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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서예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우선, 펜을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왕희지는' 논서' 에서 "모든 책이 10 시 5 급함, 10 곡 5 직선, 10 시 5 출, 10 시 5 복으로 책을 부를 수 있다" 고 말했다. 보통' 늦음' 은' 냉정함' 을 의미하고,' 급함' 은' 기세 출발 대기' 를 의미한다. "곡" 은 "변화" 를 의미하고 "직선" 은 "강" 을 의미합니다. 숨기다' 는' 혼성' 을 의미하고,' 떠나다' 는' 정신을 차리다' 를 의미한다. 상승은' 민첩함' 을 의미하고,' V' 는' 안정' 을 의미한다. 그러나, 이것들은 모두 절대적인 것이 아니며, 억지로 움직일 수는 없다. 상황에 따라 다르게 대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러한 대립적인 요소들을 하나의 조화로운 모순 통일체로 결합하여 서예선이 풍부하고 다양해지도록 해야 한다. 요컨대, 펜을 쓰는 법을 배우는 것은 걷는 법을 배우는 것과 같다. 붓을 능숙하게 조절할 수 있을 때만 원하는 대로 쓰고, 쓰고 싶은 데로 쓸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둘째, 어려움은 구조에 있다
왕희지 () 는 "위부인' 필치도' 제목 이후": "직설적이고 모양이 부적처럼 보이면 상하일체, 앞뒤가 평평하면 책이 아니라 언급할 가치가 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여기서 평평하고, 비슷하고, 산자, 정사각형, 플러쉬는 서로 다른 각도에서 동일한 문자와 변하지 않는 문자만 서예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서예란 무엇입니까? 서예는 예술이니, 예술은 서예에서 곳곳에서 표현해야 한다. 형식상으로는 대비와 변화를 중시하고, 내포상으로는 정신과 운율을 중시한다. 그래서 대비와 변화는 서예의 뿌리이고, 정신과 운은 서예의 영혼이다. 그 모양은 밖에 있고, 그 맛은 안에 있고, 모양은 보이고, 맛은 맛볼 수 있다. 외형은 비슷하기는 어렵지 않지만 정신과 취향이 비슷하면 그렇게 쉽지 않다. 두 가지 좋은 사람은 형태와 신을 겸비한다고 할 수 있다.
셋째, 어려움은 잉크 방법에 있다
나는 잉크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간단하다는 것을 이해한다. 밥을 먹는 것처럼, 식사-소화-식사-재소화, 즉 먹에 담근-글씨-먹에 담근-다시 쓰는 것이다.
넷째, 어려움은 작문에 있다
구도는' 백선' 이라고도 불리며,' 레이아웃' 을 의미하며, 전체 작품의 내용은 자간, 행간, 줄 크기, 스타일, 하늘과 땅 사이의 공백과 같은 백선이다.
다섯째, 어려움은 예술적 개념에 있다
의경은 서예가가 서예의 감정을 필단에 주입하고, 서예의 이미지로 가슴속의 뜻을 표현하고, 독자들이 서예 작품의 풍부한 내포를 엿볼 수 있게 하여 깨달음, 계발, 자양분을 얻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의경은 문화의 구현이며, 그 표현 방법은 간단히 말하면 허실이 병존하고, 허실이 상생하며, 허실이 상생하는 것이다.
여섯째, 어려움은 통일에 있다.
서예는 필필, 구조, 장법, 의경 등의 원소로 구성된 독특한 예술로, 필묵으로 완성된다. 좋은 작품을 쓰려면 기술, 사상, 문화를 전면적으로 통일해야 한다.
서예는 한 대학의 물음으로, 한 손으로 좋은 글자를 쓰는 것과 한 손으로 좋은 글자를 쓰는 것은 깊은 차이가 있다. 다음 권장 사항은 기본 참고 용입니다.
우선 해서체로 시작한다
\ "진짜 서 있는 것처럼, 걷는 것처럼 진짜처럼 걷고, 잔디는 진짜처럼 걷는다. 클릭합니다 해서체가 서 있는 것과 같고, 행서가 가는 것과 같고, 초서가 달리는 것과 같다는 뜻이다. 해서체는 패턴, 패턴의 의미, 또렷한 점화, 대칭적인 조화, 네모난 모양, 모양이 있어 초보자에게 적합하다. "해서체는 성립되지만, 그것은 행서이다. 행서는 성립되었지만 초서였다. " 해서체를 우회하여 서예나 초서를 직접 배우는 초보자는 점화 불규칙성, 필법이 고지식하고, 밀도가 고르지 않고, 구조가 불안정하고, 비율이 적절하지 않은 등의 폐단이 생기기 쉽다.
둘. 당카이 소개
\ "초급 배포, 하지만 정의를 추구; 정의가 옳다는 것을 알고, 우리는 위험을 추구해야합니다. 그것은 위험할 뿐만 아니라 정의로 돌아갈 수 있다. " 당걸의 방법은 엄격하고 정직하며 정규적이다.
구양문의' 구성궁 리천명', 안진경의' 다보탑비', 류공권의' 신비탑비' 등. , 지속적이며 6 개월에서 1 년 이내에 도입 될 수 있습니다.
셋째, 글쓰기는
지실: 느슨함이 적당하고, 너무 조이면 뻣뻣해서 피로와 흔들림이 쉽다. 너무 느슨하면 점화가 약해진다.
손바닥 부족: 손가락과 손바닥 사이에 엄지와 검지 사이에 간격이 있어야 하며 힘껏 쥐면 안 된다.
손목 편평화 손바닥 수직: 손목 위 두 관절 사이의 평면이 테이블과 대략 평행합니다. 손목이 손바닥보다 낮으면 손바닥이 세워진다. 글씨를 쓰는 것은 손목의 힘을 중시한다. 만약 네가 앉아서 팔꿈치로 글을 쓰지 않는다면, 너의 점화는 매우 약할 수 있다. 글씨를 손에 쓰고, 글씨를 손목에 쓰고, 글씨를 쓰는 것은 현실적이고, 글씨를 쓰는 것은 살아 있다. 펜을 들 때 손목의 좌우 관절은 끊임없이 위아래로 변한다.
직립: 똑바로 앉고 자연스럽게 서서 테이블과의 한 주먹 거리를 유지한다. 오른손으로 글을 쓸 때 왼손이 종이에 눌려 힘의 균형을 잡는다.
발 안전: 글씨를 쓸 때 두 발을 어깨와 같은 너비로 약간 벌리고 지면에 평평하게 놓아서 몸을 안정시킵니다.
넷째, 손목
손가락 사이에 글을 쓰고, 손가락은 손목에 연결되고, 손목은 팔꿈치에 연결되며, 펜을 유연하게 이동하려면 손가락, 손목, 팔꿈치가 서로 맞아야 하며, 관건은 손목의 움직임에 있다.
손목: 즉 손목이 책상 위에 붙어 글씨를 쓰는 것이다. 손목을 만지는 방법은 손목이 책상과 닿아 펜의 움직임을 방해한다. 소문자를 쓸 때는 사용할 수 있지만 큰 글자는 쓰기에 적합하지 않다.
손목 베개: 즉 왼손 쿠션으로 오른쪽 손목 아래에 글씨를 씁니다.
손목을 들어 올리다: 즉 팔꿈치를 책상 위에 받치고 손목을 들어 올리는 것이 한자를 쓰는 가장 흔한 손목법이다.
손목을 걸다: 글씨를 쓸 때 손목에서 팔꿈치까지 책상 위에 놓지 않으면 손목을 걸라고 한다. 큰 글자를 쓰려면 너는 반드시 손목을 매달아야 한다, 그래야 네가 어깨에서 종이에 닿을 수 있다.
다섯째, 작문 기술의 기초
1, 수직 스트로크
2, 가로 펜
여섯째, 점화의 기초
1, 은신처 공격법
2. 수평 장봉법
3. 장두혈법
4. 머리 숨기기 방법.
5. 바늘과 이슬은 차이가 있습니다. 펜의 아랫부분이 이슬이면 떨어지는 부분이 바늘처럼 날카로워 매달린 바늘이라고 한다.
6. 갈고리의 변화가 가장 크며, 가장 기본적인 것은 왼쪽 갈고리와 오른쪽 갈고리입니다.
레프트 훅과 오른쪽 어퍼컷을 배우고 나면 사자 입, 봉익, 보개, 용미, 직창, 횡갈을 더 배울 수 있다.
일곱째, 임철
1. 스티커 읽기: 복사하기 전에 스티커의 글자, 획, 구조, 구도를 꼼꼼히 살펴서 법칙을 찾아낸다.
린이: 인내. 어려운 단어를 반복해서 비교하고 베껴 쓰다.
3. 등: 일정 단계에 이르면 보지 않고 게시물에 글을 쓸 수 있다.
4. 게시물: 뒷면에 쓴 글자를 게시물의 단어와 비교합니다. 잘못을 찾고, 단점을 찾고, 공관을 반복하며, 기운이 솟는다.
5. 댓글: 위 단계를 거쳐 다른 글들을 연습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복제하지 않고 직접 복사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