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이 율율시는 7 개의 단어와 12 행이 필요하다. 누가 있어요?

이 율율시는 7 개의 단어와 12 행이 필요하다. 누가 있어요?

율율시는 단어, 압운, 음조, 대결을 매우 중시하는 시가이다. 규정시에는 정문이 있고, 문장에는 정자가 있고, 평정에는 엄격한 압운이 있고, 율시의 양련은 맞아야 한다. 그것은 중국어 글자, 음, 음조의 특징, 그리고 시가 음악미, 형식미, 탈속미에 대한 특별한 요구 사항에 기반을 두고 있어 강력한 생명력과 원천을 가지고 있다.

율시는 음율에 대한 요구가 매우 엄격하다. 리듬에는 압운과 평정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중에서 평정이 가장 중요하다. 모 주석이 말한 바와 같이, "율시는 평정이어야 하기 때문에 평정해서는 안 된다. 즉 불규칙한 시이다." ("첸이 동지에게 보내는 편지")

율시는 절구와 율시로 나뉘며, 모두 5 언과 7 언으로 나뉘며, 율시도 배열되어 있다. 절문이 율시의 지부라고 생각하는 관점은 옳지 않다고 말해야 한다. 절구는 율시 이전에 생겨났고, 격율시는 절구가 생겼을 때 아직 완전히 정형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내 침대의 발처럼 밝은 실루엣과 같은 고대의 절구가 있는 것은 불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율시의 정자는 여러분이 대충 이해할 필요가 있으며, 율시 중간에 있는 두 문장의 대련이 반드시 대립해야 한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운율 방면에서, 운율 시는 주로 평운 위주로, 첫 문장은 운을 맞추거나 운을 맞추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다른 단문의 꼬리는 평정을 중시하는데, 분명히 평정의 반의어일 것이다. 그렇다면 가장 어려운 것은 문장 중의 단어의 계층화여야 한다.

여기서, 우리는 율시의 창작 법칙을 간단히 말해 보자. 율율시의 창작에 대하여 왕영예선생은 참고용으로 가요를 한 곡 편찬했다.

쌀은 기억하기 어렵지 않다, 246 이 분명하다. 첫 번째 문장은 평평한가, 아니면 평평한가.

위아래 문장은 옳아야 하고, 인접한 문장은 함께 붙여야 한다. 네 글자는 고독을 막고, 마지막 세 글자는 막는다.

일곱 구절을 반복하면 일곱 가지 법칙이 된다. 양끝은 평평한 운이고, 한쪽 끝은 더 삐걱거린다.

두 글자를 빼려면 일곱 글자가 필요하고, 다섯 글자는 돈을 쓰지 않는다. 시작과 끝의 유형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첫 번째 문장은 최종적이다.

대략 현대시의 격법은 기억하기 어렵지 않으며, 말마다 계층이 일치해야 한다는 뜻이다. 첫 번째 문장에서 246 이라는 단어는 평평하거나 평평하거나 짝수여야 한다. 이전 문장의 단어 246 의 수준은 다음 문장의 단어 246 의 수준과 반대여야 한다. 이웃문은 제 1 련의 마지막 문장과 제 2 련의 첫 문장이며, 246 이라는 글자의 수준은 같아야 한다. "일곱 글자" 의 네 번째 글자는 반드시 평평함을 방지해야 한다. 그것이 평평하고 이웃이 모두 혼란스러울 때, 그것은 평평하다고 불린다. 말마다 마지막 세 글자는 평평하거나 혼동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격율 절문의 보조를 확정하면 반복이 율시가 된다. 두 문장의 끝에서, 율시의 각 단어는 평평하고 압운되어 있으며, 단일 문장의 끝에서는 대부분의 단어가 모호하다. 7 언시의 격법은 처음 두 글자를 제거했다. 네 번째 글자는 이때 두 번째 글자로 오언시의 격법이 되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한 곡의 율시가 평평한지, 평평한지, 평평한지, 아니면 평평한지, 첫 문장의 두 번째 글자와 문장의 끝에 있는 글자에 달려 있다.

알겠어요?

평정은 현대시에서 가장 중요한 격율 요소이다. 우리는 현대시의 운율을 말하는데, 주로 평평하고 간혹 말한다.

시와 운문에서 평평한 작용은 일종의 리듬을 형성하는 것이다. 작가는 중국어 성조의 특징에 근거하여 높낮이가 번갈아 가는 리듬을 안배하는데, 이런 리듬을' 음률' 이라고 한다. "문심 조각 용 O 조" 라는 글에서 이 문제를 언급했다. 우리나라 학자들은 일찍부터 의식적으로 성조의 상호 작용을 이용했는데, 주로 평조의 상호 작용으로 기질의 아름다움을 추구했다. 그러나, 규칙으로서, 수준과 수준의 상호 작용은 현대시에서 시작된다.

남조 심약 () 이 사성 () 을 발명했다고 전해진다. 심지어 심약 () 이' 사성보 ()' 에서도 평성의 구분을 규정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 견해는 틀렸다. 성조는 고대 중국어에서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것이지, 어느 누구도 주관적으로 창조한 것이 아니다. 심요 등은 의식적으로 음조의 상호 작용을 이용하여 시를 쓰는 것은 당연히 가능하다. 그러나 우리는 성조의 상호 작용이 중국 시인이 장기 창작에서 축적한 예술적 경험이며, 결코 소수의 문인들이 발명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일찍이 위진 시대에는 시인들이 성조의 상호 작용을 예술적 수단으로 탐구했을 수도 있지만, 심요 등은 단지 더 적극적이고 의식적으로 이런 상호 작용을 제창했을 뿐이다.

평정 상호 작용이 시의 격법 요구 사항이 된 후 그 영향은 심오하다. 근체시가 평행할 뿐만 아니라 고시 몇 개도 평행을 사용하는데, 이것이 이른바 입법고풍이다 (아래 참조). 시는 평정을 사용할 뿐만 아니라, 합법과 멜로디도 평정을 떠날 수 없다. 현대시의 수준을 알게 되면 사곡의 수준이 잘 해결된다.

평준화를 장악하는 것은 결코 어렵지 않다. 표준어를 예로 들면, 평정과 상성은 모두 평조이고, 상승조와 하강조는 모두 연음이다. 고대에는 입성의 성조를 상성과 하강조로 바꾸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았다. 상성, 하성, 입성의 세 성조는 어차피 모두 답답하기 때문이다. 입성부터 평성, 평조 변화에 이르는 글자만 기록하면 된다. 이런 글자는 한계가 있다. 오어, 민어, 베트남어, 샹어, 간어 등의 방언을 가진 사람. 그들의 방언에는 아직 입성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평조를 더 쉽게 구분할 수 있다. 표준어 지역, 예를 들면 허베이 () 성, 산시 () 성, 내몽골 자치구 등. , 아직도 유생이 보존되어 있는 곳도 많다. 따라서 일정한 학습을 통해 각 지방의 사람들이 계층과 수준을 구분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4 성 및 짝수 성

4 성, 여기는 고대 중국어의 4 성을 가리킨다. 네 소리를 알고 싶다면, 마음은 먼저 네 소리가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알아야 한다. 그래서 말투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성조는 중국어 (및 기타 일부 언어) 의 특징이다. 중국어의 성조는 음성의 높고 낮은 기복과 긴 길이로 이루어져 있으며, 높고 낮은 기복이 주요 요인이다. 표준어를 예로 들자면, * * * 네 가지 성조가 있다. 평조는 고평조 (오르지 않으면 평평함) 이다. 상성은 상승조 (높지도 낮지도 않음) 이다. 상승조는 낮은 상승조 (때로는 낮은 평조) 이다. 탁음은 일종의 고성조이다.

고대 중국어에는 네 가지 성조가 있었지만, 오늘날의 표준어와 완전히 같지는 않다. 고대의 네 소리는:

(1) 평음. 이런 성조는 후세에서 윤평과 양평으로 나뉜다.

(2) 상음. 이 성조의 일부는 후대에 청음으로 변할 것이다.

(3) 가서 탐사하다. 이 말투는 후세까지 청음이다.

(4) 여생하다. 이 음은 단음이다. 현대 장쑤, 절강, 복건, 광동, 광서, 강서 등지에는 여전히 젖산이 보존되어 있다. 북방에도 많은 곳 (예: 산시, 내몽골) 이 유생을 보존하고 있다.

호남 입성의 성조는 짧지 않지만 입성의 성조 범주도 보존하고 있다. 북방과 서남의 대부분의 구어에서 입성은 이미 사라졌다. 북방에서는 입성자가 평평하고, 어떤 것은 평평해지고, 어떤 것은 상승조로 변하고, 어떤 것은 하강조로 변한다. 표준어로 볼 때 입성자는 이중음절이 가장 많았고, 그 다음은 상성, 상성자가 가장 적었다. 남서방언 (호남에서 윈난까지) 입성자는 모두 양평으로 바뀌었다.

고대의 네 번의 기복은 어떤 모양입니까? 지금 우리는 자세히 이해할 수 없다. 전통에 따르면, 평조는 중조가 되어야 하고, 상성은 상승조가 되어야 하며, 하강조는 하강조가 되어야 한다.

입성은 단음이어야 한다. 강희사전 앞에는' 사성분법' 이라는 송공식이 있다. "입에 맞는 목소리, 입에 맞는 길, 모디온" 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위의 목소리는 사납고 씩씩하게 소리쳤다.

길이 멀고 수리가 멀다.

말투가 짧고 긴박하다.

이런 서술은 과학이 부족하지만, 고대 4 성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를 우리에게 주었다.

사성과 운율의 관계는 매우 밀접하다. 운서에서 성조가 다른 글자는 동음자로 볼 수 없다. 시에서 성조가 다른 단어는 일반적으로 운을 맞출 수 없다.

운서에는 어떤 글자가 어떤 음조에 속하는지 아주 분명하게 말한다. 오늘도 여전히 입성을 보류하고 있는 중국어 사투리에서 한 글자가 어떤 성조에 속하는지는 상당히 명확하다. 한 글자와 두 글자를 읽는 상황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때때로 한 단어에는 두 가지 의미 (종종 다른 품사) 와 두 가지 발음이 있다. 예를 들어 "For" 라는 단어는 "왜냐하면" 과 "for" 로 쓰인다. 고대 중국어에서는 이런 상황이 현대 중국어보다 훨씬 많다. 이제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타고, 평평하게, 동사, 타고; 이중음절, 명사, 기병.

사고, 평성, 동사, 누락; 탈음, 명사, 사상 감정.

명성, 평성, 동사, 찬양 이중음절, 명사, 명성.

더럽고 평평한 목소리, 형용사, 더러움; 탁음, 동사, 더러움.

수, 자음, 동사, 계산 이중음, 명사, 숫자, 운명; 소리 (초승달처럼 읽음), 형용사, 빈번하다.

교육, 탈민, 명사, 계몽, 교육 평생, 동사, 만들기, 양보.

명령, 소리 없음, 명사, 명령 평생, 동사, 만들기, 양보.

금지, 침묵, 명사, 금지, 금지; 평생 동사는 설 수 있다.

죽이고, 소리를 내고, 동사를 죽이고, 탈음 (손처럼 읽음), 물동사보다 낮고, 희석하다.

어떤 단어들은 원래 평성 발음이었다가 나중에 이중음으로 바뀌었지만, 어의와 어성은 변하지 않았다. "왕", "한", "칸" 등의 단어는 모두 이 범주에 속한다. "희망" 과 "한숨" 은 당시에는 이미 발음이 있고, "희망" 글자는 항상 발음이 있다. 더 복잡한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통과" 라는 단어가 동사를 만들 때 때로는 두 번 읽곤 합니다. 명사용에 관해서는, 잘못 해석될 때 다시 한 번 읽어야 한다.

네 음을 분별하는 것은 평조를 판별하는 기초이다. 아래에서 우리는 평준화 문제를 토론할 것이다.

평정음

사성이 무엇인지 알면 평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평정은 시격법의 한 용어이다. 시인은 네 소리를 두 종류로 나누고, 평정은 평정이고, 평정은 세 소리다. 음, 문자 그대로 설명하면 균일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무엇이 그것을 두 가지 범주로 나누는 것이 가능한가? 평성은 오르지 않고, 길고, 다른 세 음은 확실히 오르지 않고 (입음도 약간 오르지 않을 수 있음) 짧기 때문에 두 가지 유형이 형성된다. 만약 이 두 음조가 시에서 엇갈린다면, 음조는 단조롭지 않고 다양해질 것이다. 옛사람들이 이른바' 우렁찬 소리' 라고 부르는 것은 많은 신경을 썼지만 중요한 요소 중 하나였다.

시 속의 평정은 어떻게 엇갈리는가? 우리는 두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1) 평평한 행은 이 문장에서 번갈아 나타난다.

⑵ 수평선과 짝수 선은 대화에서 반대이다. 이런 평정의 법칙은 율시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예를 들어 모 주석시' 장정' 의 다섯 번째 문장, 여섯 번째 문장: 금사수박운절벽이 따뜻해지고, 대도교횡목상추위.

이 두 구절은 평평합니다: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이 말에 있어서, 두 글자 모두 리듬이 있다. Pingping 의 문장 뒤에는 쑤 웨이, 쑤 웨이 뒤에는 pingping, 마지막은 쑤 웨이 입니다. 네가 문장을 시작할 때, 그것은 평평하고, 평평한 뒤에는 평평하고, 마지막에는 평평하다. 이것이 바로 교대입니다. 문장의 경우, "금사" 는 "대부분", "수파" 는 "다리 건너", "구름절벽" 은 "철소" 까지 평평합니다. 이것이 바로 대립이다.

시의 규칙과 관련하여, 우리는 시의 규칙, 시의 규칙 등 여러 방면에서 상세히 토론할 것이다. 자, 어떻게 수준을 구별할 수 있는지 이야기해 봅시다. 만약 당신의 방언에 억양이 있다면 (예를 들어, 당신이 장쑤, 절강, 산시, 호남, 화남이라면), 문제는 잘 해결될 것이다. 입성이 있는 사투리에는 음양분뿐만 아니라 음양분까지 네 개 이상의 성조가 있다. 광저우처럼 성처럼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이것은 모두 매우 좋다: 그것들을 조합하면 된다. 예를 들면 음평과 양평을 하나의 평음으로 결합하고, 음상, 양상, 음출, 양출, 음입, 양진입을 하나의 평음으로 합치면 된다. 문제는 네가 먼저 너의 방언에 얼마나 많은 성조가 있는지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말투를 아는 친구를 찾아 도울 필요가 있다. 국어 수업에서 사투리 성조와 표준어 성조의 대응 법칙을 배웠고, 자신의 방언의 성조를 분명히 알게 된다면 더욱 좋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후베이, 쓰촨, 운남인, 구이저우인, 광시 북부인이라면, 당신의 방언의 입성자는 모두 양평에 귀속됩니다. 이렇게 하면 특히 양평자에 주의해야 하는데, 어떤 것은 고대에 입성자에 속한다. 어떤 단어가 입성에 속하는지, 어떤 단어가 상성에 속하는지, 사전이나 운서를 조사해야 한다.

만약 네가 북방 사람이라면, 평정을 구별하는 방법은 호북 등지와 약간 다르다. 표준어의 고입성자는 대부분 이중음으로 변하기 때문에 이중음도 연음이다. 다른 부분은 목소리가 바뀌고 목소리도 낮아졌다. 그래서 입력에서 변에 이르기까지, 입력에서 변에 이르기까지 이 몇 글자는 우리가 층을 구분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입구가 평시 (윤평 양평) 일 때만 이평을 구분하기 어렵다. 우리는' 시법' 이 운율을 규정한 곳을 만났는데, 시인은 오늘 매우 평평하게 들리는 단어를 써서 우리의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우리는 사전이나 운서를 찾아 풀 수 있다.

-n 또는 -ng 로 끝나는 단어는 모두 입성어가 아닙니다. 호북, 쓰촨, 운남, 구이저우, 광시 북부의 경우 ai, ei, ao, ou 등의 음절이 거의 없다.

결론적으로, 입성 문제는 평정을 구분하는 유일한 장애물이다. 이 장애물은 사전이나 운서를 조사함으로써 제거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습급의 이치는 이해하기 쉽다. 그리고 중국의 절반 정도는 입성으로 남겨져 있는데, 그 곳의 사람들은 평조를 분별하는 데 문제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