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중학생이 반드시 파악해야 하는 100 개 성어.

중학생이 반드시 파악해야 하는 100 개 성어.

0 1, 무색

02. 눈짓으로 정을 전한다: 연인이 몰래 눈짓으로 정을 전하는 것을 의미하며, 또 다른 추종자를 가리키며 암시적으로 소식을 전한다. 그것은 또한 아첨과 결탁을 가리킨다.

03. 지도에 따르면: 기계적인 일의 비유이자 단서를 찾는 비유입니다.

04. 눈짓으로 정을 전한다: 아첨과 결탁을 뜻하며, 연인이 몰래 새롱거리는 것을 가리킨다.

05. 애통해하고 다치지 않는다: 시, 음악, 야, 적당한 감정을 묘사한다. 일을 적당히 하는 것도 과도하고 부족함이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끝이 없다: 끊임없는 가는 선처럼 일을 묘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기술이 뒤이어 아무도 없는 것을 묘사하는 데도 사용된다.

07, 그리움: 비유적 말이나 소식이 빠르게 전파되는 것을 비유한다. 어떤 물건을 잃는 것을 가리키는 데도 사용된다.

08, 정교함: 이치가 투철한 글이나 문장, 그리고 이해가 깊다고 묘사한다. (채찍: 스퍼스; 내부: 내부).

09, 무의식: 혼수 상태, 의식 상실. 이것은 또한 당신이 인정과 사물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10, 관직을 두려워하지 않고 관리를 두려워한다: 직접 책임지는 사람은 관보다 더 권위가 있다. 이것은 또한 인간의 관할하에 모든 것이 그에게 복종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다: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으면 어떻게 범을 잡는다. 어려움을 겪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12, 나와 함께 날아라: 부부의 사랑을 비유한다. 서로 돕고 함께 전진하는 것도 비유한다.

13, 마장, 병강마장: 전투력이 충분하다는 것을 묘사하고 힘이 강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14,' 찬성하지 않는다' 라는 단어는 문장 잘 썼음을 의미하고, 다른 사람은 한 마디도 더 추가할 수 없다. 그것은 또한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15, 비야당: 야: 옛날에는 문예에 대한' 야' 기준이 있는 사람을 가리켰다. 로비: 로비. 저속한 문학 작품은 고아한 사람의 궁정에서 감상할 수 없다는 뜻이다. 때로는 큰 장면을 본 적이 없거나 큰 장면에 참여할 자격이 없는 사람을 가리키는 경우도 있다.

팔선 () 은 바다를 건너 각각 신통 () 을 드러낸다: 팔선 (): 도교전설의 팔선 (). 자신의 처사 방법이 있음을 비유하다. 자신의 기술로 서로 경쟁하는 것도 비유한다.

17, 병사는 많지 않다: 병사는 정진하고 많지는 않다. 이것은 또한 품질에 대한 요구이며, 단지 수량에 대한 은유가 아니다.

18, 심장이 황하보다 죽지 않는다: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는 것을 비유한다. 이것도 비유다. 정말 빠져나갈 길이 없다.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19, 5 두미터가 아니라 허리를 접는다: 5 두미터: 진대현령의 녹봉, 뒤에 빈약한 녹봉을 가리킨다. 허리를 굽히다: 무릎을 꿇고 절을 하며, 허리를 굽히는 사람을 가리킨다. 고상하고 기개가 있어 운세에 흔들리지 않는 것을 비유하다.

20. 이 성어는 백발백중을 뜻하며 총알이 허전하지 않다는 뜻이다. 일반적으로 사격 기술은 교묘해서 모든 총을 명중해야 한다. 그것은 또한 게으름의 기대를 충분히 파악해서 영원히 오산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2 1, 단지 반해일 뿐이다: 단지 반해일 뿐, 깊은 지식은 아니다. 항상 예의바른 용어로 쓰인다.

22. 태연자약하다: 일을 처리할 때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며, 일에 무관심하다는 의미일 수도 있다.

23. 웃통을 벗고 출전한다: 모든 것을 돌보지 않는 주먹과 펀치 스타일을 비유한다. 나쁜 사람이 공공장소에서 뛰쳐나와 나쁜 일을 하는 것을 비유한다.

24. 느린: 마음속의 고민을 묘사하기 어렵고, 시사가부 등 감정이 깊고 완곡하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25, 시종일관: 한결같다. 감정에 대한 전적인 뜻을 많이 가리키며, 딴마음을 품지 않는다. 봉건 사회도 한 여자가 두 남편을 섬기지 않고 남편이 죽은 후 평생 과부가 되는 봉건 교조를 가리킨다.

26, 거친 옷: 거친 옷: 너덜 너덜 한 옷; 헝클어진 머리: 헝클어진 머리와 때가 묻은 얼굴. 그것은 처음에 변폭을 고치지 않는 것으로 묘사되었고, 나중에는 문장 () 의 실제 성질과도 비교되었다. "거친 머리" 라고도 합니다.

27. 흥겨운 회장: 문필이 생동감 있고, 연기가 감동적이며, 때로는 강렬한 감정과 격앙된 감정을 묘사한다.

28. 오리를 때려서 원앙을 놀라게 한다: 갑경초를 비유한다. 무고한 사람을 연루시키는 것도 비유한다.

29. 단단한 얼음을 깨다: 초기에 선원들은 도끼로 얼음을 깨고 배를 위한 길을 열었다. 개척정신을 비유하고 교착상태를 타파하며 어려운 임무를 완수하다. 그것은 또한 사람과 국가 사이의 장벽과 장벽을 없애고 신뢰와 우정을 얻는 것을 비유한다.

30. 독선자체: 자신에만 관심을 갖고 집단정신이 부족하다는 의미도 사람들이 자기수양을 잘해야 한다는 의미다.

3 1, 등와인그린: 쾌락을 추구하는 부패한 생활뿐만 아니라 밤 도시나 유흥업소의 번화한 광경을 묘사할 수 있다.

32. 서로 경쟁합니다: 쌍방이 평등하다는 뜻입니다. 때로는 서로 대립하는 언행을 가리키거나, 분열과 독립을 하는 경우도 있다.

33. 블랙핑크 출현: 분장과 연기를 뜻하며, 일부 사람들이 정치무대에 들어간다는 풍자도 있다.

34. 강을 건너 바다로 들어간다: 거대한 물세를 묘사하고, 거대한 기세나 힘을 비유하며, 감정과 사상의 급격한 변동을 비유한다.

빨간 테이프: 너무 많은 예절과 의식. 그것은 또한 번거롭고 불필요한 절차를 묘사하는 데도 사용된다.

(36), 머리를 쳐들고 활보하다: 비범하다고 할 수 있고, 칭찬할 만하다. 오만과 비하적 의미로 형용할 수도 있다.

37, 안심할 수 있다: 그것은 경각심을 늦추고 비하하는 말을 비유할 수 있다. 근심 걱정 없는 중성어도 형용할 수 있다.

(38), 귀신 도끼 신공: 귀신처럼. 건축과 조각의 정교한 공예를 묘사하는 것은 거의 인적자원이 따라올 수 없는 것이다. 그것은 또한 높고 가파른 바위의 이상한 모양을 묘사한다.

(39), 광괴육리: 기괴한 모양과 다채로움을 묘사한다. 그것은 또한 사물이 기이하고 변화무쌍하다고 묘사한다.

40, 자기 연민: 외로움과 좌절뿐만 아니라 자기 감상을 의미합니다.

4 1, 걸음걸이: 그것은 낡은 규범을 고수하는 것을 비유할 뿐만 아니라, 융통성도 없고, 규칙을 따르고 타협하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42. 높은 산은 흐르는 물: 지기나 지기를 비유하고 음악도 비유한다.

43. 오관육장: 관우 장군이 오관육장을 넘다. 한 사람이 인생에서 가장 훌륭하고 자랑스러운 일을 했다는 것을 비유한다.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도 비유한다.

(44), 풍월: 비가 온 후 날씨가 개고, 바람은 맑고 달은 밝다. 그것은 평화와 번영의 은유이자 솔직함과 고상한 품격의 은유이다.

45. 바다에서 달을 건지다: 전혀 할 수 없는 일을 비유하고 비하하는 것을 비유할 수 있다. 허리를 굽혀 땅에 떨어질 물건을 잡을 때의 자세도 묘사할 수 있다.

46, 갑자기 밝은: 좁은 어둠에서 넓고 밝은; 원래 이해하지 못했던 일도 형용하여, 갑자기 이해하게 되었다.

47. 회생: 죽음 이전의 짧은 각성이나 정신적 흥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이것은 또한 사물이 쇠퇴하기 전의 짧은 번영에 대한 비유이기도 하다.

48. 어둠 속에서: ① 큰 색이 어둡다고 묘사하고, ② 사람의 정신착란을 묘사하고, ③ 사람의 황당무계한 퇴폐생활을 묘사하고, ④ 대부분의 사람들이 떠들어대는 것을 묘사하고, ⑤ 사회의 어둠이나 혼란을 묘사한다.

49. 비바람을 부르다: 그것은 선동적인 활동에 대한 은유일 뿐만 아니라, 사람에게 자연을 지배하는 은유이기도 하다.

50, 부담없이: 부담없이: 펜과 잉크. 자유: 활동은 방해받지 않고 구속되지 않습니다.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릴 때 자유자재로 자연스럽게 필묵을 사용하는 것을 가리킨다. 문장 쓰기가 유창하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5 1, 큰불이 젖지 않는 장작: 불길이 크면 젖은 장작은 여전히 태울 수 있다. 이것은 또한 은유이기도 하다. 완고한 사람이라도 강력한 힘이나 따뜻한 환경에서 감염될 수 있다.

52. 화룡점정: 문장 쓰기는 관건에 예리한 말로 요점을 지적하고, 관건에 공을 들이는 것을 비유한다.

53. 넓고 넓은 하늘: 넓고 넓은 하늘. 열린 영역을 묘사하는 것도 목적 없이 말하고 쓰는 것을 비유한다.

54. 젖은 장작이 없는 큰 불: 불길이 클 때 젖은 장작은 여전히 태울 수 있다. 이것은 또한 은유이기도 하다. 완고한 사람이라도 강력한 힘이나 따뜻한 환경에서 감염될 수 있다.

55. 호두사미: 악으로 선을 나타내고, 머리 위나 면전에서 한 벌, 뒤에서 한 벌을 비유한다. 일을 할 때 시작과 끝이 있거나, 처음엔 기세가 세고, 나중에는 기세가 작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명' 호두쥐 꼬리' 입니다.

56. 바람을 보면 키를 만든다: 상황을 가리키며, 일반적으로 비하어로 쓰인다. 그것은 또한 좋은 의미로 사용될 수 있다.

(57), 세상을 놀라게 한다: 매우 충격적이다. 많은 사람들은 기세가 웅장하고, 극적이며, 목소리도 크다고 묘사한다.

58. 김란의 친분: 뜻이 맞는 친구 (김: 우견; 란: 유 팡). 나중에도 형제를 맺는 것을 가리킨다.

59, 난공불락: 매우 강하고 난공불락이다. 그것은 방어 공사나 결심을 가리킬 수 있다.

60. 칼은 이미 칼집에서 나왔고, 활도 이미 열렸다. 정세가 긴장되어 일촉즉발이라고 묘사하다. 나중에는 서예가 힘차고 기세가 웅장하다는 의미도 있다.

6 1, 김성우진: 시계로 소리를 내고, 여집운으로 대중의 목소리를 모으는 대성. 그것은 고상한 미덕의 은유이자 아름다운 언어의 은유이다.

62. 순금도 없고, 완벽한 사람도 없다. 순수한 순금은 없다. 비유는 완벽한 것이 없다. 이것도 하나의 비유이다. 너는 한 사람에게 단점과 착오가 없다고 요구할 수 없다.

63. 올 때 안전에 주의하라: 초심은 기왕 모집한 이상 그들을 정착시키는 것이다. 이왕 뒷손가락은 여기에 있으니, 여기에 정착해야 한다.

64. 만약 당신이 오늘 술을 마신다면, 당신은 오늘 술에 취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하루하루 계산한 비유입니다. 그것은 또한 현재에만 관심이 있고 장기적인 계획은 없는 사람들을 묘사한다.

65. 고심 고독: 지식이나 기술에 대한 진지한 연구로 매우 독특하다. 그것은 또한 문제 해결 방법을 찾기 위한 고된 노력과 심혈을 가리킨다.

66. 청렴성: 관청을 비유하고 빈곤이나 수중에 저축이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67. 냉안방관: 냉랭한 태도로 방관하고, 참여하기를 원하지 않으며, 냉정한 태도로 방관하는 것을 가리킨다.

68. 일반 업무: 형식만 중시하고 실효를 중시하지 않는 업무와 관례에 따라 처리한 업무를 가리킨다.

69. 또 다른 난로: 그것은 집단에서 벗어나 다시 시작하는 은유이다.

70, 루안 박풍보: 원래 서예가 독특하고 분방하다고 묘사했다. 선생의 부부 분리도 비유한다.

7 1, 짚잡이: 절망 속에서 헛되이 허우적거리지만 기회를 이용하는 것을 비유한다.

72. 비룡봉무: 용처럼 날고, 봉황처럼 날다. 원작 묘사가 웅장하고 웅장하다. 오늘날 서예는 생동감 있고, 민첩하며, 생동감 있는 용봉 조형 예술로 묘사되어 있다.

73. 김량 장마: 예를 들어 사람들은 좋은 도덕적 자질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또한 완벽한 문장 비유이다.

74, 미래는 밝다: 나중에 환경의 갑작스러운 변화를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그것은 또한 어려움 속에서 전환점을 만나 복잡한 상황에서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는 것을 비유한다.

75. 얼음처럼 차갑다: 만약, 좋아하면, 사람을 대하지 않고, 얼음처럼 차갑고, 태도가 엄숙하고 접근하기 어렵다는 것을 비유한다.

76. 잉어 점프용문: 고대에는 황하잉어가 용문을 뛸 때 용이 된다고 합니다. 그것은 승진과 보급 등에 대한 비유이다. 물을 거슬러 배를 타고 분발하는 것도 비유한다.

77. 단호하고 강건하다: 단호하고 폭력적이다. 천둥처럼 맹렬하고 바람처럼 빠르다. 그것은 정치 법령을 엄격하고 신속하게 집행하는 것을 비유한다. 그것은 또한 거대한 기세와 신속한 행동으로 행동하는 것을 비유한다.

78. 새롱거림: 남녀 간의 수애에 많이 사용되며, 나쁜 사람 사이의 결탁을 가리킨다.

79. 솜에 숨어 있는 바늘: 부드러운 외모뿐만 아니라 악독한 마음이기도 하고, 부드럽고 단단한 것을 묘사한다. 그것은 또한 조심과 관심을 비유한다.

80. 하늘을 커튼으로 덮고 바닥에 앉는다: 하늘을 커튼으로, 바닥을 매트로 삼는다. 처음엔 마음이 넓다고 묘사했다. 지금도 야외에서 생활하는 것이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자부심을 묘사한다.

8 1, 필요 없음: 원래 의도는 있을 수 있습니다. 후자는 근거 없이 날조한 것을 가리킨다.

82. 갈라놓을 수 없다: 쌍방이 다투고 싸우는 것을 가리켜 친구를 사귀기 어렵다. 그것은 또한 쌍방의 관계를 매우 밀접하고 분리하기 어렵다고 묘사한다.

83. 평평하고 직설적인 서술: 말이나 문장 평정을 형용할 수 있고, 기복도 없고, 두드러진 중점이나 비하적 의미도 없다. 그것은 또한 수정 없이 말하거나 문장 쓰기를 말하며, 당신의 뜻을 직접 말하고 칭찬을 하는 것을 가리킬 수도 있다.

84. 해설: 지루한 사람들이 여성의 생김새에 대해 함부로 이야기하는 것도 디테일에 대해 까다롭다는 비유다.

85. 접근하기 쉽다: 태도가 온유하고, 선반이 없고, 접근하기 쉽고, (문장 및 연설) 이해하기 쉽고, 보고 듣는 것을 좋아한다.

86, 장모님: 말이 수다스럽고 일을 시원스럽게 하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그것은 또한 감정의 연약함을 묘사한다.

87, 피 스타 다이 월: 피 스타 다이 월. 그것은 일찍 나가고 늦게 돌아오는 것을 묘사하고, 밤낮으로 뛰어다니거나 야외에서 열심히 일하는 것을 묘사한다.

88, 간 아스팔트 착용: 입고, 열어; 아스팔트, 드립. 서로 솔직하게 대하지만 극도로 충성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89. 이등분: 쌍방이 반씩 얻는 것을 의미하며, 비교도 가능하며, 일치할 수 있다.

90. 평지경뢰: 갑작스러운 중대한 변화를 비유한다. 그것은 또한 명성이나 지위의 갑작스러운 향상을 비유한다.

9 1, 흩날리다 많은 사람들이 느긋하고 생기발랄함을 느꼈다. 시사 서예의 경쾌함을 묘사하다.

92. 외모가 좋지 않다: 묘사가 매우 섬세하고 생동감이 있으며, 추상이 드러나는 것을 나타낸다.

93.* * 기편상: 황당무계한 잘못을 발표한 문장 발표로 비판을 감별하고, 신기한 문장 내놓고 함께 감상하는 것을 말한다.

94. 겸손한 군자: 겸손하고 허위적인 척하는 사람, 겸손하고 자신을 엄격히 요구할 수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95. 천추백련: 시가 여러 차례 연마되어 완벽을 추구한다고 묘사한다. 이것은 또한 여러 차례의 투쟁과 시련을 거쳤다는 것을 의미한다.

96, 하프가 조화롭지 않다: 즉 하프가 합주할 때, 소리 조절이 조화롭지 않다. 부부간의 불화를 비유하다.

97. 청풍명월: 청풍명월, 고사의 바람을 비유하는 데 쓰인다.

98. 계율: 승니와 도교도가 지켜야 할 규칙과 계율. 일반적으로 일반 규칙과 제도를 가리킨다. 대부분 불합리한 것을 가리킨다.

99, 정신을 차리고 뇌를 깨우다: 사람의 내장에 스며들다. 많은 사람들은 향기로운 시원한 공기를 흡수하거나 시원한 음료를 마시는 것이 편안함을 느끼게 하고 문학 예술 작품이 아름답고 감동적이라고 묘사해 감동을 준다.

100, 천편일률: 많은 문장 들이 똑같다. 작품과 강연이 상투적인 것을 비유하다. 기계적으로 하나의 패턴을 따르는 것을 비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