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획을 쓰는 기교
첫째, 글쓰기 자세
붓의 필기자세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앉은 자세이고 다른 하나는 서 있는 자세이다. 전자는 주로 작은 지름의 글자와 작은 포맷의 작품을 쓰는 데 쓰이며, 후자는 일반적으로 큰 지름의 글자와 큰 포맷의 작품을 쓰는 데 쓰인다.
① 앉는 자세
책에 앉아 있는 올바른 자세는 여덟 글자로 요약될 수 있다. 머리는 곧고, 몸은 곧고, 두 팔은 벌리고, 두 발은 편안해야 한다.
1. 팔을 여는 열쇠는 자연스럽게 두 팔을 벌리고, 크기 팔 사이의 각도가 90 도를 넘으면 손가락, 손목, 팔꿈치, 어깨 네 관절이 쉽게 조화를 이루며 몸의 힘이 펜촉으로 잘 전달되도록 하는 것이다.
2. 상술한 요구를 충족하려면, 너는 가능한 한 똑바로 앉고 똑바로 앉아야 한다. 가슴과 테이블 가장자리 사이의 거리는 약 3 인치입니다 (쓰기 크기에 따라 거리 조정). 책상에 밀착되거나 허리를 굽히지 마라.
3. 머리가 곧은 머리는 곧고 약간 앞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비뚤어져서는 안 됩니다. 시야각이 적당한지, 눈과 종이의 거리는 대략 30 ~ 40cm 로 유지해야 합니다. 왼쪽 용지를 누르고 쓰는 텍스트가 항상 눈과 손의 최적 범위 내에 있도록 용지 위치를 조정합니다.
4. 두 발은 자연스럽게 평평해지고 두 다리는 구부러지고 평평해집니다. 두 발이 평행하거나 약간 앞으로, 두 다리가 교차하면 안 됩니다 (일반적으로 이랑다리라고 함).
② 자세
입서의 자세는 민첩하게 손목을 늘어뜨리는 동시에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고 시야가 넓어 전반을 관찰하고 장법을 익히는 데 편리하다. 입서 자세의 구체적인 요구 사항은 두 발을 약간 벌리고 발을 약간 앞으로 기울여 몸의 균형을 유지하고 상체를 약간 앞으로 기울이고 허리를 약간 구부려 너무 멀리 하지 말라는 것이다. 왼손은 종이를 누르고 오른손은 손목을 늘어뜨리고 글씨를 쓴다. 주목할 만하게도, 책상은 너무 낮아서는 안 되며, 지나치게 구부러지거나 피로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둘째, 글쓰기 방법
고대인들은 글씨를 쓰는 방법을 매우 중시하여, "서예를 배우는 사람은 누구나 먼저 글씨를 배운다" 고 생각했다. 고대에 글을 쓰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었는데, 꼬임, 그립관, 스트럽, 세 손가락, 다섯 손가락 등이 있었다. 글쓰기의 조임 정도에도 다른 견해가 있다. 왕희지의 주장은 글쓰기가 중요하며, 꽉 써야 필력을 집중할 수 있다. 소동파는 공활함을 주장하는데, 즉 펜을 헐렁하게 잡고 펜을 돌리기 편하다. 사실,' 타이트' 와' 송' 은 대립과 통일의 두 가지 갈등 방면이다. 글씨를 쓰는 것은 좋은 획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타이트하다' 는 것은 붓끝을 잘 제어하여 표류하고 미끄러지지 않도록 하는 것을 의미하고,' 느슨하다' 는 것은 손에 있는 펜이 유연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붓끝은 마음대로 변할 수 있어 쓴 글자가 멋이 난다. 과학적인 쓰기 방법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붓이 세로로 되어 있고, 손바닥이 텅 비어 있고, 자연스럽게 긴장을 풀다.
펜은 수직이다
펜은 직선입니다. 즉, 펜이 용지와 거의 수직이 되어야 중심 획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특히 펜은 수직이며 8 면의 브러쉬 끝 방향을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운필하는 동안 손목이 흔들릴 때 필봉이 펜촉이 지시하는 방향으로 떨어지는 것은 주목할 만하다. 예를 들어 가로획을 쓸 때 필봉이 왼쪽으로 기울어지고, 세로그림을 쓸 때 필봉이 앞으로 기울어진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완전히 합리적이지만, 펜이 펜 방향으로 떨어지게 하거나, 획의 양쪽으로 떨어지게 하여 경사면을 형성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b) 손바닥이 과도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실을 가리키고, 손끝으로 펜을 꼬집고, 손가락 관절로 펜을 꼬집지 마라. 손끝이 예민해 펜촉의 미세한 변화를 쉽게 조절할 수 있다. 손가락으로 펜을 적당히 쥐다. 일반적으로 글자를 작게 쓸수록 펜이 빡빡할수록 큰 글자가 느슨해진다. 펜을 잡는 악수 자세가 더 중요하지만, 책을 잡는 자세는 더 느슨해질 수 있다.
손바닥이 허하다는 것은 글씨를 쓸 때 손바닥이 비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약지와 새끼손가락은 손바닥에 쥐면 안 된다. 고대인 구름: "빈 수용 알. 클릭합니다 손가락과 관절의 유연한 움직임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손바닥에 계란 크기의 공간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③ 자연스럽게 긴장을 풀다
글을 쓸 때 자연스럽게 긴장을 풀고 손가락, 손목, 팔꿈치, 어깨를 유연하게 조작할 수 있기 때문에 쉽게 글씨를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식사할 때 젓가락을 꽉 쥐면 그릇에 들어 있는 음식이 입에 끼지 않고 글씨를 쓰는 것도 마찬가지다.
글씨를 쓰는 것이 주로 손가락에 의존한다면, 글씨를 쓰는 것은 주로 손목에 달려 있다. 송대 강릉은 펜이 "손에 쥐고, 손은 주운이 아니다" 고 말했다. 그것은 손목에 있고 손목은 주된 것이 아니다. " 운수방식은 베갯잇, 베갯잇, 매달림으로 나눌 수 있다. 베갯팔꿈치 손목은 팔꿈치를 책상 위에 올려놓고 손목 아래 (보통 서예가의 왼손은 오른쪽 손목 아래) 작은 글자를 쓰는 것을 말한다. 팔꿈치에 매달리는 것은 팔꿈치가 책상 위에 기대고 손목이 공중에 떠 있어 중국어, 해서체 또는 작은 해서체를 쓰는 것을 가리킨다. 팔꿈치 손목은 팔꿈치 손목이 모두 공중에 떠 있는 것으로, 행, 초서 또는 대해서체를 쓰는 데 자주 사용된다.
마지막은 펜 부분을 잡는 문제다. 붓 집게 손가락은 어디가 합리적입니까? 절대적인 답은 없다. 일반적인 원칙은 작은 글자와 해서체를 쓸 때 펜 위치를 잡는 것이 더 낮을 수 있다는 것이다. 큰 글자나 줄, 초서를 쓸 때, 펜을 잡는 위치가 좀 더 높을 수 있어, 붓끝이 크게 움직이고, 필법이 매끄럽다.
다섯 손가락법은 당대 서예가 육희성이 창조한 것이라고 한다. 그는 다섯 단어로 글쓰기에서 다섯 손가락의 역할을 설명했다. 이 다섯 단어는; 서약, 서약, 체크, 체크, 상계.
엄지 손가락의 기능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너의 엄지손가락을 만년필의 왼쪽에 붙여라.
(내기) 검지 손가락의 기능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검지를 펜의 오른쪽에 놓고 엄지로 펜을 잡습니다.
(훅) 가운데 손가락의 기능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중지는 검지 손가락 아래에 비스듬히 기대고, 첫 번째 관절은 구부려 갈고리 모양으로 구부려 필관 바깥쪽을 꿰맸다.
(사례) 약지의 기능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약지는 필봉에 바짝 달라붙어 중지로 필봉을 안쪽으로 잡아당겨 필봉이 삐뚤어지는 것을 방지한다.
새끼손가락의 작용을 설명하다. 새끼손가락이 약지 아래에 버티고 약지의 힘을 늘린다는 뜻이다.
해서체 공식
해서체로 말하면, 해서체로 글을 쓰기 시작할 때, 먼저 더 많은 프론티어 서적을 수집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획 쓰기 중심의 획 형식은 당연히 정확해야 한다.
구조 방면에서는 조형 구조가 잘 어울려야 하고, 고대인들은 장법에 주의해야 한다
필담 기교로 해서체로 써야 한다. 만약 네가 잘 쓰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깔끔해야 하고, 너의 손목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크립트 공식 실행
붓놀림이 유창하고 여유로운 것이 관건이다.
빠른 글쓰기의 단순화는 연필의 특징이 가볍고 가늘지만 거칠지는 않다는 것이다
종류가 많은 텔레스코픽 다목적 펜은 긴 날이 가장 좋다.
붓으로 초서와 같이 잉크를 적신다.
글씨를 쓸 때 팔꿈치를 늘어뜨리는 것이 표준이다.
유연성은 자유를 얻는 유일한 방법이며 단숨에 이뤄져야 한다.
예서 공식
김방 고졸은 거북이 같다.
누에머리 거위 꼬리펜은 반드시 30% 할인해야 한다
기러기는 두 배로 날지 않고, 봄누에는 두 가지 색이 없다
포인팅, 투구, 왼쪽 고르기, 오른쪽 고르기.
혼탁도가 크고, 명확도가 작으며, 결심이 확고하다
위베 공식
대담하고 강한 정신과 비행.
날씨가 질퍽거려 재미가 넘친다
획이 뼈피를 점프하다
구조가 두툼한 점화는 자연스럽다.
우아한 마음과 풍부한 혈육.
초서는 반드시 정해야 한다
초서는 봄벌레와 같고, 모양은 가을뱀과 같다.
전체 장은 함께 연결되어야 한다. 정신과 정신이 있어야 부티크다.
들풀은 반드시 확정해야 한다
광초는 전기와 같고 광언은 뱀처럼 구멍에서 나온다.
점과 선의 변화는 아름답고, 밀집하고, 가상적이고 진실하다.
웅장한 구조, 하얀 마음과 평온한 사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