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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체구성을 배우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첫 번째 장은 3 차원 구성의 개요입니다

제 1 절 입체 구성의 개념과 기원

개념:

입체 구성은 현대 디자인 분야의 조형 기초 과정이자 예술 창작과 디자인 과정이다. 3D 모델링에서는 먼저 쉐이프와 쉐이프의 차이 (지식 포인트 1) 라는 개념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 평면 모델링에서, 우리가 평면이라고 부르는 행동 모양은 물체 형상의 외부 윤곽이다. 3D 모델링에서 쉐이프는 특정 거리, 각도 및 환경 조건에서 3D 객체의 모양을 나타내고 쉐이프는 3D 객체의 전체 모양을 나타냅니다. 즉, 모양은 형식의 여러 측면 중 하나이며, 형식은 수많은 모양으로 구성된 통일체와 형체이다. 형식은 입체조형의 전방위적인 인상이며, 모양과 신의 통일이다.

독립된 학과로서 형태 창조와 조형 설계를 연구하다. 관련된 학과는 건축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산업 모델링, 조각, 광고 등 디자인 산업이다. 평면에 이미지와 공간 패턴과 회화 예술을 형성하는 것 외에 다른 조형예술은 입체예술과 3D 조형디자인으로 분류되어야 한다. 실체가 공간을 점유하고 제한하며 공간과 함께 새로운 환경과 새로운 시각 제품을 형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우주예술' 이라는 가장 현대적인 호칭을 붙였습니다.

입체 구도는 공간 구도라고도 한다. 입체구성은 일정한 재료, 시각, 역학을 바탕으로 일정한 구성원리에 따라 조형원소를 하나의 아름다운 체형으로 결합한다. 3 차원 모델링 요소의 구성 법칙을 연구하는 것입니다. 그 임무는 3D 모델링의 기본 법칙을 밝히고 3D 설계의 기본 원리를 밝히는 것이다.

입체 구성은 2 차원 평면 이미지에서 3 차원 공간으로 들어가는 표현으로, 둘 다 연결되어 있고 차이가 있다. 연결은 예술 훈련이다. 조형의 개념을 이해하고, 추상적인 구도를 훈련하고, 심미를 키우고, 엄격한 규율 훈련을 받는 예술 훈련이다. 차이점은 입체 구성은 입체 솔리드 형태와 공간 형태의 구성이라는 것이다. 구조는 역학의 요구를 만족시켜야 하며, 재료도 형식 언어의 표현에 영향을 미치고 풍부하게 한다. 입체는 두께가 있는 모양을 만들어 만든 것이다. 동시에, 입체 구성은 재료, 기술, 역학, 미학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어 예술과 과학의 결합의 구현이다.

산지:

입체구성 과정은 19 19 에서 유래한 것으로 독일 바우하우스 대학 설립 후 설립된 예술학교입니다.

지식 포인트 2: 바오 xianghao 의 작문 이론

현대 디자인사에서 바우하우스의 구성 이론과 교육 체계는 특별한 시대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19 19 에 설립된 바우하우스 디자인 학원은 건축사의 고전 디자인으로 불리는 학교 건물뿐만 아니라 독특한 디자인 이념과 교육 사상을 가지고 있다. 현대 산업 디자인의 기초를 다지고 현대 디자이너의 요람이 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현대 디자인의 진정한 시작이라고 논평하기도 한다.

바우하우스 구도 이론의 출현은 사회 발전의 필연이며, 유럽의 공업 혁명은 그것의 출현을 위한 강력한 물질적 토대를 마련했다. 사회 변화는 새로운 사상과 개념의 탄생이다. 영국 산업혁명이 수공에서 기계화 생산에 이르는 과정에서 전통적인 관념의 영향으로 제품 외관 디자인과 제품 재료, 공예, 구조, 기능 간의 갈등이 급격히 심화되어 둘 사이의 갈등을 해결해야 할 필요성이 절실하다. 예리한 안목으로 바우하우스는 날카롭게 세 가지 기본 관점을 제시했다.

첫째, 예술과 기술의 통일;

둘째, 디자인의 목적은 제품이 아닌 사람입니다.

셋째, 디자인은 자연과 객관적인 법칙을 따라야합니다.

이것들은 의심할 여지없이 현대 디자인의 이념과 의식을 반영하고,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당시 디자인 사조에 대한 비판과 부정이다. 바우하우스의 작문 이론은 미육사의 풍비이다. 바우하우스 작곡 교육 이론의 성공은 교육사상과 심미상의 거대한 응집력에 있어 예술적으로 큰 성과를 거둔 많은 대가들을 끌어들여 바우하우스를 생기와 활력으로 가득 채웠다. 그로페스 주석의 지도 아래 드 스티겔은 네덜란드의 대표 인물인 두스버그, 칸딘스키, 폴 클리, 홀리 나크, 알바스 등에서 연이어 강의를 했다. 그들은 반전통의 깃발을 높이 들고 전통학파의 대표인물과 첨예하게 맞서 새로운 교육체계를 세웠다. 그 사상의 내포는 획기적인 의미를 해석하고, 바우하우스 이론 교육의 광채를 구현하며, 교육사상의 경전을 구현했다.

교육실천에서 바우하우스는 교육의 주체 (즉, 학생) 가 실천능력을 키우고 실천능력의 강약 문제를 해결하고 수뇌 훈련이 설계의 전 과정을 관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성주의의 틀 안에서 이러한 목표와 임무를 확정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깊은 의의가 있다. 이 지도 사상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독립적 디자인 능력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창의력도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끈질기게 노력한 노력은 보호스에서 구성 이론의 주도적 지위를 확립하고, 건축 위주의 산업 디자인으로 확대했다. 바우하우스의 가치와 성취감을 진정으로 표현한 것은 구도이다. 이는 강렬한 구도 형식감으로 가득 찬 작품들에서 입증됐다. 어떤 의미에서 구도 이론은 바우하우스의 역사적 지위를 결정하고, 입체구도는 바우하우스 성취의 금상첨화이며, 더욱 집중과 전형이다. 예를 들어, 알바스의' 종이 조형' 과' 종이 오려내기 조형' 에 대한 연구는 모홀리 나고의 매스, 공간, 구조에 대한 연구가 매우 깊어 인상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구도 예술의 예술적 감화력과 종이 위의 형식미를 다시 인식하면 입체적인 구도 기초와 열정적인 창작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갖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포하우스의 구도 연구에서의 성공도 재료를 창조 형식의 기초로 삼았기 때문이다. 제품은 조형미뿐만 아니라 소재미까지 갖춰야 한다. 양자의 유기적 통일과 조화가 있어야 설계의 생명력을 생산할 수 있다. 그래야만 디자인이 제품의 아름다움을 반영할 수 있다. Laszlo moholy Nagy 는 재료 자체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재조합하여 이러한 재료를 설계합니다. 폐기된 금속 부품, 기계 등 어떤 것이든 그는 그 속에서 물체의 아름다움을 발견할 것이다. 주관적 창조를 통해 주객의 단결을 실현하고 진정한 공간 언어를 창조하다. 마르셀 브라우어 (Marcel Braeuer) 는 재료의 성격에 대한 독특한 연구를 통해 재료의 대안을 끊임없이 탐구하고 성공을 거두었다. 그는 가구에서 목재 대신 강관으로 대량 생산뿐만 아니라 현대 디자인 이념도 반영할 수 있어 그의 탐구정신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바로 그의 성공이 현대 디자인의 길을 열었고, 디자이너들이 재료와 디자인의 결합에 대한 관념에 큰 영향을 끼쳤고, 전통 관념에 큰 충격을 주었다. 또 다른 교육자 이튼은 재료와 근리의 연구에 힘쓰고 있으며, 교육에 응용한다. 그는 학생들에게 각종 재료에 대한 시각과 촉각 체험을 통해 재료에 대한 감성적 인식과 응용을 강화할 것을 요구했다.

조형의 표현에 있어서, 바우하우스의 구도는 주로 네덜란드의 풍격파의 사상을 반영한다. "모든 작업은 큐브, 원뿔, 구, 상자 또는 정사각형, 삼각형, 원, 직사각형 등과 같은 가장 단순한 지오메트리로 가능한 한 단순화해야 합니다. 또한 형상으로 만든 이 구조는 이성적인 논리적 사고와 표준화된 색채를 갖추고 있어 추상적인 조형을 배우고, 그 법칙과 원리를 파악한 다음 다른 디자인을 통해 드러난다. 램프, 가구, 염색 직물, 건축, 광고 등. 기하학적 형식, 특히 건축과 산업 디자인이 강하고 심플함을 패션으로 추구하며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구도를 구현합니다. "

바우하우스의 성공은 그것이 완벽하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그것의 이성적 사고는 마침 그것의 한계가 되어 산업 디자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예술적으로' 유기생명' 을 소홀히 하고, 설계상 너무 이성적으로 인간성이 부족하고, 제품 설계상 인간성을 고려하지 않아 디자인이 형식주의의 퇴로에 올랐다. 그러나 현대 디자이너에 대한 영감은 이성적인 창작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이다. 현대 디자인 이념을 지닌 디자이너는 더욱 감정적 창의성이 필요하다. 이성과 정서적 창의력이 결합되면 큰 효과를 낼 수 있다.

제 2 절 작문의 의미와 목적을 배우다.

입체 구성은 순수하거나 추상적인 형태를 기초로 더 합리적이고 완벽한 순수 형식 구성을 탐구하는 것이다. 감성과 이성의 통일을 결합하여 시각 효과에 따라 상상을 통해 이상적인 형태를 형성한다.

입체구성을 배우는 관건은 새로운 형태를 창조하고, 조형능력을 향상시키고, 형식의 분해, 과학적 해부를 파악하여 재편성하는 것이다. 입체구성의 원리와 사고방식은 우리에게 넓은 사고를 제공하고, 더 많은 영상 소재를 축적하기 위해 그 정수를 선택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얕은 것에서 깊이, 자연 형태, 변형, 과장에서 장식 이미지, 정제에서 추상적인 형태에 이르기까지 복잡한 과정이다. 입체구성도 자연생활을 바탕으로 점 (블록), 선 (막대), 면 (판) 으로 분해할 수 있다. 형식에 필요한 형식으로서 자연형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하늘, 땅, 일, 월, 산천, 호수, 화초 ... 거시에서 미시에 이르기까지 모두 독특한 이미지 형식을 가지고 있어 어디에나 있다.

입체적인 구성은 기본적인 자질과 기능 훈련 (지식점 3) 으로 예술 디자인 교육에서의 공부가 필수적이다. 그것의 훈련 과정은 눈 (관찰), 마음 (이해, 구상), 손 (표정) 의 조화를 중시한다. 서로 다른 시각적 형태 요소, 조형재료, 구조방법, 조형법칙에 따라 입체적으로 구성된 학습과 토론을 하면 학생들의 예리한 관찰력과 풍부한 상상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며, 창작 과정에서도 마찬가지다.

입체 구성은 디자인에서 구성에 이르는 과학이다. 형체가 크기, 비율, 방향, 면적에서 변하게 하여 형식미의 법칙에 따라 창조하게 하다. 그 목적은 우리가 형태를 만들고 탐구하는 사고방식을 키우는 것이다. 따라서 입체 구성은 창작가치와 현실적 의의를 지닌 학과이다. 학습의 기본 요구와 달성해야 할 목적을 동시에 제시했다.

(1) 기초 수업에서 전문 디자인 수업으로의 전환을 배웁니다.

(2) 다양한 습관적 모양의 영향 (구체적인 간섭) 에서 벗어나 새로운 자유의 시각으로 토론하고 사물에 대한 감정과 시각화 능력을 배양한다.

(3) 입체적으로 구성된 사고방식을 파악하고 사고와 방안을 제공한다. 재료, 구조, 제작에 대한 인식에서 엄격한 훈련을 받고, 기본법에 따라 모든 디자인 작업을 완성한다.

섹션 iii 입체 구성의 기본 특성 (지식 포인트 4)

사람들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각종 물품에서 생활환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3 차원 형태의 환경에서 생활한다. 심지어 인간 자체와 우주 전체도 3 차원 형태이기 때문에 2 차원 공간보다 3 차원 공간과 인간의 관계가 더 밀접하다. 사람은 입체적인 형태로 살고 있지만. 그러나 나는 종종 평면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평면에 모양을 표현하는 데 익숙해져 있으며, 보이지 않게 평면 조형의 개념과 의식을 갖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따라서 평면에서 입체까지. 2D 에서 3D 로 3D 공간 의식과 개념을 가지고 3D 모델링의 기본 원리와 지식을 익혀야 합니다.

입체 구성은 예술 디자인의 토대 중 하나로 사람의 공간 상상력과 의식을 배양하고, 형식미의 원칙에 따라 3 차원 공간에서 입체 조형 요소와 언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탐구하며 개성과 미적 가치가 풍부한 3 차원 공간 형식의 학과를 만드는 것이다. 입체형태의 과학시스템에 대한 분석 연구를 통해 입체조형의 기초지식과 드럼을 표현하는 방법을 파악함으로써 새로운 예술 형식을 창조했다.

입체구성은 그 자체의 구성으로 인해 강한 이성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분해와 조합을 통해 드러난다. 분해란 완전한 쉐이프 객체를 몇 가지 기본 쉐이프 요소로 분해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쉐이프를 원래의 기본 상태로 복원하는 것입니다. 조합은 3D 모델링의 원리에 따라 가장 기본적인 쉐이프 요소를 새 쉐이프로 직접 다시 결합합니다.

추상화는 입체 구성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이다. 추상화는 입체형태의 표현에 긍정적인 의의가 있다. 이성적인 구도를 통해 형식의 우아함을 보여준다. 추상적인 형태와 구체적인 형식 사이에는 차이가 있지만, 추상적인 형식에 반영된 형식미의 원칙, 특히 디자이너의 내면에서 나오는 열정적인 예술적 감정은 반드시 사람의 감각에 예술적 감각을 가져다 줄 것이다. 그러나 추상화는 구상을 완전히 배제하는 것은 아니며, 구상형 중의 많은 신기한 조형들은 모두 3 차원 조형의 본보기와 추상적인 계시로 사용될 수 있다.

체계화는 입체 구도의 표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입체구성의 표현은 단일이 아니기 때문에 건물의 입체구성과 같은 다른 많은 복합적인 문제들이 관련되어 있으며 기계, 공예, 기술, 재료 등 많은 요소들이 관련되어 있다. 따라서 조형과 제작 형식을 연구할 때 이러한 문제를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재료마다 그에 상응하는 가공 기술과 방법이 있어야 한다. 재료와 공예에 따라 같은 형태에 다른 효과를 낼 수 있고, 재료의 독특한 성능도 가공기계의 성능에 따라 형태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입체 구성에 이상적인 형태 표현을 하려면 신중하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학습과 통제를 통해 참신한 형태를 만들어야 한다.

섹션 iv 3 차원 구조 설계 개념 (요점)

디자인은 인간 특유의 의식적인 창조적 행위이며, 생활의 모든 측면을 계획하고 업그레이드하는 사고와 표현 과정이다. 디자인은 생산 기술과 예술을 결합한 연구뿐만 아니라 환경 및 건축, 산업 및 제품,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및 전시, 단추, 핀에서 우주선에 이르기까지 자연과학의 많은 분야를 다루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인간의 의식주를 포함하는 모든 방면으로, 인류가 물질생산과 정신문화생산에 종사하는 종합과학이다.

작문 교육은 1940 년대 한스부르크 대학에서 개설한' 세 가지 구성' 의 새로운 과정으로 시작되며,' 모든 작품은 큐브, 원뿔, 구, 상자 또는 정사각형, 삼각형, 직사각형 등 가능한 단순한 형상으로 단순화해야 한다' 는 것에서 시작된다. 네덜란드 de stijl 은 지오메트리의 표현을 전문적인 설계로 확장하도록 장려했습니다.

3 차원 형체의 생성 본질은 외부 힘의 작용과 내부 힘의 운동 변화에 의해 구축되며, 형체 구성은 시각 효과 역학이나 심리역학 원리에 따라 형태 요소 또는 재료의 조합에 기반한 3 차원 창작의 설계 아이디어입니다. 점, 선, 면, 본체 이동, 회전, 스윙, 전개, 비틀기, 구부리기, 절단, 전개, 접기, 관통, 전개, 혼합 등의 3D 피쳐의 공간 구성입니다.

제 2 장 3d 구조 모델링 요소 (초점 및 어려움)

1 노드는 점, 선, 면 및 본체로 구성된 입체입니다

1. 점 입체적으로 형성된 점은 솔리드가 없는 기하학적 0 차원 점을 실제 솔리드가 있는 3 차원 본체로 확장하여 다양한 형태의 "시각적 위치" 와 "촉각 위치" 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한 점의 장력은 마음을 구하는 것이고, 사람의 시선은 모두 이 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2. 선 입체구조는 기하학에서 마지막 물질성이 없는 선을 물질성이 있는 입체로 확장하는 것이다. 선은 선, 커브 및 폴리라인과 같은 가장 기본적인 형태를 포함하여 점의 궤적에 의해 형성됩니다.

첫째, 직선

커브 b

C, 대시

3. 면 실제 질량이 없는 형상 2d 면을 실제 질량이 있는 3d 면으로 접습니다. 면은 선의 운동 궤적으로 형성되며 점의 면적을 넓혀 얻을 수 있으며, 얇음과 연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반고체 성분 (2.5 차원 성분)

B, 판 구조 (골격 구조)

4. 형체는 기하학적으로 무게도 없고, 실제 질량도 없는 3 차원체로, 무게도 있고, 실제 질량도 있는 3 차원체로 표현되어 공간감이 강하다. 체형은 표면의 궤적이나 포위로 이루어져 있으며, 규칙체와 불규칙체 규칙체가 입방체, 원뿔, 원통, 구로 나뉘어 진중하고 단정하며 영원한 시각적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계 곳곳에서 암석, 자갈 등 불규칙체를 볼 수 있는데, 친절하고 자연스럽고 따뜻한 느낌이 든다.

섹션 ii 색상, 질감 및 공간의 3 차원 구성

1, 컬러

천연 본색

인공 가공된 색상

2. 텍스처

3. 공간

숙제:

1, 반고체 성분 (2.5 차원 성분)

요구 사항: 다접, 다접, 다접, 비접힘, 비꼬기 텍스처 등 모든 방법으로 벤드 가공을 합니다.

크기: 100x 100mm

시트 구조 (골격 구조)

요구 사항: 1 뱀복주름은 변이 좌굴 처리를 거칩니다.

골격 구조를 기준으로 1 슬라이스를 2 차 절단합니다.

크기: 200x200mm

제 3 장 3 차원 구조의 형식 요소 (초점과 어려움)

첫째, 구도를 반복하다

둘째, 다양성과 단일성

셋째, 리듬과 운율

넷째, 비교와 화해

동사 (verb 의 약어) 대칭 및 균형

여섯째, 연상의 경지

첫째, 구도를 반복하다

반복은 한 단위가 규칙적으로 반복되거나 연이어 나타날 때 형성되는 질서 정연한 리듬의 통일 효과로, 가장 기본적이고 조화로운 표현이다.

1, 절대 반복은 기본 형식의 크기, 방향, 위치, 정렬 순서의 반복을 의미합니다.

2. 상대적 반복은 유사한 단위 반복과 다른 단위 반복으로 구분됩니다.

A. 유사한 세포 모양의 반복

기본 모양의 모양, 크기, 길이, 높이, 폭 또는 배열 방향, 위치는 점차 변하며 시각적 효과가 더 좋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대략적인 반복 작문과 점진적인 반복 작문이다.

B. 다른 세포 모양의 반복

두 개 이상의 모양이나 크기가 다른 기본 모양으로 번갈아 반복되는 셀을 구성하는 형태입니다.

둘째, 다양성과 단일성

자연과학과 사회과학에서 변증 대립 통일 법칙이 예술에서의 응용이며, 모든 예술 분야의 보편적인 원리이다.

셋째, 리듬과 운율

입체 구성의 리듬은 기본 모양이 설계된 골격 기복, 인터레이스, 그라데이션, 두께 등에 따라 규칙적으로 변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리듬은 리듬으로 인한 감정으로 이해할 수 있지만 표현하기 어렵다. 그것은 형식이 없다. 몸의 크기, 방향, 위치, 색상, 광선, 배열이 변경되면 리듬미가 생길 수 있다.

1, 점진적 리듬

2. 인터리빙 리듬

3. 발사 리듬

4. 변동 리듬

넷째, 비교와 화해

대비는 한 모양에 상대적이거나 모순된 요소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비 요소에는 직선과 곡선, 원과 정사각형, 움직임과 정적, 밝고 어두운, 노란색과 보라색과 같은 모양, 색상, 품질의 대비가 포함됩니다.

조화란 스타일 요소의 모양, 색상, 품질 간의 통일과 조화를 말합니다. 입체형태의 조화법은 두 개 이상의 조형원소가 아름다움을 형성하는 순서를 말한다.

1, 선형 비교 및 조화

2. 형태의 비교와 조화

3. 방향 비교 및 ​​조정

실체와 공간의 비교와 조화.

5. 색상과 환경의 비교와 조화

6. 자료의 비교 및 ​​조정

동사 (verb 의 약어) 대칭 및 균형

대칭은 물체의 수직 또는 수평 중심선을 축으로 하는 것으로, 모양의 상하 또는 좌우 대응, 일명 균일성이라고도 합니다.

무형축의 균형 현상은 정확히 같을 필요는 없지만, 질량과 양적으로 보면 같은 느낌을 가지고 있다. 그는 변화무쌍한 발랄함을 가지고 있는데, 이런 발랄함은 가로방향, 괴상함, 번갈아 가며 불규칙적이다.

여섯째, 연상과 의경

Lenovo 는 사고의 확장이며, 사고를 한 가지에서 다른 것으로 유도하는 것은 사상을 재창조하고 자연이미지를 창조하는 심리적 능력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의경은 형식과 외관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에 대한 심리적 요구, 즉 감정적 필요이며, 장기적으로 생활을 관찰하는 종합 결과이다.

제 4 장 선재의 성분

와이어는 길이가 특징인 프로파일입니다. 와이어 구조에서 소프트 와이어와 하드 와이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연선에는 면, 마, 실크, 화학섬유 등의 연선 (또는 연선) 과 철, 구리, 알루미늄 등의 금속선이 포함됩니다. 단단한 전선은 나무, 플라스틱, 기타 금속 및 기타 긴 막대입니다.

(지식점 5) 선재 구성의 특징: 선재 자체는 공간표현형체를 차지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지 않다. 그러나 선 그룹의 집계를 통해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다양한 표면으로 둘러싸여 폐쇄된 공간의 입체형을 형성합니다. 이것은 3 차원 공간으로 변환 될 수 있습니다.

첫째, 소프트 라인과 프레임 워크의 구성

1, 나무 프레임 소프트 와이어

2, 나무 트레이 금속 프레임

3, 부드러운 벽 장식 구성

둘째, 하드 라인 구성

1, 선형 조합

2. 조립품을 회전합니다

3, 프레임 그룹 및

제 5 장 재료의 3 차원 구성 (요점과 어려움)

첫째, 반고체 성분 (2.5 차원 성분)

둘째, 판 절단 접기 구조

셋째, 열 구조

넷째, 기하학적 단량체 조성

다섯째, 생태 구도를 모방하다

열 구성

기둥 구조는 속이 빈 쉐이프의 표면 재료 구조, 즉 접힌 표면 구조를 나타냅니다. 면재로 조각, 절단, 굽혀진 닫힌 공간의 3 차원 모양입니다.

1, 행 끝 변경

2, 실린더 에지 라인 변경

3. 원통 변화

4, 실린더 조성

원통의 기본 형태

원통 가공 방법 (중점 및 어려움)

(1), 직선 굽힘 및 좌굴 처리

(2), 곡선 좌굴 구성

(3), 표면 굽힘 쉐이프

(4), 트리밍, 뒤틀림, 주름.

(5), 실린더 절단 및 압축.

(6), 변위 회전 모델링

(7), 다양한 통합 모델링

숙제:

면기둥 구조

요구 사항: 1 선 또는 곡선 좌굴 및 좌굴 처리 작업.

1 능선, 원통형 절단부 및 압착 머시닝 작업이 있습니다.

크기: 120 x 120 x 350mm

100 x100 x 350mm

형상 단체 구성

여러 연속 표면으로 구성된 닫힌 3 차원 형태이며 3 차원 형태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3D 쉐이프는 등변, 등변 및 정다각형으로 구성된 구형 구조가 특징입니다. 이런 정다면체는 다섯 가지 기본 모양이 있다. 정사면체, 정육면체, 정팔면체, 정십이면체, 정이십면체입니다. 이 다섯 가지 기본 모양은 각종 다면체 모양의 기본 형식이다. 이런 모양이 있으면 함께 모이거나 잘라서 품종을 만들 수 있다. 다양한 3 차원 공간 모델링.

1, 다면체 변화 합성

(1) 컷 교점 각도의 가공 변경

(2), 범프 변경 처리 구성

숙제:

1, 다면체는 쉽게 A 를 형성합니다.

요구 사항: 상단 모서리의 다면체 모양을 12 개 이상 잘라낸 다음 2 차 가공을 수행하여 절단, 구부리기 또는 추가합니다.

치수: 지름 150mm

2, 다면체 범프 변이 구성 a.

요구 사항: 20-32 개의 다면체를 기준으로 2 차 가공을 수행하여 절단되지 않은 좌굴 가공만 추가하여 다양한 범프 기복의 새로운 형태를 형성합니다.

치수: 지름 150mm

바이오닉 구조

바이오닉 구조는 표면 재료를 이용하여 자연계의 다양한 물체를 가공하고 표현하는 구조이다.

1. 생체 공학 구조 유형: 사람 모양, 동물 모양, 식물 모양 및 기타 다양한 장면 모양.

바이오닉 구조 제조의 요점:

(1), 반드시 깊이 살아야 한다.

(2) 표현방식에서는 위대한 이미지 특징을 요약하고, 번거로운 세부 사항을 버리고, 조형의 리듬을 과장하고, 작품을 장식적으로 만들고, 더 높은 수준에서 변형할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이미지 특징에 따라 추상적인 기하학적 형태로 요약하여 더 큰 장식적인 모양을 만들 수 있다.

(3) 가공 수단에서 바이오닉 구조의 복잡성으로 인해, 우리는 이전 섹션에서 배운 모든 기술을 종합적으로 활용해야 하며, 어떤 가공 형태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된다. 예: 직선 구부리기, 곡선 구부리기, 자유 곡선 구부리기, 잘라내기, 늘이기, 구부리기 등 특히 구부릴 때는 모델링의 기본 법칙을 익히고 익혀야 한다. 즉:

A, 일부 모양을 강조하려면 일부를 잘라야 합니다.

B, 국부적으로 튀어나오게 하려면 오목한 부분이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C, 자유형 서피스 머시닝, 서피스 구조의 모양 변화에 따라 자유형 서피스 사전 접힘 가공선을 만듭니다.

D, 일부 부품은 절단으로 적절하게 표시해야합니다.

바이오닉 구조 내용 및 가공 방법 (지식 포인트 6):

(1) 장식적인 캐릭터 모양과 마스크 모양.

(2) 대형 동물의 장식 모양.

(3) 가금류와 여우의 장식 모양.

(4) 새의 장식 모양.

(5) 수생 동물의 장식 모양.

(6) 다른 풍경의 장식 모양.

숙제:

바이오닉 구조

요구 사항: 캐릭터 또는 동물을 주요 부분으로 하는 장식 모델입니다.

식물이나 풍경을 주요 부분으로 한 장식 모양.

크기: 200x200mm

제 6 장 단량체 집적의 구성 (어려움)

집결은 단일 3 차원 조형으로 작가의 사고방식에 따라 유연하게 조합되어 독립된 존재 형태를 형성한다. 이런 작품은 설계의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그 조형은 일반적으로 가능한 한 완전하여 어떤 의도를 표현할 수 있다. 어떤 작품들은 창의적인 디자인의 구도 원고에도 직접 적용할 수 있다.

단량체 응집 조성에서 파악해야 할 요점:

(1), 단량체의 기본 모양을 설계하려면 너무 사소한 변경을 피하기 위해 정교하고 간결해야 합니다. 일정한 두께를 가져야 전체가 일정한 양감을 느낄 수 있다.

(2) 단체 간의 연결에서는 전체 효과와 단체 간의 연결을 잘 처리해야 한다. 집적의 특징 중 하나는 반복의 아름다움이고, 다른 하나는 리듬의 아름다움이다. 반복 또는 대략적인 모양의 정렬 순서 적용에서는 거리가 너무 넓어서 느슨해 보이고 전체가 형성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 간격은 그라데이션의 형태를 형성할 수 있다. 형식과 형태는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조밀에서 희소까지 아름다운 리듬을 나타낼 수 있다.

(3), 전체적인 관계에서 이미지의 무결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뿐만 아니라 적절한 비율을 가져야 하며, 높이, 길이, 밀도 관계에서 임의로 산재, 1, 2, 3 차 형성해야 한다.

(4), 공연 센터를 강조하십시오. 시청자의 주의를 끌기 위한 초점이 있어야 한다. 작품을 주례가 있게 하고, 허실이 서로 생기게 하다. 주요 표현 부분에서 그 이미지는 완벽하고 다양해야 하며, 부차적인 부분은 일정한 호응과 부각 역할을 해야 한다.

(5) 무게 중심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다. 전체 쉐이프에서 무게 중심은 안정적이며 대칭, 회전 또는 균형과 같은 다양한 쉐이프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재결합 성분의 형식

(1), 디스크 조합

(2), 시트 그라데이션 조합

(3), 관형 응집 조합.

(4), 블록 중합 조합.

밀가루 골재 구성

전선이 조합물을 모으다

덩어리 골재 성분

종합 작문 (요점과 어려움)

숙제:

단체 집합 구성

요구 사항: 면, 와이어 또는 덩어리 재질의 구조 형태 중 하나가 단량체 중합에 사용됩니다. 소재가 제한되지 않습니다. 누군가 이 벽돌을 종이로 만들 것을 건의했다.

크기: 300 x 300 x 500mm 또는 200 x 200 x 400mm.

제 7 장 디자인 분야의 입체 구성 적용

1, 그래픽 디자인 분야

2, 산업 디자인 분야

의류 디자인 분야

4. 건축 설계 분야

5, 포장 디자인 분야

가구 디자인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