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현대 춘윈 최고봉은 집에 돌아가기가 어렵다! 고대 춘윈 최고봉은 언제입니까?
현대 춘윈 최고봉은 집에 돌아가기가 어렵다! 고대 춘윈 최고봉은 언제입니까?
요즘 가장 핫한 화제는 아마도' 설' 일 것이다. 우리가 집에 돌아가 설날을 보낼 때, 온 가족이 함께 앉아서 단밥을 먹고 천륜의 즐거움을 누릴 것이다. 이것은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65438+ 10 월 12 부터 매년' 춘윈 최고봉' 이 시작된다. 춘윈 열풍을 말하자면, 전 세계가 중국에서만 일어나는 것 같다. 설 전후는 운송 열풍으로 관광객들은 모두 이 광란의 시기에 집중되어 있다. "춘윈 강탈은 어렵고 푸른 하늘에 오르기는 어렵다! 클릭합니다 여기까지 말하자면, 이 스승은 갑자기 한 가지 문제를 생각했다. 고대 춘윈 최고봉은 언제입니까? 조상은 어떻게 집에 돌아가 설을 쇨까? 오늘 이 스승은 고대 춘윈 열풍 중 몇 가지 재미있는 주제에 대해 너와 이야기할 것이다.
설을 쇨 때 집에 돌아온 일화.
당나라 () 로 거슬러 올라가면 현종 () 년 동안' 왕면 ()' 이라는 큰 시인이 있었는데, 집은 하남 낙양 () 에 살았지만 일년 내내 저장 () 에서 일하고 살았다. 한번은 설날이 다가오자 그는 급히 집으로 돌아갔다. 그는 배를 타고 장쑤 진강고북산 기슭에 이르러 혼자 항해하며 두연의 통곡에 귀를 기울였다. 왕완은 갑자기 감정을 움직여서 불후의 시' 북보산 하박' 을 한 편 썼는데, 그 중 두 구절은' 밤은 지금 태양의 바다를 양보하고, 옛해는 신물에 녹는다' 는 것을 지금의 중심 사상으로 번역하며' 집에 가겠다' 고 말했다. 이 두 문장은 당시 재상' 장석' 의 극찬을 받아 직접 글을 쓰고 재상실에 걸어 문인 묵객이 왕완으로부터 공부하게 했다고 한다.
그런데 왕완은 왜 강소성과 절강에서 설을 보내지 않는가? 많은 친구들은 일 년 내내 집에 돌아가지 않으면 집에 가서 마작을 하고 술을 좀 마셔야 한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것이 우리의 현대적인 이해입니다. 기성세대에 따르면, 그것은' 년' 이라는 괴물과 관련이 있는데, 이 괴물은 뿔이 있고 힘이 세다. 매년 마지막 날, 그는 악마로 뛰쳐나간다. 그때는 생산성이 낮고 사람이 약했다. 올해는 처리할 방법이 없다. 이것은 매우 사나운 괴물이다. 하지만 사람이 많으면 힘이 세서 가족이 함께 잠을 잘 수 없다. 연세가 되면 그들은 함께 그것을 쫓아낼 것이다. 자신을 처신하여 남을 배려하다. 만약 네가 집에 돌아가지 않으면, 집안이 연한에 시달린다면, 여기서 누가 결정해? 그래서 어떤 어려움도, 어떤 이유든 집에 가서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야 한다.
춘윈 열풍의 유래
춘윈 열풍' 이라는 단어는 0755 년부터 79000 년까지의 1980 에 처음 등장했지만, 이미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국 최초의 사전' 인민일보' 아설에 따르면' 설' 이라는 설법은 주조에서 기원했다. 고대의 춘윈 열풍은 바로 그때 나타난 것 같다. 봉건 시대에는 공자가' 부모가 멀리 가면 안 된다' 고 제창했기 때문에 유동인구가 적고 거리도 멀지 않았다. 고대 춘윈 열풍의 주체는 농민공이 아니라 공무원과 상인이었다. 지금 이른바' 북위',' 평위' 라고 부르는 이들은 연말이 되면 서둘러 돌아오지만, 그들의 여행에는 확실히 많은 어려움이 있다. 이찬 대사는 너에게 사람을 난처하게 하는 고대 춘윈 방식을 알려주었다. 그들과 비교하면, 아마도 너는 집에 돌아가는 것이 너무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고대인들은 춘윈 러시아워에서도 교통 체증을 겪었다.
명나라 만년 동안, 유명한 장 외에도' 왕희지' 라는 대신이 있었다. 이 왕대인은 간단하지 않다. 그의 임기 동안 풍신수길은 북한을 침략했다. 이때 조정에서 의론이 분분한데, 도대체 때리느냐 안 때리느냐? 왕희작은 일본이 북한의 발판이라는 것을 간파했고, 진정한 목적은 대명의 본질을 침범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대일 전쟁을 주장했다. 결국 그의 계략으로 명나라는 전승을 거두며 일본의 대명 침략에 대한 망상을 완전히 깨뜨렸다. 이것은 이 왕대인이 정말 훌륭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물론 오늘의 이야기는 주로 그의 어르신과 춘윈 열풍에 관한 것이다. 한 단어로 형용하면 이 스승은' 막히다' 라고 생각한다. 왜 이 단어를 사용합니까?
고대에는 교통 기술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시간 동안 도로에 있었고, 붐비는 군중과 교통 체증이 자주 발생했다. 이런 이야기를 녹음했다. 1 년 말에 왕 스승은 베이징에서 배 한 척을 고용하여 고향인 송강으로 돌아갔다. 송강은 예전에 바닷가에서 경항 대운하를 따라 남쪽으로 갔다. 장거리 여행 끝에 그는 마침내 상해에 도착했다. 배가 해안에 닿은 후 부두에 덮개가 달린 배가 가득 차 있는 것을 발견하여 온통 캄캄했다. 나는 두 시간을 기다렸고, 현대는 거의 네 시간 동안 기다렸다가 배를 잘 세웠다. 왕사부님은 얼굴이 파랗다. 설을 쇨 때 고속으로 차가 막혀서 차주가 직접 길가에서 냄비로 국수를 삶는다. 우리는 왕사부가 배를 막았을 때 먹을 것이 있을지 모르겠다.
고대 학생들의 춘윈 열풍
이로써 춘윈 정체는 현대인의 특허가 아니라 예로부터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설날에 집에 가서 차가 막히는 것 외에도 배낭객, 큰 가방을 담은 농민공, 각종 설물자를 가득 담은 뱀가죽 주머니, 베이징의 눈덩이, 천진의 꽈배기, 호북의 베이컨 소시지, 광동의 마름모빵을 볼 수 있다. 사실 고대인들이 집에 돌아온 것도 예외는 아니다. 많은 물건들이 가방에 쑤셔 넣는다. 이 책은 이런 일을 기록하였다. 명나라에는 양정화, 쓰촨 청두인이라는 유명한 대신이 있다. 그의 아들 양신이 더 유명하다. 나중에 일등상을 받아' 장강 동류, 파도사영웅' 이라는 명구를 썼다. 양정화는 젊었을 때 국자옥에 재학한 적이 있다. 그는 1 년 설날에 집에 돌아와 오늘 베이징 통주의 대운하로 가서 반달 넘게 페리와 마차를 타고 청두의 고향에 도착했다. 다행히 조정에서 학생들을 동정하여 명절비와 생활물자를 보내 큰 부담을 지고 있다. 안에 북경 간식이 많이 들어 있을 것 같아요.
그것은 고대 국자감의 최고 학부로, 현재의 북경대학교, 칭화에 해당한다. 그 당시 그들은 여름방학도 주말도 없었지만 국자감은 설 연휴에도 학생들에게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제공해야 했다. 요즘 학생들은 모두 부러워요. 국자감 학생은' 연휴' 를 가질 수 있다! 그리고 긴 연휴는 1 년 동안 지속될 수 있다. 1 년 이상 국자감 안 오면 휴가자 탈퇴. 그래서 양 팅 (Yang Tinghe) 과 쓰촨 설날로 돌아가는 것은 긴 휴가가되어야합니다. 북경에서 청두 1800 여 킬로미터까지. 지금 차를 타면 약 이틀, 고속철도 8 시간, 비행기 2 시간 정도 타요. 하지만 500 여 년 전 명나라에서는 노양이 반달이 걸려야 주머니를 메고 집으로 돌아갔다. 정말 신기해요!
옛날에는 가기 힘들었다.
고대에는 길이 멀고 교통 여건이 제한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할 수 없었고,'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 어렵다' 는 현상은 상당히 보편적이었다. 수대 시인 설도형은 시' 아야' 를 한 편 썼다. "나는 봄만 7 일, 집을 떠난 지 2 년밖에 안 된다. 사람이 기러기로 돌아간 후 꽃을 생각하기 전에. 클릭합니다 설도형은 산시 사람이다. 그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왔지만 제때에 돌아와 가족과 재회하지 않았다. 남방의 유쾌한 설날 분위기를 보면서 그는 혼자 타향에 있었기 때문에 그의 시에는 무한한 서글픔과 향수가 드러났다.
나는 지역 크로니클에서 이야기를 읽었던 것을 기억한다. 1053 년 안후이 푸양 지사 구양수가 강서영풍의 고향으로 돌아가 설날을 보냈다. 현대인들은 푸양에서 영풍까지 차로 9 시간 정도 걸렸고, 구양수는 길에서 두 달 넘게 보냈다. 그는 감개무량하게 "물은 대지로 돌아오지만 벤츠는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앞서 언급한 당대 시인 왕완은 시 한 수를 남겼다. 밤은 지금 태양의 바다를 만들고, 구년은 맑은 공기 속에 녹아내린다. "고 한 측면에서 고대 춘윈 최고봉의 길은 쉽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대 궁정은 안주하기 어려웠다.
사실, 고대 춘윈 어려움 뒤에는 "한 표가 구하기 어렵다" 는 것이다. 이에 대해 역대 통치자들은 이 문제를 개선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상조에서는 고대인들이 도로 교통 건설을 매우 중시했다. 고고학자들은 안양 은허상에서 대량의 차마구덩이를 발견했다. 진시황이 6 국을 통일한 후 사통팔달한 전국 고속도로망을 건설하여 춘윈 최고봉을 편리하게 했다. 왕희지전' 에 따르면' 치도' 는 진나라의 국도로 폭 69 미터이다. 길가에 소나무를 좀 심었으니 녹화와 소음 감소에 주의해야 한다. 당시 세계 1 위였고, 기능은 현대 고속도로 못지않았다. "직선 도로" 외에도 진나라에는 "직선 도로" 와 "트랙" 이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궤도로' 는 바로 당시의 고속철도였다. 물론 당시 활주로는 현재의 활주로가 아니라 경목으로 만들어졌고 아래는 코르크였다. 공사 재료가 다르다는 점을 제외하면 현대 철도와 거의 같다. 마차가 위에서 아주 빨리 달린다. 고대인들이 교통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의 여행을 크게 편리하게 할 수 있었지만, 결국 고대는 현대보다 못하다. 양정과 선생은 경목 궤도의 마차를 타더라도 며칠 지나도 집에 돌아갈 수 없다.
고대 춘윈 비용
여기까지 말하자면, 이 스승은 너와 고대 춘윈 최고봉의 표값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지금 비행기표를 사서 집에 가면 할인이 없습니다. 수천 원에 고속철도 한 장을 사는 것은 싸지 않다. 황소를 만나면 가격이 오를 수 있습니다. 고대에는 기차도 없고, 기선도 없고, 비행기도 없고, "한 표도 구하기 어렵다" 고 해서 황소는 쓸모가 없었다. 그러나 고대인들이 귀가하는 비용은 여전히 매우 높다. 그들은 반년을 일할 수도 있고, 번 돈으로는 차비를 지불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공에 따르면 당나라는 짐을 가득 실은 당나귀 차를 고용했다고 한다. 걷기 100 마일의 비용은 900 펜스입니다. 산길을 걸으면 표값이 1200 펜스까지 오른다. 이백의 고향은 쓰촨 강유입니다. 수도 장안에서 고향인 강유로 돌아가 설을 쇠면 1600 리를 걸어야 하고, 중간에 친링 넘어야 한다. 게다가 먹고 살면 출장비가 15000 인민폐를 넘을 것이다. 이백의 최고관직은 6 급 한림으로 연봉은 2 만 4 천 명에 불과하다. 귀국하려면 반년의 수입이 필요하다. 구매력에 따르면 15000 의 물품은 현재 6 만여 위안에 해당한다. 지금 Xi' an 에서 강유까지 가는 기차표는 250 원, 고금의 노비 차이는 240 배입니다. 집에 가는 게 어렵다고 생각하세요?
민국은 어렵다.
고대를 이야기한 후 이 스승은 민국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 시점에서 교통은 고대보다 크게 발전했지만 철도와 도로가 생겼지만 춘윈 난이도, 춘윈 급박한 문제에 직면해 있다. 민국 말기를 앞두고 기차는 사람들로 붐볐다. 이동육은 소설' 매일 향수병' 에서 "설을 쇠기까지 아직 일주일이 남았다. 북평에서 출발하는 기차가 막 천진역에 들어서자 승강장 승객들이 개미처럼 몰려들었다. 각 열 3 등 객차는 사람들로 가득 찼다. 이렇게 붐비는 방법을 본 적이 없다. 나는 바늘도 꽂을 수 없다. 첫 번째 건장한 젊은이들이 비집고 올라왔는데, 그들의 몸은 화물 더미처럼 객차 통로에 막혀 목을 쭉 펴고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두 번째 그룹은 수수방관하는 문을 가지고 있어야 했지만 닫을 수 없었다. 나머지는, 우리는 객차 밖의 플랫폼으로 비집고 올라가야 한다. "
동시에, 작가는 그것을 더 무섭게 묘사했다: "붐비다! 붐비다! 삼등칸이 5 층으로 변했다! 최상층의 승객들은 대부분 군인으로 차 꼭대기에 앉아 있다. 둘째, 높은 침대칸 양쪽의 선반 위에 리와 잡동사니의 선반을 놓아준다. 둘째, 의자는 3 등 작업장의 등받이에 놓여 있다. 둘째, 의자에 앉아; 1 층, 바닥에 앉아. 사람이 많기 때문에, 나는 왼발에 있는 거터를 벗어서 금닭 한 마리를 자립하게 했다. 나는 왼발을 들어 올리고, 거터를 신고 다시 밟았지만, 원래의 발판을 잃었다. 원래 나의 왼발 사이트는 이미 다른 사람이 점령했다. 남의 발등을 밟다 여기에 밟는 것은
이 묘사들은 단지 이사부에게 인도인들이 기차를 짜는 장관을 생각나게 했을 뿐이다. 붐비는 것 외에도 민국 시대에 살면서 춘윈 최고봉은 군벌 혼전을 걱정해야 한다. 1929 12 14, 설날까지 한 달 남짓 남았는데, 작가의 빙심은 집에 가서 설을 쇨다. 북경에서 상해까지 기차를 타는 것은 매우 빠르지만 1929 년 겨울 군벌 혼전으로 베이징에서 상해로 가는 진포철도는 일시적으로 군대에 의해 점령되었다. 승객은 반드시 바다로 가야 한다. 그래서 빙심은 표를 사서 먼저 기차를 타고 천진으로 갔다가 그곳에서 배를 타고 상해로 돌아갔다. 배에 승객이 많아 선실마다 사람들로 꽉 찼다. 빙심의 오두막은 겨우 5 ~ 6 평방미터에 불과하지만, 상하 2 층에는 네 개의 점포가 있다. 빙심을 제외한 침대칸의 모든 승객들은 아이, 소음, 기름 냄새, 더러움, 연기 등을 가지고 있어 빙심이 쉴 수 없게 한다. 68 시간 후, 배는 마침내 상하이 푸동에 정박했다. 빙심이 천진과 베이징에서 기다리는 시간을 세면 북경에서 상해로 돌아오는 데 4 ~ 5 일이 걸린다. 민국이 집에 돌아가 설을 쇠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상상할 수 있다.
이렇게 많은 춘윈 열풍에 관한 이야기가 있는데, 옛사람들이 외출하여 집에 가는 것은 쉽지 않다. 그들은 돈도 없고 향수도 한탄할 시간도 없고, 설시 한 곡만 쓸 수 있다. 요컨대, 집으로 돌아가는 길은 예로부터 걷기 어려웠다. 그러나 아무리 어려워도 집에 돌아가 설을 쇠는 것은 중국 각자에게 가장 간단하고 아름다운 소망이 될 것이다. 옛말에 "부모는 생활 중에도 갈 곳이 있지만, 부모가 생활을 가면 집으로 가는 길밖에 없다" 고 한다. 여러분 친구들에게 설에 아무리 바빠도 꼭 집에 가서 봐야 한다는 것을 진심으로 상기시켜 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