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전서를 잘 쓰려면 이 몇 시부터 공을 들여야 한다.
전서를 잘 쓰려면 이 몇 시부터 공을 들여야 한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22 1 년 전),' 문자 동어, 자동차 동궤도' 정책을 실시하여 통일계량책임을 진다. 그는 진나라가 사용한 원시 전서를 기초로 단순화하고 다른 6 개국의 이체자를 취소함으로써 통일된 한자 쓰기 형식을 만들었다.
오늘날, 전서는 이미 상용적인 글이 아니어서 식별하기 어렵다. 많은 사람들이 전서를 모른다. 서예 공부에 관해서는 전서가 가장 쓰기 쉽고, 가장 아름답고, 가장 좋은 입문 선택이다!
서예를 배우려면 반드시 고대인의 작품을 모사해야 한다. 서첩을 선택하는 것은 바로 적당한 템플릿을 선택하는 것이고, 우리의 서첩에 유리하다. 다음은 서첩을 선택하는 템플릿과 원칙입니다.
-1- 기본 잉크
서예는 잉크와 비문으로 나뉜다. 초심자로서 필법을 배우는 것이 관건이므로 서첩을 선택할 때 잉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비문: 고대인들이 잘 썼으니 조각사에게 석두 위에 새겨주세요. 오늘 그들이 본 것은 대부분 탁상이어서, 원문과는 달리 배우기가 쉽지 않다.
잉크 자국: 고대인들이 손으로 쓴 것으로, 오늘 사용된 것이 펜과 잉크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원작을 모사할 수 있다면 가장 좋지만 조건은 제한적이다. 인쇄가 또렷한 것을 사면 됩니다.
-2- 고전이 왔어요
전서의 발전에는 두 개의 고봉이 있는데, 하나는 진전서이고, 다른 하나는 청대 전서이다. 이 두 시대의 전서가 우선이고, 다른 것도 당대의 리의 전서와 같은 고전이 있다.
청나라는 선택할 수 있다
이 잉크들은 초보자에게 적합하고, 일부 개성이 비교적 강한 것은 초보자에게 추천하지 않는다. 예를 들면 서삼경의 전서, 개인적 특징이 너무 뚜렷하여 초보자가 나오기 쉽지 않다. 수묵 연구의 기초가 생기면 앞으로 연구할 수 있다. 아래 조각은 템플릿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모형은 작은 인감의 전부를 대표할 수는 없지만 초보자로서는 충분하다. 이러한 일자리의 기초가 있으면 시대적 특색을 지닌 서첩들을 언급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날카로운 도구는 일을 잘 할 수 있다. 서예를 하면 많은 사람들이 펜, 연, 양밀리, 백선지, 벼루를 떠올린다. 사실, 나는 이것이 오늘 전혀 통하지 않는다고 말하고 싶다.
예를 들면 종이를 쓰고, 왕희지는 선지를 써본 적이 없다. 만약 우리가 선지를 가지고 왕희지의 서예를 연구한다면, 너는 잘 쓸 수 있을 것 같니? 그래서 도구의 선택이 꼭 맞아야 한다!
-1 펜
나는 전서를 공부하고 있다. 양모솔은 너무 부드럽고 늑대털은 너무 단단해서 초보자가 쉽게 파악하지 못한다. 나는 양털과 다른 성분이 들어 있는 이중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경도가 적당하여 초보자에게 적합하다.
-종이 두 장
초보자는 공부할 때 선지가 잉크를 잘 담그고 통제하기 어려워서 거친 종이 사용을 제창한다.
모변지, 조금 익혀서 잉크를 잘 묻히지 않고, 모변지 마찰력이 비교적 커서 획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나는 보통 살 수 있는 종이가 쌀자 타자격이 동봉한 것임을 상기시켜 드리고 싶습니다.
이런 종이는 현대인이 발명한 것으로, 고대인들이 자주 쓰는 종이가 아니라, 그리드 선이 많아 전체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므로 초보자는 이런 종이를 사용하지 마라.
-3- 잉크와 벼루
오늘은 서예를 쓰고 잉크를 연구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대부분의 시간 동안 나는 시간이 없다. 특히 큰 글자 때문에 기성 잉크를 사는 것이 좋다. 나는 너무 싱거우거나 너무 진한 잉크를 사지 말 것을 제안한다. 나는 대부분 조소공을 사용하는데, 농도가 적당하고 편리하다. 벼루는 비교적 적게 쓰고, 작은 접시를 많이 써서, 사용과 세척이 모두 편리하다.
예나 지금이나 고대인들은 붓을 쓰기는 쉽지 않고, 글자는 다르다. 따라서 서예를 배우는 열쇠는 펜을 사용하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전서는 펜이 단일이고, 대부분 중심이며, 두께는 변하지 않는다. 여기서, 나는 너에게' 16 자' 의 비결을 주고 싶다
등여산 초당을 예로 들다.
-1- 올림 및 내림
전서의 획은 반드시 반전해야 한다. 그림에서 볼 때, 펜의 시작과 끝은 모두' 원' 이기 때문에, 어떤 획도 통일적으로 보아야 한다. 원, 원!
-2- 균일한 두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전서의 선 두께는 변하지 않고, 글을 쓸 때 누를 필요가 없고, 선은 일치해야 한다.
-3- 대칭 쓰기
대칭은 전서에서 가장 아름다운 글자인데, 이것이 중요한 원인이다. 전서를 보면 전체 대칭과 부분 대칭이 전서에서 흔히 볼 수 있으므로 글을 쓸 때 이 특징을 파악해야 합니다!
-4- 옷감과 흰색 대칭
사진에서 보면 가로화 사이의 거리는 거의 같다. 전반적으로 천과 백의 대비는 매우 작다. 상밀하숙을 버리고, 전서의 천은 더욱 대칭이다!
이 열여섯 글자로 모든 작은 도장 자첩을 다 써내기에 충분하고, 게시할 때 대담하게 쓰며, 매 점마다 자리를 잡는다!
전서의 심미적 재미도 이렇다. 전서를 쓰는 것은 중심용 펜을 장악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글자가 고요하기 어렵고 체득하면 매끄럽고 매끄럽다. 침착하고 즐겁고, 유창함이 가장 드물다!
청대 전서는 최고봉으로 서예가가 많고 성취가 높다. 결체 글자가 바뀌었지만 스타일도 다르다. 하지만' 만아통' 은 모든 서예가들이 해냈다!
전서의 학습은 서예를 배우는 첫 번째 부분으로 한자가 풍부하고 재미있다! 안심해, 대담하게 펜으로, 즐겁게 써라!
펜을 들어라! 먼저 전서를 말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