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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비 행서 감상 분석.

현대 서예가는 위비를 추앙하고, 문인들이 배출되는데, 특히 중국 북방에서는 더욱 그렇다. 아마도 강건하고 소박한 위북은 북방 사람들의 호매와 일치하고 조예가 높은 사람도 적지 않을 것이다. 예를 들어 난징의 소현은 강유위의 학생으로, 그녀는 펜으로 위비의 필법을 이해했다.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정리한 위비행서 서예입니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위비 행서 감상 분석.

위비 행서 서예 사진 1

위비 행서 서예 그림 2

위비 행서 서예 그림 3

위비 행서 서예 그림 4

서예 분류

전서 스타일: 중국 선진 () 과 푸시시 () 시대에 글이 나타났다. 고고학자들은 갑골문이 거북갑과 동물의 뼈에 묘사되어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그것은 점을 치고 길흉화복을 예측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신탁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이미 중국 서예예술의 기본 요소인 펜, 구조, 장법 등을 갖추고 있다. 은주 시대에 종정이기에 새겨진 비문, 즉 청동 비문은' 종정문' 이라고도 불리며 널리 유행하고 있다. 진시황이 통일된 후 통칭하여 "작은 인감", 일명 "진인감" 이라고 부른다. 전서란 사실 관서이다. 그것은 표준화된 공문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서체이다. 문헌에 근거하여 기록하다. 진나라 이전에는 한자에 특별한 이름이 없었다. 전서는 춘추전국시대 진나라의 글이 점차 발전해 온 것이다. 왜냐하면 이것은 공식 책이기 때문이다. 작은 인감은 성대한 자리에만 적합하다. 공덕을 기억하고 돌을 새기는 것과 같다. 삼촌의 성지. 병사나 호랑이 같은 거요. 전서의 풍격이 가지런히 배열되어 있다. 이 펜은 둥글다. 선이 균일하고 길다.

대인: 먼저 대인이 있고 뒤에 작은 자국이 있어요. 일찍이 60 여 년 전에 도기에 새겨진 상징과 물체를 묘사한 그림에는 문자의 초기 형태가 있었고, 그 후 오랜 발전 속에서 상형 문자 (그림) 가 생겨났다. 3000 년 전 상조, 거북뼈에 새겨진 문자인' 갑골문' 은 글자가 가늘고 곧고 획이 보잘것없다. 상주시대에는 시계, 딩, 돈, 병기와 같은 청동기에 주조된 비문을' 금문' 또는' 종정문' 이라고 불렀다. 서예는 갈수록 깔끔해지고, 풍격이 둥글고, 글씨체가 풍부하고 들쭉날쭉하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징과 드럼에 새겨진 문자를 석고문이라고 불렀다. 획은 강건하고 굳세며 구조가 약간 네모나고 풍격이 수려하고 아름답다. 상술한 갑골문, 김문, 석고문은 진나라에서' 대박' 이라고 불린다.

소전: 기원전 22 1 년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했습니다. 재상 리스는 통일서체를 정리하고 간소화한 뒤' 소전' 이라고 불린다. 작은 전서체는 약간 길고 깔끔하며 획이 둥글고 아름답다. 대표 인물: 소전 원조 리스, 전국시대 상채 (현재 허난성 상채현) 사람. 이후 그는' 진서' 를 제작해' 진서' 의 표준 전서를 정리하고 제정했다. Xi' an beilin 에 존재하는' 산비' 는 송대에 새겨져 있다. 책 속의 대부분의 석각은 이미 파괴되었다. 세상에 원석 두 개밖에 남지 않았다.

해서체: 정도소는 북조문학이 일어나기 초기에 비교적 성취한 시인 중 한 명이다. 그의 시는 풍경을 쓰는 데 능하여, 약간 맑고 편안한 기풍을 띠고 있다. 그들의 스타일은 남조 사령운, 보조의 스타일과 비슷하지만 북조의 다른 시인들과는 제량의 스타일을 모방하는 것과는 다르다. 예를 들어, "도교풍과 함께 □ 사람들이 라이시 남동쪽으로 구리운봉산에 오르다" 라는 책 "쌍궐 승한카이, 무지개가 끊이지 않는다" 는 책; 시냇물 속의 새는 새에게 매료되고, 떠우의 새는 너무 갈망한다. " 운봉산관도에 오르다 ","산을 유람하고 물놀이를 하며 창성을 바라보고, 백사를 멀리 바라보다 ",필법이 짙고, 더욱 기세가 있다. 그의 문장 중 두 편은 장과 표인데, 모두 그다지 특색이 없다.' 천주산명' 만이 아직 문학성이 있다.

정도소는 수양성, 연기단을 좋아한다. 연창 원년 (565, 438+02) 은 라이주 다창 산에서' 청암사',' 백운당',' 송발코니',' 링헌궁',' 종명단' 등 정제장소를 꾸며 글을 썼다. 이후 라이주의 운봉산과 큰 닭산이 광채를 더해 천하로 유명하다. 반짝반짝 빛나는 석각이 국내외 관광객들을 동경하게 했다.

예서체: 전칭은' 서조공묘례비' 로 일명' 한명부 공묘비 성루서석법비' 와' 한서비' 로 불린다. 한영수 2 년 (156) 에 예서. 길이 227.2cm, 너비102.4cm. 산둥 곡부 공묘. 금액이 없습니다. 사면으로 조각한 것은 전부 예서이다. 비양 16 행, 36 자, 문말에는 한욱 등 9 인 봉호가 있다. 비음과 양쪽에 모두 비문이 있다. 기념비에는 많은 탁상이 있다. 명토단층이 딱 맞아서, 한 글자를 쓰는 것이 아니라, 발을 들여놓는 것이 길고, 비석인가? 연도? 어휘가 다르다. -응?

행서:' 란정집서' 는 동진 우군 장군 왕희지 5 1 세 때의 걸작이다. 조중 많은 달관 귀인 문인 묵객들과의 만남의 장관을 묘사하며 생사에 대한 감탄과 짧고 빠른 단순화를 표현했다. 높은 산 아래, 무림수죽변에서, 나는 술 한 모금을 홀짝거리고, 잉크를 뿌리며, 모두를 위해 시를 지어 풀을 만들었다. 문장 산뜻하고 수려하며 서예가 우아하고 대범하다. 역대 서계는 항상 그것이 최고라고 생각했다. 송대 대서예가 쌀은 그것을? 중국 행서 제 1 첩? 。 그럼 왕희지는 후세 사람들에게 존칭을 받았나요? 서성? 。 후세 사람들은 그의 서예 예술을 연구할 때 그의 짱: 점화가 아름답고 구름이 흐르는 물? ,? 맑은 바람이 소매에서 나오는데, 다음 달에 품에 안겨요? ,? 구름처럼 우쭐거리고, 민첩함은 용처럼 민첩한가? ,? 매력적이고 건강한데 한 세대도 없나요? ,? 연대 제품이 비싸면 비싸면 고금일수록? 。 확실히 왕희지는 나중에' 란정집서' 를 썼다고 하지만 원작만큼 좋지 않다. 이에 따라' 난정서' 의 원고는 줄곧 왕희지에서 가보로 여겨져 왕희지의 후손들이 소장하고 있다. 당태종과 이세민은 그것을 왕희지의 7 세대에게 물려주었습니까? 부정행위? 법원에 진입 한 후, 황제 는 \ "Lanting 세트 순서 \" 를 받은 후, 자오 머, 펭 chengsu, 유 Shinan, 추 suiliang 등 원작 몇 권을 써서 친척과 장관에게 보냈다. 나중에, 그들은 널리 복제되었지만, 왕의 원작보다 더 좋은 것은 없었다. 이에 따라' 난정서' 원작은 당태종에 의해 희세의 보물로 여겨져 결국 희생되면서 후세 사람들이' 난정서' 원작을 숙연하게 했다.

초서 스타일: 와이소 (725 ~ 785), 글자 소장진, 영주 영릉 (현재 호남 영릉) 사람. 무엇을 사용합니까? 들풀? 스밍. 어려서부터 그는 출가하였다. 명상 후, 그는 서예를 좋아하고, 수영장에서 열심히 일하며, 파초 잎을 따서 서예를 연습하고, 널빤지는 종이로 만들어졌고, 잎은 닳았다. 그의 대머리는 무덤에 묻혔고, 그는 용과 뱀을 써서 종이와 담배로 가득 찼다. 왕자와 유명인들도 이 미친 스님과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한다. 노국공 (안진경 분) 도 상심하여 선생님의 필법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 그는 성격이 산만하고, 술 마시는 것을 좋아하며, 술이 한창 왕성하다. 그는 절 벽에 있는 모든 것, 옷, 기구를 쓰고 자신을 위해 말을 합니까? 술은 자연을 자양하고, 초서는 마음을 풍부하게 하는가? 。 그리고 장욱시와 장욱? 미친 요소? 。 회소의 초서는 가냘프고 가냘프며 자연스럽게 날리는 것이 소나기 회오리 바람과도 같다. 그의 서예는 변덕스럽고 변화무쌍하지만, 그는 법도가 있다. 회소와 장욱은 당대의 서예 양대 고봉의 국면을 형성했는데, 이는 중국 초서사에서 따라잡을 수 없는 두 개의 최고봉이기도 하다. 후세에는 자서첩, 죽순첩, 어첩, 성모첩, 책에 수필, 대초천편, 잔디천편이 있다. 그 중' 물고기 스티커' 는 매우 날씬하고, 골격은 힘이 강하고, 신중하고 냉정하다. 그러나' 자서첩' 이라는 책은' 어첩 먹기' 와는 다른 심경 때문에 매력이 넘친다. 정말 환상적입니다. 미피의 해월 서평:? 와이소는 검을 휘두르는 장한처럼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지만 우회적인 방식으로 전진하고 후퇴한다. -응? 당대의 많은 시인들은 이백의 초서곡, 와이소 대사인 만기의 초서곡과 같이 그것을 칭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