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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 wuguan" 음성 텍스트 연구
열자' 출장' 의' 여행' 은' 여행' 으로 써야 하고,' 여행' 은 관광 (육지에서) 을 의미하며, 물 위에 떠 있는' 여행' 과는 다르다. 육유의 형제 송로, 노탁, 육운은 모두' 물가의 이름' 을 따서 명명되었다. 그러나 당송 시대에는' 유자' 와' 유자' 의 구분이 없었다. 오늘 송본' 열자' 와 명대 정통 도교서' 진경해' 는 모두' 흩어졌다' (양버균' 열자집해', 중화서국, 1979 판 참조). 뿐만 아니라, 선진전적 중의' 예' 와' 너' 는 서로 교환할 수 있으며, 어떤 걷는' 너' 도' 너' 로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묵자는 열두 번 "예" 를 사용했는데, 모두 걷기와 교류를 나타낸다. 단 한 번만' 예' 라는 책이 있다. (곽석량 편집장' 고대 중국어', 비즈니스 인쇄관 1999 판 참조).
육무관' 의' 끄기' 라는 글자는 현재' 평성' (관음과 동일) 으로 읽힌다. "끄기" 는 다음자로 현대 중국어의 규범자이다. 우선,' 관' 은 동사로, 관람, 관찰, 명사를 의미하며, 관점과 견해를 의미하며, 그 발음은 평성 (관원의 목소리와 동일) 이다. 둘째,' 끄기' 는 명사로 건물 관관 관공 도관 등을 의미한다. , "노래 소리 u 囐 n" 으로 읽습니다. 이런 표준화는 필요하며, 우리도 표준화된 발음으로 고대의 이름과 장소를 발음해야 한다. 그러나 현대 중국어의 역사는 짧기 때문에 규범화는 종종 고대의 실제 음성 상황과 상충된다. 이때 구체적인 문제를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하는데, 특히 복잡하고 복잡한 고대 언어 자료에 직면하여 "옛날부터 오늘날까지 사용" 하는 것은 더욱 불가능하다. 육무관' 이 바로 이런 예이다.
송대에서 육무관의' 관' 은 원래' 유 N' 음을 냈는데, 육유 자신의 말이 이를 증명했다. 유크장' 후촌시화' 재재: 웽 석방을 적극 추천하고 1 등을 해 자연스럽게 대만 측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운은 "진옹 (작가 출판사) 이 자신의 생활을 하면서 벗어날 수 없는 토지사무관" 이라고 말했다. 옹방이 이 시를 보았을 때, 그도 미소를 지으며 구름에 대해 말했다. "나의 단어관은 소리를 멈추는 것이다. 어떻게 그것을 수준에 놓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육유는 그의' 관' 이 소리를 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남송 () 웨이 () 의' 석매어 ()' 권에서도 여행으로 유명하며, 어무관념이 있다고 말했다. 캐릭터를 보는 것은 소리를 제거하는 것을 의미한다 ...' 후촌시화' 에는 역사 사진이 실려 있어, 웽 석방을 강력히 추천한다 ... 최근 몇 편의' 유후존원고' 가 있는데, 그중에는 독특한 구름이 있다.' 치친' 와' 황구' 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다. 그리고 청년과 안전에 대한 견해가 있다. " 네가 단어를 읽을 때, 너도 평평한 소리를 낼 것이다. 네가 이 점을 생각하면 마을도 미소를 지을 것이다. 청대 장의' 덕서루 잡지폐', 후명옥의' 오령잡록',' 돈대천의' 10 운전 신록' 은 모두 이 견해에 동의한다.
현대적인 방법으로 고대 음성 자료를 규범화하면' 육무관' 의 발음 문제가 곤경에 빠질 것이다. 육유는 자신이 실성했다고 말했고, 반면에' 실성' 이라는 개념은 현재 건축관과 도교관으로 해석되고 있기 때문에' 서비스관' 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서비스관' 과' 건축관' 이라는 의미인데, 이것은 무의미하다. 육유연구의 저자인 오명준씨는' 진관육유명시험' ('중국전적과 문화' 2007 년 제 1 기) 기사에서 이 딜레마에 대해 네 가지 가능성을 제시했다.' 1 육유읽기 오류' 관'; 육유는' 물관' 이' 열자' 의 뜻을 설명하지 않았지만, 그것은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끄기" 라는 글자는 발음이 정확하기 때문에 "무관" 은 "열자" 에서 나올 수 없고, 후세 사람들의 이해는 틀렸다. 3 육유 읽어보기학과 유크장이 날조하고, 육유보다는 유크장에 착오가 있다. 4 만약' 끄기' 자 발음이 정확하다면, 루의 개념은 진관이나 열자가 아니라 관화와 도관의' 끄기' 에서 나온 것이다. 이는 의미상 이해할 수 없다. " 사실 오명준의 네 가지 가설은 모두 근거가 없다. 유럽이 곤경에 빠진 이유는' 미리 쐐기를 박았다' 는 것이다. 아래 작가는 피상적이지 않으니 설명해 보세요.
진나라 시대에' 여행' 이라는 개념은' 유람' 과' 유람 감상' 을 의미하고,' 유 N' 이라는 음은 발음한 것이다. 예를 들어, "시경 당풍 두보": "군자, 죽어서 수영하길 원한다." 모천은 "관광관람" 이라고 말했다. 덕명' 모시사의 음의':' 관경, 고란 ()' 시경 소야 호명':' 너의 행복한 정원에는 단향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차원이 바로 그 아래에 있다.' " 모천: "왜 다른 정원의 경치에 기뻐하세요?" 창, 떨어져도. 나무와 단향도 있습니다. Jane Wu: "네, 가자. 클릭합니다 여기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사람들이 정원을 참관하는 이유는 사람들이 거기에 나무와 단향나무가 있고 단향목 아래에 창이 있다고 말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조정의 현인과 소인과 같다. 당대의 모시 중의 "관" 자는 단독으로 동사로 쓰이며, "여행" 의 의미와 비슷하며, "앞을 보다" 로 해석하여 "유 n" 으로 읽을 수 있다. "또" 상서 하수의집 ":"고대인의 코끼리 "와 같다. "현재 가장 큰 중국어 사전도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아직도 참관 중' 이고, 다른 하나는' 관광 발코니' 이다.
관광과 감상의 의미 외에도' 끄기' 가 소개와 시연에 사용될 때 그 소리는 고대에도 발음되었다.
좌전 궁현 12 년: "병사들을 관찰하고 왕자를 위협한다." 좌전' 권 43: "자추 () 는 쓰레받기산에서 군대를 본다." 「고전 해석」 주 19 는 "옛 음관" 이라고 말한다. 주운: 시도. \ "엘야 \" 를 읽는 사람들은 모두 벼슬에 반항한다. 클릭합니다 "엘야" 권 2 "관지시" 진국보주: "국어: 관병." Lu Deming 의 음운론: "보기, 인도 돌 파빌리온; 은관 주동에게 감사하다. " 송행병 스파 스: "쇼, 즉 사람. 클릭합니다
주역' 제 20 괘는 관문이다. 그중에는 두 개의 발음이 있다. 주씨는' 주역' 의 본의에서' 관', 즉 환인의 반란 (), 대관중의' 관' 과 코끼리의' 관' 이 같은 의미로 명확하게 구별된다. 관람자는 반드시 사람들에게 보여줘야 하지만, 사람들은 감상할 수 있다. 위에서 내려다보고 변하다' 는 주씨는' 관영' ()' 코끼리' 의' 관천',' 관인' 과' 관인' 이 같은 개념이라고 말했다. "구아 () 는 의개념, 구오 () 계획에 근거한 것이다. 그래서 전망을 보는 것은 정의로운 것이고, 모두 95 를 보는 것이다. 아청 이도평은 이경 () 에서 "위에서 아래로, 소리내어 읽고, 표시한다" 고 요약했다. 아래에서 위로, 평음, 보세요. 즉,' 유 N' 이라는 단어가 진술할 때' 유 N' 음을 내는 것을 의미할 때, 이는 경의를 표할 때' 유 N 음' 을 보낼 때 전자가 바라보는 것을 의미하고, 후자는 다른 사람을 바라보는 것을 의미한다. 건축과 도관이 명사로 쓰이는 개념도 분명하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사람들이 보는 것이기 때문이다. " "이천 이전" 구름: "모든 관람객 (평성); 관찰하기 위해서는 관찰하기 위해서입니다. 관람객이 관람자라고 부르는 것처럼, 관람을 위해 (소리로) 아래와 같다. 하늘을 바라보며 민속을 내려다보는 사람은 관점이다. 수드 정부는 국민에게 경의를 표하지만, 이것은 단지 관점일 뿐이다. "육유 이독 <역경>, 물론 잘 알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이 "고루하고 과문하여 보낼 곳이 없지만, 병머리를 빗는다" ("송별"), "바보는 <역경> 해를 끼치지 않는다. 그래서 유명인들은 정말' 초사' ('소병 사객') 를 읽어야 한다. 평소에 한가할 때 <역경> 공부를 자주 한다. 청대 호명옥' 잡기' 권 2' 대관 장관어' 라는 글은' 주역' 을 예로 들어 육유의 상도관과 비교한다. 대관 일관성 소리. 이관괘' 와' 대관위' 의 본의는 "관람자는 인의로 사람을 보여 존경을 받는다" 고 말했다. \ "모두가 그것을 볼 수 있다고 말하기 위해, 핑 소리;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보고 들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좌전' 의' 주강관병',' 국어' 의' 요덕 불관병',' 한서' 의' 관병보전전' 은 장관이면서 상투적이므로 소음해야 한다. 듀씨: "우리 먼저 정규연회에 가자. 영광과 부귀는 곧 지나간다. \ "이 부과 도. 송대의 왕정웬은 한 시에서 "나우옹은 평생 은산의 토지사무관을 빼놓을 수 없다" 고 말했다. 옹방은 웃으며 말했다. "나의 어관은 소리를 멈추는 것이다. 어떻게 말해야 할까요? "이것은 농담이지만, 출처를 알 수 없는 사람들에 대한 경고로도 사용될 수 있다. 청대 돈대신' 10 갑신록' 권 4 중의' 관' 주석도 고음을 인용해 육유의 이론을 증명했다.' 진황을 바라본다.' 석고는 "이봐, 일은 잘라야 해. "왕의 시" "삼고를 전하고 개요를 만들다" 와 "만인의 동유관" 은 소리가 나지 않는다. 진관어는 사람이 거의 없고, 육유어는 전혀 없다. 왕정웬: "석옹은 평생을 살았고 은산의 토지관에서 벗어날 수 없었습니다." 옹방은 웃으며 말했다. "나의 어관은 소리를 멈추는 것이다. 어떻게 말해야 할까요? " (청가경 각본) 돈대천은 여기에 진관이 너무 절대적이라고 개괄적으로 설명했다. 진관은' 열자' 에서 나온 것도 아니고 관광관일 수도 있고, 평성으로도 읽을 수 있기 때문이다.
송신종 대중상부 원년 (1008),' 광운' (전명' 송광운 재건') 은 진펑년과 구용이 편집했다. "광운" 은 초보적으로 "끄기" 의 발음을 규범화했다. 광운' 볼륨 1' 상평 26 회' 의' 관' 에 대해 "그 소리 관개도 그 광경이다" 고 말했다. (유나이용' 송대 광운신학주', 상해사전출판사 2000 년판) 광운' 음변 29 수' 볼륨 4 에도' 관관' 이라는 글자가 있다 \ "\" Shuowen \ "는' 나는 매우 인상적이다' 고 말했다 엘야: "관은 곧 결석한다." 성 () 도 있고, 관청 () 도 있다. 송대의 관운서에서' 보기' 라는 글자는 보고 보는 것을 의미하며, 평성으로도 읽을 수 있고 이중음으로도 읽을 수 있기 때문에 육우가' 보기' 의 고어를 따르는 것은 정상적인 일이다.
1980 년대에 진관명 선생은' 진관육유인석문' (중국문사총지 제 22 호) 을 한 편 썼고,' 관' 은 고대에 복잡한 발음을 지적하며 당송 현대시 가부를 예로 들었다. 평정의 법칙에 따라' 관유' 의' 관' 을 증명했다. 진 선생의 시는 왕안석의 시' 항주승' 과 같다. "이 곳은 아름답고 많은 사람들이 베이징의 적이다." 계묘기 정월 15 일' 시에는 구름이 있다. "우리 힘줄을 펴서 같은 사람을 바라보자." 양완리의' 익양관경기도' 시: "3 년 단오 진공, 경이로움이 언뜻 위로된다." 육유의 시' 남성 수지': "저는 여전히 눈앞의 장관을 좋아합니다. 때로는 운해가 장어로 변하는 것을 봅니다." 위에 열거한 오언칠언시는 모두 율시이다. 균형과 계층의 원칙에 따르면, 모든' 관점' 은 침묵해야 한다.
진 선생은 현대인들이 육유설에 근거하여 세상사 개념의' 관' 을 청음으로 읽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나는 이것이 불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현대 중국어의 이분법은 간결하고 명료하여 실제 음성 응용에서 혼동을 일으키기 쉽지 않다. 이미 규범이 정해졌으니 고음을 복원할 필요가 없고, 고대 언어 자료를 처리할 때 구체적인 문제를 구체적으로 분석해서, 단순한' 옛날부터 현재에 쓰이는 것' 을 피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
우리가 말하는 규범현대한어는 1949 신중국이 성립된 후의 현대한어를 가리킨다. 2 월 1958 일 중화인민공화국의 제 1 회 전국인민대표대회 제 5 차 회의에서' 한어병음 방안' 을 정식으로 비준했다. 이에 근거하여' 신화사전' 과' 현대한어사전' 은 중국어 다음자의 발음을 규범화했다. 1949 이전에는 중국어 다음자 처리가 비교적 느슨하거나 임의적이었다.
필자는 민국 시대의 관련 사전을 열람하여' 관문' 자가 평평하여 마음대로 읽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민국 4 년 10 월 초판 (19 15) 과 민국 26 년 4 월 6 판 (1937) 은 상무인서관에 의해 보급된다. 마찬가지로, 소리, 압운과 의미는 같다. ① 그것에 의존한다. (2) 관찰된 이미지도 마찬가지다. ③ 전시. (4) 인물 이미지를 표현하다. ⑤ 의식. ⑹ 유추. (7) 건설업. ⑻ 여행. (9) 궐 할아버지. 도관. 열한 번째 더. 권유. 제 1 조 내지 제 8 조에 따르면, 평성은 보편적이다. 9 점 이하, 전독음. 또 루르규의' 새 사전', 민국 3 년 (19 14) 2 월 초판, 민국 23 년 (1934) 11 월 국난 이후 제 4 판 마찬가지로, 소리, 압운과 의미는 같다. ① 그것에 의존한다. ② 네가 본 것. ③ 전시. (4) 인물 이미지를 표현하다. ⑤ 의식. ⑹ 여행. (7) 궐 할아버지. (8) 무대 위에 집을 짓다. (9) 도관. 더. 1 에서 6 까지 누르면 소리가 평평하고 보편적이다. 7 급 이하, 전독음. 두 사전 모두' 관문' 과' 평곡 성범' 의 의미를 지적하는데, 그중' 사원' 제 8 의중의' 유야' 와' 새 사전' 제 6 의중의' 유야' 는 모두' 육무관' 의' 관문' 이다
요약하자면, 현대인들은 현대한어의 표준발음에 따라' 육무관' 의' 관문' 을 평음 (관원의 발음과 동일) 으로 읽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이 문제의 한 측면이다. 그러나 동시에 우리는 송인필기의' 관문' 자가 믿을 만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하며, 육유는 결코 잘못 읽지 않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고대에 "관문" 자는 평평하고 통용되었는데, 이것은 공식 운서에서 인정한 것이다. 이것은 문제의 또 다른 측면이다. 이 두 가지 측면을 정리한 후에 이전의 곤경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