여 숲에 매달렸다. 그는 밭과 이회현을 넘겨주었다. 이에 따라 하남과 하북지방은 잇달아 수복되었다. 두보는 자주 (오늘 쓰촨 3 대) 에 살 때 이 시를 썼다. 하남 하북은 낙양과 허베이 북부를 가리킨다.

원문

이 머나먼 서부역의 뉴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네 개의 절구 (제 1 부)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두보의 일곱 마디 절구는 매우 적지만, 이 곡은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시 중의 하나이다. 통속적이고 평범하지만 시인의 심미 이상을 담고 있어 문인 학자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야아는 풍속을 기초로 하고, 야에는 보답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원문

"두 오리올스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가 연일 울린다."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외국의 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해외 하룻밤' 은 두보가 765 년 청두를 떠나 가족을 데리고 배를 타고 동쪽으로 가서 위주 (쓰촨 충칭), 중주 (쓰촨 충현) 를 경유할 때 한 것이다.

그는 비록 젊지만, "먼저 군자가 되고, 나중에는 민풍이 순박하다" 는 이상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 일도 이루지 못했지만, 또 늙고 병이 많아, 친지들이 사방으로 흩어져 홀로 떠돌아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이렇게 광활한 강 위에 있는데, 그는 마치 하늘과 땅 사이의 유럽인 것 같다. 그는 어디로 날아갈 것인가? 외로움, 외로움! 작가의 감정이 깊다.

원문

미풍이 푸른 풀이 무성한 해안에서 출렁이며 밤을 지나 나의 정지된 돛대를 향해 불어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끝없이 펼쳐진 평원은 낮게 늘어진 별들로 점재되어 있다. 달이 강물을 따라 흐르다.

나의 예술이 나에게 명성을 가져다 주고, 나의 아픈 만년을 사무실에서 해방시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날아다니는데, 내가 뭘 닮았어? 광활한 세계의 모래도요다! 。

고봉에 오르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그가 Zhuozhou (이 쓰촨 봉절) 에 살았을 때 당나라 daizong 달리 (Dali) 에 쓰여진 \ "뒤 산업 세트 \" 를 참조하십시오. 고대에는 9 월 9 일 등산하는 풍습이 있었다. 이 시는 두보가 등산의 심정을 품고 쓴 것으로, 그가 여러 해 동안 떠돌아다녔고, 낡은 병에 얽히고, 외롭고 적막한 심정을 표현했다.

원문

바람이 급하고 높아서 원숭이가 매우 슬프게 울렸고, 새들이 백사의 백사에서 맴돌았다.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온갖 고난을 겪고, 증오를 다하고, 백발이 가득 차고, 술잔잔이 파손되어 매달려 있다.

강 하류에서 이거북년을 만나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이거북년은 당대의 개원 천보 시대의 유명한 음악가이다. 두보는 젊었을 때 낙양에서 그의 노랫소리를 들은 적이 있다. 두보는 만년에 강남을 방랑한 후 타지악사와 재회했다. 이때' 안사의 난' 이전의' 성당' 이 이미 10 여 년이 지났다. 시인과 이거북년은 이미 만년에 접어들었고, 그들은 이렇게 추억과 슬픔이 가득한 환경에서 만났다. 그래서 시인은 매우 함축적인 언어로 지난 일에 대한 그의 심정을 표현했다.

원문

기씨네 집에서는 너의 공연을 자주 본다. 술당을 재촉하기 전에도 여러 차례 너의 예술에 감탄한 적이 있다.

이 강남 경관 지역 에서 생각하지 않았다; 낙화의 계절이라 이 오랜 지인을 만날 수 있다.

두보는 늙은 거지이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독서인이 거지가 되는 일은 드문 일이 아니다.

진서황은' 현대평론' 제 2 권 제 48 기 (1925, 165438+ 10 월 7 일) 의' 가십' 에서 말했다 청취자는 놀랐다, 세르반테스? 너희 정부는 어떻게 그를 이렇게 가난하게 만들었니? 가이드는 이렇게 말했다. "만약 정부가 그를 붙잡는다면, 그는 돈키호테 같은 작품을 쓰지 않을 것이다. 이를 위해 노신의 두 형제는 필묵전을 벌였다. 노신은 "편지가 아니다" 에서 진서초가 "귀청설" 이라고 말했다. Zhou Zuoren 의 "단절" 은 "나는이 이야기가 매우 흥미 롭다고 생각한다. 나는 도울 수 없지만 약간의 연구에 열광한다" 고 결론을 내렸다. "그의 곤경은 정말로 생생하지만, 메추라기 매듭의 진실은 마침내 아무도 보지 못한 것 같다. 당연히 그의 친척과 친구들도 그것을 보았지만 기록되지 않았다. ""

세르반테스가 진짜 거지든 아니든 두보가 거지라는 것은 사실이다. 당 풍지는' 윤현사 잡기' 에' 너구리 꽃행기' 를 인용해 말했다. "두보 () 가 촉 () 에 살고, 모든 누에가 익으면, 즉 하위 기도가 말했다.' 불쌍히 여기면, 나에게 약간의 실을 주세요.' 라고 말했다. ""운선잡기 "는 아주 짧은 책이고, 저자도 알 수 없다. 그 진실성은 두보의 거친 인생 경험에서 볼 수 있다.

두보는 장안의 처음 몇 년 동안 약속하지 못했다. 나중에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그는 고정된 경제원을 잃고 생활이 비교적 어려웠다. 그의 손자 두키는 장안남 교외에 산다. 밥 한 끼를 방해하기 위해, 그는 늘 사방을 돌아다니지만, 손자의 생활은 결코 넉넉하지 않다. 어른이 오는 것을 보고 그는 매우 기분이 나빴지만,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다. 다만 행동으로 표현했다. 쌀을 잘 파고 힘껏 흔들어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화원에서 채소를 썰고, 그것과 함께 가라. 두보는 이에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아' 계손으로부터 드러났다' 며' 누가 옳고 누가 그른지 모르겠다' 고 적었다. 많은 강력한 문이 있습니다. 나는 손자를 찾고 있습니다. 소인은 충직하고, 얇은 풍속은 말하기 어렵다. 일족이지 음식이 아니다. 외부의 의심을 받지 마라, 동성인' 곡소턴' 은' 부계' 에 의해 소외된 후 처량한 심정의 표현이다.

물론 많은 친구들이 도와준다. 한번은 두보가 말라리아에 걸려 얼굴이 창백하고 여위어 머리가 하얗게 질려 죽을 뻔했다. 큰 병이 막 나았던 그는 지팡이를 짚고 문을 나서다가 어느새 왕이 집 앞에 왔다. 두보가 이렇게 하는 것을 보고 왕일은 매우 동정적이다. 그는 고기와 술을 사서 열정적으로 그를 대접했다. 두보는 시' 병후 음주증군' 으로 그에 대한 고마움을 표했다. "하지만 나는 노인이 배불리 먹을 때만 너를 오랫동안 만나고 싶다."

사실 그 이후로 두보는 의식적으로 여기저기서 구걸하는 생활을 하고 있다. 그의 시' 투화선, 화선 양현의 인사'' 굶주림과 움직임, 즉 10 일, 내 옷은 어떻게 한 곳에 묶였는가?' 장안에서의 그의 삶의 진정한 묘사입니다. "운선잡기 야비매미" 는 "송별집" 을 인용했다. "두보의 모든 친구들이 와서 그의 아내를 이끌었다. 웨이 는 그것을 보고 물러났고, 부부에게 밤에 매미를 보내 보충해 달라고 했다. " 남편이 가난해서 아내는 당연히 초라한 모습이다. 두보 자신도 느끼지 못했지만, 손님들은 정말 알아차리지 못하여 아내에게 머리 장식을 보내라고 했다.

나중에 두보는 어쩔 수 없이 장안을 떠나 청두로 갔다. 처음에는 한 가족이 라쿤화계변의 한 고묘에 머물렀는데, 한 가족도 솥을 열 수 없었다. 두보 자신은 "입구는 아직 비어 있고, 노친은 나를 같은 색으로 보고, 멍청이는 부자례를 모르고, 노여워하며 구걸하며 동가를 부른다" 고 기록했다. 아이가 배가 고파서 못 견디면 부자의 선물도 신경 쓰지 않는다. 그는 아버지에게 소리를 지르며 이웃에게 가서 밥 한 끼를 달라고 했다. 방법이 없다. 며칠 동안 작은 관직을 한 두보는 체면도 지키지 못하고 억지로 두피를 하고 체면을 세워 자신의 고향, 펑주 도지사 고적합 () 에게 도움을 청하는 편지를 보냈다. "백년이 지났고, 가을이 하루 종일 굶주림과 추위로 바뀌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Pengzhou 목업은 언제 구하기 어렵습니까? 클릭합니다 고수는 백리 밖에서 쌀을 운반하여 그를 도왔고, 이웃이 그에게 반찬을 만들어 주었기 때문에, 그가 밥을 할 때 쌀이 없는 고생을 면했다. Du fu 는시를 증거로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 사원 승려는 감옥에 있고 빈 세입자는 살고 있습니다. 노인은 쌀, 이웃, 채소밭 요리를 제공한다. 클릭합니다

수침검남사엄무로 두보의 이름을 추앙하여 그를 감사부 원외랑으로 추천하였다. 두공부는 이렇게 왔다. 친구 윤페이미안 역시 라쿤화계 상류에서 경치가 좋은 곳을 골라 오두막을 지었다. 바로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두보 초당이다.

서기 765 년 엄무가 죽은 지 한 달 만에 두보는 처자를 데리고 배를 타고 청두를 떠났다. 6 년 후,' 구당서 문원전' 에 따르면,' 회향, 형산 유람, 양양에 거주하다. 나는 방금 악묘를 맛보았지만, 광폭한 물에 가려져 열흘 동안 밥을 먹을 수 없었다. 심양은 그것을 알 수 있도록 명령했고, 다음 배에서 돌아왔다. 영태 2 년, 쇠고기 백주를 토하다가 하룻밤 사이에 양양에서 죽었는데, 때는 50 세였다. " 대체로 쓰촨 떠난 뒤 호남에 사는 두보는 갑작스러운 홍수로 9 일 연속 굶었다. 현지 현령은 배로 두보를 구하고 쇠고기와 백주로 대접했다. 보기 드문 폭식을 한 두보는 그날 밤 술에 취해 과도하게 죽었다.

두보는 거지와 비슷한 생활을 하고 있는데, 주로 세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운이 나쁘다. 응, 오늘 말했듯이 조금 뒤떨어졌을 뿐이야. 두보는 젊었을 때 큰 진보가 없었다. 당대 재재전' 은 그가 "가난하지만 진취적이지 않고, 오월 방문과 제조" 라고 말했다. 서기 747 년 풍류인 당현종은 천하의 재능 있는 사람들이 수도에 올 것을 명령하고, 35 세, 시가 많은 시인 두보가 앞다퉈 시험을 치른다. 그러나 일이 뜻대로 되지 않았다. 한강간 이씨는 인재 선발이 그가 국정을 장악하는 데 불리하다는 것을 두려워하며, 중간에서 방해를 하고 이간을 부추겼다고 하는데, 결국 아무도 물어보지 않았다. 오히려 책상 위에서 황제에게 그가' 야유' 라고 축하했다. 이 때, Yanzhou 시마 의 아버지, fengtian 행정 장관 du fu 의 죽음, 그의 삶의 원천 을 끊었다. 생계가 핍박하여, 그는 어쩔 수 없이 거리를 따라 약을 팔거나 그의 친구에게 음식을 선물해야 했다. 이 막다른 길은 그 자신이' 위작의 22 운' 이라는 시를 썼다.' 부귀할 때 황혼이 뚱뚱하다. 깨진 컵은 차갑고 끓는 곳이 어디에나 있다. " 두보가 거지로서의 시작이기도 하다. 장안의 생활은 좀 씁쓸했지만, 그는 여전히 부귀영화에 대한 추구를 포기하고, 끊임없이 고관 귀인에게 시를 던져서 그들의 중시와 임용을 불러일으키려 하지 않았다. 기원 75 1 년, 그는 현종에게' 삼례푸' 를 바쳤고, 칭찬을 받았지만, 지현서원에서 기다리라는 명령을 받았다. 결국 처음으로 4 년을 기다렸는데, 결국 아래가 없어졌다. 가까스로 오른쪽 수비수의 조율 정부병이 되었는데, 두보는 그가 이때부터 출세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불과 한 달 만에 안사의 혼란이 그의 계획을 뒤엎었다. 목숨이 중요하니, 모두들 장안을 뛰쳐나왔다. 서기 757 년에 곽자의는 군대를 이끌고 도성을 되찾았고, 두보는 당숙종과 그 관원과 함께 장안으로 돌아갔다. 이 단계에 이르러 그는 마침내 며칠의 안정을 얻었다. 그러나 그는 mingzhe baoshen 을 이해하지 못했지만, 폭동 에서 항상 패전한 총리 만방 미언 몇 마디 (만방 평일 그를 잘 돌봐주기 때문) 를 위해 당숙종을 불쾌하게 했다. 서기 758 년 5 월, 두보는 화주 사공군에 입대하여 제사 같은 사소한 일을 맡아 더 이상 올라갈 수 없게 되었다.

둘째, 성격은' 도도하고 자만하다' 입니다. 이것은 내가 말한 것이 아니라' 신당서' 편찬에 참여한 송치가 말한 것이다. 송치는 두보의 성격은 그의 할아버지 두심연으로부터 물려받은 것, 즉' 교만하고 자만하다' 라고 생각한다. 당인재재전' 두도 "그 재능에 의지하여 그 병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고 말했다. 뒤는 학자이자 시인이자 무측천의 지도자의 손님이다. 신당서 두전' 두대언은 부끄러워하지 않고 말했다. "내 문장 억울해야 하고, 송은 벼슬을 해야 하고, 내 펜은 왕희지의 북이 되어야 한다." 두보는 결코 그의 할아버지 못지않다. 송 왕 슈 \ "당나라 Yulin \" 볼륨 ii 에 따르면. 두보는 일찍이 "소명이 다시 태어나면, 유, 조, 2 에게 감사할 때" 라고 자랑했다. 할아버지는 미쳤으니, 남들은 또 사야 한다. 두보는 미쳤지만 타이밍이 맞지 않았다. 신당서 문예편' 은 "나는 엄무에서 시간을 보낼 것이고, 나는 동남으로 가서 포기할 것이다" 고 말했다. 무재잘 생긴 검남, 표참모, 교정부 원외랑. 과거를 과거로 생각하고, 너에게 잘해주고, 가족과 친하게 지내라. 처음 봤을 때, 나는 때때로 수건을 쓰지 않았지만, 매우 날뛰며 오만했다. 나는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고 무공 침대에 올라 성난 눈으로 바라보며 말했다.' 연정은 이 자식이 있어!' ♫ \ "이것은 두보가 엄무에 대해 배은망덕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엄무를 만났을 때, 그는 두건을 쓰지 않았고 인사도 하지 않았다. 일단, 그는 너무 많이 마시고 술에 취해있었습니다. 그는 엄무의 왕좌에 서서 눈을 부릅뜨고 이상하게 말했다. "이런 아들이 있어요!" " 남의 엄무는 누구입니까? 그는 당당한 정부 관원으로 용맹하게 선전하며 자연스럽게 원한을 품고 있다. "신당서 문예편" 은 "어느 날 자주 도사부, 장의를 죽이고 관문을 모으려 한다. 무장이 나와서, 크라운 훅 커튼 3, 좌우 모백으로 달려가 구조하고, 홀로 죽이기가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이상하게도, 만약 엄무가 두보를 죽이러 나가지 않았다면, 왕관은 세 번 걸려있었고, 누군가가 그의 어머니에게 두보를 구하라고 말할 기회를 얻었고, 두보는 열 명의 목숨을 잃었다. 장의는 그렇게 운이 좋지 않다. 엄무는 자신에게 도움이 되었지만 두보는 뼈에서 그를 업신여겼고, 때로는 무심코 표현하기도 했다. 나중에 엄무는 그를 죽이지 않았지만, 그의 지지는 자연히 줄어들었다. 결국 엄무가 세상을 떠났을 때 두보는 더 이상 머물 수 없었다.

자존감은 숭고하고 높고 낮지 않다. "신당시" 는 두보의 전설이다. "허황되고 신중하지 않고, 세사를 논하고, 높고, 깎지 않는다." " 벼슬길에서 두보는 기회가 없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지체했다. 서기 755 년, 44 세의 두보는 갑자기 조정의 임명장을 받아 하서에 군장으로 가라고 했다. 그의 주요 임무는 세금을 징수하고 도둑을 쫓는 것이다. 그리고 하서가 황량하고 외진 곳이라 두보는 너무 씁쓸하여 부임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나중에 누가 그를 도왔는지, 바로 융통했고, 조정은 그를 오른쪽 수비수로 쳐서 조준을 이끌고 군대에 입대했다. 그도 참깨관이지만 장안과 가까워서 소통이 쉬워 승진할 기회가 더 많았기 때문에 받아들이고 벼슬길에 올랐다. 그가 만방 사건으로 강직된 후, 그는 아예 사직하고 떠났다. 당시 많은 문인들이 더 이상 살 수 없었다. 그들은 도서관을 열 수 있고, 교회 학생들을 훈련시켜 생활할 수 있으며, 두보는 그렇게 하지 못했다. 그는 단지 관리가 되고 싶었지만, 줄곧 그가 원하는 것을 얻지 못했다.

구양수는 "북송매시서" 라고 말했다. "하지만 가난을 구제할 수 있는 사람은 시가 아니다. 하마터면 앞으로 일을 해야 한다." 청대 돈' 풍정원 시서' 도 "시가 가난하고 뒤떨어졌다" 고 말했다. 시는 가난할 것이고, 가난은 반드시 일을 할 것이며, 순리적으로 될 것이다. " 성어' 빈곤낙후' 의 사전은 고대에는 학자가 가난할수록 그의 시가 더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했다. 바로 그의 거지생활 덕분에 두보는 노동인민의 질고에 관심을 가진 시편을 많이 쓸 수 있게 되었고, 결국 시인 성인으로 불리게 되었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독서인이 거지가 되는 것은 정말 나쁜 일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