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모두들 나를 도와 두 편의 독서 노트를 썼는데, 형식은 다음과 같다: 좋은 말 좋은 문장, 모든 것이 빨리 수확될 수 있다. 감사합니다.

모두들 나를 도와 두 편의 독서 노트를 썼는데, 형식은 다음과 같다: 좋은 말 좋은 문장, 모든 것이 빨리 수확될 수 있다. 감사합니다.

《루산 단조 고증》을 읽다

이것은 재미있는 소설이다. 길지 않지만 추억할 만하다.

우선 소설의 단서가 뚜렷하고, 아령이 만년에 산에 들어가는 것을 주선으로 하고, 이야기는 시간순으로 전개된다. 이야기는 아령이 아들 진평을 위해 두 번째 아내를 찾는 것으로 시작됐고, 그녀의 손자는 임신한 며느리와 결혼했고, 아령은 늙어서 산간 지역으로 들어갔다. 이 주요 단서에는 이웃의 이야기도 있다.

둘째, 소설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현지 민요에 가입하는 것이다. 이야기 발전의 각 단계마다 서로 다른 민요가 있고, 민요는 이야기의 발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렇게 짧고 용맹한 작품을 더욱 생동감 있고 활기차게 하다. 그렇게 무겁지 않게 된 것은 그 자체로 무거운 주제였다.

이야기가 끝날 때, 나는 약간의 슬픔을 느낄 것이다. 능글맞은 운명뿐 아니라 여기에 사는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다. 이야기의 시작은 아래와 같은 좋은 기초를 다졌다. 상대적으로 폐쇄적이고 낙후된 산간 지역이다. 사람들의 생활조건은 상대적으로 원시적이기 때문에 이야기의 발생과 발전도 순리적이다.

아령은 강인하고 낙천적인 여자로, 그녀의 최종 결과는 혼자 산에 들어가는 것이다. 이야기의 전반부에는 희극적인 색채가 가득하다. 우리는 재미있는 노부인을 보았지만, 이야기의 결과는 뜻밖이었다. 이것은 소위: 이성, 예상치 못한 것이다.

결국 아우의 아들이 아우를 하산시킨 뒤 아령의 운명과 비교해 비극적인 분위기를 더했다. 이렇게 우매하고 낙후된 산촌은 인물의 비극적인 운명을 정해 놓았다. 어른들은 그들의 아이를 버릴 수 있고, 아이들은 그들의 부모를 죽일 수 있다. 이 이야기는 비교적 폐쇄적이고 낙후된 산촌에서 발생하여 사실감을 더했다.

우리는 이것이 낙후된 산촌 인민의 생활 상황을 반영하는 소설이라고 말할 수 있으며, 어느 정도의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더 깊은 수준에서, 이것은 인간의 생존 본능의 반영이다. 이 가정이 더 이상 능욕을 필요로 하지 않을 때, 그녀는 단지 쓸모없는 사람일 뿐, 더 많은 음식을 나누어 주었다. 사람들이 배불리 먹고 마시려고 남의 가짜 토란을 훔칠 때, 우리는 사람들이 생존을 위해 하는 노력을 실감했다. 이야기에서 음식 부족 문제를 여러 차례 언급하며 수법을 반복한 뒤 독자의 주의를 끌었던 것도 비극의 중요한 원인이다. 이것은 생명의 강제이자 인류의 냉막 이기심이다.

《어린이의 왕》을 읽다.

이 소설을 읽은 후 가장 큰 감정 중 하나는 이야기가 간단하고 글이 소박하다는 것이다.

생산대에서 일하는 한 젊은이가 갑자기 교사가 되어 결국 본직으로 돌아가는 이야기.

흥미롭게도 저자는 교사라는 직업을' 어린이의 왕' 이라고 부른다. 농촌 아이로서 중학교 3 학년은 도시 초등학생보다 못하다. 같은 심리적 나이도 미성숙하다. 그들을 가르치는 것은 한 무리의 아이들을 데리고 소란을 피우는 것과 같다. 선생님은 자연히 성실함을 잃는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아이 왕" 이라는 단어가 딱 알맞게 사용되었다.

이 소설은 사건이 발생한 연대순으로 쓴 것으로, 선생님이 되라는 부름부터 나중에 해고될 때까지 쓰여졌다. 또 다른 이야기들은 왕의 이야기와 레디 사이의 이야기와 같이 중간에 삽입되어 있다. 이것은 이 작품을 더욱 충실하고 입체적으로 만든다.

시기를 확정하는 중국 이야기를 다룬 지청문학 작품이다. 글쓰기는 매우 간단하고, 선 그리기와 비슷하지만, 매우 긴장된다. 하지만 그 시기의 역사를 모르는 사람은 그런 생활을 즐길 수 없다. 농촌 아이들은 학교에 가기가 어려워 민족 교육 조건이 낙후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낙후된 지역의 교육 여건이 좋지 않아 이 소설은 현실의 의의를 잃지 않았다.

글쓰기에 있어서, 우리는 1 대 1 의 리듬을 느꼈기 때문에, 우리가 그것을 그려도 그림을 느낄 수 있다. 이 밖에 외부 묘사 외에 인물의 심리활동에 대한 묘사가 더욱 생생하다. 그래서 글은 텅 빈 것이 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다.

글은 간단하고 재미있지만, 왕부와의 내기 단락에서 그가 역시' 골목왕' 이라는 것을 알 수 있고,' 사전' 이라는 중요한 대상 단서도 이야기의 발전에 기여했다.

우리는 저자가 처음에 학교의 교학 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점차 아이들과 함께 있을 때의 실망을 좋아하게 되었고, 결국 그는 생산대로 전출되었다. 이것은 소설의 더 깊은 변화이며, 우리는 텍스트에서 느낄 수 있다.

그가 떠날 때 그는 매우 느긋하다고 말했는데, 이는 그의 내면의 부담이 내려놓았다는 것을 의미하고, 그는 그의 아이를 교육할 책임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교사로서, 그의 사명이 완성될 때, 자연히 홀가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