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1 학년 국어 상권 A.O.E. 의 교수 설계.

1 학년 국어 상권 A.O.E. 의 교수 설계.

한어병음의 가르침은 활동과 게임을 위주로 최대한 재미있어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전통적인 병음 교육 방식을 바꾸고 교수법을 개혁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새로운 교과 과정 기준의 지도 아래 유아의 심신 발전의 법칙에 따라 시나리오 만들기, 편순, 게임 만들기, 협동철자법 등을 통해 유아들이 자주실천에서 흥미진진하게 공부할 수 있게 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협동탐구에 도움이 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무미건조하고 단조로운 병음 수업을 생동감 있고 흥미롭게 만들어 학생들이 각종 상황에서 항상 학습 열정을 유지하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게 한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께 가져온 1 학년 국어 제 1 권의 a o e 교안 디자인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교안 설계 설명:

국어 교과 과정 기준' 에 따르면 한어병음 교육은 가능한 재미있어야 하며, 활동과 게임을 위주로 해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전통적인 병음 교육 방식을 바꾸고 교수법을 개혁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새로운 교과 과정 기준의 지도 아래 유아의 심신 발전의 법칙에 따라 시나리오 만들기, 편순, 게임 만들기, 협동철자법 등을 통해 유아들이 자주실천에서 흥미진진하게 공부할 수 있게 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협동탐구에 도움이 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무미건조하고 단조로운 병음 수업을 생동감 있고 흥미롭게 만들어 학생들이 각종 상황에서 항상 학습 열정을 유지하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게 한다.

수업 전 준비:

1 ..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병음 카드, 4 줄 작은 칠판, 녹음기, 시나리오 디자인. (선생님)

2. 병음 카드. (학생)

세션 일정: 2 세션.

교육 과정:

제 1 종

우선, 상황을 만들고, 새로운 수업을 도입한다

1. (녹음 재생) 녹음을 들어보세요. 얘들아, 방금 유치원생활을 마치고 학교에 와서 공부하여 영광스러운 초등학생이 되었습니다. 모르는 단어는 걱정하지 마세요. 그들에게 작은 모자를 씌우면 너는 그들을 알게 될 것이다. 이 작은 모자들은 한어병음이라 매우 유용하다. 그것은 우리가 읽고, 표준어를 배우고, 사전을 찾는 것을 도울 수 있다.

2. 전환: 한어병음 ι, O, E 작용이 이렇게 크니 반드시 잘 배워야 한다. 오늘 우리는 한어병음의 제 1 과를 배울 것이다.

디자인 의도: 멀티미디어를 이용하여 즐거운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한자에 대한 애착을 불러일으키며, 지혜로운 노인의 말로 한어병음과 그 용도를 소개하고, 학생들이 한어병음을 잘 배우려는 욕망을 불러일으킨다.

둘째, 자율 탐구, 새로운 수업 배우기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전시하다. 학생들은 관찰하고 생각합니다. 그림에 그려진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1. 공부하다.

(1) 그림 좀 봐: 어린 소녀가 뭐하고 있니? 나는 발성 연습을 하고 있다. ) 우리도 한번 해 보자.

(2) 선생님은 병음카드: ι, 시범발음 설명, 학생 모방 등을 보여 주셨다.

(3) 선생님: 출발할 때 입은 어때요? 학생들에게 입을 벌리고, 입을 벌리고, 입을 벌리도록 지도하다.

(4) 학생들은 ι가 달린 문장을 연습한다.

(5) 소녀의 사진을 보고 어떤 부분이 ι의 모양과 관련이 있는지 알아보세요? 외워서 쓰다.

2. 코스웨어를 전시하고, 4 줄 격자를 알고, A 의 글쓰기를 지도한다.

(1) 4 선 그리드를 소개하고, 어린이, 선생님이 그린 이 그림, 몇 개의 선이 있는지 세어 보세요. (넷. 이것은 4 선 3 칸으로, 상하 3 칸을 가리킨다. 우리의 병음 자모는 모두 이렇게 쓰여져 있는데, 4 행 3 열이다. 얘야, 사선 격자에서 ι의 위치를 관찰해라.

(2) 선생님은 필순을 설명하고 한 가지 패턴으로 썼다. ι는 반원을 먼저 쓰고 세로줄을 쓰고 작은 꼬리를 남겼다. 학생은 빈 책이 있다. 누가 선생님께 배워서 어떻게 쓰는지 알려드릴까요? 지금 책의 2 1 페이지에 빨간색을 그려 누가 잘 썼는지 보세요.

3. o 를 배우다.

전환: 어린 소녀의 목소리가 많은 작은 동물을 끌어들였다. 당신은 누가 올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1) 수탉이 우는 사진 보여주기: 수탉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누가 배울 수 있습니까?

선생님: 수탉의 울음소리는 우리가 배워야 할 글자 O 의 발음입니다.

(2) 카드를 제시하고 O 의 발음을 배우다. 학생이 발음 연습을 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학생들은 스스로 순순히 글을 쓴다: 둥근 입 ooo.

(4) 학생들은 o 가 있는 문장을 연습한다.

(5) 선생님: 이 o 는 어떻게 생겼습니까? 너는 그것의 모양을 어떻게 기억하니? 입에 맞는 직관적인 기억을 만들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가이드 쓰기: 아이, O 는 원과 같아서 고르게 써야 한다. 선생님은 시범작문을 해야 하고, 학생은 붉은색을 그려야 한다.

4. e 를 배우다.

전환: 닭이 우는 소리를 듣고 큰 흰 거위가 왔다.

(1) 코스웨어는 큰 흰 거위를 보여줍니다:

아이들이 그에게 안부를 물었다. 큰 흰 거위 안녕하세요! ) 큰 흰 거위의 물 반사는 우리가 배워야 할 글자 E 입니다.

(2) e 의 발음을 배우십시오 (교사는 시범을 설명합니다; 학생이 연습을 모방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자제를 배우면 입에서 나오는 대로 기억을 돕는다: 납작한 입 eee.

(4) 그림에서 큰 흰 거위의 반사에서 글리프 E 를 그려 묵필하다. 얘들아, 이 E 를 자세히 봐, 어떻게 생겼어? 흰 거위의 반사. ) 똑똑한 아이들은 그것이 우리가 배운 O 와 얼마나 다른지 알게 될 것이다. (E 는 원이 아니다. 중간에 십자가가 있고, 십자가 도는 곳은 봉인되지 않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지도 쓰기: 중간에 가로줄이 있고, 오른쪽은 봉하지 않고, E 하나만 있고, 선생님은 예를 들어 쓰고, 학생은 빈홍을 쓴다.

디자인 의도: 그림을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글자의 어느 부분이 그림과 비슷한지 알려주고, 발음을 배우고 각 글자의 모양을 기억하며, 학생의 연령 특성에 맞게 공부할 때 무미건조하고 무미건조함을 느끼지 않도록 한다.

셋째, 재미있는 게임은 새로운 지식을 공고히 한다

1. 읽을 수 있어요. 칠판에서 읽고 연습하다. (사운드 병합)

2. 과일을 따다. 코스웨어는 큰 나무 한 그루를 전시했다. 나무에 큰 사과가 하나 있다. 글자 ι, o, e, b, m, d, n 이 사과에 적혀 있다. 오늘 배운 글자를 찾아내다. 만약 옳다면 열매는 땅에 떨어질 것이다.

3. 알아맞혀 보세요. 4 인조, 한 학생이 이 글자로 손짓을 하고, 다른 학생은 알아맞혔다. 학우의 손바닥에 글을 써서 눈을 감고 느낄 수 있게 한 다음 다시 추측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4. 역할 놀이 (소녀, 수탉, 대백거위): 어느 날 아침 수탉이 소리를 지르며 O 로 읽었습니다. 어린 소녀는 닭이 우는 소리를 듣고 바로 일어나 잔디밭에 와서 발음 연습을 시작했다. 그녀가 얼마나 부지런한지 봐라. 그녀의 아름다운 노랫소리가 큰 흰 거위를 끌어들여 e 를 읽었다. 그들이 얼마나 행복한가!

디자인 의도: 학생들이 자모 발음, 기억형, 짜임새, 말하기 연습, 게임 연습, 자모 발음을 공고히 하면서 학생의 언어 표현 능력을 키우고, 무미건조한 문자를' 라이브' 하게 하여 학생들의 재능을' 쇼' 하게 하여 기계적인 기억을' 재미' 하게 한다.

넷째, 배치 작업 요약

1. 선생님: 오늘 우리는 세 명의 새로운 친구 o 와 e 를 만났습니다. 우리는 그들의 이름뿐만 아니라 그들의 생김새도 기억한다. 그들도 아름다움을 좋아하고, 다른 모자를 쓰는 것을 좋아한다. 다음 시간에는 모자를 쓴 그들을 알게 되었다.

2. 아이들이 집에 가서 오늘 우리가 아는 세 명의 새로운 친구를 그들의 부모에게 읽어주고 그들에게 쓰도록 하세요. 선생님은 내일 다시 너에게 어떤 아이가 기억하고 빠르고 좋은지, 독서뿐만 아니라 글씨도 쓸 수 있는지 물어보신다.

디자인 의도: 재미있는 대화에서 본 수업의 내용을 요약하여 지식을 융합합니다. 다음 수업의 내용을 끌어내어 학생들의 지식욕구를 불러일으키다.

제 2 교시

먼저 글자를 복습하고 새로운 수업을 소개한다

1. 카드 읽기: 얘들아, 지난 시간에 우리는 단모음 몇 개를 배웠다. 누가 기억하니? (출석 답변)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전시하다. 다른 아이들도 분명히 기억할 것이다. 우리 같이 읽읍시다. (함께 읽음)

카드 ι, o 및 e 를 읽으십시오. 어떻게 기억하는지 말하고 공식을 말하십시오. (둥근 얼굴, 원 ooo, 흰 거위 반사 eee. ) 을 참조하십시오

3. 입을 봐, 단모음 맞춰봐.

4. 발음 공식을 말하다. (입이 크고 입이 둥글고 입이 납작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선생님은 모음, 학생이 자세를 취하고 발음을 해서 카드에서 글자를 찾아낸다.

설계 의도: 이전 수업의 내용을 복습하여 아이의 기존 지식 비축을 일깨워줍니다. 이 단원의 학습에 더 잘 들어갈 수 있습니다.

둘째, 동요와 결합해 네 소리를 배운다

1. 전환: 이제 다음' 마술' 행사로 넘어가겠습니다.

2. 성조 부호와 4 명의 명성을 알고 있습니다.

(1) 한어병음은 한 음절에 네 개의 성조가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그들은 네 형제와 같고, 이름이 다르고, 발음도 다르다.

(2) 칠판에 네 개의 성조를 적고, 이 네 개의 성조 부호는 각각 네 개의 성조를 나타내는 데 쓰이며, 글자 위에 표기되어 있다고 말한다. 태그 \ "\" 는 첫 번째 음을, 태그 \ "\" 는 두 번째 음을, 태그 \ "\" 는 세 번째 음을, 태그 \ "\" 는 네 번째 음을 나타냅니다. 성조 부호를 가리키며, 그들은 각각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라고 말한다.

(3) 교사는 손짓으로 동요를 가르친다: 1 평 2 리터 3 회전 4 락.

3. ι의 네 소리를 배웁니다.

(1) 코스웨어' 흰토끼 주행도' 를 보여주며 "차가 평평해지고, 차가 오르막길을 걷고, 차가 내리막길을 걷고, 차가 내리막길을 걷고, 차가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고 말했다.

(2) 선생님은 읽으면서 손짓을 해서 학생들에게 손짓을 똑똑히 보여 주고, 네 번의 서로 다른 발음을 똑똑히 들을 수 있게 했다.

(3) 4 번 순서대로 읽어 학생들의 발음을 확인해 주세요. 이름으로 읽고, 서로 읽고, 기차를 타고 읽다.

(4) 선생님은 동요를 가르치셨다. 하나는 높고 하나는 평평하고, 두 개는 산비탈에 오르고, 세 개는 내리막길을 내려가는 것과 같고, 네 개는 산비탈을 내려가는 것과 같다.

(5) 학생들은 ι의 네 소리를 읽는 연습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6) 선생님은 학생들이 ι를 읽는 네 소리를 가리킨다. ι의 2, 3 음을 중점적으로 읽다.

(7) 4 성 순서를 흐트러뜨리고 소리내어 읽기 연습을 하며, 점차 성조 모음을 정확하게 말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4. o 의 네 소리를 배웁니다.

(1) 선생님: O 와 ι처럼 네 소리가 납니다.

(2)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에 따르면,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학생 연습.

(3) 교사는 학생의 발음을 바로잡고, 학생은 O 를 읽는 네 소리를 연습한다.

(4)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는 O 의 네 소리를 보여 독서 질서를 어지럽힌다.

5. e 의 네 소리를 배웁니다.

(1) 데모 코스웨어: 새 친구 E 도 네 명의 형제가 있습니다. 그들도 아이들과 친구를 사귀고 싶어한다. 그들을 환영합니까?

(2) 학생이 e 를 독학한 네 가지 소리: ψ ψ ψ ψ ψ ψ.

(3) 조별 협동 학습, 조내 함께 읽기, 조장 읽기.

(4) 교사는 학생 독서, 학생 평가, 교사 사진지도를 참고한다.

(5) 일상생활에 연락하고, 선생님은 성조가 있는 E 조어: moth, 이마를 사용하라고 지도한다. 메스꺼움 나는 배고프고 사납다.

(6)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는 E 의 네 소리를 보여 읽기 순서를 어지럽혔다.

6. 진술: 이모의' 비' 가 무엇인지, W 가 무엇인지, 거위의 e 가 무엇인지 말해 주세요. (이모의' 비' 는 제 1 성, Woo Woo 의 W 도, Goose 의 E 는 제 2 성. ) 을 참조하십시오

디자인 의도: 토끼의 운전도와 함께 ι, O, E 네 음을 배우고 동요로 학생들에게 ι, O, E 네 음을 정확하게 읽도록 지도하여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병음 학습 능력을 키워줍니다.

셋째, 형식이 다양하고 반복해서 읽기 연습을 한다

1. 읽기 ι, o, e 의 쿼드 사운드 카드.

2. 선생님께서 세 가지 성조가 다른 단모음을 읽으시고 어느 것을 말씀하세요.

세 아이에게 알파벳 순으로 이름을 지어주세요. 하나는 ɑ, 하나는 O, 하나는 E 입니다. 그런 다음 무대에 올라 자신을 소개하도록 초대합니다. 이 세 글자에 네 개의 음을 더해 12 개의 이름을 만들 수도 있다.

4. 기차로 화면을 보고 책을 읽는다. (화면 표시: 성조가 있는 글자 ι, O, e*** 12 임의로 하나씩 깜박이며, 학생이 성조가 있는 반짝이는 단모음을 연구할 차례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짝꿍이 서로 읽다.

(1) 아이. 우리가 만든 단모음 카드를 꺼내서 짝꿍이 낭독해 주세요.

(2) 강단에 오르기 전에 상대방을 읽어 보세요.

6. 2 ~ 3 개의 음성으로 비교 읽습니다. 圵-\, ঋ-\ 443;, é-황.

7. ι, o, e 를 베껴 쓰고 성조 기호를 차례로 추가합니다. 4 선 격자의 중간 칸에서 4 개의 ι, 4 개의 O, 4 개의 E 를 그룹으로 쓴다.

디자인 의도: 그림 읽기, 점 읽기, 짝꿍 읽기, 대조 읽기 등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하여 ι, O, E 의 네 가지 성조를 반복해서 연습하여 학생들이 ι, O, E 의 네 가지 성조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여 앞으로의 병음 학습을 위한 견고한 기초를 다졌다.

넷째, 배치 작업 요약

1. 요약: 단음절 모음 ι, O, E 라는 세 명의 병음 친구를 알게 되었는데, 각각 단음절 모음 ι, O, E 는 그들의 음형뿐만 아니라 글씨를 정확하게 써서 네 음을 정확하게 읽을 수 있다. 잘됐네!

2. 집에 가서 알파벳 카드를 만들어 엄마와 아빠에게 읽어 주세요.

디자인 의도: 이 수업의 학습 내용을 요약하면서 수업 내 지식을 과외로 확장함으로써 학생들이 제 1 과의 병음 지식을 더욱 견고하게 파악하고 학습 의욕을 높일 수 있도록 합니다.

반성을 가르치다

1. 사진부터 시작하여 학생들에게 그림에 그려진 사람이 누구인지, 무엇을 하고 있는지 관찰하도록 지도한다. 학생은 소녀가 노래를 부르고 있다고 대답했고, 소녀가 내는 소리는 글자 ι의 목소리였다. 입을 크게 벌리고 큰 소리로 말하다. 이렇게 처음 온 아이는 받아들이기 쉬우니, 지식은 자연히 주어진다. 어린 소녀의 머리를 중점적으로 관찰하여 글자 ι의 서체 기억과 일치한다.

초기 교육에주의를 기울이고 좋은 학습 습관을 개발하십시오. 작문 지도는 학생들이 작문을 잘 쓰는 기초이다.

3. 아동의 나이 특성에 따라 여러 가지 방법으로 글리프를 기억한다. 예를 들어, 순순히 등을 돌리고, 행동으로 기억을 표현하고, 학습을 흥미롭게 만들고, 학생들을 즐겁게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4. 4 성 연습을 할 때는 2 성과 3 성에 중점을 둡니다. 손짓으로 4 성 발음을 더욱 정확하게 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의 잊혀진 법칙에 따라 정확한 교육 후에 반복적이고 질서 있는 연습과 점진적인 복습을 견지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