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한자에는 네 가지 조자법이 있는데, 다음 중 어떤 글자가 상형자법으로 만들어졌는가: 산, 감옥, 방.

한자에는 네 가지 조자법이 있는데, 다음 중 어떤 글자가 상형자법으로 만들어졌는가: 산, 감옥, 방.

한자에는 네 가지 조자법이 있는데, 다음 중 어떤 글자가 상형자법으로 글자를 만든 것입니까?

이해: 죄수

음형: 정사각형

한자를 만드는 네 가지 방법

사운드, 이미지, 이해 및 참조.

첫째, 형태성자: 형태음과 표음자의 조합은 다양하다. 일부는 왼쪽에, 표음자는 오른쪽에 있다. 어떤 모양은 오른쪽에 있고, 소리는 왼쪽에 있습니다. 어떤 모양은 맨 위에 있고, 소리는 맨 아래에 있습니다. 어떤 모양은 바닥 옆에 있고, 소리는 위에 있다. 어떤 모양은 밖에 있고, 소리는 안에 있고, 모양은 안에 있고, 소리는 밖에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좌측 우음: 재질 구리가 너무 얼어서 부러진 묘목을 탄다.

(2) 우측 좌측 목소리: 목을 습격하고 바가지를 베고 암컷 앵무새를 놓아라.

(3) 상형하음: 관방야행계비 인물.

(4) 모양이 하향에 있다: 설정, 공물 연고 의자.

(5) 외관 내부 목소리: 병원 판막원의 간판이 단단히 싸여 있다.

(6) 내부 모양과 외부 목소리: 지루한 문제와 땋은 머리 냄새

(7) 코너 모델링: 절단 및 심기

(8) 구석의 소리: 알데히드 운하. 형성자

둘. 상형 문자: 그림과 문자에서 유래한 가장 원시적인 조자법이다. 그림의 성질이 약화되고 상징성이 강화된다. 어떤 물리적 사물과 추상적인 것들은 그릴 수 없기 때문에, 그것은 큰 한계가 있다. 이집트의 상형문자, 수메르어, 고대 인도어, 중국의 갑골문은 모두 원시 사회의 가장 간단한 그림과 도안에서 독립적으로 생겨났다. 약 5000 년 전에 고대 이집트인들은 상형 문자를 발명했다. 이런 표기법은 매우 느려서 이해하기 어렵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집트인들조차도 결국 그것을 해석하는 방법을 잊어버렸다. 나중에 프랑스어 해석을 거쳐 이런 표기법이 인정받았다. 중국 나시족이 채택한 동바문과 수서는 여전히 사용 중인 유일한 상형문자 시스템이다.

산, 태양, 달, 사람, 눈, 입, 코, 손, 새, 비, 물고기, 거북이, 말, 소, 양, 쥐, 호랑이, 코끼리.

셋째, 인식사: 기존 어구로 새로운 단어를 합성하는 것으로, 새 단어를 구성하는 두 부분 (또는 몇 부분) 은 의미상 관련이 있으며, * * * 는 모두 그 단어가 나타내는 의미를 나타낸다.

예를 들면

(1) "유" 는 기존의 "말" 과 "손" 이라는 단어를 이용하여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마차를 운전하는 것을 의미한다.

(2) 금목 갑골문 분석. 금은 도끼의 상형문자이다. 본의는 부러진 나무, 즉 장작을 패는 것이다.

(3) 갈총인 갑골문을 베는 것은 갈검으로 사람의 머리를 베는 것이다. 원래 의도는 참살하는 것이다. "작은 인감" 의 설명에 따르면, "설문" 은 "대중의 말" 인데, 이것은 옳지 않다.

(4) 갑골문은 사람에서 다시 오고, 표인은 앞사람을 한 손으로 잡는다. 본의는 추격이다.

(5) 은은한 갑골문이 불 속에서 사람에게 비춰져 사람의 머리에 불이 비치고 있음을 보여준다. 본의는 휘황찬란하다.

(6) 갑골문만이 창을 다시 들고 새를 손에 잡는다. 원의는 동물을 사냥하는 것이다. 후세를 위해 첫 글자를 얻다. "설문" 은 "새 한 마리" 로 정의되는데, 후봉기이다.

(7) 이빙의 갑골문과 금은 또 이 무늬를 가지고 있다. 본의는 보유하는 것이다.

(8) 갑골문은 다른 사람을 답습한다. 침대 처럼, 이것은 \ "用 \" 첫 번째 기사입니다. 사람 옆에는 병에 걸려 땀을 흘리는 사람과 같은 점이 몇 개 있을 수 있다. 본의는 질병이다. 작은 인감의 사람이 틀렸다.

(9) 갑골문에 살면서 스승이 된다는 것은 방 안에 선생님 (하느님) 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본의는 사당이다.

(10) 우갑골문은 여성의 노예이며, 여성이 자식을 낳는다는 의미이며, 그 본의는 출산이다. 그것은' 교육' 이라는 단어의 첫 번째 텍스트이다.

(1 1) 다나카 남성 갑골문 작품. 힘은 모양과 같다. 밭에서 열심히 일하는 사람. 본의는 사람이다.

(12) 갑골문 중부가 여성 빗자루를 들고 있다. 집안일을 하고 쓰레받기와 빗자루를 돌보는 여성을 일컫는 말. 본의는 여성이다.

(13) 갑골문의 관점에서 볼 때, 두 사람은 서로 따르는데, 그 본의는 서로 경청하는 것이다.

넷째, 지시어는 추상적인 구사 방법이다. 즉, 사용할 수 없거나 구체적인 이미지로 그림을 그릴 수 없을 때' 위',' 아래',' 흉악' 등과 같은 추상적인 기호로 표시한다. "위" 와 "아래" 라는 단어는 가로선 "1" 으로 정의되며, 위 위치는 가로선 위의 한 점이나 짧은 선으로 표시되며 "2" 또는 "위" 로 기록됩니다. 횡선 아래에 그려진 기호는 "협객" 입니다. "흉악" 이란 말은 땅에 깊은 구덩이가 있어서 행인이 구덩이에 밟아 보지 못했다는 뜻이다. :' 는 깊은 구덩이를 나타내고, 가운데 기호' ×' 는 깊은 구덩이에 빠진 공포감과 위험한 처지를 상징한다.

손가락형

1, 단량체는 사물을 가리킨다

추상적 인 것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는 고유 한 텍스트를 나중에 증가 또는 감소 또는 변경하지 않고 고유 한 참조라고합니다. 즉, 사물을 인용하는 것이 긍정적 인 예입니다. 이런 독특한 문자는 보통 선 기호로 추상적인 사물의 이미지를 표현한다. 일체형 참조 단어의 예: 위, 하나, 둘, 아래, 8, 작은, 예, 예, 예.

2, 적합성은 사물을 의미합니다.

기존 텍스트 이미지나 기호가 추상적인 개념을 표현하기에 충분하지 않은 경우, 서면이미지에 점화를 추가하여 개념을 도입해야 합니다. 즉, 텍스트를 주체로 하고 쓰지 않은 기호를 첨부하는 텍스트를 두 가지의 조합이라고 합니다. 조합 지시문의 예: 원, 시, 왕, 중, 툰, 모, 돈.

3, 이체자는 사물을 가리킨다

추상적인 사상을 표현하기 위해, 종종 서면 이미지를 변경하거나 서면 이미지의 일부 획을 생략한다. 이 변화를 통해 사람들은 또 다른 관련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이런 변화는 보통 위치의 변화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어떤 것은 좌우가 반대이고, 어떤 것은 위아래가 뒤바뀌는 것이다. 변형 지시문의 예: 부족, 법원, 역역, 세계, 장관, 환상, 여름, 수건.

지정자-특성

지시어는 추상적인 기호로 힌트하는 것에 치중하는데, 이것은 표의문자의 표시이다. 표의 문자는 원작의 모양을 중시하기 때문에 조롱박을 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