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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리서 서예사전
김농 1
김농 (1687- 1764) 은' 장수문' 과' 겨울' 으로 불린다. 그는 일생 동안 수십 개의 별명을 가지고 있다. 그는 절강성 항주인으로 지식이 해박하고 다재다능하다. 작품은 시문이 많고, 고대를 자세히 연구하며, 소장품이 풍부하고, 여행을 잘하며, 저술이 풍부하다. 50 세에 그는 상경하여 시험을 보았지만 낙방하여 자신의 사업을 포기했다. 양주에 살면서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하다. 김농은 그의 옷감으로 유명하다. 인식의 깊이, 작품의 스타일과 높이, 지식의 폭과 두께로 볼 때, 그는 양주의 다른 화파와 비교할 수 없는 시대의 지도자이다. 따라서 김농은 양주 8 파의 걸출한 대표이자 중국 미술사에서 중요한 인물이다.
김농의 예서 스타일은 차분하고 호쾌하며, 기이하고 거칠고, 은은한> 가' 천발신북' 을 사용한다. ,<& lt 횡방북 ",<& lt 하성북"; , 정지의 그림자. 이런 그림자는 그렇게 뚜렷하고 두드러지지 않는데, 이것은 김농의 우수한 점이다. 한편, 그는 청나라에 사는 한인인 것처럼 고대를 좋아하는 사람이다. 반면에, 그는 자의식이 강한 사람이고, 자부심과 나르시즘에 가까운 정서를 가지고 있다. 양자의 결합으로 그의 작품은 한인이 아니라 자신의 경지와 높이에 이르렀다. 그가 앞서가는 심미와 취향이 때때로 이상하다는 것도 합리적이다.
양수경은 "동심은 선인과 분리되어 선인의 속박을 받지 않고 나름대로의 길을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그러나, 사람들은 이것이 정상적인 학교나 신기한 길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 그들의 모양을 모방하고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는 사람들에게 이것은 확실히 절묘한 생각이다. 강한 개성의 특징을 지닌 작품에는 더욱 그렇다. 하지만 제백석 예술정신과 예술스타일에 영향을 준 서예가 중 8 대 오창석보다 김농이 더 심오하고 그의 본성도 김농과 잘 어울리는 것을 볼 수 있어야 한다. 예술 취향에 민간 예술 요소와 세속화 배려를 더하다. 그래서 좋은 학자들은 사람의 영혼을 취하고, 평범한 역사는 가죽주머니만 배우고, 나를 배우는 자는 나를 낳아 죽는다. 이것은 김농예술이 후세 사람들에게 시사하는 바이다.
2. 계현
청대 금석학 고증학의 출현은' 스티커학' 의 근천년 통치권을 종식시키고 약한 서예 세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서예사의 새로운 장을 열어 전서를 주류로 삼는 시대로 접어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청대 예서 창작은 이미 3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한대에 이어 또 다른 최고봉으로, 대표 인물은 정시, 김농, 덩, 이병리본 등이다.
정단 (1622- 1693), 장쑤 남경인. 의술을 업으로 하고, 절대 벼슬을 하지 않는다. 젊었을 때 나는 예서를 배우기로 결심했다. 나는 명말 서예가 송벽옥을 처음 공부했다. 나는 20 년 동안 공부했는데 중년이 되어서야 깨달았다. 그래서 나는 줄곧 뿌리를 추적하고, 한비를 만년까지 연구했다. 산둥 () 와 허베이 () 의 한비 () 를 참관하기 위해서, 나는 가산을 탕진하여 한비토 영화를 수집했다. 한비토 영화를 보관하는 데 쓰이는 네 개의 장롱이 있다. 구멍도 있습니다
정경광은 한비> 의 기본 자세와 스타일을 연구한다. 이를 바탕으로 운영 풀에 용해됩니다. & lt& lt 여름 도시 북쪽 "; 다른 한비의 일부 특징에 비해 그는 만년에 예서의 예술 풍격을 형성하여 청대 300 년 예서 창작의 첫 고봉이다.
정지의 서예 스타일과 예술사상은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는데, 특히 양주 화파의 대표적 인물인 고, 김농, 고 평화 등에 큰 영향을 미쳤다. 정지의 예서 창작이 그에게 한 세기 내내 영향을 미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3. 덩
덩 (1743- 1805) 은 본명이 엄격하고 글자가 돌과 같다. 인종의 금기를 피하고 성격을 완백산, 안후이회녕으로 바꾸었다. 그는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나 아홉 살 때 학교를 그만두고 생계를 꾸렸다. 양문산의 소개로 그는 대형 수집가 메이를 만나 메이네 집에서 8 년을 살았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진한시대의 모든 비각, 석두, 기와 조각 등을 읽었다. 자신의 내면을 따르고, 열심히 공부하고, 매일 일찍 일어나고, 접시를 닦고, 밤에 잠을 자고, 더위를 맞으며, 이는 던의 예술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마련하고, 그의 예술사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기도 하다. 그의 책은 각 방면이 모두 좋아서 예서가 가장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 작품은 층층이 뚜렷하고, 금석이 열리고, 칼법이 질박하고, 성과가 뛰어나며, 영향이 광범위하다.
서예 기교로 볼 때, 던스루는 청대의 가장 근면한 서예가이며, 그의 붓은 솥을 메울 수 있고, 그의 글쓰기 스타일도 완벽하다. 그러나 그의 학술 교육과 예술적 재능의 제한으로 인해 그의 작품은 불가피하게 장인정신의 흔적, 흑, 대, 밝고 밝은 흔적을 드러냈다. 예서는 더욱 당풍이 있다. 한인의 정신을 파악하는 데 있어서, 다른 학교보다 못하다. 그 작품은 고격이라 할 수 없고, 기예가 뛰어난 서예가이며, 형식상 상품이다.
덩의 생애는 그가 중국 서예사에서 최초의 직업 서예가라고 우리에게 말했다.
4. 이병수
이병리본 (1754- 18 15) 은 글자, 호모청과 모안이 비슷하다. 건륭 54 년 진사, 푸젠틴주 닝화인. 처벌 부서를 담당하다. 외랑은 광동 혜주 양주 지사를 역임했으며 그림, 인쇄,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다. 그는' 유춘초당시 베끼기' 를 저술했다.
이병수의 예서는 고산대현을 바라보는 느낌을 주는데, 그 특징은 네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정, 대, 제인, 서투른 것. "긍정적" 은 긍정적이다. 한편으로는 예서 창작사의 정맥과 주류 풍조이자 인격정신의 요소도 있다. 쉬운 작품에서 우리는 안진경의 정신적인 풍모의 예서 재현을 볼 수 있다. 인격의 힘이 그의 예술 풍격을 지탱하고 있으며, 웅장하고 장엄한 사원 분위기 뒤에는 청렴하고 청렴한 염정사가 있으며, 서풍은 인격이 가장 잘 해석되고 있다. "대" 는 작품의 양뿐만 아니라 작가의 기질과 기상도 가리킨다. 제인' 은 쉬운 서예의 뚜렷한 상징이자 그가 자각하는 심미 추구이다. 정사각형, 고르게 분포되어 있고, 펜으로 굵어지며, 예서의 장식용 펜 특징 (예: 웨이브, 누에머리 연미복 등) 을 희석시켰다. 이 작품은 명확하고 직설적인 인상을 준다. 간결하고 단조롭지 않고 간결하며 깊은 뜻이 있는 것은 쉬운 능력이다. 단순함으로 복잡성을 요약하고 통제하는 능력. 그의 로고도' 서투른' 자를 반영했고, 이 말로 쉬운 예술에 대응하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하다. 이것은 일종의 고급 예술 심미 경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