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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6 대 서예 스타일 중 가는 김서예 스타일이 없나요? 나는 아주 예쁘다고 생각한다. 악마를 쫓을 줄 아세요?

서예 스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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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서체, 서예 스타일, 서체, 서예 서체는 전통 필기체와 서체의 다양한 형태와 차이를 가리킨다. 전통 서예에는 행서, 초서, 예서, 전서, 해서체 등 다섯 가지 스타일이 있다. 당대 서예가 마영안은 여섯 번째 서예 스타일인 마체를 창조했다. 마영안이 창작한' 마체 서예' 는 20 10 년 2 월 3 일 국가저작권국에 등록되어 정식 이름을 지었다. 현재 엄밀히 말하면 6 가지 서예 스타일이 있는데, 각각 서예가와 대표작을 대표한다. 게다가, 각 서예 풍격은 많은 서예파에서 파생되었다. 일반적으로 현재 위의 6 가지 주요 범주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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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예 스타일의 진화

도장 문자

갑골문을 제외하고 중국 선진시대에 전해 내려오는 대부분의 고대 문자는 청동기에 새겨져 있다. 청동기는 금속 물건이기 때문에' 청동기',' 상서로운 말' 이라고 불린다. 청동기 중에서 종정은 전국에서 가장 무겁고 풍부한 것이기 때문에' 종정문' 이라고도 불린다. 청동기는 종류가 다양하고, 현존하는 수백 가지가 있으며, 대부분 종묘의 예기나 제물이다. 김석학의 고고학자, 예를 들면 나진옥, 수 등 모두 다른 분류가 있다. 그중 휘휘의' 중국이 최근 50 년 동안 전시한 청동기' 라는 글은 용용 분류법에 따라 설명하고 조리가 분명하며 분류는 다음과 같다.

기물 유형은 삼각대 (원 이귀 삼족 사각배), 규, 던, 범, 콩, 루 (주 숙기는 솥, 솥, 돈입니다. 주요 용기는 갈대와 콩이다.

술은 재즈, 코너, 존, 팬, 팬, 방기, 후, 새와 짐승상, 팬 (이상은 술, 음료), 숟가락입니다.

악기는 심벌즈, 심벌즈, 심벌즈, 심벌즈입니다. () 방울 (모두 매달려 있음) 종과 목사님 (모두 혀가 있고, 입은 아래이고, 진동을 들고 있다). 유, 드럼 등.

병기는 고, 창, 창, 칼, 칼, 화살표 등이다.

흔히 볼 수 있는 그릇으로는 접시, 모니터, 그릇, 대야, 집, 대야 (물 용기 위), 구역, 접시, 텅스텐, 스트럽 (기타 이상) 등이 있다. (상주시대의 주요 기구로는 접시와 간수가 모두 손을 씻는 데 사용되었지만, 접시도 음식을 담는 데 사용되었으며, 간수는 자신의 얼굴을 돌볼 수 있었고, 필요하다면 난방기로 사용할 수 있었다.)

은대금문은 매우 간단해서, 각 기당 한 글자 혹은 한 수, 상형이 많고, 심지어 한 개의 도형만 있어서 글이 전혀 없다. 다른 것은 글도 사진도 아니고 그림도 아니어서 도문이라고 할 수 밖에 없다. 이 비문들은 동물, 전쟁, 경제, 군사, 그릇, 왕공 장관, 생활, 아시아 문자를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송대의 유명한 김문 작가 여대림은 이런 비각 중의 그림 문자가 한자의 원시 서체라고 말했다. 은대청동기의 비문은 상방 30, 상대사, 벽건동판 등이다. 그중 샹테스가 가장 유명하고 규칙이 밀집되어 있다. 주에 특별한 삼각대가 없다면 모방될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은대금문은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서예도 매우 행동적이다.

서주 초기에 은대의 많은 지족들의 금문 비문은 주공인의 필법이 일치하고, 어떤 것은 뚱뚱하고 굵고, 은대금문의 비문은 활력이 넘치고, 필법은 강건하고 힘이 있다. 글씨체가 깔끔하고 구조가 조화되어 독특한 조류를 드러내다. 성왕부터 강왕시대에 이르기까지 글리프는 여전히 깔끔하지만 기백은 이미 없어졌다. 그리고 공식화. 그들 중 유일하게 대정우 (아래) 는 독특하고 왕성한 필법을 발휘했다. 서주 시대의 유명한 청동기로 내벽에 비문이 있어 길이가 29 1 자로 서주 청동기 중에서도 비교적 드물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경고 우, 은은 알코올 중독으로 사망했고, 주북은 금주로 흥성했고, 우는 그를 돕고 문왕과 도덕정책을 존중해야 한다. 그의 서예 풍격은 엄격하고, 형식제 배치가 간단하며, 방원 () 와 펜 () 을 겸비하여 엄밀하고 엄숙한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서주 초기 청동 서예의 대표작이다.

서주 중기의 금문은 체형이 작고 가지런하며 획이 가늘고, 보통 가늘고, 변화가 부족하다.

서주 말기 청동기 중 털 등 청동기 비문이 가장 유명하며 서주 말기에 제작되었습니다. 내벽에는 498 자에 달하는 비문이 주조되어 있다. 그 내용은 주왕이 중흥의 주부라는 것이다. 그는 적폐에서 벗어나기 위해 중신 모공충을 명령하여 망국의 화를 피하고 대량의 재물을 주었다. 마오 공 은 저우 왕 에게 감사, 기념 삼각대 를 했다. 그의 서예는 성숙한 서주 금문 스타일로, 구조가 고르고 정확하며 조리가 분명하며, 풍격이 질서 정연하고, 선이 두터우며, 배치가 적절하며, 이성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어 금문이 이미 매우 성숙한 지위로 발전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시기의 대표작이어야 하는데, 이미' 대박' 의 초기 형태를 약간 형성했다. 춘추전국시대의 비문은 대부분 길이가 길고 상세하여 작은 인감의 풍격을 형성했다. 이 시기에는 또 하나의 위대한 작품이 있어서,' 석 세 판' 을 빼놓을 수 없다. 이것은 서주 말기 이왕 시대의 청동기였다. 비문 구조는 고풍스럽고, 선은 둥글고 세련되며, 수평 위치로 인해 중심이 낮고, 더욱 고풍스럽고 두껍다. 그것의' 주조감' 은 강하고 강렬한' 금맛' 을 드러내기 때문에 비학체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현대의 저명한 서예가 후샤오석은 "주대에는 전서가 잘 준비되어 있다. 그것의 위대한 도구는, 털,. 그리고 말과 종세가 일치하지만, 가로자는 판밖에 없다" 고 평가했다.

한나라 이래 일반적으로' 대전' 은 주선왕태사전 (기원전 827 년) 이 한 것으로 여겨진다. 예를 들어' 한서' 에는 15 편의 사서가 있는데 반고주: "주선왕태사가 15 개의 대인을 썼다." 허신도 "왕현이 15 편의 대주를 썼는데 고문과는 다르다" 고 말했다. 고문이나 다른 사람, 즉 태사가 증가하여 고문을 잃었기 때문에' 대박' 은' 주온' 이라고도 불린다. 그래서 후세에서는 대주가 고문 이후의 한 형태라고 생각한다.

석고문 (왼쪽) 은 전세석각 중 가장 대표적인 대주이다. 이런 석기는 의심할 여지없이 중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믿을 만한 석질 유물이다.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다. 석고문은 서예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10 면석고 * * * 가 있는데, 원래 높이가 약 3 피트이고, 드럼 주위에는 글이 새겨져 있는데, 이는 북처럼 생겼기 때문에 속칭으로 불린다. 사실 제이라고 불러야 합니다. 그리고 석고의 내용은 사냥과 관련이 있으며, 일부 학자들은 이를 사냥이라고 부른다. 당대의 한유와 송대의 수시는 모두 석고를 부르는' 석고가' 작품을 가지고 있어 일반적으로' 석고' 라는 속명을 사용한다.

석고문의 문장, 사냥을 묘사하기 위해 700 여 자가 있고, 4 자체에 속하며, 매우 심오하고 이해하기 어렵고, 지울 수 없는 글이 많다. 한 같은 학자도 "글씨가 둥글고 읽기가 어렵다" 고 한탄했다 원대 판디가' 석고문 은근' 을 쓴 이래 이미 보편적으로 이해되어 노래 사냥의 운율이다. 원래 열 개의 돌북의 순서는 정해졌지만, 각 집마다 의견이 다르기 때문에 매우 번거롭다.

세계에서 알려진 가장 오래된 척편은 절강성 닝보 범천의각이 소장한 송탁이다. 청가경 2 년 (1798), 응우엔 석각, 항주 11 년 (1873) 도 양주에 새겨져 있다. 천일각만 함풍십 년 (1862) 에 불타고 있다. 현존하는 송탁영화' 명대 안국구장' (글자, 장쑤 석산계파호) 이 불행하게도 일본으로 유입되었다. 앤은 매우 좋아해서,' 십고재' 로 인해 고대 비첩의 열 가지를 소장하고 있다. 그중 북송시대의 연장은 각각 앞 스트레칭, 중간 스트레칭, 뒷힘이라는 세 가지가 있다. 지금 일본으로 전해지고 있는 것은 후력서이며, 끝에는 안국의 친필 전서와 후기가 있다. 석고문의 현존하는 탁판에서, 그것은 왕관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일본 이선사에 의해 장기적으로 복사된다.

서체는 대략 주와 진 소전 사이에 있다. 진시황 이전의 서예 체계에 속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작은 인감에 비하면, 대박이라고 할 수 있는데, 대천의 대표작이다. 그 글씨체는 작고 번잡하여 종주 시대의 예기처럼 비교적 온전하여 엄정이라고 할 수 있다. 강유 웨이는' 광익일배 두 캔' 에서 석고문을' 금이 땅에 떨어졌는데, 초운은 어찌 이상하냐, 전부 잘라도 귀찮지 않다' 고 불렀다. 몸이 약간 납작하고 벌레가 가스와 비슷하다. 석고는 중국 최초의 골동품이자 서예가 제 1 법이다. " 칭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석고문은 번역림에 의해 소중히 여겨지지만, 북송 이후 서예 연구가 흥성하여 발을 들여놓은 사람은 거의 없다. 청중엽까지 고고학존비의 풍조가 재기하면서 석고자는 특히 서예가의 중시를 받았다. 무대는 엄격한 압운을 받을 수 있다. 오창석은 고대에는 남자였다. 두 사람 모두 당대 서예를 후세의 중중으로 여긴다.

작은 인감이 뭐예요? 허신' 후한서 초석문서' 에 따르면 "사서대전 15 편은 고문, 진립스의 창호, 조고력, 후무경의 전과는 달리,' 사 서달전' 이나 성을 근거로' 소전' 으로 바꾸었다" 고 기록되어 있다.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작은 전서는' 시서' 대천에서 따온 것으로, 표기법에 있어서 정돈을 간소화한다.

작은 인감과 각종 스타일의 서예: 과거에는' 인감을 배우지 않고 예서를 얻을 수 있다' 는 말이 있었다. 예서는 전서에서 기원하고, 학전서도 예서였기 때문이다. 예서와 해서체의 서체는 우선 수평수직을 강조하여 예서의 기본 필법에 부합한다. 예서의 구조는 비싸고 고르며, 예서와 해서서도 고르게, 정확하게 능숙하게 예서를 쓰면 예서와 해서서도 자연히 고르게 된다. 초서를 쓰는 것은 활발하고 생동감 있게 해야 하며, 동그라미를 잘 그려야 한다. 전서에는 반원형이나 동그란 획이 많다. 완벽한 온도에 대해 말하자면, 초서를 쓰는 것은 매우 활발하고 생동감 있고 음악도 매우 아름답다. 전서의 필법을 알아야 한다는 것이 각 스타일의 서예의 기초이다. 예를 들면 하성북으로, 그 필법은 전욱과 이 사이에 있으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삼할인 () 이 되어 있어, 증호 () 와 이 () 와 관련이 있다. 안해서와 전서 이론의 결합은 서예계의 가장 높은 아름다움을 얻었다. 서마골선담기, 근골이 고르고 필법이 균형을 이룬다. 어떤 사람들은 얼굴이 전서에서 나왔다고 하는데, 전서가 해서와 연관이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고 한다. 황골짜기의 행서, 긴 필선, 전서의 힘과는 별반 다르지 않다. 강유웨이에는' 곡행서와 전서가 연결되어 있다' 는 말이 있어 전서가 행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Huaisu 의 \ "잡초 \", 펜 중심, 가늘고 창력, 비행 중 멋진 회전을 볼 수 있습니다. "취한 스님, 성모, 법, 인용원 봉인, 혼공건, 초인" 이라는 말이 포함되어 있어 인장이 풀과 연결되어 있음을 증명할 수 있다. 각종 서예를 배우는데 반드시 전서를 먼저 쓸 필요는 없지만, 전서를 먼저 쓰고 해서체로 초서를 쓸 수 있다면 필법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홍이 대사는 필기법을 전수한다. "반드시 전서부터 시작하여 하루에 적어도 500 자를 쓰고, 예서를 배워서 해서체로 들어가야 한다. 캐성, 풀 배우기' 의 순서는' 소전' 으로 시작된다. 작은 인감이 완성되면 종정에 와서 갑골문을 쓰고, 고전서를 모두 베껴 써야 필법과 필법, 운과 정취가 있다.

서예로 구성된 작은 인감, 곡선이 둥글고 획이 고르게 대칭이며 구조가 엄격하고 창력이 점잖으며 동시에 (오른쪽은 진 () 태산 각석 () 이다. 중국의 글과 서예예술에 큰 영향을 끼쳤고, 허신은' 소전' 을 블루본으로 하여' 설문해자' 15 권을 편찬했다. 그러므로 소전은 모든 전서의 바른 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서예를 배우는 사람은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예서

예서는 중국 고대 전서에서 점차 진화해 왔으며, 전하는 바에 의하면 아진 () 인 성간 () 이 창작한 것으로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서는' 진예서' 와' 한립' 으로 나뉜다. "미나리" 구조는 원형으로, 전서와 비슷하며, 흔히 사각필을 사용하며, "고력" 이라고도 한다. "한립" 이라는 단어는 "팔점" 식이라고도 하며, 정사각형으로 변하고, 폭이 넓고 평평하며, 파도가 드러난다. 이런 서체는 한립이라고 불리는데, 왜냐하면 그것은 한대로 발전하기 때문이다.

고력, 진 () 에서 서한 () 까지, 심지어 동한 초년 () 까지,' 고력 ()' 의 총시기로, 전세비에는 진권 (), 한대 도비 (), 육영광당의 각본 (), 이듬해 오봉의 각본 (), 라이 () 의 각본, 이궁산의 비각 1975 년 12 월 호북에서 출토된 진간 (하) 은 고고학계와 서예계를 놀라게 했다. 그것의 발굴은 현대 서예가들의 눈을 크게 뜨게 하여 서예사 연구에 진실한 자료를 제공하였다. 미나리는 구조적으로 고유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후세 예서의 특징과 전서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다. 옛사람들은 "봉도 성공한 관원" 이라고 말했는데, 매우 일리가 있다. "빠름" 이라는 의미에서 진제인은 붓글씨이다. 붓의 사용과 전서의 빠른 필기만이 진정으로 중국 서예를 예서의 방향으로 밀어 넣을 수 있다.

기원전 206 년부터 서기 220 년까지의 한나라는 중국 서예 발전사에서 가장 중요한 세대이다. 한나라는 서한과 동한 () 로 나뉜다. 한나라의 400 여 년 동안 서예는 붓도장에서 관인까지, 관인에서 조장 (), 수침 (), 행서 () 의 진화를 거쳤다. 한말에 이르면 한자는 기본적으로 완성된다. 그래서 한대는 서예사의 중요한 시기로, 끊임없이 변화에서 정형에 이르기까지. 예서는 한대에 널리 사용된 글이다. 한나라 예서는 일명' 분서' 또는' 팔점' 이라고도 불린다. 필법이 갈수록 정교해질뿐만 아니라 극본의 스타일도 다양하다. 리우웬의' 문심 조각 벨론' 은 "후한부터 비석이 운기에 새겨져 있다" 고 말했다. 그래서 동한 예서는 필법이 능숙하고 유파가 분분한 단계에 들어섰다. 남겨진 100 여종의 한비 속에서 눈부신 눈부신 휘황찬란한 모습을 보였다. 예서가 성숙함과 동시에 분예변화가 생겨 조장 행서 진품으로 발전하였다. 서예예술의 끊임없는 변화와 발전은 김대의 유창한 초서 운동과 광초 운동의 기초를 다졌다.

후한이 200 여 년 동안' 팔주문' 의 전성기였다. 이 시기의 비석은 모두' 8 점' 서체를 사용하여 수량이 많다. 전세 탁상에는 100 여 가지가 있는데, 동한 비석을 포함한다. 예를 들면 석문부, 의영, 이기구, 공주, 화산, 진석, 서암부, 서평석경, 한인, 은주, 조전, 장건. 이 비석의 글씨체는 길고 촘촘하며, 넓고 평평하며,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청아하고 우아하며, 아름다울 수 없다. 그러나' 8 점' 법칙으로 볼 때, 응응, 조전의 비문은 더욱 엄격해야 하고, 서하, 장건 (하), 석문송은 이중전, 시, 흥의 대표작이다. 위의 고적은 모두 세상이 좋아하는 것이다.

초서

초서는 중국에서 가장 간단한 글이다. 초서의 기원 (예: 행서나 다른 글) 은 언제 시작되었는지 확실하지 않다. 사서에는 "전국 시대에 초회왕은 굴원 입헌령을 내렸지만 초안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 고 기록되어 있다. 상관석이 보고 가져가고 싶어요. 초서를 짓는 시조가 시작된다. " 그래서 초서는 초서에서 유래한 것으로, 초서가 전국 시대에 형성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글씨체는 초서에서 시작하는데, 사생의 역할을 하기 위해 생략과 난잡함을 비교하기 때문에 깔끔하게 쓸 수 없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초서다. 그러나 이런 초서는 고대 전서 (당시 사용된 서체) 의 초안일 뿐이다. 진정한 초서는 한초에 시작되었는데, 그 진화 과정은 먼저' 조장',' 금초',' 광초' 가 되어야 한다.

조창은 예서의 스케치이므로 예서에서 기원한다. 이 전설은 서한원말 황문릉의 역사 여행에서 창조된 것이다. 송대 조언위는 "선화, 섬서성 고대인들이 목고를 얻었고, 글자는 모두 조창이다" 고 말했다. 그것은 용인 의 둘째 날, 그들은 창족 병사 를 십자군 하기 위해 남편을 보냈다. 미원장은 조창은 조창연의 풀이라고 썼다. 오늘의 테스트는 둘 다 쓰이고, 미감은 장에 적용된다. 예로부터 초등학교 가정을 세우는 것이 점점 쉬워지면서, 큰 새는 작은 새가 되고, 작은 새는 벼슬이 되었다. 그것보다 길고 하인이 되는 것도 복잡하다. 그런 다음 자연스럽게 장 다스 기사, 장 잔디 를 배우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풀은 풀이 길지만 관필은 아직 있고, 양요는 벼슬에서 멀지 않다. " 이 이론은 장으로 나누어 놀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믿을 만하다.

조장' 의 글씨체는 이미 예서로 단순화되었지만 여전히 약간 물결 모양을 하고 있다. 한초의 목제인 (위) 을 보면, 초기의 조창 () 은 실제로 거친 예서 () 변종의 비상사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그것의 필법과 구조에는 어느 정도의 기준이 없다. 동한 장지와 조창글씨체가 되어서야 성숙해 위진 시대에 절정에 이르렀다. 그중 유명한 서예가, 예를 들면 위진 시대, 오대제상, 진대와 같은 유명한 서예가는 모두 거장으로 불린다.

전해 내려오는' 조장' 서예첩의 일부' 사송', 춘화정첩의' 장지서', 상제의' 응급편', 소정의' 독서의첩' 등이 있다. 지금까지 전해져 왔지만 법도, 체력, 독립자강으로 후세 사람들이 모사하는 최고의 소재다.

조장' 의 획은 예서에서 약간 파도처럼 보이지만, 글자는 독립적이고 연결되지 않는다. 이것은 한립행서의 변형으로, 기호로 영향을 미친다.

현대 초서

오늘날 유행하는 초서인데, 일반적으로 초서라고 불리며 후한장지 () 가 창작했다고 전해진다. 단웨이는 "박채중장, 박채중장, 성인의 도리, 사람보다 앞서서 비길 데 없다" 고 말했다. 장화이 "깨진 책" 은 "두두두가 조창보다 낫기 때문에 최원과 최씨 부자는 계속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박영은 청도의 법을 얻어 새로운 것을 배워서 금초로 바꿨다. 글씨체가 한 획으로 되어 있고, 간혹 간헐적이고, 피가 끊이지 않는다. 그것이 있어도 획은 그것의 엇갈림을 통과한다. 하지만 왕자가시는 그 뜻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첫 줄의 글자는 종종 이전 줄을 따라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책 한 권이 장백영 () 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 그는 "조장의 책은 글자마다 다르다" 고 덧붙였다. 장지는 풀이 되어 상하에 연루되어 있다. 역시 글자의 끝, 하자 위에 있다. 사유초를 장초라고 부르는데,' 영초' 가 있어 금초라고 합니다. 이로부터' 이 풀' 과' 조장' 의 차이를 알 수 있다. 조창은 성격이 독특하고 예서사생으로 만들어졌고,' 이 풀' 은' 조장' 으로 스케치했고,' 조장' 의 파도가 없었다. 우임 선생은' 표준 초서서' 에서 "법: 재련, 소파, 가부, 이로운 것" 이라고 말했다. 이른바 대령 빈곤의 원칙이라, 극도로 부주의한 사람이 가장 많이 얻는다. "누르다" 는 리모델링, 파도를 제거하다. "제 2 언어는' 현대초' 의 특징이자' 현대초' 의 좋은 점이 단순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다.

금초' 의 서예 스타일은 한말 장지가 창작한 것으로, 동진에서 완벽한 수준에 이르렀는데, 특히 왕희지 부자는 이런 스타일을 가장 잘한다. 그것의 자태는 아름답고 변화무쌍하여, 정말 기묘하여, 이미 최고조에 달했다.

후한 장지, 동진 왕희지, 역대 대서예가도 초서를 잘 쓴 이래 서예첩의 서예 흔적이 널리 전해지고 있다. 초서 초보자는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거의 모른다. 위 사진은 당손곽팅의 책 악보이다.

이 풀은 비록 이왕에서 유래했지만 장욱, 와이소에서 위진 전통초법에서 벗어나 혁신적인 면모를 펼칠 수 있었다. 체질 외에도 광기 덕택에 이 풀을 완전히 새로운 경지로 끌어들여 광기로 유명하다.

광초' 라는 이름은 장욱 때문이라고 합니다. 책을 쓰기 전에, 그는 너무 많이 마셔서 감정을 유발하거나 자연 현상을 도와 영감을 불러일으켰다. 술에 취하면 미친 소리를 지르며 책을 쓴다. 세상 사람들은 그것을 장점이라고 부른다. 와이소는' 자서전 게시물' (왼쪽) 이라는 책에서 이 말을 인용한 바 있다. "과거 장욱의 작품도 장전이라고 불렸고, 현재 와이소의 작품도 광승이라고 불리며 아무도 말할 수 없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광초' 는 책의 신속성과 괴이함 때문이며, 장욱과 와이소가 보여준 미친 태도다.

원래 초서는 한 사람의 개인정신, 기량, 학식을 표현하고 새로운 경지를 창조하기에 충분했다. 미친 극본의 기이하고, 빠르고, 유연하며, 변화무쌍한 능력은 더 많은 예술적 개념에 의해 영감을 받는다. 한유는' 고현서를 선물하다' 에서 장욱초서를 묘사할 때 "정, 가난, 슬픔, 원망, 희망, 취함, 귀찮음, 불공평" 이라고 말했다. 사물 속에서 산천강, 벼랑 날짐승, 충어충어, 화초와 나무, 해와 달과 별, 폭풍불, 천둥벼락, 가무 전투, 천지 변화, 축하할 만하다. " 초서가 이런 경지에 이르렀을 때, 이미 심물에 의해 변형되어, 완전히 실제적인 의미에서 벗어나, 순수한 고급 예술 형식이다. 황정견, 주운명, 왕탁, 푸산 등도 있습니다.

초서는 보통 사람들이 식별하기 어렵다. 만약 쓴 글자를 완전히 읽을 수 없다면 어떻게 감상할 수 있을까? 서예는 한자를 기초로 점과 선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양한 형태의 점과 선이 결합되어 변화무쌍한 도형을 이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로 다른 속도로 쓴 점과 선은 마치 음표 한 줄처럼 높고 낮으며, 울긋불긋하고 서예를 감상하는 것은 음악의 멜로디와 리듬을 듣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초서는 다른 서체보다 필기공간의 배치와 점선의 대응에 더 자유롭게 표현될 수 있다. 즉 초서는 서예예술의 정신을 가장 잘 표현한다.

해서체

해서체는 예서나 진서라고도 한다. 송선화와' 서보': "한초 왕자중에서 예서를 해서체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사람들은 해서체가 예서에서 진화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공자묘에는 자공이 심은 해서체 한 그루가 곧고 굽어져 불굴의 가지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공, 자공, 자공, 자공, 자공, 자공, 자공, 자공) 해서체의 획은 간결하고 산뜻하며 해서체의 가지와 같아야 한다.

초기 공식 필적은 아직 매우 적고, 구조가 약간 넓고, 가로가 길고, 세로가 짧다. 전세한 위진중 (예: 종추의' 신고서' (왼쪽),' 추천 계절표', 왕희지의' 악의론 황정정' 등이 대표작품으로 사용될 수 있다. 그 특징을 보면 옹방강이 말했듯이, "예서의 파동을 고치고 주워도 예서의 세로로 남아 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동진 이후 남북이 분열되고 서예도 두 파로 나뉜다. 북파의 서예 스타일은 한립의 유풍을 계승하고, 필법은 고풍스럽고 치밀하지만, 풍격은 고풍스럽고 치밀하여' 위북' 이라고 불린다. 남파 서예가 더 서툴러서 신찰보다 낫다. 남북조 시대에는 지역적 차이로 개인의 습관과 서풍의 차이가 컸다. 북서가 강하고, 남서가 풍부하며, 각각 흥미진진하고, 밀착할 수 없고, 가방과 강유위는 양조에 대한 책, 특히 북위비지가 모두 매우 추앙받고 있다. 강은 10 대 미녀를 인용해 위북의 장점을 강조했다.

당대의 해서체, 당대의 국가 국면의 번영처럼, 정말 전대미문의 일이다. 서예 풍격이 성숙하여 서예가가 배출되었다. 해서체 방면에서 초당의 우세남, 구양고, 추 수량, 중당의 안진경, 만당의 류공권은 후세 사람들이 해서체 작품을 중시하며 서예의 본보기로 여기고 있다.

고대에는 서예를 배우는 말이 있었다. "책을 배우는 것은 구도에서 시작해야 하고, 글씨를 쓰는 것은 큰 글자로 시작해야 한다. 한자는 제비를 기초로 하고, 한자는 유럽을 기초로 하고, 한자는 익히고, 다시 작은 글자로 모이는 것이 법이다. " 그러나 다년간의 실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초보자가 먼저 너무 큰 글자를 배우는 것은 적절하지 않아 중자모에 더 적합하다.

초당 3 대 서예가 구양고, 여사남, 추수량의 해서체는 한자를 모사하기에 가장 적합한 모델이다. 다음은 간단한 소개입니다.

고대 이 () 에서 기원한 해서체로, 이왕체 () 와 육조 북파 서풍 () 을 기초로 한다. 그것들은 구조가 독특하고, 독창적이고, 권위성이 강하며, 영향력이 사회에 깊이 파고드는 것은 학서의 표준이다. 해서체의 특징을 고찰하여, 붓으로 강건하고 힘차고, 획이 깔끔하고, 구조가 명랑하고 건강하다. 그의 해서체 비문 대표작으로는' 구성궁 예천명',' 화도사비' 등이 있다.

여사남 해서체로 우아하고 영수하며 지용선사의 유풍을 계승하여 왕파의 적계이다. 위진 () 에서 기원했지만, 그 외유내강 () 은 위진 () 서풍 () 의 나약함을 쓸어버렸다. 그의 해서체 대표작은' 공묘비' 이다.

추 suiliang 의 해서체는 드문 드문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우군의 시조이지만 그 매력을 이길 수 있다. 그 서체 구조는 매우 분방해 보이지만 교묘하게 조용한 스타일을 조화시켜 전대미문의 국면을 창조할 수 있다. 해서체 대표작은' 안탑 성훈서' 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해서체 중의 작은 해서체로, 삼국 위시종 () 이 창립한 것이다. 그는 가장 걸출한 권위 예서 대사로, 그의 해서체 필법은 한립에서 탈태되어, 필법은 마치 바다 속을 날고 있는 것 같다. 그러나 구조는 넓고 가로그림은 길고, 가로그림은 짧으며, 관분유풍은 여전하다. 그러나, 모형 방법은 이미 준비되었는데, 그것은 사실상 관서의 조상이다. 왕희지가 동진에 도착했을 때, 작은 해서체 서예에 대한 연구는 더욱 세심하여 완벽을 이루었고, 또한 중국의 작은 해서체 서예에 대한 아름다운 감상 기준을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일반적으로 작은 글자를 쓰는 것과 큰 글자를 쓰는 것은 매우 다르다. 원칙적으로 큰 글자를 쓰려면 촘촘하고 매끄럽게 써야 하고, 작은 글자를 쓰는 것은 더 넓어야 한다. 즉, 큰 글자를 쓰는 것은 작은 글자를 쓰는 것만큼 정확해야 한다. 작은 글자를 쓰는 것은 큰 글자를 쓰는 것만큼 비좁아야 하기 때문에 옛사람들은 "큰 글자를 쓰는 것은 작은 글자와 같고, 작은 글자를 쓰는 것은 큰 글자와 같다" 고 말했다. 소동포의 잡문에는 "큰 글자는 빈틈이 없고, 작은 글자는 관대하기 어렵다" 는 정교한 말이 있다. 이 말들은 어떻게 말합니까? 우리가 평소에 큰 글자를 쓸 때, 우리 자신의 위치 (면적) 가 매우 넓어서 자유롭게 쓸 수 있다고 생각하여, 결과적으로 글씨체가 느슨하고 텅 비어 있기 때문이다. 작은 글자를 쓰는 것은 정반대다. 공간이 너무 작아서 쓸 수 없을까 봐 최선을 다해 축소할 수 있기 때문이다. 종종 곱슬곱슬하게 변한다. 이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심리 현상으로 쉽게 깨질 수 있다. 따라서, 소공의' 큰 어려움이 있다' 는 말은 바로 이런 표현에 근거한 것이며, 경험론이다.

작은 글자를 쓰는 무게 중심과 획의 조화성은 크게 다르지 않다. 펜에 관해서는 약간 다르다. 작은 글자는 둥글고, 아름답고, 우뚝 솟아, 깔끔해야 한다. 큰 글자는 웅장하고 두터워야 한다. 큰 글자는 반봉 (은봉) 으로 쓰고, 붓은 후봉 () 으로 쓴다. 작은 글자를 쓸 때는 반드시 날카로운 가장자리를 쓸 필요는 없고, 펜을 쓸 때는 날카로운 가장자리를 사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가로줄을 쓰면 펜이 뾰족하거나 뾰족하고, 펜은 둥글다. 세로로 쓰거나, 붓을 들거나, 잠시 멈추고, 붓을 날카롭게 받는다. 붓을 휘두르며 살찌게 한다: 펜을 잡고 살찌게 하고, 동시에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살짝 구부려야 하며, 획이 생동감 있고 감정이 풍부하다. 요점은 뾰족하고, 뾰족한 것은 뾰족하고, 굽은 것은 안팎이고, 갈고리는 반굽이 반직선이어야 한다. 펜이 유연하고 변화무쌍하여 한정할 수 없다. 특히 글자 전체가 다른 획으로 써야 하지만 조화롭게 써야 한다. 한 줄의 글자는 이리저리 쓰지만, 줄곧 맥이 잇따르고 있다. 있다면 자연스럽게 관통하여 진주 목걸이처럼 보입니다.

작은 글자는 고대에 일상적으로 사용했던 필수 서예이다. 예전에 과거시험에 참가했는데, 답안지를 보는 사람들은 대부분 글자를 먼저 보고 문장 보는 사람들이었다. 글이 좋지 않아, 문장 아무리 좋아도 영향을 받을 수 있다. 그는 북한 과거와 한림의 장원으로, 특히 서예를 중시한다. 그래서 모든 수재와 한림의 작은 글자는 모두 정교하다. 보통 읽고, 그들도 작은 글자를 잘 쓴다. 요즘은 경필이 유행이라 붓으로 작은 글자를 쓰는 사람이 거의 없다. 그러나 경필로 작은 글자를 쓰면 적은 노력으로 두 배로 할 수 있다. 그래서 하드펜을 잘 쓰려면 좋은 작은 글자를 찾아 연습해 보는 것이 좋다. 반드시 기초를 확고히 다지고, 평생 이익을 얻으며, 끝없는 것을 취하게 될 것이다.

작은 글자의 서첩이 많아, 전 세계 잉크 개척 중 진당 () 의 작은 해서체 () 의 명성이 가장 두드러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보통 위진종 () 의' 공고문', 사계절 추천표, 동진왕희지의' 악이론',' 비석',' 황정경',' 로신부 13 행',' 당의' 능비경',' 종소경' 을 포함한다. 원조맹용, 명왕충, 주윤명 등 작은 해서체의 잉크 복사도 좋은 본보기이다.

반초서/행서/수서 (중국 서예)

전하는 바에 의하면 행서의 기원은 두 가지 버전이 있다.

1. 장화이' 단서' 에 따르면 "서가는 후한영천 유덕성 () 이 창안 () 한 () 이 만든 책 () 이라 행서 () 라고 불린다." 행서' 가' 관서' 에서 전환된 설법에서 알 수 있다

둘째, 왕승경' 고에너지 책 제목 편' 에 따르면' 종추의 책에는 삼체가 있다: 금석의 책이 가장 좋다. 둘째, 헌법, 비서, 초등학교 교사; 셋째 날, 나는 책 한 권을 썼고, 들은 사람도 있었다. 하동위카이자는 장치발의 방법을 채택하여 케발의 방법에 참여했고, 더욱 초고였다. 초안도 한 권의 책이다. " 사실에서 알 수 있듯이, 행서는 일명 행서라고도 하는데, 처음에는 선을 긋는 계약서에 의해 발전하였다. 상문자는 편지를 가리키며 믿는다.

행서의 장점: "서론" 은 "행서는 풀이 진실이 아니며, 규율과 맹간에 신경을 쓴다" 고 말했다. 진짜는 진짜라고 하고, 잔디를 가지고 있는 자는 잔디행이라고 부른다. 클릭합니다 선화박나무도 "물론 바닥을 쓸고 법을 따르는 것은 구금이고, 풀은 석방된 일이다" 고 말했다. 둘 사이에 있는 것은 글씨를 잘 쓴다. " 행서에는 해서체가 복잡하지도 않고, 초서도 광적으로 알아보지 못한다. 그'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쓰기 쉽다' 는 장점으로 각종 편지와 편지 중에서도 고금에도 연구가 있어 이런 문체를 특히 중시한다. 오랫동안 그것은 사회에서 가장 유행하는 글씨체가 되었으며 일상생활에서 가장 실용적인 글씨체였다. 응용가치면에서 가장 크다. 그래서 후한 () 에서 지금까지 전해 내려올 수 있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마슈

마슈, 일명 마체, 마서체, 마체 서예는 당대 서예가 마영안이 창작한 것이다. 마슈는 전통 서예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 있는 새로운 서체이다. 전통 서예에 비해 6 표 5 표는 전통 서예와 완전히 달리 새로운 이념과 스타일이다.

마영안, 1956, 하남 상채현인, 74 년 입사. 8 1 대학 졸업 후 인민일보, 방송영화부, 문화부 기자, 편집자, 중국 국제서화연구회, 중국 아시아시화원 부비서장, 사무총장을 차례로 맡고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몇 편의 문학 작품과 서화 작품을 발표했다. 2002 년에 그는 마영안의 발견률을 발표했고, 2003 년에는 SARS 천적의 PH 값을 썼다. 2003 년 이후 주로 서화 창작, 연구, 교학에 종사하며 서화의 일상적인 관리와 행정 업무를 담당했다. 2005 년에는 한하 예술학원 교수로, 2006 년에는 남창 () 텐왕각 사직연구원 고문으로, 2007 년에는 중국 서예미술가 협회 사무총장 겸 부주석으로, 2008 년에는 중국 미술가 협회 부의장으로, 2009 년에는 중국 미술수집가협회 회장 겸 용순성 미술관 관장, 중국 서예미술가 협회 집행의장으로 초빙됐다. 2009 년 7 월 서예는 중국 서예 신천지연구센터에 의해' 말 서예' 로 명명되어 현대 서보에 통합되었다. 2 월 10 일, 10, 마영안 서예는 중국 국가저작권국에서 발급한 등록증을 통해 공식적으로' 마체 서예' 로 명명되어 중국 서예 계승서, 초서, 예서, 인감이 된 것으로 확인됐다 말 서예가 중국 서예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심오하며, 앞으로의 발전에서 이 점을 점점 더 분명하게 인식하게 될 것이다.

말 서예의 구조는 원서를 위주로 하고, 변서를 보좌하며 (이전에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원서에 비해), 정면과 측면이 상호 작용하여 생동감 있는 이미지이다. 전통 서예, 해서체는 해서체, 초서는 초서, 정면은 분명하고, 약간 밋밋하다.

말의 서예는 좌우가 낮고, 흐름에 따라 부드럽고, 주류 심미 취향에 맞게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전통 서예는 천백 년 동안 변하지 않고, 좌우가 높고, 역행하며, 막히고 원활하지 못하며, 인류의 아름다운 심미 이상에 맞지 않는다.

말의 서예는 자연스럽고 조금도 꾸며대지 않고, 전서의 초서필법으로 서예예술을 위한 더 넓은 심미 공간을 개척했다. 전통 서예는 붓으로 역세를 부리기 때문에 붓을 접고 글을 쓸 수 있을 뿐, 펜 한 개 이상 쓸 수 있고, 유연성이 부족하다. 관서가 막 죽음을 넘기자 초서는 또 다른 극단으로 향했다. 이것들은 모두 전통적인 철학적 사고에 부합하지 않고, 근본적으로 주제의 심미의식에 어긋난다.

말 서예의 점화는 종류가 풍부하다. 전통 서예에 비해 일종의 발명 창조이다. 마체 서예, 펜 중필, 쟁반 펜, 가늘게 실크처럼 가늘게, 펜촉이 밖에 있다. 펜이 가볍고 무겁다면, 가볍고 조금도 손상되지 않고, 무겁고 구름처럼 무거우면, 대나무를 꺾는 것과 같이 가득 차 있어 마음이 후련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전통 서예, 예나 지금이나 한 가지 방법으로, 먼저 우후좌를 하고, 먼저 상하를 하고, 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싶다. 모두들 관례를 고수하고 생기가 없다.

송나라 서예가 mi Jian 은 "좋은 책은 충분하다. 클릭합니다 。 말 서예는 구조, 체태, 필법, 점화 등 방면에서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