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링해타오의 각종 학교에 대한 논평.

링해타오의 각종 학교에 대한 논평.

링해타오 씨는 서예에 푹 빠져 바둑으로' 공식을 배우면 잊는다' 는 비유로 책을 배우려 했다. 그의 앨범은 세련되고 활기찬 책이다. 청대 유희재의 서론으로 "책은 비싸고 신은 다른 신과 다르다. 만약 네가 다른 신에게 들어간다면, 나는 고대가 될 것이다. 해타오 선생의 서예를 관찰하고 옛것을 새로운 것으로 바꾸는 것은 그의 수양과 기질의 가장 좋은 표현이다. (제 4 회 중국 서예 랜팅 상 심사위원회 시상식)

링하이 타오-그의 뼈 속의 자신감은' 파도' 처럼 생긴 것이 아니라 그의 미소와 비슷한' 전통' 에 가려져 있다. 해도의 필묵은 알 수 없는 힘에 의해 지탱되어 장력과 충격을 두드러지게 했다. 따라서 학술과 전통예술 형식의 이중 지지로 그 내포와 공간은 상상과 추측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왕 yazhou 중국 서예가 협회 이사, 안후이 서예가 협회 부회장)

링 하이 타오의 비문이 결합되어 웅혼에 구애되지 않고 전반적인 상황을 파악하는 데 능하다. 그는 여전히 공간 분할과 구조 개편에 재능이 있다. 그는 법도를 잃지 않고 어떻게 변화할 수 있는지 알고 있어 이상한 아름다움을 준다. 서예 창작은 의와 기묘한 상호 감, 일일과 영동의 매력을 추구한다. 그의 잔디 작품은 섬세하고 함축적이며 의미심장하며 필법이 특히 단정하다. 동시에 스타일링에서 과감하게 탐구하며, 전후를 계승하고 새로운 기대를 내놓고 있다. 글쓰기 방법은 이전의 의도적 안배에서 상황의 형성으로 점차 전환되어 더욱 유창해졌다. (루 예술 아카데미 "그림 세계" 추천)

1979 년생인 링해타오는 란정상 수상으로 전국의 관심을 받았다. 그는 사변과 자립을 중시하고, 작품은 성실과 활력을 추구하고, 답답하고 상투적인 어조에 빠지지 않도록 함으로써 그의 개성, 학식, 생활에 대한 사고를 충분히 보여 주며, 서예의 본질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보여 주었다. 물론, 그의 전통 기초는 매우 좋고, 형식미감도 매우 좋다. "베이징 수묵공익재단 소개"

네가 명사든 독학 선생님이든, 너는 모두 본받을 것이다. 너는 대부분 산비탈에 서서 경치를 볼 뿐, 일반인보다 멀리 보지만, 항상 정상에 서 있는 사람보다 훨씬 많이 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혁신만이 우리가 속한 산에 설 수 있다. "춘도 선예사 편집장"

해도는 천재 서예가이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전문 전시회에 자주 등장해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서예를 배우기 전에 해도는 중국화를 배웠고, 나중에 그는 "백지 한 장이 잘 쓰여졌다" 고 지적했다. 게다가 그의 타고난 재능까지 더해져 그는 회화에서 서예로 직접 옮겨갔고, 거의 굽은 길을 걷지 않았다. 몇 년 전, 나는 그의 펜 풍경 스케치 몇 프레임을 보았다. 라인은 세련되고 우아하며 강건하고 힘이 있으며 서예의 품질을 가지고 있다. 최근 그의 새 서예 작품을 읽었는데, 형식은 다양하지만 전통 필법을 잃지 않고 당대 형식의 미감을 지니고 있다. 전통 서예는 필법을 중시하고,' 법' 을 지나치게 강조하면 반드시 서예의' 예술' 가치를 억제해야 한다. 서예' 에서' 서예예술' 으로의 전환을 실현하고, 서예를 대예술의 범주에 두는 것은 미래 서예의 방향이어야 하며, 이는 해타오와 취향이 맞는' 현대파 서예가' 의 가치취향이기도 하다. 그들은 평면 예술이 시각미와 아름다움을 중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열심히 일하고 훌륭한 옷에 만족해서는 안 되며, 개인의 자질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민감하고 효율적으로 관련 예술 범주의 양분을 흡수하고, 나를 위주로 하고, 다른 모든 것을 손님으로 삼아 끊임없이 자신을 풍요롭게 해야 한다. 창작에서, 그들은 현재의 감정을 중시하고, 기쁨과 배려를 전달하는 것을 중시한다. 마지막으로, 나는 석도의 그 옛말, 즉 존중을 받아들여야 한다. (왕홍 중국 예술 시각망 편집장)

바다에 뛰어들어 두 팔을 벌리고 깃털을 시험해 보세요.

3 년 동안 나는 줄곧 란정을 꿈꿨다.

수놓은 수심이 매우 박박하여, 산을 정련하는 것이 한창이다.

하늘을 통해 나는 가을 별을 보았다. (장본영계 중화시사학회 회원)

서리를 정련하기 위해 싸울 필요가 없다. 20 년의 노력은 이미 너를 성공시켰다.

먹집중심흔은 표의를 나타내고, 서졸은 선선을 일으킨다.

장품과 꿈은 용감한 사람이 되고, 어떻게 근원을 맑게 하고 태슬에 서 있는지 알 수 있다.

산 밖의 한가한 구름은 정착할 곳이 없고 가을빛은 이름을 가린다. (중국시 학회 회원 임보영)

내 친구 ling Haitao 는 행복한 가족입니다.

창밖은 낭만적인 미래로 책상 위의 기와벼루는 유장함을 뜻한다.

빛은 여태까지 담백한 적이 없고, 은근히 소매 책이 가득하다.

30 년간의 근면한 일은 오락을 위한 것이고, 나는 왕종을 애무하고 있다.

단편과 단편, 고치지, 한당.

해나 백천, 파도가 수중을 숨기고 있다.

단순함을 찾고 맛은 끝이 없다.

저속한 언어로 아첨하지 말고 높은 기준으로 열심히 생각해야 한다.

인간세상에 꽃나비를 좋아하고, 산속에 귀염들이 가을크림을 감상하다.

서리가 내리기 전에 국화는 늙고, 늙은 국화는 차갑다.

먹보가 사람의 마음을 갈고, 봄꽃과 가을달이 이미 풍속이 되었다.

평소에는 얼굴을 볼 수 없고, 가끔 광기를 본다.

절친한 친구를 만나면 술에 취하고, 너희 각자는 최선을 다할 것이다.

시와 술, 색다른 문장.

술에 취해 책이 가득 차서, 낭자하고 즐겁다.

창백한 손목 아래 용뱀이 걷고 봉황이 종이 위로 뛰어올랐다.

펜은 진실률을 유지하고, 늘 부드럽고 강함을 본다.

어두운 곳에 숨어 있는 것은 우연의 일치이고, 진실을 말하는 것은 계략이다.

란정 풍수 사이.

구름과 산은 조용하고, 세상은 넓고, 봄바람은 영원하고, 빛은 사방으로 빛난다.

해도는 자연스럽게 용의 손을 묶고 구름 돛을 창랑 위에 걸었다.

(중국 서예가 협회 회원, 중화시사학회 회원, 장쑤 성문예평론가협회 회원 진크년)

본색, 문필, 행운수.

--ling Haitao 의 제 4 회 Lanting 상 1 등상에 대한 견해

주덕총 (후베이 () 성 서예가 협회 부회장, 삼협대 예술학원 원장)

문화적 존재로서 문자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인류 문명과 도구가 발전함에 따라 몇 차례 변화한다. 글쓰기의 관점에서만 볼 때 현대인들은 고대인들이 붓으로 쓴 일상적인 행동에 대해 향수감을 갖게 되었으며, 지금은 붓을 쫓아내는 것이 서예가 예술 창작의 한 가지 방법이 된 것 같다.

중국 서예의 역사적 운명과 생존 환경은 줄곧 변화하고 있으며, 고봉과 저조, 높은 명성과 손해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어쨌든, 그것이 지닌 문화와 심미적 가치는 다른 문체로는 대체할 수 없다. 이 때문에 서예는 예술의 숲에서 독보적이어서 독특한 풍격으로 세인들의 존경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발전사를 보면 붓을 잉크에 찍어 종이에 쓰는 것이 가장 영구적이다. 고대 응용문이든 당대와 미래의 서예 창작이든, 이런 원시적이고 본연의 상태는 전승에서 새로운 인문적 내포를 부여할 것이다. 링해타오의 그림책' 김동신제화집' 은 매우 진실한 필기상태로 서예의 고유 상황을 복원했다. 의도적' 창작의' 시각적 충격' 을 체험한 후 이렇게 정교한 서예 그림책을 보니 정말 기억에 남는다.

책면, 발문, 행서 세 가지가 맞는데, 링해타오의 세심한 디자인입니까, 아니면 그의 무심한 작품입니까? 그가 이 작품을 란정상에 제출했을 때, 나는 내용과 형식이 완벽하게 결합된 심사숙고한 작품이라고 부르고 싶다. 서너 가지 취미나 자기가 노는 대상으로 책상 위에 올려놓는다면, 나는 그것이 김동신 발문과 그림에 대한 습관적인 모사라고 믿고 싶다. 하지만 어쨌든 링해타오는 의연하게 란정상 심사위원에게 던졌고, 심사위원들은 주저하지 않고 1 등상으로 수여해 더 많은 서예 시청자들에게' 화려하고 귀진한다' 는 매력을 보여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앨범에서 우리는' 힘써 싸우다' 는 허장성세도 볼 수 없고, 괴팍한 점화와 허풍을 부리는 고의적인 제작도 볼 수 없고,' 오색수묵' 의 색차 변화와 어떤 워드패드로의 스타일 패러다임도 볼 수 없다. 주제화의 언어 논리로 드러난 자연 단락과 그에 따른' 원' 과 공백만 있다. 단어의 크기와 규칙의 밀도는 근심 걱정 없이 형용할 수 있다

그의 펜은 간결하고 명쾌하며, 선은 단정하고, 발걸음은 확고부동하여, 그의 태연자약하게 글을 쓰는 마음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글자의 운율은 서예의 학문에서 비롯되고, 그 변화는 북비에서 비롯된다. 그는 우아하고 기복이 있으며 특이점, 밀도, 크기, 수직 수렴, 불균일, 착지의 원칙을 알고 있다. 그는' 베이비남철' 정신과 개인 창작 정취를 결합하여' 법' 을' 일일' 로 통제함으로써 그의 고풍스럽고 우아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고대인 구름: "큰 글자는 빽빽하고, 작은 글자는 대범하기 어렵다." 앨범 자체는 외형이 작고 선택어 내용이 풍부하다. 따라서 광초인물로 격정을 표현할 수는 없고, 작은 극본으로만 졸졸'' 자연쓰기' 의 흐름을 만들고, 느긋한 스타일과 흩어진 어구로 한가로운 목가를 부를 수 밖에 없다. 깊이 읽어 보면, 휘갈겨 보이는 결체 뒤에는 그가 펜으로 함축된 내면을 숨기고 있으며, 그는 석방욕과 귀환욕에서 중국 서예의' 중용' 필법의 정수를 해석한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작은 행서에서는 폭이 크지 않은 대사에서 큰 유와 같은 은근함과 부드러움, 그리고 세 살 된 아이 같은 순진함과 낭만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런 숭고한 느낌을 동경하는가!

붓글씨가 키보드 두드리기에 위협을 받고 종이 책이 전자 시디에 눌려 있는 순간, 나는 여전히 전통적인 인문적 정서를 가진 서예가와 애호가들이 그림책에서 문화 경전을 읊고 서예 예술을 감상하기를 원한다고 믿는다. 문화 고전을 보존하는 이런 방식과 서예 전파의 통로는 사람들에게 많은 역사적 기억을 가져다 주기 때문이다! 링해타오의' 김동신제 원고' 는 어느 정도 문화를 보존하고 문명을 계승하는 역할을 했으며, 그의 서예도 이런 전파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감상할 것이다.

곳곳에' 시각적 충격' 이 가득한 현대사회에서, 우리는' 서예' 가 너무 많은' 관념',' 행동',' 실험',' 천서' 에 의해 모독되고 전복되지 않고 문화의 본질을 회복할 수 있기를 얼마나 기대하고 있는가! 문화 자각과 글쓰기는 당연히 서예 발전의 방향이어야 한다. 링해타오란정상 1 등상 수상문은 반드시 우리에게 사고의 공간을 가져다 줄 것이다. 반드시 큰 성공으로 전시회를 이길 필요는 없다. 눈길을 끌기 위해 관중을 얻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때로는 정교한 작은 상품이 더 놀기도 한다. 이런 형식의 그림책 페이지는 각 부분을 시식하는 데 사용하거나 차례대로 펼쳐 배너를 전체적으로 만들 수 있다. 우리가' 페이지' 표면에 집중하면 그 글자의 매력이 우리의 눈에 들어온다. 우리가' 책' 페이지를 파노라마로 볼 때, 그것은 마치 높고 낮지 않은 풍경처럼 빽빽하게 감춰져 있어 자연스럽게 사람을 즐겁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글쓰기 자체는 개인화되고 경험적인 문화행위이며, 그것이 전달하는 재정, 학식, 학식, 포부 등의 내용은 필사자 자체로 돌아가야 한다. 이것은' 그 사람' 의 진실한 묘사이다. 서예를 모르는 사람은 서예가' 신비' 라고 생각하지만 서예를 아는 사람은 믿어 의심치 않는다. 당신의 문학적 소양, 글쓰기 소양, 서예 소양, 심미 취향, 심지어 인격 품위까지 당신의 글에 조용히 드러나기 때문에 위장하고 숨길 방법이 없습니다. 모든 가식적인 자세와' 동양에서 배우는 것' 은 결국 역사에 의해 무자비하게 도태될 것이다.

클라이프 벨은 모든 예술을' 의미 있는 형식' 이라고 불렀다. 서예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이는 인견지적인 문제다. 작가의 문화수양과 인격력뿐만 아니라 독자의 생활경험과 심미 체험의 감상에 관한 문제이며, 더 중요한 것은 사람과 텍스트 사이의 글쓰기의 역할과 포지셔닝에 관한 것이다. 링해타오가 김동신의 비문과 그림의 텍스트를 선택하고 예술가의 독특한 직감으로 그림책 가장자리에 책 한 권을 썼을 때, 나는 텍스트, 서적, 심경의 통일이 이 작품의 형식' 의미' 를 구성한다고 추측했다.

고대 중국에서는 소위 "서예가" 가 없었다. 문화적 수양이 높고 서예가 좋은 사람들은 흔히' 좋은 서예가' 라고 불린다. 당대에 서예는 이미 직업과 소수의 사람들이 생계를 유지하는 수단이 되었다. 그러나 서예에 대한 대부분의 사람들의 사랑은 전통에서 물려받은 것으로, 인류 문화 교육 과정의 한 부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것은 다섯 가지 스타일의 서예에 대해 좀 더 포괄적인 이해가 필요하며, 동시에 여러 스타일을 잘하는 것이 가장 좋다. 링해타오의' 김동신문제화집' 은 그림책 주체가 행서이지만 표지의 제목은 전서로 고대 문자와 현대 한자에 대한 수양을 보여준다. 작품이 완성되자 그는 시각적 심미 수요에서 출발하여 작품에 크기와 모양이 다른 작은 장을 많이 덧씌워 풍부한 화면 색채와 고아한 재미를 더하는 역할을 하고, 형식을' 놀이' 하고, 내용을 형식으로 돌려주는 것이 좋은 관람 방식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서예라는 이름으로 창작한 많은 당대 작품에는 가식, 도포, 그림, 디자인의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사실, 그들은 본질적으로 서예의 기준에서 벗어났다. 링해타오의 소박한 문필과 내면의 표현은' 대로에서 제인까지' 의 예술적 정수를 잘 해석하지 않았는가? ! (「서예보」 20 13 제 27 호)

서예가 다시 서재로 돌아왔을 때

--ling Haitao 서예 예술의 온톨로지 표현

왕아주 (중국 서예가 협회 이사, 안후이성 서예가 협회 부회장 겸 사무총장)

현재 대투자, 대전, 대작, 대작, 대작, 대의책이 많아 모두 옆에 있다. 당대 서예 예술의 번영은 이런 상태로 드러났나요? 유감스럽게도 나는 너의 관점에 동의하지 않는다. 반대로, 나는 예술 조류가 변화함에 따라 서예 예술의 끊임없는' 접지기' 와 서재로 돌아가는 이런 실용적이고 아름다운 화제는 우리의 관심과 사고를 불러일으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여기서 말하는' 서재' 는 독서와 일이 있는 공간 명사일 뿐만 아니라 관념, 경지, 심경이다.

이 화제는 링해타오의 제 4 회 란정상 1 등상 앨범에 의해 촉발된 것으로, 상당히 깨달은 의미가 있다. 해도의 그림책' 김동신제화집' 은 12 폭의 정교한 스케치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스케치는 반 평방피트이다. 내가 어떻게 이 영예를 얻을 수 있을까? 심사위원의' 프리 핸드' 에 대한 심미 피로는 제쳐두고, 제 생각에는' 캐주얼성, 자연, 정아' 라는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삼위일체는 서로 보완한다. 자발적이고 부자연스러운 것은 똑똑하지 않고, 자연스럽고 정아는 사람을 기쁘게 하기 어렵고, 자발적으로 하지 않으면 정야불순하며, 역대의 많은 고전 서예 잉크도 이것보다 낫지 않다. 바로 이 세 가지가 서예 본체 미학의 궁극적인 요구이며, 바로 이 세 가지가 서재 정서의 전형적인 상징이다. 해도의 이 열두 장의 스케치는 단숨에 완성되었고, 너무 많은 디자인과 교정이 없고, 물이 흐르고, 꽃이 피고, 매우 흔하다. 이렇게, 캐주얼하고, 자연스럽고, 정아는 심미 마음의 플래시 궤적이 되어야 하며, 예술' 본체 자유' 의 진실한 표현이며, 상큼한 바람을 마주하고, 관람자는 자연히 눈앞이 밝아지고, 깊이 읽고, 온순하고, 수상하는 것도 이치에 맞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중국 고전미학은' 허정' 이라는 단어로' 온톨로지의 자유' 라는 단어를 요약했다. 장자의' 홀로 천지의 영과 통한다', 육기의' 유교',' 리우웬의' 수천 년의 생각',' 관문' 의' 전관' 이 세상에 솟아오른다. 인생관은 아니지만, 삶의 모든 측면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것은 윤리도덕은 아니지만, 곳곳에서 인격을 다루고 있다. 파도와 접촉한 친구들은 모두 겸손하고 착하며 햇살, 능력 있는 인상을 가질 것이라고 믿는다. 해도는 적응력이 강하고, 친절하고, 솔직하고 명랑하며, 그는 줄곧 이런 상태였다. 이것은 평상시 생활의 심류이며, 단순한 인격의 실제 구현이다. 해도는 벼루에 수필을 쓴 적이 있다. "완벽을 추구하지는 않지만, 생기를 추구한다. 생생하기 때문에 무한합니다. 클릭합니다 "모든 작품은 자서전적이고 진실하다. 여러 해 후에 낡은 잉크를 연구하고, 그때의 눈썹을 어렴풋이 식별할 수 있다면, 젊었을 때의 성미와 여러 가지 걱정거리를 기억할 수 있다면, 우리는 뿌듯함을 느껴야 한다. 이것들은 의심할 여지없이 예술생활에 대한 그의 진실한 경험과 이성적 사고이며, 드러난 질감과 온도가 감동적이다.

고대의 학자는 자신을 위해, 오늘날의 학자는 사람됨이다. "수천 년 전, 서예 예술 창작은 대부분의 경우 사적인 일상적인 행동일 뿐이다. 학자들은 공부와 여행, 인민을 도와준 후 서재에 남아 그들의 생활을 기록하고 애도를 표하며 실천에 옮긴 것이 고전으로 전해졌다. 나는 해타오가 이것에 대해 깊이 체득했다고 생각한다. 내가 아는 한, 이 수상앨범은 정식 구상에서 우편 제출까지 며칠밖에 걸리지 않는다. 이것은' 간단하고, 쉽고, 일상적이고, 자기심미적인 작품으로, 내 서재가 그리 크지 않은 책장에서 만든 것이다.

해도는 아직 젊고, 기나긴 예술의 길은 이제 막 시작되었다. 그는 여전히 서재에서 고전을 베껴 쓰고 선현과 교류하는 데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끊임없는 다이빙과 경험을 통해 파도의 예술과 생활은 반드시 성숙해질 것이라고 믿는다.

해도의 수상그림책 작품으로 인한 사고는 아직 체계화되지는 않았지만' 서예 복귀서재' 라는 주제로 이 몇 줄을 쓰는 것은 해도의 서예 예술을 홍보하려는 것이 아니라 친구의 토론을 위한 주제이기도 하다. 나는 예술 창작에서 학습시대의 복귀가 예술적 상상력, 영감, 융통, 이미지 창조시대의 도래라는 것을 점점 더 실감할 뿐, 긴박감 없이는 정말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