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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족 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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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남 고대 민족. "사람" 이라는 이름은 "여씨춘추"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이것은' 서방군' 으로, 변강 민족에 속한다. 진나라 이전에는 쓰촨 이빈에 위치한 후보국이 있었다. 진나라는 오척도에 대해 약간 알고 있고, 장사하는 사람을 노예로 삼는 것이 바로 역사의 백통이다. 한초에 보도 (현) 를 설립했는데, 현지에서는 박인이 거의 없다. 한무제 시대에는 운남 (오늘 윈난지안 지역) 과 두경 (현재 쓰촨 서창지역) 의 부족에도 많은 사람들이 살았는데, 사칭' 윈난인' 과' 조안인' 으로 불렸다. 그들은 모두 자신의 헤어스타일을 빗고, 밭을 경작하고, 공동 거주하는 마을을 소유하고 있다. 1955 에 따르면 보진닝현 석채산왕전묘에서 출토된 유물은 이미 초기 노예제 시대로 접어들었다. 신망 천풍 원년 (서기 14 년), Dianchi 호수 지역의 우두머리인 두두두와 맹주 봉기는 왕만의 폭정에 반항했다. 한말 이후' 백' 이라는 이름은 기재되지 않았다. 한진 시대에' 모' 가 나타났는데, 이것은 비교적 중국화된 사람들의 족칭이기 때문에 사서에서는' 모',' 모',' 총' 이라고도 불린다. 당대에서는' 서백인' 또는' 백인' 으로 불리며 남조 문화의 중견력이다. 대리국은 송 () 나라에 있는 사람 (백인) 이 세운 것이다. 원과 명은 계속해서 당인이나 백인으로 불린다. 명청 이후 이곳은' 자민' 이라고 불린다. 그들은 모두 백족의 조상이다.
② 원대 이후, 일명 다이 선민의' 백이' 는' 백이' 로, 원사' 태정제기' 에서 처음 발견됐다. 일반적으로' 백인' 은' 박인',' 백인' 은' 박인' 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다르다.
(3) 일부 기록은 천남고도구 각 민족의 옛 명칭인' 인인' 을 그대로 베꼈다. 예를 들면' 관 매장' 무덤은' 인묘' 와' 인관 절벽' 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이경의' 운남지요 주이풍속' 은 천남, 윈난동북지역의 토라오족 무덤으로 보고 있으며, 백인들은 이런 풍속을 발견하지 못했다.
백족의 "흰색" 은 자신을 의미하며 "흰색" 이라고도 합니다. 한편 더 많은 중국 문화를 받아들이는 운남 소수민족은 역사적으로' 백만족' 이라고 불리며, 한편으로는 저속함 때문에 백인으로 불린다. 그들 대부분은 윈난성 대리백족자치주에 살고 있으며, 나머지는 윈난성 각지, 구이저우성 비제 지역, 쓰촨 성 량산자치주, 호남성 상식현에 분포한다. 인구는1131124 (1982) 입니다. 백어를 사용하는 것은 한티베트어계 티베트버마어족에 속한다. 대부분의 주민들은 자신의 언어를 사용하며, 보통 중국어를 사용한다. 원명 시대에는 소위' 한자 백독' 인' 온백' (백문) 을 사용했다.
민족의 기원과 역사를 발전시킨 백족의 조상은 역사상' 윈난',' 왼쪽',' Xi',' 백족 만족',' 백족 만만',' 야만',' 아악' 으로 불린다. 나시족은 이를' 나마', 이순신은' 레모' 라고 부른다. 이 민족은 자칭' 박자',' 박자',' 백니',' 백방' 이라고 하는데, 이는 박인이나 백인을 의미한다. 서한초에는 동성부족이 있었고, 성은 다르고, 족족은 동일했다. 그중에서, 운남 부락은 규모가 가장 크며, 역사적으로 운남이라고 불리며, 운남에 최초로 거주하는 사람이다. 인명' 이라는 명칭이 가장 먼저' 여씨춘추' 에 등장했다. 그것은 진나라 시대에 중국 서부에 분포했던 변강그룹의 한 지점으로,' 시비',' 변비',' 강파' 라고 불린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추시대에는 촉국 황제 만두군이 청의에서 사람을 다스렸다고 한다. 진나라 이전에는' 후보국' 이 있었는데, 진통오척도 장사는 사람을 노예로 삼았다. 기원전 182 년 서한은' 도도' 군을 설치해 현 (쓰촨 이빈 지역과 운남 소통지역) 으로 부쳤기 때문에' 애완용' 이라고 불렀다. 남익으로 통하는 보로와 이희로 가는 청의로도 개방되고 폐쇄됩니다. 당시 신도들은 점차 이주했습니다. 기원전 97 년경에는 청의현도 한족에 널리 퍼져 있었고, 두 곳의 사람들이 운남의 동북과 서북으로 이주하여 원래 운남에 살던 당인 () 에 합류했다.
한원풍 2 년 (기원전 109 년), 윈난왕은 한나라에게 항복하여 그 토지로 이주군을 설립했다. 1956 년, 진닝석채산왕묘에서' 운남 왕인' 금인이 출토되어 사서에 기재된' 원풍 2 년, 왕은은왕왕' 과 일치한다. 석채산 동상에 따르면 백족 선민이 사는 대못은 서한 시대에 노예사회에 진입했고, 노예주는 포로였다. 이주현 서부의 발해지역에서 193 1 년 상운현 대보나에서 청동관 무덤이 발견되었다. 출토된 청동기는 서한 () 시대 이전의 석채산 청동기와 같은 특징을 지녔으며, 모두 지안 () 지역의' 방경집성 ()' 의 농업문화에 속한다. 서한 () 시대 발해 () 지역의 또 다른 것은 여전히' 편대 ()',' 축이동 ()' 무군
서기 1 세기 초 이주군 (Dianchi County 관할) 의 지도자가 투두와 맹주 봉기를 하면 이주에서 윤다 재키 찬 (윤다) 를 죽이고 새로운 폭정에 반항했다. 왕망 () 은 인구가 많은 성수현 () 을 성백현 () 으로 바꾸고, 만약 두와 맹추 () 를 용서할 수 없는 사람으로 꼽았다. 왕망은 비슷한 정신승리법 제정에 익숙해져 고구려 등에게도 마찬가지지만, 그는 20 여만 명의 군대를 세 차례 파견하여 박인을 진압하는 데 실패했다. 동한 () 에서 서진 () 까지,' ()' 라는 이름이 기록에서 사라졌지만, 사람이 거주하는 지렁이 () 와 동동 () 지역에는 많은' 사람' 이 나타났다. 화양국지' 작가는 늘' 전전' 과 같은 성을 가진 김모 사건을' 초반란' 이라고 부르며 한남의 초인이 진한시대의 초인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1920 년대 중국 남부의' 수색남' 과' 대흥' 이 수인 반촉을 선동한 뒤 제갈량에 의해 해결되어 7 탈방맹부의 이야기를 남겼다. 촉한은 발해 지역에 운남현을 설립했다. 위현 (곡정), 이곳 사람들이 모여 모여 중국 남부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자리잡았다. 서기 4 세기 초 소통지역의 주홍봉기는 쓰촨 발동한 조조와 난민에 대한 봉기에 대응하여 김조에 의해 잔혹하게 진압되었다. 동한 삼국 시대 닝주 전란이 빈번하고 경제문화가 한때 번영했던 윈난동북지역은 한인과 옛 사람들의' 서천' 으로 인해 운남 문화도 서쪽으로 옮겨져' 주디 강인' 의 궐기를 이끌었다. 동진 이후' 노령' 이라는 이름도 기록에서 사라졌고 라오스 사람들이 거주하는 지역에서는 남북조 시대에' 노령' 이나' 슈만' 이 나타났다. ""은 촉한 시대 중국 남방의 "4 대 성" 중의 하나이다. 서기 339 년 이후 화남 지역에서 가장 강력한 성이 되었으며, 그 통치센터는 고나라 () 에 있고, 고나라 () 는 운남 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따라서 당대의' 전',' 전범',' 요',' 백만' 은 가족과 문화에서 일맥상통하다.
597 년, 수문제는 사만세에게' 서구' 를 공격하라고 명령하고, 쓰촨 () 에서 대요 () 와 야안 () 으로 들어가 상운과 덩씨 미용 () 을 거쳐 발해 () 지역에 도착하라고 명령했다. 648 년, 태종은 양에게 이마르 강을 징수하라고 명령했다. 당시 석성의 서쪽 (곡정) 에서 얼해 동쪽까지 수많은 백족들이 살았는데,' 야랑에서 연못의 서쪽에 이르기까지 모두 장팅의 유산이었다' 고 불렸다. 전국 시대에 추 장군은 군대를 이끌고 원수 서쪽 (바촉 남쪽) 으로 돌아갔다. 장협은 야랑을 통해 운남으로 향했는데, 당시 구이저우 중부의 토지는 진나라에 의해 빼앗겼고, 장협의 귀로가 끊어져 운남을 왕으로 남겨 두었고, 군대 전체가 운남의 풍습에 순응하게 되었다. 분포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송외 사나이',' 갈동한',' 진가 사나이',' 크고 박농 사나이',' Xi' 강 사나이' 등의 호칭이 있다. 수당 시대가 되자' 서유' 지역은 이미' 명문가' 로,' 수확은 한여름과 같다' 고 말했다.
1930 년대에는 토번을 방어하기 위해 당나라가' 우만이종' 남조를 육성하여 6 부의 남조를 합병하고, 발해 지역을 통일하며 백만문화를 중심으로 남조 노예제 정권을 세웠다. 남조갈망나풍은' 서구' 를 정복한 후 20 만 백족 남자를 서남으로 강제 옮기고 오만을 서백족 남자의 고향으로 옮겼다. 남조 사회의 기본 계급은 노예주 (남조 왕, 귀족, 자유민), 노예, 민간인, 부족민이다. 남조는 노예를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농업 생산에 종사하는데, 이런 농업 노예는' 소작농' 이라고 불린다. 남조가 해외에서 일련의 약탈전쟁을 벌여 그 영향력은 쓰촨 중부와 란창강 중류 지역에 이르렀지만 생산성이 심각하게 훼손되어 노예 봉기를 초래하고 기원 902 년에 무너졌다. 남조 황실은 후기에 이미 백인화와 야만화로 변했다. 남조왕은 노로에서 순화진까지 *** 13 왕, 247 년 10 왕은 당나라의 국호를 받아들였다.
5 대 때 운남은 연이어 세 개의 단명 정권을 세웠다: 정의' 대창' 국가, 조의' 대천흥' 국가, 양의' 대읍녕' 국가. 서기 937 년 대리인 단 사평은' 넓은 부역' 을 호소하며 동동 37 개 야만족과 연합하여 봉기를 벌여' 대리국' 이라고 불리는 봉건 영주 정권을 세웠다. 단락은 한족의 후예로서, 현지의 백족 대가족과 결혼했는데, 마치 그 해의 조타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대리정권은' 쉽게 폐가혹한' 개혁 조치를 실시하여, 발해 지역의 생산력의 진일보한 발전을 촉진시켰다. 대리왕은 송조에 끊임없이 공물을 바치며 서로 교환할 것을 요구했다. 송나라는 대리지도자 백만 (백왕) 을' 운남 팔도왕' 으로 봉하여 운남과 내지의 경제문화 교류를 강화했다고 한다. 대리정권은 300 여 년 (937 ~ 1253) 동안 존재해 백족 인민들이 발해 지역을 중심으로 내부 통일을 형성하는 조건을 만들었다. 백족은 자신을' 백자' 라고 부르고, 그 지도자는' 백왕' 이라고 부르며, 그 사서는' 백사' 라고 부른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백족은 주로 윈난복지의 평댐 지역에 분포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다른 역사적시기에 "운남", "운남 도오", "用" 및 "백인" 이라는 민족이 송전 외래한족을 동화시켜 인간 * * * 동형을 형성했다. 이 시점에서 생산 문화는 이미 상당한 수준으로 발전했다.
1253 년 몽골 귀족이 대리를 평정하다. 원나라는 운남에 성을 짓고, 발해 지역에 대리로와 학경로를 설치하고,' 대리' 의 옛 주요 구간인' 대리진' 을 사용한다. 138 1 년, 명나라가 운남에 진출하여 몽골 왕량들의 세력을 소멸하고 대리구주를 폐지하고 대리부를 설립하고 목석을 운남중진으로 삼았다. 그리고 학경도 개토되어 귀류했다. 원명 양국은 연이어 내지에서 수십만 명의 군민이 운남에 정착하여 봉건 영주 경제를 지주경제로 발전시키도록 추진하였다. 대량의 한족이 운남으로 이주하면서 충칭, 위초, 영창, 보산 등에 분포하는 백족 인민들이 점차 한족에 동화되고 있다.
▲ 백족 풍속 습관
백인족은 기본적으로 일부일처제를 실시한다. 아들이 결혼한 후 별거할 때, 부모는 보통 막내아들과 함께 산다. 같은 가족과 성을 가진 사람은 통혼하지 않지만, 그들은 보통 자신의 삼촌과 숙모와 결혼한다. 자녀가 없는 여성은 남편의 아내에 의해 입양될 수 있고, 자녀가 없는 여성도 형제의 자녀 (입양) 나 양자를 입양할 수 있다. 사위와 양자는 재산 상속권을 얻기 위해 자신의 이름과 성을 바꿔야 했다.
원대 이전에는 화장이 백족들 사이에서 유행했다가 나중에 한족의 영향으로 토장으로 바뀌었다. 무덤의 유형과 양식은 매우 많은데, 일반적으로' 가마 한 층' 이나' 양화문' 이다.
삼월거리' 는' 관음성' 이라고도 불리며 백족 인민의 성대한 명절과 거리 시기로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1 년에 한 번의 여름력은 달리 서부의 창산 기슭에서 3 월 6 일부터 20 일까지 열린다. 명청 시대에는 쓰촨, 티베트, 강남 각 성의 상인들이 이곳에 와서 무역을 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3 월거리는 이미 일 년에 한 번의 물자 교류와 전국 스포츠 문예 대회로 발전하였다. 화조절은 백족의 또 다른 성대한 명절로 추수를 앞둔 행사로 농작물의 풍작과 인축의 번영을 상징한다. 매년 여름달력 6 월 25 일에 열린다. 그날 밤, 집집마다 입구에 불을 세웠는데, 마을 입구에는 붉은 색과 녹색 종이 깃발이 꽂혀 있고, 상서로운 문장들이 적혀 있었다. 마을 사람들은 불을 들고 밭 주위를 행진하며 해충을 쫓았다. 대리도' 삼령 우회' 가 있고, 검천, 어원에는' 상하놀이' 등의 명절이 있다. 그 때 각종 문화 행사를 열어 마음껏 즐길 것이다.
바이 의상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대리와 다른 중심 지역에서는 남자가 흰색 또는 파란색 포두, 흰색 더블 버클 옷과 검은색 칼라, 흰색 바지와 어깨에 아름다운 무늬가 수놓은 가방을 입고 있다. 대리의 대다수 여성들은 흰색 상의, 검은색이나 보라색 벨벳 깃, 파란색 와이드 팬츠, 리본이 수놓은 짧은 허리, 자수' 백매듭 신발', 팔에 꼬인 은색 팔찌, 은색 에나멜 반지와 귀걸이를 입고, 상의 오른쪽에는 은색' 삼수염' 과' 오수염' 이 있다. 기혼자는 상투를 쓰고, 미혼자는 상투를 등 뒤에 걸거나 머리에 엮는다. 이 모든 것은 자수, 프린트, 컬러 수건으로 싸진다.
쌀과 밀은 평댐 지역 백족 인민의 주식이고 옥수수와 메밀은 산간 지역의 주요 음식이다. 백인들은 신, 추위, 매운맛 등을 즐겨 먹는다. 그들은 햄, 활어, 치킨갈색, 돼지간 등을 담그는 데 능하다. 그들은 또한 독특한' 생고기' 나' 생피' 를 즐겨 먹는다. 돼지고기를 반숙으로 구워 채 썰어 생강 마늘 식초 등과 함께 먹는 것이다. 백인들도 차를 굽는 것을 좋아한다. 즉, 그들은 작은 도자기 항아리에서 차를 굽고 끓는 물에 붓는다. 갑자기 열기가 끓고 향기가 넘친다.
백족의 주택 형태에서 대부분의 댐 지역은 주방, 가축 마구간, 마당이 있는 오두막이나' 앞 두 귀',' 삼면 한 벽',' 사진오정' 이 있는 기와집, 침실, 주방, 가축 마구간이 분리되어 있는' 세 칸의 긴 방' 이다. 대부분의 산간 지역은 짚집,' 번쩍이는 방', 죽동실 또는 위층 아래층에 마구간이 있는' 나무 아기 침대' 로, 요리와 잠자는 곳이 종종 연결되어 있다.
백족 숭배는 마을 신의 주인에 해당하며 불교를 신봉한다. 주님은 자연의 신, 남조와 대리의 왕자, 인민을 살해한 영웅들이 있다. 만당 시대 발해 지역 불교가 성행하다. 처음에는 브라만과 밀종 요가가 도입되었다. 밀종 승려는 이를' 아길리' 라고 부르기 때문에' 아길리' 종교라고도 불린다. 원명 이후 선종이 내지대리에 전해졌다. 불교절이 전국 각지에 널리 퍼져 있어 발해 지역이 오랫동안' 고묘향국' 이라는 칭호를 갖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