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1 1. 서진에는 어떤 중요한 시인이 있습니까? 그들의 대표 작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1. 서진에는 어떤 중요한 시인이 있습니까? 그들의 대표 작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서진 태강 시절 시단은 장화, 부현, 유우, 곽푸 (장재, 장협, 장강, 육기, 페니, 좌사) 외에' 3 장, 2 루, 2 판, 1 좌' 가 있었다

1. 좌사 (250-350) 는 린쯔 사람이다. 그의 시풍은 쩌렁쩌렁하고, 언어는 정밀하게 전해진다. 좌태충집이 있다.

매력적인 소녀의 시

위진 시대의 좌사

우리 집에는 매우 매력적인 소녀가 있는데, 매우 희게 생겼다.

작은 글자는 소완이라, 말하는 것이 매우 분명하다.

관자놀이는 넓은 이마로 덮여 있고 귀는 벽 같다.

명대에 빗 탁자를 설치하여 눈썹을 쓸다.

주안단의 입술은 두껍고 황진의 입술은 빨갛다.

애교가 옹졸하면 노여움이 밝다.

익관을 집필하는데, 인감각각은 무익하다.

책 한 권을 들고 손을 놓지 않고 배운 것을 암송하다.

그녀의 언니는 혜방이라고 불리며 얼굴이 그림과 같다.

담백한 화장은 건물 가장자리를 좋아하지만 거울을 보고 돌아가는 것을 잊었다.

북경 징조를 쉽게 설정할 수 있다.

눈썹과 뺨 사이에서 연주하고 연극과 베틀 서비스를 한다.

조무자태는 태연하고 소매는 날으는 것 같다.

상하 현주 사이에 문사가 말려야 한다.

호랑이의 병풍 그림을 보면 비판이 있다.

날이 어두워지자 뜻이 감춰졌다.

만약 네가 화원으로 돌진한다면, 너는 모든 과일을 따낼 것이다.

붉은 꽃은 자티를 장식하고, 평평하게 던지다.

중국에 대한 탐욕 폭풍 속에서 어려움이 많다.

서리설극은 왕왕 축적된 것이다.

그리고 접시를 주의하고 앉아서 접시를 관리하세요.

모한 편지에서 위상과 숫자는 분리되어 있다.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 적당하다.

차를 멈추고 삼각대라고 합니다.

기름지고 흰 소매에 느끼하고, 연기에 주석이 묻다.

옷 이불은 모두 중요해서 물에 가라앉기 어렵다.

그가 하고 싶은 대로 하게 하여 어른들에게 비난을 받는 것을 부끄럽게 한다.

몽둥이를 한 번 보고 담으로 눈물을 가리다.

역사에 관한 시를 쓰다

위진 시대의 좌사

하늘은 밝고 편안하며 정신은 중국에서 빛난다.

주부 자궁에서 하늘을 나는 것이 구름처럼 떠 있다.

고문에서 모든 왕자는 귀족이다.

네가 용을 오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럼 수영은 무엇이냐?

당신이 갈색일 때, 당신은 지도자를 따를 것이다.

전전긍긍긍하며 만리류.

역사에 관한 시를 쓰다

위진 시대의 좌사

새장 속의 새를 배우고, 중도리로 담벼락을 만지다.

불쌍한 사람을 사랑하고, 그림자를 지키며 빈방을 지키다.

빠져나갈 길이 없고 가시덤불이 중간에 막혀 있다.

만약 네가 이 계획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그것은 마치 죽은 물고기 같다.

밖에서는 촌이 없고, 내부에는 두고가 없다. (서양속담, 돈속담)

친척은 여전히 서로를 경멸하지만 친구는 밤낮으로 희박하다.

스와 qinbei 로비, 리 sixi 편지.

피칭 생영, 대만족, 조각마름.

강을 배불리 마시면 발이 한가하지 않다.

새 둥지 숲에는 큰 돌 모형이 될 수 있는 가지가 있다.

위진 시대의 좌사

가을바람이 불어오니, 흰 이슬이 서리가 된다.

부드러운 줄기는 강도가 넘치고 푸른 잎은 밤낮으로 노랗다.

밝은 달이 구름절벽에서 떠오르고, 빛의 흐름이 밋밋하다.

현관에 놓아두고 앞뜰에 대고, 아침 기러기가 날고 있다.

고지는 어디에나 있지만 빈 공간을 지키고 있다.

강한 이빨은 영원히 살지 않고, 연말은 왕왕 관대하다.

조윤

위진 시대의 좌사

동산육이 시작된 후, 열매는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눈앞은 냉천정으로 말투가 상쾌하다.

울창한 푸른 잎 속에서 죽백은 진실이다.

약엽은 서리와 눈에 살고, 날으는 영광은 천진을 흐른다.

작복은 무상하고, 호불호는 굴복한다.

얽히고 관주가 먼지를 제거하다.

혜련은 내가 굴복하지 않고, 수양은 내가 인자하지 않다.

같은 견해, 글쓰기를 좋아한다.

푸현 (2 17-278), 북방 (현재 산시 () 성 요현 동남) 사람. 대장의 관원 이씨로서, 그는 매우 급해서 사람의 결점을 용인할 수 없다. 학식이 해박하고 선율에 정통하다. 푸즈에는 120 권이 있는데, 원서는 이미 분실되었고, 현존하는 총서에는 5 권이 있다.

차는 알약을 원한다

위금부헌

자동차는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마양양,

너를 기억해, 잊지 마.

핑안, 서쪽으로 진,

나는 그림자를 위해 너의 몸을 따르길 원한다.

너는 그림자 속에서 나를 볼 수 없다.

너는 광과 나의 첩의 뜻을 따른다.

오초가

위금부헌

얼굴은 아름답고, 조는 아름답다.

그 방은 절벽 근처에 있다.

구름은 차, 바람은 말,

옥은 산 속에 있고, 파랑은 들판에 있다.

구름은 멈추지 않고, 바람은 멈추지 않고,

네가 많이 생각하면 누가 상관할 수 있겠니?

Xi 장안행

위금부헌

어떻게 생각하세요?

서장안에 있다.

첩에게 물어보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 1] 쌍주반지.

문제를 복습하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깃털 최현.

오늘 당신의 소식을 듣고 매우 기쁩니다.

더욱 불충실하다.

향을 피우지 말고,

이 반지는 가라앉지 않는다.

향은 매일 불타고 있습니다.

반지가 태양에서 떨어지다.

장유의 고난에 관한 장

위금부헌

여자로서 아무리 비천해도 어렵다.

한 사람이 문호였을 때, 그는 땅에 떨어져 하느님을 낳았다.

야심이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며, 만리에 먼지를 바라본다.

출산에는 사랑이 없고, 가족에게는 소중히 여겨지지 않는다.

자라면 깊은 방에서 뛰쳐나와 머리를 숨기고 사람을 만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눈물이 다른 곳에 어울려 갑자기 비가 구름처럼 내리기 시작했다.

고개 숙여 변색하고 민낯 이빨 입술.

무릎을 꿇는 데는 복수가 없고, 궁녀의 빈궁은 엄객과 같다.

사랑은 한운과 계약하고 해바라기는 봄에.

선심은 물과 불 같고, 모든 악이 그 속에 모였다.

안유는 세월에 따라 변하고, 그녀의 남편은 이렇게 새롭다.

예전에는 그림자가 떠나지 않았는데 지금은 후와 진 () 이다.

상대방을 만났을 때, 그는 여태껏 진을 능가한 적이 없다.

육기 (26 1-303), 상하이 송강인. 그의 시는 과거를 모방하는 데 능하지만, 싱그러운 작품도 몇 개 있다. 그리고 바로 루의 소장품입니다.

맹호성

위진 육기

목이 마르면 샘물을 마시지 않고, 더워지면 사악해진다.

사악한 나무는 가지가 없나요? 사람이 얼마나 고심한가.

전코스로 차를 타고 목숨을 지키며, 직원들은 멀리 떨어져 있다.

배가 고파서 호랑이 굴을 먹고 냉혈한 들새 숲을 먹다.

하늘은 아직 지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늙어서 흐린 날씨다.

구름은 해안을 숭배하고, 노래는 바람에 따라 부르고 있다.

그윽한 말이 밑바닥에 울려 퍼지고 있다.

날카로운 현에는 비겁한 소리가 없고, 밝은 매듭은 어려운 소리를 낸다.

인생은 쉽지 않은데, 왜 이 구름을 열지 않는가?

가능한 한 빨리, 나는 Geng Jie Huai, 고대와 현대를 부끄럽게 생각합니다.

나도에 가서 아르바이트를 하다.

위진 육기

멀리 산과 강을 유람하고, 산하는 유유하다.

정책을 발휘하고, 산과 준령을 숭상하고, 사건은 부침이 따른다.

밤에 생각하면 졸린다.

그는 엄송에게 비스듬히 기대어 증오의 벨소리를 듣고 있다.

청로는 소휘에 떨어지고 명월은 휘영청 빛난다.

베개를 베고 잠을 못 자서 옷을 떨고 싶다.

명월이 뭐예요?

위진 육기

북청에서 자고 밝은 달이 내 마음에 들어온다.

그것의 말에 따르면, 잔광이 있지만, 손이 가득한 것은 아니다.

찬바람이 집 주위를 돌고 매미가 버드나무를 울린다.

나는 오랫동안 해왔다.

벼슬길에서 아무것도 이루지 못해서 일을 생각하지 않는 것이 매우 어렵다.

장협 (? -307) 단어 경양, 안평 (오늘 허베이 안평) 사람. 국군 후 중서 시랑으로 옮겨져 하간 문사로 바뀌었다. 세태가 무더운 것을 보고 풀숲에 사는 것을 피하여 경을 암송하여 스스로 즐겁게 하다. 영가초 황문시랑을 숭배하여 병상에 누워 집에서 죽었다. 현존시 13 수,' 잡시 10 수' 는 그의 대표작이다. 장경양의 소장품이 있습니다.

위 (후한)

아침노을은 날을 맞이하고, 댄은 탕곡에 있다.

그렁그렁한 구름이 많고, 빽빽한 비가 드문드문 내린다.

미풍이 잔디를 파괴하고 키 큰 나무를 얼렸다.

울창한 나뭇잎은 밤낮으로 드문드문 드문드문 흐르고, 숲 바다는 뭉치처럼 보입니다.

과거의 한숨은 늦었고, 밤의 슬픔은 늦었다.

연말이 되면 나는 걱정할 것이다.

위 (후한)

가을밤은 쌀쌀하고 공기는 청탁하다.

잠자리가 노래하는 발걸음에 나방이 촛불을 가볍게 스치고 있다.

군자는 서비스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미인은 혼자 있다.

기하학을 떠날 때 드릴이 갑자기 나무로 변했다.

집의 흔적이 없고, 정원의 풀은 녹색이다.

이끼는 빈 벽과 거미줄로 둘러싸여 있다.

많은 것을 느끼고 슬프고 슬프다.

5. 반악 (247-300), 영양중모 (오늘 하남 중모) 사람. 그는 타고난 자질이 총명하여 일찍부터 유명해졌다. 그러나, 당국은 자랑스럽지 않고, 단지 작은 관료들만 했다. 그는 슬픈 시를 잘 쓴다. 그리고 판황문 수집품도 있습니다.

만가

위진 시대의 반악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겨울이 가고 봄이 오니, 한서는 갑자기 쉽게 흐른다.

아들의 아들은 가난한 샘으로 돌아가고, 중토는 영원히 갈라진다.

누가 사적으로 복종할 수 있습니까? 오래 있으면 안 돼요.

나는 내 자신의 생명을 존중한다. 나는 이미 생각을 바꾸어 원래의 봉사에 반대했다.

루를 보고, 이 사람을 생각하고, 방에서의 경험을 생각하다.

화면에는 아무것도 없지만 서예의 흔적이 있습니다.

향은 아직 쉬지 않고, 아직 벽에 남아 있다.

실망은 존재하거나 존재하는 것 같고, 회귀는 충격적이다.

한림 속의 새처럼 일생에 한 번.

만약 네가 쓰촨 위에서 물고기처럼 수영을 한다면, 너는 길 가운데를 볼 수 있다.

봄바람이 불어오니 아침옷이 떨어지고 있다.

네가 수면을 잊었을 때, 너의 걱정은 나날이 쌓인다.

네가 허약할 때, 너는 여전히 출격할 수 있다.

6. 장화 (232-300) 는 범양방성 (허베이 () 성 구안현 남) 에서 태어나 작고 외롭고 가정 형편이 가난하다. 웨이 끝 맛 renlang, 진, 관직 용인 장, ren zhuangwu 시장 공. 나중에 그는 조와 손수의 반란에 가담하기를 거부하여 살해되었다. 10 권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박물과 시가 있다.

장화는 한 편의' 부부' 를 가지고 있는데, 주앙 () 의 뜻이며 안생 () 은 쓸모가 없다. 언제 썼는지 고증할 수 없다.

장화의 시는 문학보다 못하다. 작품은 일반적으로 선인을 흉내낸다. 예를 들면 경광편, 레인저 편, 조식 명두편, 백마편, 잡시는 응우엔 \ "영회 \" 를 참고한다. 사랑시 19 수' 에 대한 연구는 전혀 혁신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이중성, 고고 쌓기, 각인, 후세 사람들의 논평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영감시' (9 곡) 는' 마음의 평화, 뜬구름' 뿐만 아니라' 유학덕, 광화신' 의 내적 갈등을 드러낸다.

경품

위진 장화

마지막 날은 경박하고, 교만한 세대는 화려하지만 실속이 없다.

의지와 뜻은 희소하고 부유하며 의부는 사치하다.

옷이 너무 예쁘고 음식도 부드러워요.

하인들은 고기를 배불리 먹었고, 궁녀와 빈궁들은 가는 곳마다 춤을 추었다.

문헌나무 깃털 뚜껑, Aśvaghoṣa 코우를 취하다.

거북이 껍질을 가로로 자르고 잘못된 상아를 채찍질하다.

첫 번째 단계는 금신발이고, 두 손은 쌍모이다.

손님들이 환희에서 끊이지 않고 축분파를 시중들다.

황금기에는 많은 역사가들이 황혼에 입주했다.

장가의 첫면, 주문이 우뚝 솟아 있다.

우람한 대나무 잎은 맑고 익성은 아홉 알이다.

떠 있는 매쉬가 매쉬와 함께 돌고, 개미가 파도에서 뛰어내린다.

미녀가 조를 자극하고 제비가 서댐을 부르다.

전국을 바라보니, 너의 딸은 아직 부족하다.

북쪽에는 기이한 춤이 있고, 대령에는 명곡이 있다.

새로운 소리는 추 보다 더 흥미 롭 군요, 멋진 창녀는 확실히 양 A 입니다.

현학이 구름에 떨어지자 고등어가 강으로 뛰어들었다.

먹과 중지, 전시 시즌은 여전히 컨설팅으로 가득 차 있다.

순우는 먼저 술을 마시러 갔고, 옹문은 그와 함께 앉아 있었다.

멩 공 매듭 은 다시 폐쇄, 손님은 움직일 수 없습니다.

싼야 왜 연착해요? 귀열은 눈 속의 꽃이다.

책상은 뿌리가 어긋나서 좌석이 짜고 시끄럽다.

머리핀이든 타락이든 왕관은 기울어져 있다.

밤낮으로 고생스럽게 마시며 등불이 아침노을을 따르다.

유니크한 태슬이 있어서 특별히 좋지 않아요. 앤이 그를 돌볼 수 있습니까?

회사에 남아 있기도 힘들고 호텔에 머물기도 어렵다.

인생이 부생하면 세월이 갑자기 흘러간다.

아침 이슬기를 보급하는데 영광은 어디에 있는가?

창자 속의 이 슬픔을 읽었을 때 나는 눈물을 흘렸다.

그러나 나는 법 집행인을 두려워한다. 나는 예의 바르고 방어적이다.

사랑/사랑시

위진 장화

야외에서 여행하면서 나는 즐겁고 외로웠다.

변청수로, 번화한 그늘이 푸르다.

미녀가 없는데 누가 이걸 원해?

둥지는 추위를 알고, 구멍은 비를 안다.

먼 길을 떠난 적이 없는데, 한 쌍의 커플을 감상할 줄 아세요?

2006 년 3 월 3 일 태강 뒷마당 회의.

위진 장화

늦봄과 1 월, 햇빛이 맑고,

제나라는 비가 오고 있고, 크림은 흐르고 있다.

길풍을 배우고, 정체되어 다른 삶을 살고,

새가 날고 화초와 나무가 무성하다.

7. 유우 (27 1-3 18), 자, 종산 포위장 (현재 허베이 무극현 동) 사람, 출신 사족. 영가 원년 (307), 진회제는 병주도사이다. 유연, 유총과 대치하여 대패하다. 그의 부모는 살해되었다. 황제가 즉위하기 시작했을 때 장군으로 임명되어 모든 군무를 통솔하고 돌러 소익거에게 패했다. 나중에 유주 도사단 () 에 이르러 그를 만나 김씨를 도왔다. 나중에, 아들이 단락 파이 리 의 기분을 상하게 하기 때문에, 투옥 에 연루, 곧 사망했다. 지금은 세 곡밖에 없다: 부풍가, 답진우, 상진우. 이 시들은 주인공의 의욕이 미봉이고 결말이 비참한 비분에 대한 심정을 표현했다. 그들의 스타일은 비장하고, 격렬하고, 관대하고, 창량하며, 성격뿐만 아니라 슬픔감도 있다.

8. 곽푸 (276-324), 하동 문희 (산서 장현 근처) 사람. 그는 서진 멸망의 고난을 겪었다. 동진 때, 왕던 역모, 그는 점술에 의해 살해되었다. 곽경의 대표작은 그의' 유선 14 곡' 으로' 유선' 을 통해 그의 불만과 반항을 표현했다. 이 시들의 특징은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이미지가 생생하며, 글이 운치가 넘치고, 일반 유선시에서 너무 추상적이며, 동진의 얻기 어려운 가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