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젓가락의 역사와 문화
젓가락은 진나라 시대에' 젓가락' 이라고 불렸고, 한대는' 젓가락' 이라고 불렸고, 명대는' 젓가락' 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예기 곡례' 에서' 탕자, 음식도 있다' 는 말이 나오는데, 응급편은 "아, 하나, 그래서 집게이기도 하다" 고 말했고,' 예기' 에서는 정현주가' 아, 여전히 좋은 물건이다' 라고 말했다. "운선잡기" 는 "양양이 너를 기다리고, 꽃판, 나무젓가락, 어미 숟가락" 이라고 실려 있다.
"유림외사" 제 22 장으로 돌아가자, "웨이터가 젓가락 한 켤레, 반찬 두 개, 베이컨 한 접시를 가져왔다." Shen Congwen 의 자서전, 나는 작은 책과 큰 책을 동시에 읽었다. 작은 거리의 작은 식당 앞에는 대나무에서 잘라낸 젓가락이 들어 있는 큰 대나무 통이 있다.
젓가락에 대한 민간 전설도 많다. 예를 들어 강자이는 신새에게 영감을 받아 사죽젓가락을 발명하고, 달기는 옥비녀로 젓가락을 발명해 주왕의 호의를 얻었고, 우치가 물을 치료할 때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나뭇가지에서 뜨거운 음식을 채취하기 위해 젓가락을 발명했다는 전설이 있다. 일반 젓가락의 길이는 22-24cm 정도입니다. 젓가락에는 많은 공예품이 있고, 더 많은 전통 공예가 디자인에 녹아들어 사람들이 소장하는 선택이 되고, 외국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젓가락, 공예품, 공예품, 공예품, 공예품, 공예품) -응? [1]?
젓가락
명대 육용' 원잡기' 에서 오인은' 집' 과' 젓가락' 해음을 두려워해' 젓가락' 을 쾌자로 바꿨다. 오중의 선민, 어민들은' 젓가락' 을 특히 꺼리기 때문에 배가' 머물다' 는 것을 가장 두려워한다. 배가 멈추면 뱃사공은 장사가 안 된다. 그들은 배가 "먹고", 목선이 어떻게 물고기를 잡을까 더 두려워한다. 이런 미신적인 해음 사상의 지도 아래' 젓가락' 의 반의어를' 젓가락' 이라고 부르며 행운을 빌었다. 명나라 학자 이희형은' 물고기 우어 밀기' 에서 "악담을 두려워하고 미언자를, 입립과 게으름처럼, 빠르다고 한다" 고 더 분명하게 말했다. 오늘날까지, 오랫동안 전해져 왔기 때문에 학자들 사이에서' 쾌남' 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조차도 그들의 시작을 잊어버렸다. " 명대 일부 사람들은' 젓가락' 을' 젓가락' 이라고 불렀지만 청대 강희는 사람들이 곧' 젓가락' 에 대나무의 접두사를 붙일 것이라는 것을 인정하지 않았다. 강희사전' 은 젓가락만 받고 젓가락을 받지 않으면 이를 증명할 수 있다. 그러나 황제는 금기를 두려워하고 구두추첨을 좋아하는 경향에 저항하기 어렵다. 홍루몽' 은 40 회, 조설미나리는' 젓가락', 두 번은' 트렁킹', 네 번은' 젓가락' 이라고 부른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젓가락의 이름이 이미 평범하다. 그러나 전문가 학자들은 서예, 시사, 문장 속에서 여전히 젓가락을' 젓가락' 또는' 젓가락' 이라고 부르는데,' 토펑우' 가 말한 것처럼' 초초 잊기' 는 아니다.
상아젓가락을 처음 사용한 왕.
젓가락 (18 개)
중국은 젓가락의 발원지로 젓가락으로 밥을 먹는 데는 오랜 역사가 있다. 고서' 한비자어로' 에는 "그 코끼리로 인해 희자를 두려워한다" 고 실려 있다. " 시마 키안 (Sima Qian) 은 또한 "역사 기록 종가 (Shiki Zongjia)" 에서 "코끼리, 한숨" 이라고 말했다. 옥잔에 있어서, 그것은 분명히 먼 마을에 대해 생각하는 이상한 물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마궁의 점진성은 이때부터 시작해서 흔들려서는 안 된다. " 사치생활이 조신의 공포를 불러일으킨 진술이지만 상아젓가락으로 인한 궁중 사건에서 주씨의 탄생과 발전을 거슬러 올라가는 데 가장 가치 있는 문자 사료를 제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치, 사치, 사치, 사치, 사치, 사치) 주는 상조 말기의 군주이다. 이로써 중국은 기원전 1 144 년경, 즉 3 100 여 년 전에 정제된 상아젓가락이 나타났다고 추산한다.
고서에' 상지' 에 관한 기록도 의심된다. 그들은 하남 하북 등지에 코끼리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어디가 이가 있을 수 있을까? 고고학자의 고증에 따르면 상대에서 출토된 갑골문에는' 향' 이라는 글자가 있고,' 복상',' 라이 시앙' 이라는 기록이 있다. 루' 춘추 고악' 에도' 상인 이미지' 라는 말이 있다. 본 맛 편인' 코끼리 계약' 에 따르면 코끼리 코도 일종의 음식이라는 뜻이다. 은상시대의' 원야' 에는 코끼리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상조가 코끼리를 사냥하기 때문에' 코끼리가 될 수 있다' 는 것이다.
중국의 젓가락 사용 기록은 줄곧 문자로 기록되어 있지만 물증이 부족하다. 중국 주방문화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고대 한아궁이에서 발견된 젓가락 돋을새김으로 젓가락물증의 공백을 메운 것은 현재 알려진 유일한 물증이다. 그 정교함은 현대 젓가락과 견줄 만하며, 당대 국보로, 매우 높은 역사 연구 가치를 가지고 있다. 이 젓가락의 부조를 통해 한나라 사람들이 이미 젓가락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당시 사람들의 풍부한 생활 상태와 다양성을 반영할 수 있다.
한 가지 전설은 ...
강자니
한주방 젓가락의 실물 발견
이 전설은 초작시 맹주 등지에서 전해지고 있다. "Huaiqing Fouzhi 캐릭터 Liu Yu" 볼륨 23 은 "역사 기록" 기록을 인용했다: "Luwang (참고: Jiang Ziya 는 Jiang Taigong 이라고도하며, 본명 Jiang Shang, 성은 Lushang, 사후 Taigong Wang 이라고도합니다. 그래서 역사 책은 Luwang 이라고도합니다.) 김몽자이 소에서 쌀을 팔려고합니다. 옛날의 김몽, 오늘의 맹현. " 그래서 강자이는 기현에서 맹현까지 은거하고 나서야 산을 나왔다.
강자이는 곧은 갈고리로만 낚시를 할 뿐 다른 것은 아니어서 가난하다고 한다. 그의 아내는 정말 그와 힘든 나날을 견디지 못하고, 그를 죽이고 다른 사람과 결혼하고 싶어 한다.
이날 강자이는 낚시를 한 뒤 빈손으로 돌아왔다. 그의 아내는 "배고프니? 나는 너를 위해 고기를 요리했다, 빨리 먹어라! 클릭합니다 생강이가 정말 배가 고파서 손을 뻗어 고기를 잡는다. 갑자기 새 한 마리가 창문에서 날아와 그를 쪼아먹었다. 그는 고통스럽게 신음하며 고기를 먹지 않고 급히 새를 잡으러 갔다. 그가 두 번째로 고기를 가지러 갔을 때, 새는 또 그의 손등을 쪼았다. 생강이가 의심이 들다. 왜 이 새가 나를 두 번 쪼았지? 이 고기를 먹을 수 없나요? 새를 시험하기 위해서, 그는 세 번째로 고기를 잡으러 갔고, 그리고 새가 다시 와서 그를 쪼았다. 강자이는 이것이 신새라는 것을 알고, 새를 쫓는 척하며, 아무도 살지 않는 산비탈까지 문밖으로 쫓아갔다. 작은 새는 대나무에 서식하며 낮은 소리로 말했다. "강자니, 강자니, 손으로 고기를 잡지 마라, 고기가 내 발 밑에 있다." "강자이는 새의 지시를 듣고 가느다란 대나무 두 개를 따서 집으로 돌아갔다. 이때 아내가 또 그에게 고기를 먹으라고 재촉하자, 생강이는 사발에 대나무 두 개를 끼워 고기를 넣었다. 갑자기 그는 대나무에서 짙은 연기가 나는 것을 보았다. 강자이는 중독에 대해 모르는 척하며 아내에게 말했다. "고기가 어떻게 연기를 낼 수 있어? 독이 있습니까? " 강자이는 고기를 들고 아내의 입에 배달한다고 말했다. 내 아내는 놀라서 얼굴이 하얗게 질려서 급히 뛰어나갔다.
생강이는 이 대나무가 신새가 준 선물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어떤 독물도 감지할 수 있다. 그 이후로 그는 매 끼니마다 대나무 꼬치 두 개로 밥을 먹었다. 뉴스가 나온 후, 그의 아내는 더 이상 독살을 감히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이웃들도 대나무 가지로 먹는 법을 배웠습니다. 나중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젓가락으로 밥을 먹는 풍습을 본받아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이 전설은 분명히 강자이를 숭배하는 산물이며 역사 기록과 일치하지 않는다.
상아젓가락은 은시대에 나타났고, 생강치아와 은은 동시대의 사람이다. 지금 주왕은 이미 상아젓가락을 사용했고, 생강 이빨의 실크와 대나무 젓가락은 아직 발명되지 않았다. 하지만 한 가지는 사실입니다. 상인들이 대나무로 젓가락을 만든다는 것입니다.
달기
이 전설은 우리 시 산양구 문현 박애 은촌에서 전해지고 있다. 달 은 Jizhou 허우 스와 호랑이 의 딸, Wenxian 사람들, 둘 다 오늘 카운티 에 있습니다. 스와는 달 () 을 호위하여 아사고 () 에 도착하여 은촌 () 에 살았다. 2020 년까지 은촌에는 이와 관련된 이야기가 많이 있었다. 김촌가 남동쪽에 있는 옹지강 서쪽에는 한때' 달기묘' 또는' 여우선묘' 라는 큰 흙더미가 있었는데, 현지인들은 이를' 묘고더미' 라고 불렀다.
전설에 의하면 상저우 왕은 희노가 변덕스럽다고 한다. 밥을 먹을 때, 그는 물고기가 신선하지 않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닭고기 수프가 너무 뜨거워서, 때로는 음식이 식어서 먹을 수 없다고 말하기도 한다. 그 결과 많은 요리사가 그의 칼 아래 유령이 되었다. 달달기를 총애하는 것도 자신이 시중을 들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술자리를 할 때마다 미리 맛을 봐야 한다. 주왕이 짠맛없을 때 화를 내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번은 달 () 이 이미 산해진미 몇 그릇을 맛보았는데, 너무 뜨거웠지만 바꿀 겨를이 없었다. 왜냐하면 주왕이 이미 상에 올랐기 때문이다. 주왕의 환심을 사려고, 달기가 급한 가운데 지혜가 생겨, 머리 위에 긴 옥비녀를 벗고, 음식을 집어 들고, 몇 번이고 불어서, 그것이 식으면 주왕의 입까지 배달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주왕은 방탕하고 파렴치한 사람이다. 그는 음식으로 자신을 먹이는 것이 즐거움이라고 느꼈기 때문에, 그는 달기를 매일 이렇게 하기를 원했다. 달기는 장인에게 특별히 그녀를 위해 두 개의 긴 옥비녀 요리, 즉 옥젓가락의 초기 형태를 만들어 달라고 했다. 나중에 이런 채소 고르는 방식이 민간에 전해지자 젓가락이 생겨났다.
이 전설은 첫 번째 전설처럼 신화 색채로 가득 차 있지 않고, 생활에 더 가깝고, 어느 정도의 현실적 의의가 있지만, 여전히 전설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어 역사적 사실에 맞지 않는다. 고고학자들은 안양후가장 1005 호 상대묘에서 출토된 강수저를 은말주왕 시대보다 일찍 출토했다. 분명히 젓가락은 주왕이나 달자가 발명한 것이 아니라 더 이른 제품이어야 한다.
우
젓가락
우리나라에는 민간 전설이 하나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대우가 물을 다스릴 때, 이 집을 세 번 지나도 들어가지 않았다고 한다. 그는 야외에서 먹었는데, 때로는 시간이 짧아서 동물고기를 끓이자마자 급히 먹고 나서 계속 전진했다. 그런데 국이 끓으면 손을 댈 수가 없어 나뭇가지를 꺾고 고기나 밥과 함께 먹어요. 이것이 젓가락의 초기 원형이다. 전설은 공식적이지는 않지만 익힌 음식열, 젓가락은 운으로 태어났다. 이는 인간의 생명발전 법칙에 부합한다.
"예기" 에서 정정은 "흙으로 생령을 그리고 총으로 먹는다" 고 말했다. 이것은 좁쌀을 잎으로 싸서 붙여 불에 구워 굽는 것이다. 일부 전문가들은 이런 베이킹 방법도 젓가락의 형성을 촉진시켰다고 생각한다. 선조들이 불의 재 속에서 진흙으로 싸인 곡식을 구울 때, 그것들을 고르게 성숙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나뭇가지로 찔렀다. 우리의 영리한 조상은 원미 팝콘을 찌르는 과정에서 영감을 받았다. 시간이 지나면서 젓가락과 젓가락의 초기 형태가 점차 조상의 손에 나타났다.
물론 신석기 시대 말기의 우하 시대에는 글이 없었고 당시 젓가락의 발명 과정을 기록할 수도 없었지만 음식 전문가들의 이런 추측은 과학적 이치가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