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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평 티타늄 사전

4 행 5 언고시

오언절문은 한시의 장르 중 하나로 절문의 일종인 율시의 규범에 부합하는 오언사구의 짧은 시로 근체시의 범주에 속한다. 두 개의 정사각형이 있는데, 하나는 볼록하고 다른 하나는 수평이다. 이런 풍격은 한대의 악부시에서 기원하며, 육조 한족 민가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당대에는 현대율시와 쌍둥이 자매로 참신한 모습으로 시단에 나타났다. 오언절구는 단지 20 개의 십자가에 불과하여, 한 폭의 상큼한 그림을 표현하여 일종의 진실한 의경을 전달할 수 있다. 소견이 커서 소중에서 많이 볼 수 있고, 짧은 장의 내용이 풍부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대표작으로는 이백의' 정야사', 류종원의' 강설', 왕위의' 관조계', 두보의' 팔진도', 왕지환의' 재거로', 유장경의' 패왕별희' 등이 있다.

시 스타일 소개

오언절구는 현대시의 범주에 속한다. 절구, 혹은 절구, 단구, 단구를 끊는다. 또는' 반법칙 가로채기' 는 음악에 들어가 노래를 부르기 위해서라고 생각하는데 해석이 일치하지 않는다. 절문은 네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어 엄격한 격법 요구 사항이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절문에는 오언절과 칠언절구가 있는데, 육언절구는 보기 드물다. 율시의 규범에 부합하는 오언사 구절을 오언절이라고 하며, 줄여서 오절이라고 한다.

북주 시인' 절문' 이라는 오언시를 보면 당대의 시인이 만든 것은 아니지만, 그 문체 형식은 적어도 남북조 말기에 형성되었다. "수년간의 여행 끝에 나는 많은 감명을 받았다. 최근 헝양 거위, 추분도강을 배웠다. " 이것은 유신의' 하칸 3 대 명작' 중의 하나이다. 이 시는 평평하고 평평하여 당대의 격법에 완전히 부합한다. 두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평정운이고, 첫 문장과 세 번째 문장은 모두 평정운이다. 이 시의 제목은' 절구' 이다. 그러나 당대 이전에는 이렇게 단정한 오언절구가 많지 않았다. 초당에야 현대시가 생겨났고, 오언절구는 점차 정형을 보완했다. 이전에는 오언시가 일반적으로' 오언고시' 또는' 오언고시' 라고 불렸다.

글자 수의 제한으로 인해, 다른 한시 장르에 비해 오언절구는 언어와 표현에 있어서 더욱 간결하고 개괄적으로, 창작의 난이도가 높아졌다. 장천일은' 짧고 길며, 특히 흥미진진하다' 로 요약했다. 따라서 오언절구는 자연스럽게 성당시에서 가장 눈부신 명주가 되어 당시가 되었다. 초당 4 인' 과 송 등' 오절' 은 초당 시대의 출발점이 비교적 높았으며, 그 중' 오절' 은 기정불정으로' 소리의 시작' 으로 불렸다. 성당 시대에는 최, 맹호연, 광희, 조영 등 많은 문인들이 오언시를 더욱 발전시키고 보완했다. 그중 왕웨이와 이백은 오언시의 창작을 극치로 끌어올렸고, 오언시의 발전은 번영의 정점에 이르렀다.

시격율

운율 총결

성당 이전에, 오언절구는 대립이 없을 뿐만 아니라 접속사를 중시하지도 않았다. 성당 이후 오언절구는 율시의 규칙을 엄격히 따랐다. 비록 소수의' 고체시' 는 고체시의 관례에 따라 쓴 것으로, 배우자와 대결을 중시하지 않지만, 성당 시대의 오언절구는 현재 율면에서 완벽한 현대시이다. 이것은 주로 다음 세 가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1) 문장 수가 고정되어 있습니다. 단 네 마디, 한 문장당 다섯 글자, 총 * * * 스무 개의 십자.

(2) 운율이 엄격하다. 시는 모두 압운되어 있고, 어떤 시는 서로 압운되어 있으며, 그것들은 고전시와 서로 압운에 있어서 본질적인 차이가 없다. 그의 압운은 일반적으로 평평하고 압운할 수 없다. 즉, 운을 맞추지 못하고, 운은 반드시 같은 운의 글자를 사용해야 하며, 인접한 운의 글자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③ 수평을 찾는 것에 주의해라. Pingping-zuoping, zuoping-pingping' 을 바탕으로 음절을 추가하여' pingping-zuoping-pingping, zuoping-pingping, pingping' 을 형성하였다.

(4) 이중성 문제. 절문은 율시의 가로채기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전쟁에 대한 요구는 그다지 엄격하지 않다. 율시는 일반적으로 쌍구와 목련의 대결을 요구하기 때문에 상련과 하련의 대결에 대한 명확한 요구가 없기 때문에, 절구를 율시의 후반부로 삼을 때는 한두 마디, 서너 마디, 예를 들면 왕지환의' 재숙로' 와 같은' 재숙로' 를 쓰지 말아야 한다. 율시의 첫 번째 연련으로 삼고 싶다면, 왕위의' 아카시아' 와 같이 그 자리에 앉을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율시 전반구, 서너 문장 대결, 한두 문장으로 보면 안 된다. 여치와 목련에 대한 요격으로 간주된다면 대질해야 한다. 후자의 두 가지 경우는 드물다.

납작형

기본 문장 패턴:

첫 번째 문장은 압운이 없다 (| | |)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면) 평면, (평면) 평면.

예문:  산은 백일을 가리고, 바다는 김강을 배출한다 백척간두가 한 걸음 더 나아가다

그녀의 집에서 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한 궁녀가 이곳에서 20 년을 살았다. 그러나, 그녀에게 이 노래를 부르라고 부탁하고, 이 노래의 처음 몇 마디에서, 그녀가 어떻게 눈물을 참았는지 보자. "호장의 궁사"

첫 문장과 운율 (|-)

아주 간단하고, 아주 간단합니다. (평면) 평면, (평면) 평면.

예: 희미한 달빛 속에서 기러기가 높은 하늘을 날고, 타타르 추장은 어둠 속에서 도망쳤다. 경기병을 이끌고 따라잡을 준비를 하고 있는데, 눈이 활칼로 가득 찼다. "로렌의" 샤세곡 "

텅 비고 황량한 낡은 궁궐에는 화공의 고독한 붉은 빛만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백발이 성성한 노인 몇 명이 한가하게 앉아서 당나라 황제에 대해 이야기했다. "원직의 궁전"

첫 번째 문장은 평평하고 운을 맞추지 않는다 (-|)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다.

그녀의 하얀 옥 같은 손이 눈 창가의 금빛 하프에서 반짝 빛났다. 최선을 다해 주랑의 호의를 얻으려고 노력하는데, 너는 그녀가 일부러 잘못된 현을 누르는 것을 봐라. "이단의" 정 듣기 "

산사찰의 고층 빌딩은 정말 높아서, 100 피트처럼, 사람들은 위층에서 한 손으로 하늘의 별을 따낼 수 있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큰 소리로 말할 수 없고, 사람을 놀라게 할까 봐 두렵다. 이백' 야숙산사'

첫 문장을 압운 (-) 으로 평평하게 하다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다.

예문:  봄에는 따뜻한 꽃이 피고, 버드나무는 어두운 꽃이 밝다 요양 손님을 보도하기 위해 유방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왕의" 내실 사람이 멀리 준다 "

모래 머리 속의 물새 한 마리가 날개를 치며 소리를 질렀다. 바람이 높을 때만 구름이 없는 것은 아니다. "장문기" "강 헤론"

(참고: 괄호는 짝수가 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굵은 글씨는 압운이므로 평음이 필요하다. 오언절문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고, 칠언절문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오언절구는 흔히 쿵쿵 일어나는데, 칠언절구는 자주 일어선다. 만당 이후, 첫 문장에서 이웃 운율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일어서거나 일어서는 것은 주로 첫 번째 문장의 두 번째 글자의 수준을 본다. (| |) 첫 문장이 평평하거나 평평하다는 것을, (|-) 첫 문장이 평평하거나 평평하다는 것을, (-|) 첫 문장이 평평하거나 평평하다는 것을, (-) 첫 문장이 평평하거나 평평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전형적인 시

편집

이백 《정야사》

유종원의 강설

우세남의 매미

루오 의 \ "이순신 물 을 보내 \"

왕보는 산속에 있다

이조의' 추석의 밤'

송 문지의 "한강을 건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