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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서예사전
안진경은 어려서부터 글을 배우기 좋아한다. 그의 서예는 윤씨 가문과 조 씨 가문의 영향을 받으며 장욱의 지도를 받았다. 그는 또한 채용, 왕희지, 왕헌지, 추 수량 등 역대 유명 서예가의 영양을 광범위하게 흡수했다. 전면적인 학습을 통해 그는 걸출하고 웅장하며 장려한 독특한 풍격을 창조하여 안체라고 불리며 당대를 대표하는 위대한 서예가가 되었다. 그의 서예는 중국 서예 발전사의 선례를 세웠다. 안진경의 해서체는 점잖고 웅장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그의 펜은 가로와 가벼우며, 세로로 무겁고, 필법은 강건하고 무겁다. 구조적으로 보면 정사각형이 밀집하고 둥글다. 세로펜 중간 미곡, 중간 부드러움, 탄력 있고, 획이 두껍고, 미드필더가 힘이 있어, 그의 장엄하고 둥글며 풍부한 미감을 더했다.
중국 해서체는 당대에 정점에 이르렀고, 그 성과는 안진경이 대표한다. 당대의 이후 서예가 류공권도 안진경의 영향을 받아 나중에 류연이라고 불렸다. Yan Zhenqing 의 서예는 힘과 스타일로 가득합니다. 한편 류공권의 서예는 힘과 힘을 강조하기 때문에' 안유김고' 라고도 불린다. 안진경의 초서는 간결하고 창건하며 기복이 심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 필의 기세는 충만하고, 교묘하며, 자연스러우며, 꽤 인감필의 맛이 있지만, 그 초서는 여전히 위진의 준줄을 잃지 않는다. 서예 이론 방면에서, 안진경은' 장장장사 서체 12 의 의미' 라는 책을 가지고 있다.
안진경이 전해 내려오는 서예 작품은 많은데, 유명한 잉크 자국과 해서체가 있다. 예를 들면' 죽산당 연시첩',' 고백첩' 등이 있다. 초서에는 기명 \ "제조카 원고 \", 유충 \ "게시물 \", \ "호주첩 \" 등이 있다. 이 가운데' 기명제 조카 원고' 를 제외한 다른 작품의 진위는 여전히 의견이 다르지만 모두 잉크로 전해지고 있다. 기명의 원고는 내 조카에 대한 기념으로 초안 문물이다. 자연스럽게 쓰고, 원고는 종이로 가득 차 있지만, 안진경 서예의 매력을 드러낸다.
안진경은 일생 동안 많은 비각을 썼는데,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 다보탑 비석, 구조가 단정하고 면밀하며 아름답고 매혹적이다. "동방삭 회화 짱 비석" 은 짙은 청원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 "황금 왕 사원 명나라 \" 는 더 무거운 cangjin 을 보여줍니다; "zang huaike 기념물" 장엄한 훈훈; "카뮈유 컵" 은 아름답고 부드럽습니다. 마고모선단기' 는 웅장하고 장엄하며 구조가 정교하고 기운이 길다. 대당송' 은 낭떠러지에 새겨져 있어 안진경의 가장 큰 해서체로 서예가 부드럽고 근골이 드러나지 않는다. 송대 기념비는 송광평 기념비라고도 불리며 개방과 왕성한 발전이다. "여덟 관정 신문 선행을" 엄한 기상으로 삼다. "원결북" 은 깊고 깊다. \ "감로 단어 책 \", 조화에 중점을 둡니다; 이 () 의 비첩은 필력이 강하지만 필력이 얇아서 다른 비첩과는 다르다. 제비비는 1922 년에 출토되었다. 그 서화는 새롭고,' 안진경' 의 발문 중 원시 풍모와 정신을 가장 잘 전달하는 작품이다. 그의 서예는 호방하고 단정하여 만년의 대표작이다. "안씨 비석" 서예가 풍부하며, 그의 만년의 득의양양한 작품이기도 하다.
안진경의 서예도 많은 서예 게시물로 조각되었고, 역대 소장된 서예첩에는 대부분 안진경의 작품이 있다. 단첩에는' 쟁위',' 탁사',' 배장군시 송송',' 작은 글씨선단기',' 유태충 송송' 이 포함되어 있다. 그중' 쟁석' 이 가장 유명하다. 이 게시물은 원석, 현재 Xi 의 비림에 기초한 초서이다. 이 게시물은 그의 원고로, 마음대로 만든 걸작이다. 미진은 안진경 서예가 첫째가 전서의 정취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안진경 서예는 송각' 충의당 서첩',' * * *' 소장안진경 서예 작품 45 종, 저장성 박물관 소장송토독본에 숨겨져 있다.
왕희지의 일생
왕희지 (약 32 1-379) 동진 린이 사람. 그의 가문은 진나라에서 몇 안 되는 세가대족이다. 그의 할아버지 왕정은 상서랑인이다. 그의 아버지 왕광은 화이난 현이다. 그는 강중진사를 주장한 적이 있고, 강좌에 동진을 건립한 적이 있다. 왕희지의 삼촌 왕도는 천하로 유명하다. 그는 동진의 재상이다. 그의 또 다른 삼촌인 왕돈은 동진의 군사통수이다. 왕 랑야가 동진에서 한동안 집권했다.
이런 배경 때문에 왕희중 한 명이 입사하면 비서랑이 되고, 이후 유량군 입대, 영원 장군, 강주도사로 전근해 우군 장군, 내사 수집이라는 목표를 달성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래서 사람들은 그를' 왕우군' 이라고 부른다.
왕희지의 진솔함은 소절에 구애받지 않고 어려서부터 이용을 숭배하지 않았다. 세설신어' 에는 왕희지의' 와신상담' 에 대한 미담이 실려 있다.
진나라의 또 다른 사대부인 기감은 왕가와 결혼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제자를 왕가에 보내 남편을 골랐다. 왕 감독은 사람들이 동쪽 사랑방 아래에서 하나하나 그의 조카를 관찰하게 했다. 문 손님은 돌아가서 연주에 말했다: "왕의 부하들은 모두 좋다. 그들은 여행객이 Xi 가문에서 사위를 뽑기 위해 파견되었다고 들었는데, 그들은 모두 매우 신중해 보였다. 단 한 사람만이 동상에서 가슴을 드러내고 복부를 드러내며 밥을 먹고 있는데, 이 일을 모르는 것 같다. 캄은 듣고 말했다: "이것은 내가 찾고있는 남편이다. "나중에 왕희지가 공복에 밥을 먹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나는 딸을 그와 결혼했다.
이 일화를 보면 왕희지는 어려서부터 성격이 활달하여 사소한 일을 따지는 일이 거의 없다. 아마도 이것이 그의 서예가 창창하고, 대기가 자유롭고, 소탈하고 자유로웠던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이 전고로 사람들은 나중에' 동창담'' 동창담' 을 사위의 미칭으로, 다른 사람의 사위를' 영담' 이라고 불렀다.
왕희지의 얻기 어려운 명성으로, 조정 관원과 대신들은 모두 그의 재능을 사랑했고, 그는 여러 차례 중학교 조교와 역사부장으로 소집되었지만, 그는 사직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 그는 벼슬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조용한 것을 더 좋아한다. 재임 기간 동안 그는 국가 대사에 참여한 총리인 셰안과 은호에게 중요하고 실제적인 정치적 견해를 표명했다. 그는 또한 배고픈 사람들을 위한 창고를 개설했다. 이 모든 것은 그가 정직하고 이용을 숭배하지 않는 성격을 보여준다.
왕희지는 어려서부터 서예를 좋아했다. 젊었을 때 그는 고모와 유명한 여서예가 위부인을 따라 서예를 배웠다. 강을 건넌 후 그는 리스, 조시, 장지, 장창, 채용, 종용, 양유 등 선배들의 서예도 배웠다. 이로 인해 그의 서예는 각 파의 길이를 융합하여 스스로 일가를 이루게 되었다. 또한 그의 가족 중 많은 사람들이 서예를 잘하는데, 그의 부모 왕도, 왕양, 왕익이 모두 대가이며, 이는 그의 서예 학습에도 의미가 있다.
왕희지는 진서 초서 서예에 대해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 그의 진서는 교묘하고 밀집되어 새로운 경지를 열었다. 그의 풀은 길고 두껍다. 그의 행서는 매력과 힘이 충만하다. 사람들은 그의 글을 "구름처럼 우쭐거리고, 민첩함은 용처럼 민첩하다" 고 부른다. "용은 하늘을 뛰어넘고, 호랑이는 봉각에 누워 있다."
왕희지의 서예에는' 논악안',' 황정경',' 동방삭 그림 짱' 등 많은 각본이 있어 중국 고대 서예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의 초서에는 냉절봉, 이모봉, 초월봉 등 묵보에서 10 여 가지가 전해졌다. 비록 이 묵보들은 당나라의 복제품이지만, 그것들은 모두 희귀한 보물이다. 그의 행서' 설중태양첩' 은 겨우 24 자로 청건륭황제에 의해' 삼희첩' 1 위에 올랐다.
란정집서' 는 왕희지의 가장 유명한 대표작이다. 문학적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글이 아름답고 감정이 넓은 멋진 문장 한 편이다. 서예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법의 면류관이라고 불리며, 역대 유명 예술가들은 그것을 자세히 연구했다.
왕희지도 회화를 잘하는데, 일찍도 회화를 잘하는 서예가 중의 하나이다. 그의 아내 Xi 와 그의 일곱 아들 모두 서예에 능하다. 그들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서예 가문이다. 이는 중국 고대 역사에서도 보기 드문 일이다. 특히 그의 막내아들 왕헌은 아버지의 학식을 계승하고 독특한 세계를 더욱 창조했다. 그의 서예와 그림은 모두 예쁘고 훌륭하다. 그는 심지어 그의 아버지만큼 유명해서' 이왕' 이라고 불린다.
1. 왕립 사서의 경력
서기 778 년 당대종 달리 13 년, 류공권은 경조화원 (현재 산시 () 성 요현 () 에서 태어났다. 그의 조상 리우, 당나라 태주 장원 카오 군, 그의 아버지는 여주 현, 그의 동생은 당대의 명신 유공 () 이었다.
함종원 3 년 (808 년), 3 1 세의 류공권이 진사와 급에 당첨되었고, 홍자도 이 해에 수재에 당첨되었다. 그 이후로 류공권은 오랜 벼슬길을 시작하면서 7 조, 즉 헌종, 무종, 경종, 문종, 무종, 현종, 종이씨를 연이어 겪었다.
헌종에서 유공권은 성학 서기였다. 이정진 주샤는 대권을 쥐고 있는 비서로 변했다. 이정과 유씨는 이런 우정이 있어서, 유만년에도 그의 책에 비석을 세웠다.
무종이 즉위 후, 유공권이 연극에 들어갔다. 무종은 류공권을 불러 말했다. "나는 불당에서 너의 필적을 보았고, 나는 오랫동안 생각했다." 이 날, 나는 오른쪽 픽업 뼈 를 희생, 핸린 학사 직책 을 채우기 위해, 오른쪽 보충 부족 을 이동, yuanwailang 을 밀봉. 그 이후로 그는 무종, 경종, 문종조에서 줄곧 임직해 왔다. 황제의 총애와 부유한 생활은 류공권에 즐거움을 가져다주지 못했다. 그러나 그의 마음속에는 피할 수 없는 고통과 은은한 부끄러움이 있었다. 그는 서예 예술을 좋아하지만, 그는 그것을 자신의 삶의 전부로 삼고 싶지 않다. 공적을 쌓으려는 야망은 항상 가슴에서 뛰고 있다. 황제의 시종의 지위는 단지' 일의 소원' 과 같다. 그래서 그의 형 류공욱은 재상 이종근에게 "형은 고생을 마다하지 않고 연설을 했다" 는 편지를 썼다. 그는 먼저 책을 위해 봉사하여 그 용도를 이해하였으며, 그는 자신의 일에 대해 매우 감격했다. 그는 정말 부끄러워서 계급 변경을 요청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는 적절한 의사 를 변경 하고, 인신부, 병부 지로, 홍문관 학사 를 바꿨다.
당문종은 류공권의 서예를 매우 좋아했고, 그는 서예가로 불려 가서 의사를 설득하다가 나중에 중국 서예가로 바뀌어 한림서예학사가 되었다. 3 년 후, 그는 공업부 장관 보좌관으로 전근되어 학사 학위를 받았다.
오종조 () 는 그 직무를 사임하고, 차를 타고 상시 () 를 탈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 영국 총리 최신은 이를 학사 학위와 법정 판사로 삼았다.
Xuanzong 황제, 왼쪽 부여 장남, 손님 변경, 진 의사 ziguang 루, 상죽국, 하동군 개국의 조상. 좌창시로 돌아왔을 때 곽자는 술을 바치고 공부의 상서를 훑어보았다.
종이 통치 기간 동안 함통 초년, 류공권은 소부 태자와 소사로 바뀌었다. 그는 함통 6 년 (865 년) 에 세상을 떠나 88 세의 태자에게 바쳤다.
유공권 사업은 성공했지만, 겨우 82 세인 그는 연세가 높아서 반응이 좀 둔했다. 그가 영예를 얻었을 때, 그는 부주의로 잘못을 저질렀고, 탄핵을 제의받았다. 결국 그는 한 시즌 월급을 받았다. 역대 황제들은 모두 그의 서예와 그의 시가 재능을 좋아했고, 심지어 그의 건의도 기꺼이 받아들였다. 유 () 의 일생은 밖에서 관직을 하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경성 (), 황궁 (), 황제 () 옆에서 보냈다. 평생 동안 그는 왕실을 위해, 대신을 위해, 친지들을 위해 글을 쓰고 있었다. 류공권은 금우리에 갇힌 카나리아와 상당히 비슷하다. 이런 생활은 그로 하여금 장려한 기도와 넓은 시야와 광활한 생활의 원천이 부족하게 했다. 안체는 비석부터 비석까지 계속 변화하고 있고, 버드나무는 성숙한 후 변화가 적다. 안진경은 울부짖는 격류처럼, 류공권은 깊은 산밀림 속에 흐르는 동수 같다. 이것은 두 가지 다른 삶의 깨달음이다.
2. 고상한 품격 수양
류공권은 어려서부터 류가훈에서' 덕' 에 대한 가르침을 받았기 때문에 덕을 뿌리로 삼아 평생' 습경' 을 했다. 그는 생활과 서예에 유교 풍격을 지녔고, 류공권의' 필간' 은 후세 학자의' 전범' 이 되었다.
무종은 은둔한 정치가로, 공권력필이 무슨 좋은 점이 있는지 물었다. 그는 그에게 말했다: "당신의 마음 속에 펜을 사용하면, 당신의 마음은 규칙적입니다." 너는 너의 용량을 바꾸고 너의 펜의 건의를 알 수 있다. (구당서)
무종은 정사에 게으르고, 류공권은 책 비유정으로 계략이 교묘하다. 그 이후로' 마음가짐' 이라는 이론이 후세에 전해졌다. 이는 류공권이' 금서' 에서 감히 직언하거나 완곡하게 충고하는 행위에서 알 수 있다.
류공권이 제왕과 조신 앞에서 서예를 연기하는 것은 그의' 봉서' 생활의 또 다른 측면이다. 그의 시재와 문재는 황제를 "아끼게" 하였다.
그럼에도 류공권의 마음은 여기에 치우치지 않는다. 외부의 영광은 마음속의 고민을 분산시킬 수 없다. 그는 "유가 경전, 특히 시, 책," 좌씨춘추 ","국어 ","장주 "에 정통하다. 그는 한 가지 뜻을 설명할 때마다 수백 자 ("신당서") 를 말해야 한다. 여기서 주목할 만한 것은 유학을 연구하는 동시에 그는 장자도 연구했고 매우 정교하다는 것이다. 한편, 류공권은 유 (), 석방 (), 도삼교 () 에서 영혼의 자양분을 섭취하고, 보완과 균형을 추구하며, 어떤 초탈을 추구한다. 그는 불교와 도교와 많은 접촉이 있고 다양한 서예 창작이 있다. 그는 금강경을 여러 번 썼지만 지금은 돈황탁본만 보이지만 유서에는 금강경을 기록한 사람들이 많다. 또한' 윤복경',' 경',' 뒤' 등도 있다. 그는 당대 승려들의 비문과 탑명을 많이 썼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그의' 다다 대사의 신비한 탑명' 이다. 유옥불사에도 많은 서적과 고적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혜원관 중루명' 과' 포토린기 기념비' 와 같이 유명하다. 류공권은 불도정신의 위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는 붉은 먼지를 굴리는 가운데 상당히 초탈했다. 그는 심지어 돈을 하찮게 여긴다. 그는 사람들을 위해 기념비를 써서 매년 거액의 수입을 벌어들인다. 가노 갈매기와 용안은 늘 그들의 돈과 물건을 훔치는데, 그는 모두 방심했다.
또한 류공권도' 성품을 안다' 고 하지만' 곡을 연주하기 어렵다' 는 속담에' 문곡은 교만하다' 는 말이 있다. ("구당서") 류공권은 여러 방면의 학식과 수양이 있기 때문에, 그 두뇌가 자양한 서예 예술도 아른거린다. 그것의 끈기와 정직, 그리고 비범한 불교와 도교풍은 모두 유서의 성격을 만들었다.
류체로의 길
류공권 앞에는 오랫동안 유명해진 예술가들이 많다. 어떻게 새로운 역사적 시공간에서 전임자를 능가하고 새로운 서예 스타일을 창조할 것인가는 류공권이 직면한 심각한 도전이다. 그는 움츠러들지 않고 수십 년 동안 지칠 줄 모르는 단련을 거쳐 널리 시전, 결국 새로운 이론으로' 유체' 를 만들어 중만당 시대에 새로운 면모를 보였다.
1 .. 등정 여행
류공권의 서예 성과는 결코 단번에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 그의 서예사는 대략 네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여기서는 그의 해서체 만 소개하고, 초서는 관절을 참고하라.)
(a) 조기: 세계 종말을 전망하다.
이 시기는 20 세에서 60 세 사이이다. 송 자오 밍 쳉 \ "김실록 \" 포함: 정원 17 년 (80 1), 류공권 24 세, \ "하동절 이석비 \"; 이 기념비는 정비가 쓴 것이다. 원석은 낙양에서 잃어버렸지만, 그것이 젊은 영광의 책이라고 상상할 수 있다. 원과 15 년, 마흔세 된 유슈가' 좌장시 설평비' 를 썼다. 장경 4 년 (824 년), 47 세,' 대각 선사 타밍' 등이 있다. 이 책들은 이미 사라졌지만, 우리는 그가 20 대 때의 서예 기교가 이미 사회의 중시를 받았음을 알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이러한 권세 있는 사람들의 주목을 받지 못할 것이다. 유 50 대 이전의 작품은' 로신푸 13 행 후기' 와' 금강경 각석' (돈황본 참조) 뿐이었다. 이로써 그는 해머동과 왕희지의 서예 스타일을 배워서 우세남 구양문의, 추 수량, 루캄의 필법을 모방한 것을 알 수 있다.
김석록' 에 따르면 류공권 50 대 이후의 작품은' 열반 스님비' (5 1 세),' 이생비' (52 세),' 왕보비' (53 세) 이다 유오십 세 이후' 이생비',' 대당회원관종탑명',' 배발록' 세 편의 잉크만 남아 유해서서의 대략적인 상황을 반영했다. 비록 그가 그것을 보고 그 나라에 들어갈 수는 있지만, 그것은 아직 성공하지 못했다. 강유 웨이는 "유성은 일왕비학에 매달려 이궐석사를 배웠지만 그 후령이 없어 체질이 미달되었다" 고 말했다. 그때 공유는 이미 마흔이 넘었는데, 이 책은 이렇다. 고대 마스터를 이해하는 것은 쉽지 않다. 후세 사람들은 이 비석을 부를 수 있지만, 아직 풀지 못한 사람은 책을 쓴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 류공권이 오래 살 수 없다면, 그는 60 세가 되기 전에 도서계의 거인이 되지 않을 것이다. 비록 그는 좋은 명성을 가지고 있다.
(2) 전성기: 유체의 위대한 업적.
60 세 이후 10 년 동안 유수는 전성기에 접어들었다. 마치 햇빛이 찬란한 날과 같다. 이 기간 동안 소봉 기념비, 초건금보랑 종청아 기념비, 남위건군 수원 기념비, 이양현 왕부 인비 등 거의 20 개에 가까운 문헌이 기재된 기념비가 나타났다. 그중 신비한 보탑비와 신책군비는 유제의 전형으로 명성이 가장 높다.
신비한 보탑비' 와' 신책군비' 에 이르렀을 때, 유체는 이미 큰 성공을 거두었다. 중당 () 이 살이 찌면 펜으로 깊이 새기고, 필세가 뻣뻣하고, 빠르고 건건하며, 네모난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쪼그리고 앉는 것과 펼치는 사이에 가늘고 딱딱한 선을 드러내는 것을' 유골' 이라고 한다. 획들 사이에는 각각 특색이 있고, 가로방향의 어른은 날씬하고 펴지고, 가로방향은 짧고 힘이 있다. 세로화는 가로화보다 두껍고, 주필이며, 그 변화를 추구한다. 그 아포스트로피, 노인 빛, 짧은 사람 무게; 그것의 악센트는 반드시 무겁고, 왕성한 힘을 보여야 한다. 그것의 갈고리, 발차기, 따기는 반드시 멈추고 빠르게 앞으로 돌아가야 한다. 유 () 체의 글자는 안진경 () 의 책 속의 글자와 비슷하여 좌우 균형이 잡혀 있지만, 길고 힘이 있으며, 중간이 촘하고 외소하다. 전반적으로, 유체의 문필은 이렇다.' 굴문 순위, 위생이 새롭다' (센종단' 서평'): "서가는 놀라서 피하지만, 독수리는 배고픔 (위표) 을 피하기에는 급박하지 않다." (왕세정' 적비담') 유체의 법도가 매우 엄격해서 그의 얼굴은 또 뚱뚱해졌다. 신선하고, 강하고, 곧고, 날씬하고, 단단하기 위해, 그는 정신을 이해한다. 만당 시대에 사람들은 새로운 서예 풍격과 그 매혹적인 아름다움으로 유체를 감상했다.
(3) 중기: 석양의 매력.
70 세가 지난 10 년 동안 유공권은 이미 새로운 발전기에 들어섰다. 이 단계에서 많은 책과 비석이 있다. 즉 금석록에 따르면 70 세의 상우기, 산남서로 절도사비 등, 7 1 세의 책에는 우삼유비, 태자교사 류관비, 73 세의 서보광왕묘비 등이 있다. 오늘, 나는 태자교사 류관기념비, 현사기념비, 그리고 기념비만 보았다.
앞서 언급한 고적에서 볼 수 있듯이 류공권은' 신비탑비' 와' 신책군비' 에 이어 유체의 새로운 경지를 생생하게 드러내고 싶어하는 것 같다. 간단한 침투 필법, 간단한 침투 구조, 우아한 침투 매력을 사용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중기에는 강철 주조의 펜을 거두고, 노골적인 구조를 숨기고, 준엄한 풍모를 수렴한다. 청대 양수경은 이에 대해 깊이 체득했다. 그는 "위묘비, 위묘비, 류관, 소봉은 모두 비천하다" 고 말했다. ("귀언을 배우다") 그는 심지어' 높은' 비석이 특히 완벽하다고 생각했다. 인류기념비' (6 1 세) 와' 수봉기념비' (60 세) 가 70 세 이전에 쓰여졌지만 70 세 이후의 변화의 사상의 뿌리는 이미 그곳에 잠복해 있다. 그러나' 류골' 은 이미 수십 년 동안 연마되어 류공권이 결국 새로워지지 못했다. 이 시기에 우리는 천천히 떠오르는 석양 아래에서만 유슈의 매력을 볼 수 있었다.
(d) 밤: 유슈의 저녁노을.
80 세 이후 8 년 동안 류공권은 인생과 서예 창작의 말기에 들어섰다. 그는 여전히 생활과 서예를 자양한다. 서예의 창작에서 생활하며 서예는 생활에 빛을 더해 준다. 87 세 때, 그는 또 한 권의 책' 태자태포 위비' 를 가지고 있었다. 그의 대표작' 부동림비' 에서 우리는 그가 비석의 글자 사이에 그의 삶의 마지막 노을을 굴절시키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런 풍채는 더 이상 양지처럼 생기가 넘치는 광채도, 한낮의 뜨거운 태양이 아니라 찬란한 석양이다. 획의 효과는 내부로 옮겨가고, 매력은 자연에 가깝고, 전편의 취지와 친화력은 대사의 만년의 사상과 노필로 인해 발생한다. 류공권은 깨달은 사람처럼 청산의 깊숙한 곳으로 올라가 산꼭대기까지 올라갔다가 결국 아리산으로 사라지고 서예의 영혼을 서예의 산봉우리에 새겼다.
거인의 어깨에 서다
류공권의 성공적인 월계관은 근면한 가시덤불로 엮어져 있을 뿐만 아니라 거인의 어깨에도 골랐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그는 모든 서예가의 지혜와 업적을 흡수하고 그것을 자신의 서예가로 바꾸는 데 능하다.
(a) 종서와 왕궁에서 전근하다. 류공권학은 망치 책으로,' 금강경' 에서 볼 수 있듯이 리우웬은 이미 지적했다. 당대의 사람들은' 이왕' 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있지만, 류공권은 왕의 책에서 그 모양에서 정신을 추출하는 방식으로 배울 수 있다. 쩡윤, 왕세정: 류공권은 "란정" 이라는 서첩을 썼는데, 은산실이 멀어도 반드시 경전을 취하고 흔적을 남길 수 있을 것이다. " 그러나 동치창은 가장 절친한 친구이다. 그는 류공권의' 왕으로부터 배우다' 라는 책에서 그의 모양이 왕과 분리되는 것을 보았고, 그의 신은 왕과 통일되어 있었다. 그는 펜이 오래되고 허약하다는 것을 깨닫고 유발에서 우군으로 전향했다. 사실 류공권의 초서에서 볼 수 있듯이 왕씨의 혈액, 매력, 매력뿐만 아니라 왕씨 서예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왕경으로부터 서예 영양을 섭취하는 것은 유수생의 생명의 원천 중 하나이다.
② 유럽과 추 출신이다. 유서' 는 구양문의와 추수양의 저서에서 번역된 것으로, 많은 비평가들이 있다. 쌀은 유 () 라고 생각한다. 강유 웨이는 말했다: "당신이 진실하다면, 당신은 유럽에서 마음을 바꿀 것입니다." 강유 웨이는 또한 얇고 딱딱한 학파로 여겨졌는데, 추 수량, 류공권, 모두 이 학파에 속한다. 유희재 () 는 유우 () 와 유럽 () 와 초나라 () 의 관계가 밀접한 것으로 보고 있다. 즉,' 익주 사비 ()' 는 후세 사람들이 유수성 () 에 대한 소장품이지만 웅장하고 완곡하며' 초사' 와 비슷하다. 유럽 책의 근골이 드러나고 구조가 신중하다. 초서의 붓은 유연하고, 매끄럽고, 아름다우며, 류공권에 유익한 계시를 주었다.
③ 연 슈에서. 유수는 안진경의 책에서 많은 이익을 얻었다. 수: "유씨의 책은 아름다움에서 나온 것이지만, 그들은 새로운 생각을 창조할 수 있다." ("동파 발문") 주운: "가법은 아름다움이고, 그것을 풍요롭게 하고, 자칭 가족이라고 부른다." ("속서단") 구체적인 책의 경우, "신비탑" 은 곽가묘의 얼굴이다 "(유희재' 예강'); 루공' 장회객비' 가' 가장 개방적인' 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유건의 학미에 대한 건의가 출발점이다' (곽상현' 집건정 발문') 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엄한' 이비'' 구조는 자묘와 같고, 의미가 풍부하며, 성실의 조상' (왕세정' 익주산인 원고') 등이 있다. 유설암은 주로 네 가지 측면이 있다.
첫 번째는' 안' 의 법도를 배우는 것이다. 안진경의 해서체는 필법, 조자 방면에서 충분히 준비되었고, 유이는 이를 바탕으로 득실하여 더욱 완전해졌다. 두 번째는 그의 매력적인 문필을 배우고 그의 매력을 자신의 연기로 바꾸는 것이다. 셋째는 그의 인격과 책의 결합을 배우는 것이다. 엄한 고상한 인격과 안수의 문풍은 모두 아름답고, 류공권도 서미와 인미의 결합의 전형이다. 넷째, 공부가 엄격한 개혁 정신. 엄은 왕용 울타리를 뛰어넘는 장려한 경지를 개척하여, 왕희지와 비교될 뿐만 아니라, 성당을 위해 자신의 서예 풍격을 개척하고, 성당의 소리를 연주했다. 유씨는 다시 한 번 그것을 바꿔 원과 이후의 새 책 스타일을 만들어 대당의 목소리를 풍성하게 했다.
물론 류공권은 많은 것을 배웠다. 그는 다른 서예가들로부터 배울 뿐만 아니라 민간 서예 (예:' 북비') 에서도 영양을 섭취한다. 예가 많아서 일일이 열거하지 않는다.
특히 류공권의 성공은 서로에게서 배우고 단점을 보완하는 집단이 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예를 들어 류공권보다 열 살 많은 심전사와 류공권보다 열세 살 어린 배수는 류공권과 같은 유형의 서예가로 여겨진다. 그들은' 신선파' 와' 신파' 다. 류공권의 유명한 비석' 신비탑' 은 배수소서, 배수의 유명한 비석' 규봉 정혜선비' 는 류공권으로 봉인됐다. 배라는 비석은 "참여의 신중함, 필의 능숙함, 결체의 밀도가 모두 성실과 조화를 이룬다" ("석유") 는 영향을 보여준다. 유공권의 동생 유공탁도 서예를 잘해서 상호 영향도 합리적이다.
류공권은 거인으로 변할 수 있다. 지혜로운 마음, 질, 양, 도, 모양, 신, 운율, 비범한 기교와 각고의 훈련, 특히 자신의 정신과 인격이 필요하다. 이것이 류공권이 류공권이 된 이유이기도 하다.
관문
안진경의 비각이 이렇게 많아 비림을 짓기에 충분하고, 류공권이 쓴 비각도 숲에 설 수 있다. 그러나, 안체의 한 비석은 서로 다른 얼굴을 가지고 있고, 유체의 또 다른 비석은 같은 얼굴을 가지고 있다. 만약 우리가 같은 각도에서 본다면, 안체는 차이에서 그 유사점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그것이 안체의 전체적인 스타일을 보여주는 이유이다. 반면에, 만약 우리가 차이를 관찰한다면, 유체는 같은 가운데 다르다. 다만 유서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지만, 차이는 거의 없다. 이것은 그가 다른 사람이 쓴 비문, 그가 규칙과 케케케묵은 사고방식, 그리고 그의 좁은 생활공간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유슈도 다양한 우아함, 다양성,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도서 이론 명제
류공권의 유명한 서론 명제는' 사람이 정확하게 쓴다' 이며, 거의 모든 사람들이 책의 학습자를 알고 있다. 연유금곡' 의 평론도 널리 알려져 있다.
1. "단정한 마음과 펜"
류공권이 당무종에게 준 완곡한 건의는' 정심 정필' 이다. 이 명언은 다음 두 방면에서 이해할 수 있다.
첫 번째는 윤리학의 관점에서 인격과 서예의 관계를 분석하는 것이다.
유가는 윤리도덕을 매우 중시한다. 유가의 문화좌표에서 서예는 일종의' 심학' 으로 여겨진다. 유희재' 예개론' 구름: "그래서 책도. 클릭합니다 이 기원은 한나라에서 온 것이다. 양웅 "법언은 신에게 묻는다" 고 말했다. "말도 진심입니다. 책, 심화. 성화, 군자 소인이 만나다. 음향 화가, 군자, 소인들이 모두 이렇게 감정적이다! " 양웅은' 책' 이 내면 세계와 소통한다고 생각한다. 군자는' 책' 의 이' 심화' 에서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고, 소인도 이' 심화' 에서 진면목을 드러낼 수 있다. 삼국 시대에 종추는' 서예' 에서 "글씨가 한정되어 있다" 고 말했다. 아름다운 사람도 사람이다. " 류공권은 이 사상을 풍부하게 발전시켰다. 그의' 정심정필' 은 인격, 도덕, 서예의 관계를 새로운 명제와 연관짓는 것은 당대 대서예가의 묘사이자 성공적인' 필간' 으로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다고 말했다. 이것은 후대 학자들의 흥미와 칭찬을 크게 불러일으켰다. 송대, 스시는 증운의 시에서 "왜 우리는 서둘러 가법을 선포해야 하는가, 우리가 성의를 보고 싶을 때?" 라고 적었다. ("유씨 둘째 조카가 필적을 구하다") 원대 조염이 말했다. "유균은 일찍이' 거위책 바꾸기' 를 만들었는데, 여러 권의 선서, 성격이 뚜렷하다. 유견은 이치에 맞고, 천년필명은 아직 남아 있다. " ("당류성 해서체" 의 원문) 등등.
뿐만 아니라 후세에도 이 이론에 대해 서술하였다. 명대, 항목은' 정심정자' 에서 출발하여' 정심정자, 정필정자' 의 서예 질서를 형성하여' 정심' 이' 성실',' 지식',' 체' 로 간주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럼,' 충실한 행동' 을 통해 우리는' 진일보한 학습' 을 실현할 수 있고, 서예는 새로운 생각, 기묘한 의미, 이상한 의미 ('서예의 우아한 글과 마음' 참조) 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철학사에는' 심리학' 이 있다. 루송구원과 왕명수인은 모두' 마음' 이 우주 만물의 기원이라고 생각하며' 성인학, 심장학, 야오 순우와의 상호 주는 것과 받아들이는 것' 을 제안했다. 향목은 서예도' 심학' 과정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논리의 시작점은' 정심' 이어야 하고, 결국' 자유왕국' 에 도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청대 유희재는 "책은 그 사람과 같다" 고 말했다. 만약 당신이 공부한다면, 재능이 있다면, 야망이 있다면, 요컨대, 당신은 한 사람 같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 \ "펜으로 잉크를 사용하는 것은 전적으로 인간의 기질에 달려 있다. 만약 당신이 이성적인 사람이라면, 책의 첫 번째 일. " ("미술 대강") 이것들은 모두 "정심 정필"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심필의 의미" 는 서가의 품격 수양을 강조하며, 후세는 종종 품격을 평서의 기준 중 하나로 삼는다. 스시는 한 번 말했다: "리우 zizheng 펜 순. 이것은 풍자적인 의미일 뿐만 아니라 합리적이기도 하다. 세계의 소인들은 서예가 뛰어나지만, 그들의 얼굴 표정은 항상 아첨하고, 그들은 인정도 모른다. 마치 자한이 소위 도끼도둑이라고 부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진상을 숨기다. 그러나, 사람들이 여전히 그들의 책을 싫어한다면, 그들은 알게 될 것이다. " ("동포 발문") 이에 따라 송나라의 반역자 채경은 비열한 품격으로 서예가에서 제외되었다. 창작의 관점에서 볼 때, 이 명제는 서예와 서예가의 내면 세계 사이의 복잡하고 미묘한 관계를 깊이 드러내고 있으며, 서예에서의 서예 개성의 외부화와 표현이기도 하다. 이로써 우리는 서예가의 심리상태를 관찰하여 그 작품에 대해 적절한 평가를 할 수 있다.
둘째, 서예 기법 자체를 분석한다.
양청 슈동의' 폴로안서' 와' 공푸고대원서' 는 "마음가짐이 바르다" 고 말했다. 선인들은 도가를 많이 해석하지만, 유일한 형제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아주 부드러운 양털로 종이를 떨어뜨리기만 하면 불규칙성을 두려워하지 않고, 부주의를 통제하고, 얕고 황홀하며, 자연스럽게 조용해진다. 사실 양뿐만 아니라 송대에서도 강원이' 속서보'' 필용' 섹션에서 말한' 심정필정' 과' 의붓 앞, 글자 마음 뒤' 는 명언인 청대 주흥염이' 내가 임지를 본다' 에서' 류공권' 이라고 적었다. 필정봉은 곧고, 미드필더는 정면이다. 그는 또 이렇게 덧붙였다. "옛사람들은 마음이 늘 화가 나고, 기정이 곧 손목이 움직이고, 손목이 바로 필끝, 필끝이 바로 잉크주, 잉크주가 바로 마음이 응결되고, 마음이 응결되면 슬림하고, 무심코 마음을 다하고, 불법이며, 전법적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많은 말과 건의를 절약하는 자연스러운 노력이다. 일로일영일. "이러한 기술에 대해 논평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하지만 그 중요성은' 성격' 이론만큼 중요하지 않다.
2.' 연유금곡' 면관
선인평론안진경의 단어는' 힘줄' 으로 가득 차 있고, 류공권의 단어는' 뼈' 로 가득 차 있어' 안유금골' 이라고 불린다. 송나라 팬 Zhongyan 위탁 친자: "장수의 펜, yangu. 클릭합니다
"뼈" 는 이 글자가 강하고 기세가 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김웨이 부인의' 필도' 는 "힘을 잘하는 사람은 뼈만 앙상하고, 힘을 잘하지 못하는 사람은 고기다" 고 말했다. 뼈만 앙상하고 다육한 사람은 김숙이라고 하고, 통통하고 다육한 사람은 먹돼지라고 한다. " 서예사에서' 뼈' 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이 많다. 예를 들어,' 조금씩 낙석' 을 예로 들자면, 과거 운동의 힘을 하나로 모으는 것은 예술가의 내면의 표현이지만, 긴장한 것이 아니라 강력하고 섬세한 것이다. 이른바' 뼈' 현대미술학자 종백화운은 "뼈는 강력하고 두드러진 필묵이다. 그것은 내부에서 힘을 발휘한다" 고 말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원근법은 언급하지 않지만 입체감을 가질 수 있고 우리에게 감동의 힘, 심미, 의경이 있다.
"근맥" 이라는 단어는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필봉을 가리키거나 책을 쓸 때 근맥이 연결되어 있고 힘이 강하다는 뜻이다. 힘줄 고기는 또한 "힘줄 고기" 라고 불리는 고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안, 유는 "안서다근육이 있지만 뼈가 없는 것은 아니다" 며 "안진경의 책도 뼈의 힘을 강조한다" 고 말했다. 유서의 뼈는 노출된 것이지만, 그들은 고기가 없는 것이 아니라 날씬한 경향이 있고, 유공권은 골법을 매우 중시한다. "육곡" 이라는 단어는 다음과 같이 해석할 수 있다.
① 골격 강도. 류공권은 골력의 표현에 가장 집착하고, 조심스레 역세 센터를 달리고, 머리를 조심스럽게 보호하고, 신력을 대사에 집중한다. 그는 손목의 힘을 증강시키고,' 송곳 모래' 와' 인진흙' 과 같은 필법을 곧게 폈다. 그의 필법은 긴급하고, 존비로부터 벗어나, 엄격한 수직펜 안에 있다. 발로 차고 걷어차는 곳에서 늘 앞창을 만들었다. 붓을 돌리고 펜을 바꾸는 곳에서는 대부분 네모난 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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