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쑤 쉔 \ "Shuowen 솔루션 단어 순서 \" 시 솔루션 3.
시:
한나라에는 초서가 있고, 위여설은 배운 적이 있다. 그는 열일곱 번째 몸에서 시도하고 여덟 번째 몸에서 시도했다.
서체 9 천 종, 관직을 조롱받고 서예가 바르지 않아 해체가 필요하다.
모다치는 오늘 계율, 수업, 시험, 초등학교 수업이 없다고 말했다.
여섯 권의 책이 있다: 하나는 고문이고, 공자는 벽서이다. 둘째, 이상한 캐릭터,
고문은 다르다. 셋째, \ "작은 인감 \", 넷째 왼쪽 책, 즉 진 리 책;
다섯째, 미아오 인감, 그래서 복사; 새와 곤충에 관한 여섯 권의 책, 한 권의 책에서 온 편지.
벽 속의 서가,' 공자 예기',' 상서춘추',' 논어 효경',
춘추 좌전' 은' 명정' 과 전대 고문과 스스로 비슷하다.
기원은 보기 어렵고, 구사 세부 사항은 보기 어렵고, 세부 사항은 요약할 수 있지만, 진실한 감정은 여전히 존재한다.
세상의 느낌은 거짓이다. 그들은 그것이 호기심과 복잡함이라고 비판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벽에 잘못된 인상을 남기고, 잘못을 저지르고, 자주 실수를 해서 세상에 자랑한다.
단어' 는 이름이 같다: 진예서, 예서, 막내아들 승조.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데, 어떻게 변할 수 있단 말인가? 공자의 고문과는 달리, 그것은 역사에 대해 터무니없는 것이다.
속유는 속인이고, 배운 것을 배우고, 듣기 좋아하는 것을 숨기고, 통식하지 않는다.
단어와 예는 연구하지 않고, 구성은 연구하지 않고, 고집스럽고 거짓이다.
텍스트:
한성은 초서 (1) 를 가지고 있다. 위율 (2): 적어도 17 년은 배워야 시도해 볼 수 있고, 서예는 9 천 자를 풍자하면 벼슬이 될 수 있다. 여덟 구의 시체로 시험해 보다. 카운티 이동 태사 및 클래스, 가장 생각 \ "대법관 역사 \" (4). 만약 이 책이 정확하지 않다면, 그것은 와해되어야 한다 (5). 오늘은 위법이 있지만 수업이 없고 초등학교는 고치지 않는다. 더없이 오랫동안 이야기했다 (6). 효도가 발표되자 창호의 독자들이 부름을 받았고, 장창은 그 영향을 받았다. 량주 도사 두노, 배인, 진진 등 강사도 발언할 수 있다 (7). 평화시에는 100 여명이 중앙법원에 글을 쓰지 말라고 명령했고, 이는 초등학교 수석이었다. 황문시랑 양웅 편집 문장 (8). 창호의 다음 14 편의 문장 총 5340 편은 모두 이 책에 포함되어 있지만, 그것들은 가볍게 보존되어 있다. 새 집의 죽음으로 풍진과 다른 학교의 서류 (9). 나는 내가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했고, 고문을 상당히 바꾸었다 (10). 여섯 권의 책 (1 1): 하나는 고문이고 공자는 벽에 책 한 권을 가지고 있다. 두 번째는 기이한 글자, 즉 고대 중국어의 다른 글자도 (12) 이다. 셋째, 전서, 즉 작은 전서, 진시황, 다음 두 임성우 제도. 진예서 좌서 (13). 다섯 글자는 미아오 인감이기 때문에 베껴 쓴 것이다. 여섯째 날, 새벌레의 책, 그래서 책도 충실하다 (14).
번역
한나라 초년에 초서가 나타났다. 틴위법은 17 세 이상의 학생만이 시험에 응시할 수 있고, 9 우겸 문장 () 를 풍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사람만이 역사학자가 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동시에 진팔체의 표기법도 시험해 보아야 한다. 이곳은 조정 시험으로 보내졌는데, 가장 좋은 합격은' 상서' 이다. 만약 글을 잘못 쓰면, 보고서를 작성하고 그를 처벌한다. 지금도 정위 정령이 있지만 시험도 없고 초등학교도 신경을 쓰지 않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랫동안 문자의 진상을 이해하지 못했다. 소헌이 황제를 칭송한 후, 그는 창호에 정통한 사람을 소집하여 장창을 보내 그에게 공부하게 했다. 또 량주 도사 두예, 강사 배인, 진진도 글쓰기 지식을 가르칠 수 있다. 효평황제가 효평황제였을 때 그는 이규를 포함한 100 여명을 모집하여 미중앙궁에서 이 이야기를 들려주고 이규를 초등학교 의사로 만들었다. 황문시랑 양웅은 그들의 말을 모아' 견권 변론' 을 편성했다. 창호' 부터' 순편' 까지 총 14 편, 총 5340 자, 각 책에 기록된 글은 대체로 보존되어 있다. 왕망 섭정에 도착했을 때, 대평사 풍진 () 을 파견하여 글을 바로잡았다. 풍진은 그가 명령을 받들어 이렇게 한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는 고문들을 수정했다. 당시 여섯 권의 책이 있었다. 첫 번째 책은 고문으로, 동굴 벽에서 얻은 글이었다. 두 번째는 기이한 글자라고 하는데, 고대 중국어의 변형이다. 세 번째는 전서라고 하는데, 바로 작은 인감이다. 네 번째는 좌서라고 하는데, 진 () 나라의 예서 () 로, 두인성 묘 () 가 진시황 () 의 명을 받들어 쓴 것이다. 다섯 번째는 묘정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도장을 모방하는 데 쓰이는 서체이다. 여섯 번째는 새벌레서라고 불리는데, 깃발이나 제프에 쓰입니다.
주다주석을 달다
(1) 단락 옥재는 "초서에서는 글자가 연결되지 않은 자의 이름이, 글자 연결자의 이름이" 라고 말했다. 초서에는 단순화와 연계라는 두 가지 특징이 있다.
(b) 율위, 율정위
(c) 아이러니, 백 텍스트; 이봐? 뜻을 이해하다. 풍자작가는 풍자작가라고 불린다. 어떤 사람들은 서예 9 천 자, 이것은 서예에 쓴 9 천 글자라고 말한다.
(4)' 팔체로 시험하는 자' 는 자, 진팔체로 시험해 본다. 반을 병합하여 함께 시도하다. 최고야, 최고야.
(5) 법을 어기고 법에 따라 잘못을 고치다. "책이 바르지 않다" 는 말은 관료가 책을 한 권 썼는데, 글쓰기가 표준에 맞지 않으면 시정된다는 뜻이다.
(6) 초등학교 단계, 단어 학습. 문자학은 초등학교라고 하는데, 고대에는 여덟 살 때 초등학교에 입학했을 때 가르쳤던 것과 배운 것이다. 수리, 주의. 아빠, 이해합니다. 그것의 이론, 성격 구조 이론.
읽고 해석하다. 창호의 해석은 리스의 창호 작품에 대한 해독을 가리킨다. 그것에 복종하는 것은 그것을 받아들이는 것을 의미한다.
(8) 회의에서 강의와 토론의 결과를 채택, 채택 및 채택한다.
(9) 오신은 왕망을 가리킨다. 섭정은 왕망 대한이 자립하는 것을 가리킨다. 대사공, 정식 명칭. 풍진의 이름.
(10) 프로듀서가 해야 합니다. 즉 왕망이 해야 합니다.
(1 1) 6 권의 책, 즉 6 자가 있는데, 주의 동명 6 서와는 다르다.
(12) 고문, 진대에는 작은 전서서가 있지만 고문은 이미 실전되었기 때문에 공부벽 안의 책만 고문입니다. 대박을 말하지 않는 사람들은 모두 고문과 이상한 글자로 싸여 있다.
(13) 왼쪽,. 좌서는 그의 방법이 간단하고 빠르며 전서를 보조하는 데 쓸 수 없다고 말했다. (14) 묘전, 안사고가 말했다. "묘전설에 의하면 그가 쓴 글자가 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해서 베꼈다." 진 () 의' 모방' 입니다. 미념 m 24u 조류벌레의 책, 즉 진 팔체의 벌레책. 진문팔체' 에는 비문, 공문, 사신이 남아 있지만 삼체 표지가' 묘전' 과' 새벌레서' 와 불가분의 관계라고 할 수는 없다.
위 세 단락 이전의 한자 개요와 연구.
벽 속의 책, 노공 왕은 공자의 집을 파괴하고' 예기',' 상서',' 춘추',' 논어',' 효경' (L) 을 받았다. 춘추시 북평후 장창도 \ "좌전 \" (2) 을 증여했고, 군국은 늘 \ "산하정일 \" 을 받았는데, 그 비문은 전대 고문으로 모두 자기 유사 (3) 이다. 비록 우리가 유원 ④ 을 다시 보았지만, 그것의 세부 사항은 간단히 묘사할 수 있다. 세상은 크고 * * * 교만하지 않고, 호기심이 많은 사람도 더 복잡하기 때문에, 벽공이 알 수 없는 책을 만들고, 늘 세계발광 (5) 에 갇혀 있다. 모든 학생들은 경전을 글로 해석하려고 다투고 있는데, 그들은 진나라의 예서가 창호의 예서라고 말한다. 속담에,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 어떻게 변할 수 있단 말인가? 말의 머리는 길고, 사람들은 10 대 1 로 싸우고, 벌레는 중간에서 구부린다는 혐의다 (8). 팅 웨이 (tingwei) 는 법이 깨진 경우, "가혹한 사람들은 돈을 받는다" 고 말했고, 가혹한 말은 멈췄다. 이것들은 모두 구멍의 고문관과 일치하지 않고, 역사적으로 터무니없는 것이다. 저속한 유학생은 성취가 있지만 (10), 통학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고, 글의 규칙도 배운 적이 없다. 그들은 낡은 예술을 비난하고, 광언을 잘하며, 그들이 아는 것을 비밀로 하고, 동굴에서 성인의 지혜를 연구한다. 또한 창호의 문장 "막내아들이 성지를 짊어지고 있다" 도 참조하십시오. 고대 황제의 행동으로 그의 말은 불후의 것입니다. * * * 만약 네가 나에게 틀렸다고 말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모순되지 않을 것이다 (1 1)!
번역
벽 속의 책은 노공이 무제 시대에 공자의 거처를 철거할 때 얻은' 예기',' 상서',' 춘추',' 논어',' 효경' 을 가리킨다. 또한 북평후 장창장은' 춘추 좌씨전' 을 증여해 논간에서도 종정기를 자주 출토한다. 그것들 위의 비문은 모두 이전 세대의 고문으로, 글씨체도 비슷하다. 이 자료에서 우리는 문자의 변화를 볼 수 없지만, 조어의 세부 사항은 대체로 설명할 수 있다. 그러나, 당시 일부 사람들은 호기심과 혁신으로, 의도적으로 공식적인 문자를 바꾸고, 동굴 벽을 향해 이해하기 어려운 것을 발명하고, 성행하는 문자를 혼동하여 자신을 과시하는 것에 대해 비판했다. 국자감 학생들은 앞다퉈 문자를 해석하고 유교 경전을 해명하며 진나라의 예서가 창호 시대의 문자라고 거짓말했다. 그들이 말하기를, 글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인데, 어떻게 바꿀 수 있단 말인가? 징 왜곡: "말 머리 사람" 은 "긴" 단어, "10" 은 "싸움" 단어, "벌레" 는 "중간" 단어가 구부러져 있습니다. 법률 책임자는 법률을 해석하고, 심지어 예서 서체에 근거하여 판결을 내리는데,' 가혹하게 요구하다' 라는 단어는' 정지 문장' 이라고 불린다. 비슷한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벽에 있는 고문과 양립 할 수 없고,' 대박' 과도 양립 할 수 없다. 그러나, 보통 사람들은 그들이 배운 것을 가지고 놀다가, 그들이 거의 보지 못하는 것을 모르고, 홍통의 학자를 보지 않고, 글쓰기의 규칙을 이해하지 못한다. 그들은 오래된 예술을 괴이한 것으로 여기고, 광언을 보물로 여기며, 그들이 아는 것이 매우 신비롭다고 생각하며, 그들이 성인의 의미를 완전히 이해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창호의 문장 속에서' 유아대 편지' 라는 글자를 보고 창호의 문장 () 가 고대 황제가 쓴 것이며, 그중에는 신선의 마력도 기록되어 있다고 말했다. 이렇게 막막한 것이 반항이 아닌가?
주다주석을 달다
(1) 벽의 책은 벽의 고문으로 인해 벽의 책이라고 불린다. 진 () 은 올챙이 () 산문이라고 부르는데, 주 () 의 고문 () 은 머리가 굵고 꼬리가 가늘어 올챙이 () 와 비슷하다.
(2) 진나라는 책 휴대를 금지하고 한효혜는 3 년을 제서율로 삼았다. 책 법이 폐지된 이후 장창성은' 좌전' 을 올렸다.
(3) 명나라 문학 이론 zhongding, Duan yucai 는 말했다: "모두 자기 유사;
【 (4) (p ྷ), 불가능하다는 의미;
⑤ 비판하지 않고 비판하지 않는다.
(6) 글자로 경전을 해석하는 자는 진예서 형식으로 억지부회이다.
(7) 시끄러운 이름: 시끄러운 소음은 거짓과 같고 기만적입니다. 큰 소리로 말하면, 당신은 여전히 말도 안돼;
(8) 주장, 노래 및 실수;
(9) 가혹하고 위대한 차용, 견책;
(10)) 칼, 5 스위치, wàn 읽기, 폭탄; 내가 배운 것은 예서이다. 표지, 알 수 없는 의미. "희망" 과 희소성은 같습니다. 일반 학생 겸 대학자. 안녕히 계세요. 구사법의 법칙을 구사 법칙이라고 한다. 철저히 조사하다. 구멍, 액세스 도; 유감스럽게도, 뜻도 마찬가지다.
(1 1)' 막내아들이 성지를 받음' 은 창호의 한 문장으로 리스가 쓴 것이다. 아이들은 선생님의 가르침을 받는다고 하는데, 저속한 선비는 후세에서' 성지' 라는 의미를 지녔다고 한다. 그들은' 창호 장' 이 고대 황제가 쓴 것이라고 말했기 때문이다. 유, 쇼. 역설, 혼란. Duan yucai 는 말했다: "세상은 너무 커서 할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이제부터는 "초등학교는 수업하지 않고, 수업하지 않는 것은 해롭다" 고 말했다. "관" 은 9 천 자의 법을 풍자하려 하지도 않았고, 8 권의 책을 가르치지도 않았다. 법을 읽지 않고, 오늘을 모른다. 네가 배운 것은 예서이고, 예서의 비열한 풍조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너는 과거를 모른다. 저속한 스타일로 고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아쉬움이다. 이 서자연은 반드시' 설문해자' 로 설명해야 한다. 위의 네 번째 단락은 한나라가 예서를 존중하고 고서의 잘못을 반대한다고 말했다.
-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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