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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소리로 낭독할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질문 1: 큰 소리로 낭독할 때 주의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낭독은 청음의 낭독이다. 즉 표준어로 문어를 또렷하고, 우렁차고, 감정적으로 읽으며, 문자의 시각적 이미지를 청각적 이미지로 바꾸는 것이다. 낭독은 문어예술이다. 창조적으로 성조를 복원하고 소리 없는 문어를 살아 있는 구어로 바꿔야 한다. 만약 문장 쓰기가 일종의 창작이라면, 낭독은 일종의 재창작이다.

표준어 수준 테스트에서 낭독은 수험생에게 표준어 적용 능력에 대한 종합 테스트 형식이다. 대부분의 테스터들은 이 항목에서 실점이 많다. 낭독의 기본 요구 사항을 알고, 낭독의 기본 기교를 익혔다면,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이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선 표준어로 큰 소리로 낭독한다.

소리내어 읽는 것과 말하는 것은 다르다. 그것은 수험생이 원작에 충실할 것을 요구하며, 단어, 누락어, 개사, 재독해서는 안 된다. 또한 소리내어 읽을 때 성모, 모음, 성조, 속삭임, 소아화, 음변, 문장 표현이 모두 표준어 발음 기준에 부합할 것을 요구한다.

1. 표준어와 자신의 방언의 음성 차이를 주의해라. 표준어와 방언의 음성 차이는 대부분 규칙적이다. 이 법칙은 크고 작으며, 법칙에는 왕왕 몇 가지 예외가 있으니, 스스로 총결해야 한다. 요약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너는 사전을 찾아보고, 사전을 찾아보고, 기억을 강화하고, 반복해서 연습해야 한다. 실제 작업에서 음운상의 차이뿐만 아니라 경어와 모음의 학습에도 주의해야 한다.

2. 다음자의 발음에 주의하세요. 한 글자의 다조는 오해를 일으키는 중요한 원인 중 하나이며, 반드시 높은 중시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복음어는 두 가지 방면에서 배울 수 있다. 첫 번째 범주는 다음 이의어이다. 우리는 그것들의 다른 의미를 중점적으로 이해하고, 다른 의미에서 그들의 다른 발음을 기억해야 한다. 두 번째 범주는 의미가 같은 다음자인데, 각기 다른 사용 상황에 집중해야 한다. 대부분의 경우 한 톤은 "폭" 이고 다른 한 톤은 "좁다" 고 합니다. "클립" 과 같은 "좁은" 것을 기억하세요. 재킷' 과' 재킷' 을 제외한 모든 것이 확음으로 읽혀졌다.

3. 글리프가 비슷하거나 편측유추로 인한 오독에 주의하세요. 이런 오독은 흔히 볼 수 있다. A 에서 B 까지의 자형이 비슷하기 때문이다. 새로운 단어의 독음은 옆부 자체의 독음에서 비유되거나, 옆부 부분에서 더 많이 쓰이는 단어의 독음에서 비유되기 때문이다. 이런 오독도 흔하다. 소위' 수재는 반글자만 읽을 수 있다' 는 말이 사람을 웃게 하는 것은 바로 이런 오해를 가리킨다. 청청처럼 씻고 헹구다.

4. 다른 단어의 발음에 주의하세요. 표준어 어휘에서 어떤 단어 (또는 단어의 어소) 의 음의는 같지만, 두 가지 혹은 몇 가지 다른 발음을' 이독' 이라고 한다. 이러한 발음을 규범화하기 위해 국가는 1950 년대에' 표준어 음성고시급 위원회' 를 조직하여 표준어에서 서로 다른 발음을 하는 단어의 발음을 시험급했다. 수십 년이 지났는데, 그 원고는 몇 가지 쉽다. 1985. 국가는' 표준어 이체자 음성평가표' 를 발표하여 전국 문화, 교육, 출판, 방송 등 부서와 업종에 관련된 표준어 이체자의 발음과 발음을 모두 이 새로운 음성평가표에 근거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음표표를 사용할 때는 공구서 (예:' 신화사전',' 현대한어사전') 와 대조하는 것이 가장 좋다. 먼저 한 단어의 모든 발음, 의미, 용례를 본 다음, 시청표의 독음과 용례를 살펴보세요. 비교 후, 양자에 차이가 있다면, 시청표를 기준으로 한다. 이렇게 하면 발음 규범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둘째, 소리내어 읽는 기교

1, 호흡

호흡을 자유롭게 조절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렇게 하는 소리는 견고하고, 음질이 아름답고, 멀리 퍼지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큰 소리로 낭독할 때 화가 난 것 같고, 심지어 숨이 막힐 수도 있다. 그가 가슴으로 숨을 쉬기 때문에 호흡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없기 때문이다. 낭독에는 충분한 기류가 필요하며, 일반적으로 흉복식 호흡법을 사용한다. 흉곽과 복강이 호흡에 따라 수축하거나 팽창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횡격근의 움직임에 각별히 신경을 쓴다. 우리는 천천히 고르게 호흡훈련을 해서 복근으로 호흡을 조절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2. 발음

발음의 관건은 음성의 운용이다. 낭독자 소리는 부드럽고 아름답고 표현력이 풍부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목소리를 보호해야 하고, 오랫동안 큰 소리로 외치지 말고, 고온이나 음식이 너무 매워서 * * 자신의 목소리를 내지 말아야 한다. 둘째, 자신의 목소리에 대한 통제와 조절 능력을 높이는 데 주의해야 한다. 소리의 크기는 성대의 느슨함에 의해 결정되며, 볼륨의 크기는 발음 시 진동력에 의해 결정된다. 큰 소리로 낭독할 때, 처음부터 끝까지 큰 소리로 외치지 마라 ... >>

질문 2: 시를 외울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어떤 기교가 있습니까? 안녕하세요! 암기 기술 정보 1. 낭송이란 무엇인가, 바로 소리의 명료함이다. 목소리가 크다 낭송, 즉 낭송은 또렷하고 우렁찬 목소리로 여러 언어 수단을 결합하여 작품의 사상 감정을 완벽하게 표현하는 언어 예술이다. 암송은 구두 의사 소통의 중요한 형태입니다. 낭송은 읽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예술 감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낭송을 통해 위인이 성품을 키우고, 마음을 넓히고, 행동거지를 문명화하고,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젊은이들은 언어 어휘의 미묘한 차이를 감상할 수 있는 능력을 효과적으로 키우고, 최적의 구두 표현 형식의 자기인식 능력을 확립할 수 있다. 그래서 구어표현과 교류의 고수가 되려면 암송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둘째, 암기 전 암기 준비는 암기자의 재창조 활동이다. 이런 재창작은 암송된 자료에서 단독으로 짜여진 것도 아니고, 단순한 독사 활동도 아니라, 암송자에게 원작의 문자를 통해 원작의 주요 정신과 예술미를 소리 언어로 전달하도록 요구한다. 관객들은 낭송의 내용뿐 아니라 감정적으로도 감염돼야 한다. 이를 위해 암송자는 암송하기 전에 일련의 준비를 해야 한다. (1) 독서 자료를 선택하여 읽는 것은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이다. 낭송자는 자료의 선택에 주의를 기울여 그의 감정을 잘 전달하고 관중의 노래를 불러 일으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재료 선정을 할 때, 먼저 언어가 생동감 있고 명랑한 입에 적합한 문장 () 에 주의해야 한다. 이미지감은 암송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이다. 무미건조한 문어는 감각력이 강한 낭송자에게는 풍부한 이미지감을 형성할 수 없다. 둘째, 낭송하는 자리와 청중의 요구, 낭송자 자신의 취미와 실제 수준에 따라 많은 작품 중에서 적합한 작품을 선택해야 한다. (2) 작품의 내용을 파악하고, 작품의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 내면의 의미를 철저히 이해하는 것은 작품을 읽는 중요한 전제와 기초이다. 물론, 낭송에서 각종 예술 수단의 운용은 매우 중요하지만,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라는 전제를 벗어나면 예술 기교는 수동적인 물, 본본이 없는 나무, 순수한 * * *, 감정을 표현할 수 없고 청중을 감동시킬 수 없다. 작품의 내용을 정확하고 투철하게 파악하려면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1. 정확하고 심층적인 이해는 작품의 사상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해야 하며, 낭송자는 작품 행간의 내면적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첫째, 그는 장애를 없애고 본문에서 새로운 단어, 성어, 고사, 문장의 뜻을 이해하고 대추를 삼키지 말아야 한다. 문학생의 의를 보다. 둘째, 작품의 배경, 주제, 감정 기조를 파악하고, 작품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작품을 산산조각 내지 않고, 원작의 사상 내용을 왜곡해야 한다. 고리키의' 해연' 을 예로 들면 텍스트 장애를 제거한 후 작품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을 해야 한다. 이 일은 상징적으로 폭풍우 전에 지나갔다. 다가오는 폭풍과 다가올 폭풍에 대한 묘사는 번개와 천둥을 두려워하지 않고 풍랑과 싸우는' 승리의 예언자' 의 모습을 형상화했다. 이 작품은 탄생한 후 바로 가버려 혁명 단체의 활동에서 노동자와 혁명 군중에게 낭송되었다. 혁명 정보를 전파하고 혁명의 이상을 확고히 하는 전가로 추앙받다. 종합 분석, 낭송의 주제를 파악하기는 어렵지 않다. * * * 로 혁명의 도래를 부르다. 더욱이, 우리는 이 작품의 기조가 혁명에 대한 동경과 기대여야 한다는 것을 파악하기가 어렵지 않다. 2. 심오하다. 조금도 빈틈없는 심정을 암송하고, 억양으로 들리지만, 청중을 감동시킬 수 없다. 작품 자체에 흠이 없다면, 그것은 독자가 작품에 대한 감정이 너무 얕아서 진정으로 작품에 들어가지 않고 감정을' 압착' 하고' 창조' 를 하는 것이다. 관중은 예민해서, 그들은 거짓된 감정에 감동받지 않을 것이다. 낭송자가 관중의 감정을 불러일으키려면 작품을 열심히 감상하고 캐릭터에 들어가 상황에 들어가야 한다. 3. 풍부하고 생생한 상상력은 작품을 이해하고 느끼면서 풍부한 상상력을 동반해 작품의 내용을 자신의 마음과 눈 속에서 움직이게 하는 경우가 많다. 마치 직접 보고 직접 경험하는 것과 같다. 진연 (나의 고백) 을 예로 들면 작품에 대한 종합 분석을 하면서 내가 진연 (충칭 전진보 특위 서기) 이라고 상상할 수 있다. 그때 나는 * * * * 에 붙잡혀 감옥에서 고문을 당했지만 신념은 확고했다. 결국 적들은 내 앞에 백지 한 장을 놓아서 나에게 죄를 시인하는 책을 쓰라고 했다. 나는 적에 대한 원한과 원한으로 가득 찼다. & gt

질문 3: 학생들에게 소리내어 읽도록 지도할 때 어떤 읽기 기술을 주의해야 합니까? 낭독은 청음의 낭독이다. 즉 표준어로 또렷하고 우렁차고 감정적으로 문어를 낭독하고, 문자의 시각적 이미지를 청각적 이미지로 바꾸는 것이다. 낭독은 문어예술이다. 창조적으로 성조를 복원하고 소리 없는 문어를 살아 있는 구어로 바꿔야 한다. 만약 문장 쓰기가 일종의 창작이라면, 낭독은 일종의 재창작이다. 1 .. 표준어 낭독과 말하기는 다르다. 원작에 대한 낭독자 충성을 요구하는 것 외에도, 단어를 추가하지 않고, 단어를 빠뜨리지 않고, 단어를 바꾸지 않고, 다시 읽지 않는 것 외에도, 낭독할 때 성모, 운모, 성조, 속삭임, 소아화, 음변, 문장 표현이 표준어 발음 기준에 부합해야 한다. 1. 표준어와 자신의 방언의 음성 차이를 주의해라. 2. 다음자의 발음 3 에 주의하고, 글리프가 비슷하거나 옆 유추로 인한 오독에 주의하세요. 4. 다른 단어의 발음에 주의하세요. 둘째, 작품의 기조 파악 1. 독해력은 우선 작품에 익숙해야 하고, 이성적으로 작품의 사상적 내용과 정신적 본질을 파악해야 한다. 투철한 이해를 통해서만 깊은 감정을 느낄 수 있고, 작품의 경지와 리듬을 정확히 파악하고, 작품의 사상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작가의 당시 사상과 작품의 배경을 먼저 이해하다. 둘째, 작품의 주제를 깊이 이해하는 것이 작품을 깊이 이해하는 관건이다. 셋째, 장르별 작품의 특징에 따라 작품의 내용과 구조에 익숙하다. 서정적 작품에 대해서는 서정적 단서와 감정 스타일에 익숙해야 한다. 서술문 작품에 대해서는 작품의 줄거리와 인물의 성격에 익숙해야 한다. 단문의 경우, 세그먼트별로 이해를 분석하고, 중심 논점과 논점을 파악하거나, 문장 논점과 논술 방법을 명확히 하거나, 문장 해석 순서와 해석 방법을 파악해야 한다. 요컨대, 서로 다른 작품의 특징을 파악하고 작품의 구체적인 내용에 익숙해야 서로 다른 독서 방법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2. 디자인 방안은 작품 내용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소리라는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원작의 사상적 감정을 어떻게 표현하는지 설계한다. 첫째, 문체, 주제, 언어 스타일, 관객에 따라 독서의 기조를 결정해야 한다. 둘째, 전체 작품의 독서 방안은 전반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작품의 풍경을 읽는 방법? 작품의 * * * 는 어디에 있습니까? 속도, 높이, 스트레스, 정지를 어떻게 배치합니까? 셋째, 소리내어 읽는 기교 1, 호흡학회가 자신의 호흡을 자유롭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하는 소리는 견고하고 강력하며 음질이 아름답고 멀리 전달되기 때문이다. 우리는 보통 가슴으로 호흡한다. 낭독에는 충분한 기류가 필요하며, 일반적으로 흉복식 호흡법을 사용한다. 2. 발음의 관건은 음성의 운용이다. 낭독자 소리는 부드럽고 아름답고 표현력이 풍부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목소리를 보호해야 하고, 오랫동안 큰 소리로 외치지 말고, 고온이나 음식이 너무 매워서 * * 자신의 목소리를 내지 말아야 한다. 둘째, 자신의 목소리에 대한 통제와 조절 능력을 높이는 데 주의해야 한다. 3. 발음기교는 음절의 명료함뿐만 아니라 소리의 둥글고 충만함과도 관련이 있다. 단어를 명확하게 발음하려면 우선 상용어의 표준 발음을 능숙하게 익혀야 한다. 낭독할 때는 각 음절의 이니셜, 모음, 성조를 숙지하고 표준음에 따라 발음해야 한다. 둘째, 발음이 모호하고 단어가 불분명한 문제를 최대한 극복해야 한다. 첫째, 우리는 초기 단계에서 비교적 흐리멍덩하여 발음기관의 정확한 위치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다. 둘째, 우리는 마지막 단계의 입과 혀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다. 셋째, 우리는 단어를 너무 빨리 보내서 시간이 부족하다. 낭독은 평소 말하는 것과 다르다. 청중이 모든 음절을 똑똑히 들을 수 있도록 발음에는 일정한 강도와 기간이 있어야 하며, 각 음위는 제자리에 있어야 한다. 평소에 구령을 우회하는 것은 토자 기본기를 연습하는 것이다. 4. 읽기를 일시 중지하고, 어떤 문장은 매우 짧으며, 쓴 문장 부호에 따라 일시 중지하면 된다. 어떤 문장은 길고 복잡하다. 문장에는 문장 부호가 없지만, 뜻을 명확하게 표현하기 위해서, 너는 짧은 정지를 할 수 있다. 그러나 일시 중지가 부적절하면 문장의 구조가 파괴된다. 이를 단문 읽기라고 한다. 소리내어 읽을 때는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올바른 일시 중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구두점 일시 중지. 구두점은 문어어의 멈춤 기호이자 작품을 읽을 때 언어 멈춤의 중요한 근거이다. 구두점의 정지 법칙은 일반적으로 마침표, 물음표, 느낌표, 줄임표 정지가 세미콜론, 대시, 하이픈 정지보다 약간 길다. 세미콜론, 대시, 하이픈은 쉼표, 콜론보다 멈춥니다. 쉼표와 기호의 정지 시간은 일반 마침표보다 길다. 위의 정지는 절대적인 것이 아니다. 때로는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구두점이 없는 곳은 멈출 수 있고, 구두점이 있는 곳은 멈출 수 있다. 2. 문법 정지. 구문 정지 ... >>

질문 4: 큰 소리로 낭독할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암송은 연설과 다르다. 연설은 다른 사람이 너의 관점을 믿게 하기 위해서이다. 낭송, 네가 말했듯이 일종의 공연이니까 낭송된 작품에 대한 느낌과 느낌을 넣어라.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넌 틀리지 않을 거야! 둘째, 원고는 익숙해야 한다. 거의 충분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너는 반드시 입을 다물고 나와야 한다. 여러분이 암송한 경험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무대에 서면 항상 조금 긴장됩니다. 원고에 익숙하지 않으면 더욱 긴장된다! 셋째, 합리적인 동작, 표정, 옷을 더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가능하다면, 배경음악을 더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춤을 추도록 부탁하는 것이 더 좋을 것입니다! !

질문 5: 암송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입니까? 낭독은 청음의 낭독이다. 즉 표준어로 문어를 또렷하고, 우렁차고, 감정적으로 읽으며, 문자의 시각적 이미지를 청각적 이미지로 바꾸는 것이다. 낭독은 문어예술이다. 창조적으로 성조를 복원하고 소리 없는 문어를 살아 있는 구어로 바꿔야 한다. 만약 문장 쓰기가 일종의 창작이라면, 낭독은 일종의 재창작이다.

표준어 수준 테스트에서 낭독은 수험생에게 표준어 적용 능력에 대한 종합 테스트 형식이다. 대부분의 테스터들은 이 항목에서 실점이 많다. 낭독의 기본 요구 사항을 알고, 낭독의 기본 기교를 익혔다면,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이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선 표준어로 큰 소리로 낭독한다.

소리내어 읽는 것과 말하는 것은 다르다. 그것은 수험생이 원작에 충실할 것을 요구하며, 단어, 누락어, 개사, 재독해서는 안 된다. 또한 소리내어 읽을 때 성모, 모음, 성조, 속삭임, 소아화, 음변, 문장 표현이 모두 표준어 발음 기준에 부합할 것을 요구한다.

1. 표준어와 자신의 방언의 음성 차이를 주의해라. 표준어와 방언의 음성 차이는 대부분 규칙적이다. 이 법칙은 크고 작으며, 법칙에는 왕왕 몇 가지 예외가 있으니, 스스로 총결해야 한다. 요약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너는 사전을 찾아보고, 사전을 찾아보고, 기억을 강화하고, 반복해서 연습해야 한다. 실제 작업에서 음운상의 차이뿐만 아니라 경어와 모음의 학습에도 주의해야 한다.

2. 다음자의 발음에 주의하세요. 한 글자의 다조는 오해를 일으키는 중요한 원인 중 하나이며, 반드시 높은 중시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복음어는 두 가지 방면에서 배울 수 있다. 첫 번째 범주는 다음 이의어이다. 우리는 그것들의 다른 의미를 중점적으로 이해하고, 다른 의미에서 그들의 다른 발음을 기억해야 한다. 두 번째 범주는 의미가 같은 다음자인데, 각기 다른 사용 상황에 집중해야 한다. 대부분의 경우 한 톤은 "폭" 이고 다른 한 톤은 "좁다" 고 합니다. "클립" 과 같은 "좁은" 것을 기억하세요. 재킷' 과' 재킷' 을 제외한 모든 것이 확음으로 읽혀졌다.

3. 글리프가 비슷하거나 편측유추로 인한 오독에 주의하세요. 이런 오독은 흔히 볼 수 있다. A 에서 B 까지의 자형이 비슷하기 때문이다. 새로운 단어의 독음은 옆부 자체의 독음에서 비유되거나, 옆부 부분에서 더 많이 쓰이는 단어의 독음에서 비유되기 때문이다. 이런 오독도 흔하다. 소위' 수재는 반글자만 읽을 수 있다' 는 말이 사람을 웃게 하는 것은 바로 이런 오해를 가리킨다. 청청처럼 씻고 헹구다.

4. 다른 단어의 발음에 주의하세요. 표준어 어휘에서 어떤 단어 (또는 단어의 어소) 의 음의는 같지만, 두 가지 혹은 몇 가지 다른 발음을' 이음' 이라고 한다. 이러한 발음을 규범화하기 위해 국가는 1950 년대에' 표준어 음성고시급 위원회' 를 조직하여 표준어에서 서로 다른 발음을 하는 단어의 발음을 시험급했다. 수십 년이 지났는데, 그 원고는 몇 가지 쉽다. 1985. 국가는' 표준어 이체자 음성평가표' 를 발표하여 전국 문화, 교육, 출판, 방송 등 부서와 업종에 관련된 표준어 이체자의 발음과 발음을 모두 이 새로운 음성평가표에 근거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음표표를 사용할 때는 공구서 (예:' 신화사전',' 현대한어사전') 와 대조하는 것이 가장 좋다. 먼저 한 단어의 모든 발음, 의미, 규칙을 보고 나서 시청표의 독음과 용례를 살펴보자. 비교 후, 양자에 차이가 있다면, 시청표를 기준으로 한다. 이렇게 하면 발음 규범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질문 6: 시를 읽을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5 점 일반적으로 시의 독서는 리듬감과 정취를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

첫째, 시의 특징

다른 문학 형식과 비교했을 때 시는 압운이 조화롭고 리듬이 선명하여 일정한 리듬감과 음악성을 형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말했다. "산문은 걷는 것이고, 시는 춤을 추는 것이다." 따라서 시 낭송은 조화되고 유창한 리듬과 운율을 강조해야 한다.

운율과 리듬

리듬은 시가 음악적인 기본 조건이다. 특히 고시는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한다. 즉, 각 시의 끝이나 매 문장의 마지막 글자는 반드시 동일하거나 비슷한 음절에 떨어지게 해야 한다. 수험생의 발음이 좋으면 낭독할 때 자연스럽게 조화롭고 아름답게 들린다. 수험생의 음성 기반이 좋지 않다면 시를 읽을 때 이 약점을 쉽게 드러낼 수 있다.

음운은 시에서 어떤 작용을 합니까?

첫째, 시말의 일련의 압운을 통해 내용상 장족의 발전을 이룬 모든 시구를 통일된 전체로 만들었다. 음운 조화의 관점에서 구조와 이미지의 무결성을 강화하다.

둘째, 시의 리듬은 음악적인 예술언어를 형성하며, 낭송할 때 감정을 부여하고, 소리를 통해 전달함으로써 소리와 사랑의 결합을 이루고, 색채의 표현력을 높일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 전의 일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고, 동풍이 일어나서 꽃이 만발했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셋째로, 시의 리듬은 낭송자가 아름답고, 매끄럽고, 노래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시의 운율은 대략 13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구체적인 범주는 전문성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수험생은 지금 장악할 필요가 없지만, 운율은 시에서 별로 볼 수 없고, 일반적으로 동요와 민가에 나타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2) 율율시의 또 다른 특징은 강렬하고 활발한 리듬이다.

곽모로는 "운율은 시에게 그녀의 외모, 그녀의 생명이다" 고 말했다. 외부 형식에서 리듬은 발음의 힘과 언어의 길이에 나타난다. 발음의 강약에는 악센트와 가벼운 읽기가 포함되며, 언어의 길이는 빠른 읽기와 느린 읽기를 포함한다. 일반적으로 구체적인 낭송 과정에서 번갈아 사용하고 규칙적으로 대략적으로 깔끔하게 배열하면 시의 리듬감을 형성할 수 있다.

중국 고전시의 리듬은 규칙적이고 리듬감이 강하며 요구가 엄격하다. 오언시는 세 번 끊어야 하고, 7 언시는 네 번 끊어야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주문-술고기-냄새,

길에 시신이 있다. 얼어 죽었다.

북한-백티-차이윈 사이에

천리-강릉-하루-도.

해협 양안인 유인원 까마귀는 멈출 수 없습니다.

카누는 이미 지나갔습니다. 만중산입니다.

신체시의 불규칙한 운문으로 인해 낭송 과정에서 단문의 처리는 자유롭지만 길고 짧을 수 있다. 그리고 한 편의 시의 경중, 속도, 간헐성을 파악할 때, 반드시 시의 내용에 따라 통일된 리듬을 찾아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암송 준비' 장에 언급된 논리 읽기 기교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 "그는 연의 여전히 흐르는 \" 시:

이별-연하-9 안 강-황하로 유입-천년해로 유입-영원히 막을 내리지 않는다-평생 연하를 사랑한다-뼈에 사무친다-연하가 얼마나 많은 말을 불렀는지-얼마나 많은 장병들이 여기서 마셨는지-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그 이후로 죽었는지-참살했다

두 곡의 노래는 사상이 선명하고 감정이 풍부하다.

《시경》에는 《시언지》라는 말이 있다. 시인은 시를 통해 그들의 사상과 감정을 표현하는데, 그들은 가장 흥분되고 가장 충만한 상태에서 이러한 사상과 감정을 표현한다. 또한 편폭의 제한으로 인해 시는 가장 간결한 언어로 가장 풍부한 감정과 깊은 철리를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시는 의미를 표현할 때 매우 생동감 있고 격렬하며, 행간의 사상은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를 위해서는 독자들의 감정이 풍부해야 하고, 외워야 할 때의 * * * 와 강한 감화력이 필요하다.

세 곡의 언어는 간결하지만 매우 생동감 있고 상상의 여지가 크다.

시에서 흔히 쓰이는 표현 수법은' 부, 비, 흥',' 부' 는' 말하는 사실' 을 의미한다. 즉 사건을 직접 이야기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른 아침, 나는 하늘 높이 솟은 강릉성에 작별을 고했다. 멀리 천리 떨어진 곳에서 배는 겨우 하루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양안의 원숭이의 울음소리가 아직도 귓가에 어느새 끊임없이 울고 있는데, 카누는 이미 무거운 청산을 통과했다.

"비" 는 "한 것을 다른 것과 비교하라" 는 뜻으로, 일종의 수사격으로 시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수사 방식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보라색 안개가 햇빛에 비춰지고 폭포가 산 앞에 걸려 있다. 높은 절벽의 절벽에는 마치 수천 피트 높이인 것처럼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을 어렴풋이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흥은 >> 입니다

질문 7: 산문 낭송은 기본적으로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산문 사상을 충분히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사고와 독서로 큰 소리로 낭독하다. 산문 구조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기초 위에서 읽기가 매우 쉽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감정을 통제하고 표현하는 것이다. 담담한 슬픔은 마음을 풀어야만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분노로 가득 찬 분노는 큰 소리로 불러야 노래를 부를 수 있고, 잊혀진 기쁨을 참을 수 없고, 다른 사람과 나눌 필요가 있고, 명상의 순간은 억압해야 다른 사람을 명상에 끌어들일 수 있다. 요컨대, 저자를 문장 주입한 감정사상을 완전히 다른 사람에게 재현하고, 자세히 궁리하고, 반복해서 시도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산문을 읽는 데는 고정적인 형식이 없지만, 몇 가지 기본기가 있다. 먼저 문장 전체의 사고방식을 이해한 다음 자신을 저자로 생각하고 언어로 문장 표현을 하는 것이다.

내가 문장 오해만 봤다는 것을 꼭 피해야 한다. 처음에는 표현장애감이 있지만 천천히 연습하면 좋아질 거예요! ◎ 소리내어 읽는 표준발음 (발음성조 포함) 은 50% 의 기세 (문장 어조와 문풍 포함), 40% 의 매너 (외모, 태도, 표정 포함), 1 1% 의 발음을 차지한다 발음할 때는 접두사, 복음, 꼬리음을 분명하게 발음해야 한다. 성조-국음의 첫 번째, 두 성조는 가볍고, 높고, 길다. 세 번째와 네 번째 음은 더 무겁고, 더 짧고, 더 빠르다. 둘째, 기세: 작가의 정서, 내용 변화를 발굴하고 적절한 표현 방식을 선택한다. 1 문장 읽기-중재에서 일시 중지하고 설득력을 강화합니다. 문장이 너무 길면 문의에 미치는 영향이 가장 적은 곳에서 멈출 수 있다. 2 적절한 볼륨 3 어조-나이, 신분, 감정, 말의 속도에 따라 다른 느낌을 나타낼 수 있다. 본문의 뜻에 따라 소리의 높낮이를 확정하다. 어떤 단어가 다른 단어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중요하지 않은 단어를 더 빠르거나 더 가볍게 말할 수 있으며, 중요한 단어를 만나면 특히 길거나 가중될 수 있다. 이것이 요점입니다. 3. 상하시의 태도 1: 미소, 주위를 둘러보고 옷차림이 깔끔하다. 2 낭독할 때: 청중에게 동시에 읽을 필요가 없고, 누락이 생기기 쉽지만, 원고가 자신의 얼굴 표정을 가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준비 단계 1t 내용 이해: 제목을 받고 한 번 훑어보고, 문장 내용과 취지를 이해하고, 어떤 구문과 어휘를 사용했는지 이런 느낌을 준다. 2 올바른 발음: 불확실한 음을 확인하십시오. Mark: 기쁨, 분노, 슬픔, 기쁨을 표현하는 방법? 음조가 낮을까 높을까? 어느 문장이 길어야 합니까? 어떤 말이 간략함에 적합합니까? 우리는 어디에서 멈춰야 합니까? 어디가 빡빡해야 하고, 어디가 큰 소리로 조용해야 합니까? 빨리, 천천히? 주구를 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