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서진 연보 (50): 육리산의 추억 (1)
서진 연보 (50): 육리산의 추억 (1)
-응? 그동안 나는 기억 속의 육리산을 쓰려고 하는 충동이 있었다. 얼마 전에' 육리산의 향수병' 이라는 노래를 불렀지만, 늘 마음이 끝이 없다고 느꼈다. 그래서 이 문장 이 있습니다.
-응? 나는 경전을 인용할 생각을 해서 일부러 지방지를 뒤집었다. 그러나 또 난장판이 되었다. 수십 년 동안 나는 줄곧 유리를 꿈꿨다. 어느 산입니까?
-응? 위안 \ "Jiahe 지 \" 구름: "토요일에 산에 있기 때문에, 그래서 이름. 클릭합니다
-응? 내일,' 해염현 지도집' 이 곧 출판될 것이다.' 김양귀산, 현 서남 35 리, 높이 98 피트, 토요일, 이름 유리. 산에는 광혜사, 일명 김소사, 안에 혜당이 있고, 영락의 옛일을 상세히 기재하고, 많은 사람들이 글을 쓴다. "
그러나 청대' 광서해현지' 에서 김양귀산은 사원 성서에서 매우 허름하지만 사원 성북각의 산도 이렇게 높다고 말했다. 유력은 이교를 의미하고, 금귀비는 또 다른 산이다. 옛말에 의심이 있다. ""
-응? "해염현 지도집" 이교산: 차원시 북부에 있습니다. "처지": 양웅운, 4 번 피진, 거란전산, 소금은 남전이 있고, 4 번은 여기에 숨어 있는 것으로 의심된다. "한서 지리지": 산명 본명 유리, 선고대인들이 이교라고 부른다. ""
-응? 그러나, 몇몇 오래된 지도에는 오늘 유리에' 위리산' 이라고 쓰여 있는 사람이 있다. 이순신' 의 소리는' 유' 와 같다. 옛사람이 조심하지 않았거나 가끔 육리산을 쓰는 것이 귀찮은 것 같은데, 지금은 사람들이 이미 육리산을 쓰는 데 익숙해졌다. 신화사전' 의' 이위어' 처럼 이미' 유리위어' 라고 불렸다.
-응? 송대' 낙수기' 를 자세히 살펴보면' 간포소 전도' 에서 차원성, 육리산, 김소사산, 김례사가 모두 표기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최근 위성지도에 따르면 차밭과 김소사는 여전히 존재하고, 류리산, 구흥산, 김소산 (촌민이 사산이라고 함) 의 유적은 여전히 존재한다.
-응? 이 시점에서 육리산과 김양귀비산은 모두 제자리에 있습니다.
고대인 구름: 산은 높지 않고 요정은 영에 있다. 육리산은 외딴산일 뿐이지만' 할머니 이야기' 중 팔선의 지도자 철변리와 큰 관계가 있다. 그때는 이곳에 산이 없었다고 한다. 어느 날 관음 옆에 있는 용녀가 산길을 건너다가 술에 취한 철변리에게 부딪혀 어깨 위의 두 산이 조심하지 않아 미끄러졌다. 하나가 떨어져 중산으로 변했다. 또 다른 완전한 산은 와우산이 되었고, 나중에는 류리산이 되었다.
-응? 야오원동수의 필기에서 육리산은 더 나빠서 남룡의 꼬리라고 불린다. "음악 교외 속삭임" 은 말했다: "Liu bowen 은 잘 말한다. 이전에 해염의 항산을 맛본 적이 있는데, 팔을 밤중에 두었다. 유유: 중국의 지맥은 모두 쿤룬, 북룡, 중룡에서 온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남룡은 한 가지로 아미에서 동쪽으로 큰 강으로 유입되었지만 결말을 알지 못한다고 합니다. 통주에서 바다까지, 나는 해안산이 남룡의 끝이라는 것을 안다. "
-응? 지도에서 내려다보니, 유리는 사방이 물로 둘러싸여 있고, 중간에 고봉이 하나 있다. 이것은 확실히 심상치 않은 풍수보지이다.
-응? 해염현첩' 에서' 오제와 왕상지의' 지비주' 는 손무측전 원년, 어떤 사람이 해염 육리산비석을 세우고, "측전 원년, 너는 몽협과 왕래하고, 맹동양은 달, 비신은 갑자기 머리를 하고, 청석인, 부적을 줍는다" 고 썼다 그것의 서른여덟 글자는 모두 고인으로, 위에는 아직 수자가 덮여 있다. 진말진승과 오씨가 쓴' 어배서', 원말과 쓴' 황하 석두 사람들의 이야기' 와 같다.
-응? 명말 청초 담시 동시: "주숙은자 비적 흔적, 산 앞 돌에 봉착했다. 처음에는 천새가 엘로를 수여하고, 저녁노을이 송루를 걸쳤다. " 이것은 인용한 전고이다.
-응? 그러나 원대 사람 야오 동수는' 악교 속삭임' 에서 "오 원년은 진무제 함녕 원년이다" 고 말했다. 올해 7 월, 식량이 있을 때 맹동삭이고, 심가가 아니라면 좋은 친구이다. " 네가 눈앞에 있을 때 어떻게 재미있게 놀 수 있니? 이 테스트를 기억하세요. "날짜가 맞지 않아, 야오 씨는 나중에 확인해야 한다고 의심했다.
-응? 명만력추의' 해연지' 에는' 천자의 딸 무덤' 이 현성에서 남서쪽으로 35 리 떨어진 곳에 있다. 공근의 딸 해연공주는 여기에 묻힌 것으로 의심되었다. 구사회가 마을 사람들에게 침범당한 것은 모두 독이 있다고 한다. " 그러나' 해염현첩' 은 "공주현은 이름이 많지만, 감히 증명할 수 없다" 고 생각한다. 후진형 씨가 말한 것은 아마도 진실일 것이다. 청대에' 물에 빠진 신록' 을 집필한 방룽 선생은 "원성 김양귀산 북리산, 무덤이 하나도 없다" 고 말했다. 옛사람들은 석패교 남쪽의 천자묘와 혼동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위 그림 송대' 물에 빠진 기록' 과' 건포소 전도' 를 보면' 천자묘' 라고 표기되어 있다. ) 시골에서 노인이 말하는 것을 듣지 못했는데, 벌써 없어졌을지도 모른다.
-응? 풍경이 수려하고, 육리산은 자연히 많은 문인 학자들을 끌어들여 화제가 끊이지 않는다. 동연진지' 는 몇 곡의 노래를 녹음했는데, 모두 * * * 감상한 것이다.
-응? 청대 양곤의 시: "돌계단이 한 단계 올라와서 높이 올라갔다. 한 주먹에 땅을 뽑고 사방이 시냇물을 에워싸고 있다. 숲은 혀를 조절하고, 벼랑은 배꼽을 벗는다. 비로소 사람이 도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폐허는 우습다. "
-응? 근원시 해석: "파토는 사틴으로 둘러싸여 있고, 와치는 은둔을 구하고, 이 경전을 배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구불구불한 항구는 잎평록으로 가득하고, 고봉은 군산녹색을 잇지 않는다. 거페이 송광림남사교정은 상촌 북쪽 해안에 있다. 흙잔은 작지 않고 서리시계가 흐른다. "
-응? 6 리 길이 이겼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