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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운항 방언의 특징

연운항시 감유현의 방언이 가장 특이해서 전국 다른 곳에서는 찾을 수 없고, 현 내 각 읍들 간의 차이도 적지 않다. 필자는 교요관어의 밑바닥에는 중원관어의 특징과 강회관어의 어휘가 모두 있어 교요관어로 분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동해현 서북 향진은 중원 관화 서주어로 서주시 신의시 억양과 거의 일치한다. 동해현 동남부는 시내 억양과 같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연운항 방언' 은 좁은 연운항 방언으로, 숙천시의 도시, 관운현, 관남현, 동해현, 수양현의 대부분, 서주시의 신의시의 소수를 포함한 연운항시를 대표하는 방언을 가리킨다. 넓은 의미에서 연운항 방언은 시 전체의 어떤 방언을 가리킨다. 좁은 의미에서, 내가 말하고자 하는 연운항 방언에는 감유현 (교요관화), 관남현의 또 다른 부분 (강회관화 회양), 동해현의 또 다른 부분 (중원 관화 서주) 이 포함되지 않는다.

연운항 사투리는 강회관어 (회초어)-홍초어-회동어-헤스어-해주어 (관해어) 에 속하므로 연운항 방언은 사실' 해주어' 라고 불린다. 강회관어는 북방 관화 중 가장 특별한 종류로, 입성 (나머지 베이징관어, 동북관어, 중원관어 등은 모두 보존하지 않는다) 을 유지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북방 방언에 속하지만 북방 사람들이 연운항에 처음 온 것은 전통적 의미에서 이해하기 쉽지 않다. 연운항 사람들은 대부분의 북방 관어를 쉽게 알아듣지만, 동북인, 하남인, 산시 사람이 연운항어를 완전히 알아듣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회방언의 최북단에서 연운항 방언은 여전히 전형적인 강회관어와 다르기 때문에 중원 관화로의 전환이 특징이다. 양주의 전형적인 강회관화에는 혀음이 없고, 평설음만 있고, 연운항 방언에는' 가',' 집' 등과 같은 심각한 혀음이 있다. 윤평은 다른 강회관화구는 거성이지만 연운항 방언에서는 우여곡절이다. 예를 들어, "동쪽", "칼", "하늘" 과 동해, 숙천시 같은 단어들이 있습니다. 신의지역의 중원 관화 발음은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어휘 방면에서 연운항 방언에도 과도기적 특징이 있다. 예를 들어 난징 () 양주 () 의 강회관어 () 는 일반적으로 "안다" 라고 하고, 서주 중원관어 () 는 "안다" 고 말하며 연운항 사람들은 때때로 "안다" 고 말한다. 연운항 방언은 대부분의 강회관어와 마찬가지로 N 과 L 을 구분하지 않는다.

외부인들이 연운항어가 산동어와 서주어의 가까운 친척이라고 추측하는 것을 자주 보면 비슷해 보입니다. 이것은 큰 실수입니다. 사실 연운항 말을 들으면 연운항어와 양주어 (예:' 다자') 밖에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만 특별히 친해 지는 것은 아니다.

연운항 사투리 내부도 다르다. 관운현인 억양이 가장 심하고 이해하기 어렵다. 숙천시 수양현은 표준어에 더 가깝다. 연운항시가 바로 그 안에 있다. 세 곳의 구체적인 차이점도 많은데, 조정값, 어휘, 철자 등을 포함해서 일일이 예시하지 않는다. 그러나 외지인은 알아들을 수 없다. 방언을 배우는 현지인만이 알아들을 수 있다. 마치 필자가 청두와 충칭 방언을 들을 수 없는 것처럼 모두 사천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현지인들은 단번에 알아들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투리, 사투리, 사투리, 사투리, 사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