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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밀한 서예사전
넓은 의미에서 한자는 갑골문, 대주, 김문, 사문, 소전에서 예서, 초서, 해서체 (그리고 파생된 행서) 에 이르는 문자를 가리킨다. 좁은 의미에서 해서체를 기준으로 쓰는 한자도 오늘날 널리 사용되는 현대 한자이다. 한자는 고대 한족 선민이 발명하고 개선한 것이다. 현재 정확한 역사는 갑골문, 장문과 김문이 상조에서 기원전 65438 년+기원전 0300 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후 진나라의 작은 인감에 이르러 한대의 예변으로 발전하여 당대에 지금까지의 손글씨체 표준인 정해서가 되었다.
한자는 지금까지 연속 사용 시간이 가장 긴 문자이자 고대 각종 대필 시스템 중 유일하게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문자이다. 한자는 줄곧 중국의 주요 공식 문자였다. 한자는 고대에 이미 고도로 완전한 수준으로 발전했다. 그들은 중국에서 사용될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동아시아의 유일한 국제 교류 언어이기도 하다. 20 세기 이전에는 일본, 한반도, 베트남, 류큐 등의 공식 필기와 규범 문자였으며, 모든 동아시아 국가들은 어느 정도 스스로 한자를 만들었다.
기원
고고학적 발견
중국 고고학자들은 은허 갑골문 문자의 기원과 관련된 일련의 출토 자료를 발표했다. 자호의 각본은 탄소 14 의 물리적 측정을 거쳐 약 7762 년 (128) 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7000 년 전의 쌍돈조각, 6000 년 전의 반파도각, 오천여 년 전의 청돈유적지 조각, 묘유적지의 연문, 대문구 도소 기호, 요순시대의 도사 유적지 주문과 하 유적지의 물서가 있습니다. 초기의 갑골문은 풍부한 문자 시스템이었고, 후기의 갑골문은 초보적인 성숙 단계에 속한다. 이러한 고고학적 발견은 한자의 기원에 대한 중요한 단서일 수도 있고, 각종 문자 발전의 다른 기원일 수도 있다.
1980 년대 초 하남 등봉하 문화 유적지에서 출토된 도자기에서 더욱 완전한 글이 발견되었다. 지금까지 학자들이 확인한 중국 최초의 정확한 시간을 가진 서면 언어다.
창호 조자의 오래된 전설에서 65438000 여 년 전 갑골문의 발견에 이르기까지 중국 학자들은 한자의 기원에 대한 신비로운 베일을 벗기기 위해 노력해 왔다. 한자의 기원에 관한 다섯 가지 옛말이 있는데, 각각 결줄설, 팔괘설, 후투로설, 창호조자, 그림설이다.
매듭은 말했다: "북위 본기사" 에서 말했다: 북위 선민 "사냥은 업으로, 간략은 풍속으로, 간략은 변으로; 글이 아니라 나무를 조각하기 위해 줄을 묶는다. " 원시 사회의 일부 부족을 기록하였다. 글이 나오기 전에는 전쟁, 사냥, 연맹, 선거, 축하, 결혼, 출생, 질병, 재난 등의 사건이 모두 매듭을 지어 기록되었다.
과거에 일부 학자들은 이경의 말에 따르면, "고대에는 매듭을 다스렸고, 나중에는 성현들이 책과 행동을 쉽게 사용하고 수백 명의 관원을 관리하며 모든 사람을 관찰했다" 고 한다. "문자는 매듭에서 기원한다" 고 추정된다.
팔괘는 공안국의' 상서서' (위조는 하지만 연대는 오래되었다) 가 말했다. "고대인들은 가국군으로 천하를 제사하고, 팔괘를 그리기 시작했고, 책약을 써서 줄을 묶는 정치를 대신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문학서이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변화의 책": 강은 그림을 그리고, 로는 책을 만들고, 성인은 책을 만든다. "하투옥판": 황제, 남유렵, 양정산, 면원수, 책을 위해 가르친다.
이 이론의 베일을 벗기면 진정한 핵심은 산수이며' 구궁' 알고리즘과 비교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이른바' 구궁' 은 진웨이 가문에게 팔괘와 중앙, 즉 9 ('5' 는 중앙에 위치하며 오행과도 연결될 수 있다) 이다. 점성술사의 눈에는 가로, 세로, 경사, 가산 숫자가 항상 15 입니다. [2]
"창호 조자": 전설에 의하면 창호는 상고 중원 부족 연맹의 수장인 황제의 사관이라고 한다. 사회가 대규모 부족 연맹 단계에 접어들면서 연맹 간 외교 업무가 잦아지면서 모든 연맹이 누릴 수 있는 교류 부호를 구축해야 할 필요성이 절실해 문자 수집 및 정리 작업이 역사학자 창호에게 맡겨졌다.
전국 시대에는' 창호 조자설' 이 유행했다. 여씨춘추 군수' 는 "창호는 책이고 후직은 농작물이다" 고 말했다. 진나라와 한 시대가 되자 이 전설은 더욱 유행했다. 허신 "설문해자서": "창호 초서, 표지는 상형자 같다."
현대학자들은 체계적인 글쓰기 도구가 한 사람이 완전히 창조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만약 창호가 정말로 존재한다면, 그는 텍스트 주최자나 출판사여야 한다.
도화설: 현대학자들은 한자가 실제로 원시 그림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출토 문물에 조각한 인물들은 아마도 글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정주대 박사생 멘토 왕은 중국 최초의 기호가 하남 무양자호 유적지에 나타나 지금으로부터 8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상대 이전 한자의 발생과 발전을 비교할 수 있도록 이 원시 자료들을 종합적으로 정리하다. 그러나 상황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정주상가 유적지와 소쌍교 유적지에 현존하는 소규모 재료 (10 여 건의 상대 초기 주수타오 문자 발견) 를 제외하고 상대 이전의 다른 기호들은 비교적 흩어져 있고, 고리가 많이 부족하며, 대부분 상대문자와 일치하지 않는다. 지역 색이 무겁고 배경이 복잡한 기호도 있다.
왕은 한자 체계의 공식 형성이 중원 지역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자는 어떤 외국어에도 의존하지 않는 독립된 기원의 필기 시스템이다. 그러나, 그것의 기원은 결코 단일한 것이 아니다. 여러 차례의 오랜 조화가 있은 후, 아마 여름 초창기에 우리 조상들은 초기 부호를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사용한 기초 위에서 언어를 기록하는 문자 기호 시스템을 창의적으로 발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 당시 한자 시스템은 빠르게 성숙했다.
보도에 따르면 고고학 발굴에서 출토된 문자자료에 따르면 중국은 적어도 시아 시대에는 공식적인 문자재료가 있었다고 한다. 예를 들어, 고고학자들은 산서 샹펀도사 유적지에서 출토된 평평한 도기 항아리에서 붓과 서예가 있는' 문' 을 발견하였다. 이러한 기호는 초기 문자 시스템의 기본 구성에 속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이렇게 출토된 문자 자료는 여전히 매우 적다.
지금으로부터 약 6000 년 전 반파유적 등 양사오문화유적의 도기 외벽에는 이미 50 여종의 조각 기호가 있었다. 그것들은 계획적이고, 일정한 규칙성을 가지고 있으며, 글이 간단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한자의 싹이 될 수 있다.
지금으로부터 약 4,500 년 전의 대모르구 문화유적 말기와 양추문화유적지의 도자기에서 비교적 규칙적인 그래픽 묘사가 발견됐다. 이는 초기 그래픽 문자다.
소개
한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글자 중 하나로, 적어도 4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가장 먼저 식별할 수 있는 성숙한 한자 시스템은 상대의 갑골문이다. 한자는 점차 그래픽에서 획으로, 상형문자에서 기호로, 복잡에서 단순으로 변한다. 조자 원칙상 표의와 표의에서 음운에 이르기까지. 극소수의 예외를 제외하고, 그것들은 모두 한자와 음절이다.
한자는 형성자이다. 한자는 보통 중국어 중의 한 단어나 어소를 대표하는데, 이는 음, 모양, 의통일의 특징을 형성한다. 한자는 획으로 구성된 네모난 글자이기 때문에 네모난 글자라고도 한다. "차", "위", "명" 과 같이, 그들은 언어의 의미를 단어로 직접 표현합니다. "q" 는 표음도 할 수 있고 표음도 할 수 있고, "문" 표음, "입" 표의도 할 수 있다.
한자는 수천 년의 진화에서' 한자 칠체' 즉 갑골문, 김문, 전서, 예서, 초서, 해서체, 행서를 형성했다.
전설에 의하면 창호가 한자를 만들었다고 한다. 창호는' 설문해자' 에 기재된 새와 짐승의 발자취를 계발, 분류, 수집, 정리 및 운용하여 한자 창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조자 성인' 으로 불린다.
상대에 갑골문이 나타났는데, 이것은 알려진 최초의 성숙한 한자이다. 나중에 등장한 종정문은 글자 수가 증가했지만 변화는 크지 않았다.
주나라 시대에는 영토가 광활하고 장기간의 할거로 인해 한자는 춘추 말기, 특히 전국시대에 제후국 간의 기형적인 문자를 뚜렷하게 표현했다. 진나라 통일 후,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진시황명승상 리스, CZ 조고, 태사 후무정 정리 문자, 진국대주를 블루본으로 작은 인감을 만들어 전국의 표준 서체로 삼았다. 그 후 당시 유행했던 서체에 따라 더 간단한 서체 예서를 썼고, 전국에 통용 문자로 널리 퍼졌다.
동한 말년에 해서체가 나타나 한자의 진화가 이미 완벽해졌다. 뿐만 아니라, 동한 시기에 첫 서예 전문 저서' 초서' 가 등장했다.
과거에는 한자가 은상시대의 갑골문에서 시작되었다고 말하곤 했지만, 사실 갑골문은 이미 성숙한 문자였다. 그 전에 한자는 생산에서 성숙까지 발전하는 과정이 있어야 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늦여름까지 밀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다른 사람들은 여름이 되기 전에 우리 자신의 의견이 있다고 생각한다. 곽모로는' 고문변증발전' 에서' 한자는 도대체 언제 시작되었는가?' 라고 지적했다. 나는 이것이 Xi 안반파촌 유적지 연령의 지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 "반포 유적지는 약 6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반파유적은 전형적인 신석기 시대 양사오문화다',' 반파채도기에는 흔히 비슷한 글자에 대한 간단한 묘사가 있어 기물상의 도안과는 큰 차이가 있다. "설명의 의미는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그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문자 성격의 기호이다." "중국 문자의 기원이거나 중국 원시 문자의 Jie 유풍이라고 확실히 말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중국 문명은 거의 6,000 년이 되어야 한다. 중국 문자는 언제 시작했나요? 가장 오래된 문자는 언제 나타났습니까? 그게 무슨 뜻인가요? 지금까지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았으니, 이것은 대량의 자료가 필요하다.
발전
한자의 후속 진화는 갑골문, 김문, 전서, 예서, 해서체, 초서, 행서 등 수천 년을 거쳤다. 지금까지 해서체는 광범위하게 사용되었지만 아직 완전히 정형화되지는 않았다.
한자는 고대 필기단계에서 한대 이전에 있었다. 더욱 생동적이다.
전국 문자: "제후가 당도할 때, 군과 통일되지 않고, 악예악이 자신을 해치고, 모두 그 경전에 귀속한다." "장소가 다르고, 차에 그려진 궤적도 다르고, 법도 다르고, 옷도 다르고, 글도 다르고, 글도 다르다." 그것은 강한 지역성을 가지고 있다. 진 문자는 한자 발전의 주류이다. 6 국 문자는 지역차이가 크며 한자의 발전 궤적을 반영하지 않고 지류 문자다.
갑골문
중국 상대 말기 (14 ~ 1 1 세기) 왕실이 거북갑과 수골에 쓴 은허 갑골문을 가리킨다.
조사 결과 갑골문은 약 654.38+0 만 5 천 조각, 4500 여 자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갑골문은 정치 군사 문화 사회 관습뿐 아니라 천문학 역법 의학 등 과학 기술까지 포함하여 상대 사회 생활의 여러 부면에 대해 매우 풍부하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갑골문에서 인정한 약 1500 자를 보면 이미' 상형, 뜻, 형성, 지물, 전주, 차용' 방법을 갖추고 있어 중국 문자의 독특한 매력을 보여준다. 중국 상대와 서주 초기 (기원전 16 년경 ~ 기원전 10 년경) 거북갑과 수골을 기반으로 한 문헌.
고대 청동기 비문
청동기 비문은 은주 청동기에 주조된 문자를 가리키며 종정문이라고도 한다. 상주시대는 청동기 시대였다. 그중 정령은 예기의 대표이고, 시계는 악기의 대표이며,' 종정' 은 청동기의 대명사이다. 따라서 종정문이나 금문은 청동기에 주조하거나 조각한 비문을 가리킨다.
청동은 구리와 주석의 합금이다. 중국은 하조에서 청동시대에 접어들면서 구리의 제련과 청동기의 제조가 매우 발달했다. 일주일 전만 해도 구리는 금이라고도 불렸고, 청동기의 비문은' 청동비문' 이나' 상서로운 문자' 라고 불렸기 때문이다. 이런 청동기에 종정에는 글자가 가장 많기 때문에 과거에는' 종정문' 이라고 불렸다.
김문의 응용시간은 약 1200 년, 상대 초기부터 진멸육국에 이르기까지 약1200 년이다. 용경의' 금문차별' 에 따르면 청동기에는 3722 개의 비문이 있는데, 그 중 2420 개는 식별할 수 있다.
청동기의 비문은 글자 수가 다르다. 기억의 내용도 크게 다르다. 주요 내용은 대부분 조상과 왕후의 공적을 찬양하는 동시에 중대한 역사적 사건을 기록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유명한 털은 497 자로, 광범위한 범위와 당시의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대박
대박' 은 서주 말년에 시작되었고, 춘추전국시대에는 진나라를 여행했다. 글꼴은 진 전서의 글꼴과 비슷하지만 글리프의 구성이 겹칩니다. 석고문 대표는 현재 주선왕 태사환이 쓴 책 한 권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그는 원래 글의 기초 위에서 개혁을 진행하였는데, 석고에 새겨져 이름을 얻었다. 그것은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최초의 석각 문자이며 석각의 원조이다.
작은 인감
작은 인감은 일명 "진 인감" 이라고도 한다. 진나라 때 리스는 문자를 통일하라는 명령을 받았는데, 이를 작은 인감이라고 한다. 진나라 때. 모양이 길고 가지런하여 대천에서 진화해 왔다. 동한 허신의' 설문해자서' [2] 는 "진시황은 세계 최초의 황제다" 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진문과 어울리지 않는다. "리스는' 창호' 를 썼고, 조고는 역법을 썼고, 태사는 후무경이 학술 저작을 쓰게 했다. "그들은 모두' 시서' 의 대박을 가져갔거나, 혹은 적지 않게, 이른바 소실이라고 불렀다." 오늘도' 랑야대 각석' 과' 태산 각석' 의 잔재가 있어 작은 인감의 대표작이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리스는' 글이 같고 자동차가 동궤' 라는 정책을 실시하여 통일계량책임을 진다고 한다. 리스는 진나라가 사용한 원시 전서를 기초로 단순화하고, 다른 6 개국의 이체자를 없애고, 통일된 한자 쓰기 형식을 만들었다. 그것은 중국에서 줄곧 서한말년까지 유행했다가, 후에 점차 예서로 대체되었다. 그러나 그 아름다운 글씨체로 인해 서예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 획이 복잡하고 형식이 고아하기 때문에, 우여곡절, 인감, 특히 위조 방지가 필요한 공인은 봉건 왕조의 붕괴와 현대의 새로운 위조 방지 기술의 출현까지 인감서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 강희사전' 의 모든 글자도 전서로 표기되어 있다.
예서
예서는 기본적으로 전서에서 진화한 것으로, 주로 전서의 원형 획을 네모난 주름으로 바꿔 쓰는 속도가 더 빠르며, 나무판에 물감으로 쓸 때 동그란 획을 그리기 어렵다.
예서는 일명 "예서" 와 "고서" 라고도 불린다. 전서를 기초로 필기의 필요성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전서의 서체를 단순화하고, 전서의 평평한 둥근 선을 곧은 획으로 바꾸어 쓰기 쉽다. 그것은 이심 (고력) 와 한립 (금리) 으로 나뉜다. 예서의 출현은 고대 문자와 서예의 일대 변혁이다. 예서는 한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점잖은 글자체로, 쓰기 효과가 약간 넓고, 가로가 길고, 곧은 그림이 짧으며,' 잠두연미' 와' 곡절곡' 에 신경을 쓴다. 그것은 진나라에서 기원하여 동한 시기에 정점에 이르렀다. 서예계는 항상' 한립당카이' 라고 불린다. 예서가 전국시대에 기원했다는 말도 있다.
예서는 전서에 비해 그 이름이 동한 () 에서 유래한 것이다. 예서의 출현은 중국 문자의 또 하나의 위대한 변혁으로, 중국의 서예 예술을 새로운 경지로 이끌었으며, 중국 문자 발전사의 한 전환점으로 해서체로 기초를 다졌다. 예서평정은 깔끔하고 섬세하다. 동한 시절까지, 소략, 등점화는 상도발로 미화되어 다양한 정도의 심각성과 서예 예술의 미감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예술명언) 스타일도 다양화되는 경향이 있어 예술적 감상가치가 매우 높다.
전설에 의하면 예서는 성우가 쓴 것으로, 그는 진나라의 감옥에 있지 않다고 한다. 복잡성을 제거하여 단순화되고, 글꼴이 둥글고 정사각형이 되고, 획이 직선으로 바뀝니다. "연필" 을 "깨진 펜" 으로 변경하고, 선에서 획으로 변경하면 쓰기가 더 쉬워집니다. 이벤' 은 죄수가 아니라' 작은 관리', 즉 서류를 담당하는 작은 관원을 가리키기 때문에 고대에는 예서를' 좌서' 라고 불렀다. 예서가 한대에 성행하여 서예의 주요 풍격이 되었다. 초창한 미나리로서, 전서는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의미는 줄곧 끊임없이 발전하고 가공하고 있다. 그것은 주진 () 이래 필기전통을 깨고 점차 해서체로 기초를 다졌다. 백가, 독존유술' 사상의 통일로 한대의 예서는 점차 일종의 통치적인 글로 발전하면서 초서, 해서체, 행서를 만들어 예술의 기초를 다졌다.
해서체
해서체 () 는 예서 () 또는 진서 () 라고도 하며, 동한 () 에서 시작된다. 모양은 정사각형이고, 획은 평평하며, 모형으로 쓸 수 있어 이름이 붙여지는 것이 특징이다. 많은 유명한 서예가들이' 옹체' (당구양고),' 어체' (당우세남),' 안체' (탕옌 진실),' 류체' (류당궁권),' 조체' 와 같은 대표적인 서체를 많이 만들었다 처음에는 해서체로 남아 있는 예서가 많지 않아 구조가 약간 넓고 가로가 길고 곧은 그림이 짧다. 전세한 위진첩에서 종추의' 현성표',' 극지표', 왕희지의' 악의론' 과' 황정경' 은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그 특징을 살펴보면, 옹방강이 말한 바와 같이, "예서의 파화를 고치고, 그것을 취하면, 여전히 예서의 세로로 남아 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동진 이후 남북이 분열되고 서예도 두 파로 나뉜다. 북파의 서예 스타일은 한립의 영향을 받고, 필법은 간단하고 엄격하지만, 풍격은 간단하고 엄격하여 위비라고 불린다. 남파 서예는 자모보다 더 소박하고 아름답다. 남북조 시대에는 지역적 차이로 개인의 습관과 책 스타일이 크게 달랐다. 북서가 강하고, 남서가 풍부하며, 각각 흥미진진하고, 밀착할 수 없고, 가방과 강유위는 양조 서적, 특히 북위 비문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는다. 강은 위비의 장점을 강조하기 위해 10 대 미녀를 열거했다.
당대의 해서체는 당대의 국가 정세의 번영과 마찬가지로 정말 전례가 없다. 서풍이 성숙하여 서예가가 배출되다. 해서체로 말하자면, 초당의 우세남, 구양고, 추 수량, 중당의 안진경, 만당의 류공권 등은 모두 후세 사람들의 중시를 받아 서예의 본보기로 여겨진다. 해서체는 현대의 보편적인 기준이다.
초서
초서는 한대에 형성되었는데, 그것은 예서에서 진화한 것이다. 조장, 조금, 광초가 있습니다. 초서는 쓰기 편의를 위해 만들어진 서체이다. 그것은 한초에 시작되었다. 당시' 조리', 즉 조잡한 예서였으며, 점차 발전하여 예술적 가치가 있는' 조장' 을 형성하였다. 한말, 장지는' 조장' 을' 현대초' 로 바꾸었고, 문자 스타일은 일거에 형성되었다. 당대에 이르러 장욱과 회소는 획이 연속적이고 글리프가 변하는' 광초' 로 발전했다. 초서는 서예가가 자주 쓰는 서체이다.
조창의 구봉은 규칙적으로 따를 수 있다. 대표작은 삼국 시대 오국황제의 송강판' 급장' 과 같다.
이 풀은 한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필법이 유창하다. 대표 작품은 김대 왕희지의' 초월'' 득시' 와 같다.
광초는 당대에 나타나 장욱과 회소를 대표해 실용성을 완전히 벗어난 예술 창작이 되었다. 그 이후로 초서는 서예가에게만 모사되었다. 대표작으로는 장욱의' 복통첩' 과 와이소의' 자서전' 이 있다.
반초서/행서/손 (중국 서예)
서체는 동한 말년에 생겨났으며 해서체와 초서 사이의 서체로 초서나 초서라고 할 수 있다. 해서체 쓰기 속도가 느리고 초서가 식별하기 어려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다. 필법은 초서처럼 난잡하지도 않고 해서체로 단정할 필요도 없다. 오픈법은 초서예보다 많은데, 이를' 오픈' 이라고 한다. 초서예는 모듈법보다 많은데,' 초서' 라고 불린다. 대표 인물:' 이왕': 왕희지와 왕헌지.
특성
한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글자 중 하나로 주변 지역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들은 다른 캐릭터의 알파벳입니다. 이것은 이벤트를 기록하는 쓰기 기호이다. 형식적으로는 한 그래픽에서 획으로 구성된 사각형 기호로 점차 바뀌기 때문에 한자는 일반적으로' 네모난 글자' 라고도 불린다. 상형 문자 (표의문자) 에서 음성과 의미적 의미를 겸비한 표기로 바뀌었지만 전체 시스템은 여전히 표의문자다. 따라서 한자는 집합상, 음, 의리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특징은 세계 글쓰기에서 독특하기 때문에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한자는 중국 수천 년 문화의 진귀한 보물이자 우리 일생의 선생님과 친구이다.
모든 사람의 영적 고향. 한자는 종종 우리의 기묘하고 대담한 연상을 불러일으켜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
한자는 민족 영혼의 유대이다. 이국에서 생계를 꾸릴 때 한자는 일종의 생계 유지이다. 간판 한 장이나 종이 한 장이라도 위에 있는 네모난 글자는 자석처럼 당신을 끌어들여 조국에서 온 선의를 느낄 수 있게 해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중국인의 감정이 이미 가장 단순한 것으로 농축되었기 때문이다. 모든 획은 중국 게임 룰로 쓴 것이다. 해외에서는 성공과 유랑, 한자만 동반하면 얼마나 큰 위로와 기탁을 할 수 있는가. 모든 글자는 상형적이든 표시적이든, 뜻과 소리든, 모든 중국인은 한자의 영혼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병음 문자의 장점에 비해
세계에서 사용되는 문자는 비병음 문자 (한자와 서예) 와 병음 문자 (기타 문자) 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오늘날 세계에서 사용되는 문자 중에서 한자와 수서는 비병음 문자에 속한다.
오늘의 글에서 한자는 상조부터 사용되어 지금까지 발전해 왔다. 산스크리트어 글자는 우주를 창조한 산스크리트어로 만들어졌으며 인류 ('대당 서역기') 에게 수여되었다고 한다. 많은 다른 문자가 네 개의 문자 시스템을 차용했다. 브라미 문자, 라틴 문자, 슬라브 문자, 아라비아 문자는 세계 4 대 알파벳 시스템이라고 불린다. 브라미 글자는 인도 네팔 방글라데시 미얀마 라오스 태국 캄보디아 중국 티베트에서 사용한다.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등은 모두 라틴 알파벳을 사용한다. 러시아어, 불가리아어, 세르비아어 등. 키릴 문자 (또는 슬라브 문자) 를 사용합니다. 이것은 그리스 문자에서 변환된 것입니다. 라틴 자모도 그리스 자모에서 변환된 것이다. 아람 글자의 원조, 아라마 글자와 그리스 글자의 원조인 가나안 글자는 그들의 조상이 직접 창조한 것이 아니라 셈족의 문자에서 변형되었다. 이런 글은 수메이 설형 문자를 참고해서 개조하였다. 설형 문자는 수메르인들이 만들었고, 성서는 이집트인들이 만들었고, 한자는 중국에서 만들어졌으며, 중국 수족이 만든 수서는 병음 문자가 아니다. 4 부 중 한자와 물책만 남았고, 나머지 두 편은 이미 소멸되었다.
중국어의 또 다른 특징은 그것의 초방언과 초언어 특징이다. 언어학자들은 중국 방언을 8 대 방언 지역으로 나누었다. 한자가 없다면 중국은 이미 수십 개국으로 분열되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유럽의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루마니아어의 차이는 중국 방언의 차이보다 훨씬 작지만, 그들은 자신의 언어가' 낭만' 의 다른 방언이라는 것을 결코 인정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두 독립국가이기 때문이다.
세계사에서 한자는 베트남, 북한, 일본과 같이 나중에 발명된 다른 문자의 모문자로 한자를 사용하여 그들의 언어를 기록했다. 일본인은 여전히 한자와 가명을 혼합하여 한자를 사용하며, 또 다른 주요 발명품은 한자를 쓰고 일본어 단어를 읽는 것이다. 다른 나라들이 원한다면 그들도 그렇게 할 수 있다. 만약 그렇게 한다면 한자는 국제 공통어 기호가 될 것이다. 수학 기호처럼 의미만 표현하고 소리는 표현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한자는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문자이다. 한자와 중국어를 사용하는 사람은 654 억 38+06 억여 명으로 집계됐다.
20 세기 초 서구 문화의 도입과 함께 한자가 중국 낙후의 주범이라고 주장하며 한자 폐지를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다. 20 세기 후반에 컴퓨터 과학이 급속히 발전하면서 한자가 과학의 발전을 가로막고 한자가 컴퓨터에 입력될 수 없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한자 폐지 열풍이 일고 있다. 나중에 이 문제가 해결되고 의심도 사라졌다.
한자는 여전히 사용 중인 가장 오래된 글자이다. 지금 보고 읽을 수 있는 가장 오래된 한자는 3000 여 년 전의 갑골문이다. 이것은 상당히 성숙하고 체계적인 한자이다. 세상에는 한자처럼 산전수전 끝에 젊음을 유지하는 글자가 없다. 5000 년 전 고대 이집트의 신성한 문자는 인류의 가장 오래된 문자 중 하나였다. 그러나 그것은 나중에 사라졌고, 기재된 고대 이집트 문화는 깊이 매장되었다. 수메르 설형 문자도 5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기원 330 년 이후, 그것은 또한 소멸되었다. 역사상 몰락한 유명한 캐릭터는 마야, 브라미 등이다. 한자는 역사가 오래되었을 뿐만 아니라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