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기미 박사의 6 홀 클라리넷 손가락 탄대.
기미 박사의 6 홀 클라리넷 손가락 탄대.
클라리넷 교육의 세 단계:
학생들을 위한 클라리넷 교육 과정에서, 나는 점차 다음과 같은 효과적인 방법을 탐구하고 요약하여 대략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①, 초기 단계:
학생이 정확한 연주 방법 (예: 피리, 구멍 누르기, 피리 포함, 호흡 등) 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 및 간단한 연주 기술 (단토, 연음 등. ). 연주 방법을 수식으로 컴파일:
왼손은 위에 있고 오른손은 아래에 있습니다.
구강에는 1 ~ 2 센티미터가 들어 있습니다.
둥근 입, 느린 호흡,
손가락을 단단히 검사하고,
한 번에 한 단어씩 뱉습니다.
아크 가스 연결이 있습니다.
고음 (입모양) 은 빠르게 평평해지고,
눈 (스펙트럼) 이 시간 앞을 걷다.
② 중간 단계:
연주 기교를 높이고, 쌍침, 삼토, 장음, 변음 연습을 늘리다.
③ 고급 단계:
교실 수업과 과외 그룹 활동에서 진일보한 훈련을 진행하다.
기악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집단적 합주를 할 수 있어 아이들의 상상력을 풍요롭게 하고 기억력과 창의력을 발전시킬 수 있다. 음악적 능력을 키우는 데 있어서, 노래하기 어려운 효과가 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의 음준, 리듬감, 음악감을 훈련시키면 음악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 감정, 표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노래로는 대체할 수 없는 독특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반드시 연계와 소통을 해야 한다. 학생 집단합주와 함께 생리기관 (눈, 뇌, 귀, 손) 의 조율 활동 ...) 에 따라 해당 신경중추도 협력, 신경중추 사이에 자연스럽게 연계와 소통이 이뤄지고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한 기관과 그 신경 중추의 활동은 다른 기관과 신경 중추의 활동인 조정 활동 (상호 반영) 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렇게 학생들의 협동 기억력, 연상 능력, 상상력 능력이 발달하면서 학생들은 점점 똑똑해져서 다른 학과의 학습에 유리하다.
초등 및 중등 학교 음악 교재 분석:
(1) 현재 초작시 초등학교 교재는 인교판으로 오선보와 간보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노래의 악보는 기본적으로 1=C, 1=F, 1 = G 의 세 가지 음높이 표시 (또는 스펙트럼) 로 기록됩니다 .....
② 현재 초작지역 중학교 교재는 하남 문예출판사에서 출판한 하남 지방 교재이다. 1, 2, 3 권은 간단한 점수이고 4, 5, 6 권은 오선 스펙트럼의 간단한 점수입니다. 노래의 악보는 기본적으로 1 = C, 1 = F, 1 = G 의 세 가지 음고 표기법으로 기록됩니다.
③ 초등 및 중등 학교 교과서에서 클라리넷 연주의 지법은 모두 동일합니다. 모두 드럼을 sol(5) 또는 1 = F 로 사용합니다.
클라리넷 교육 개혁의 교육 실습.
교육 실습 과정에서 우리는 노래의 음고 표기는 1=C (장조식) 로 1=C 에 따라 시창곡을 배우는 것이 매우 편리하다는 문제를 자주 겪습니다. 하지만 같은 볼륨 이름으로 클라리넷을 연주하면 학생 음역과 일치하지 않는 갈등이 생길 수 있다 (실제 음향은 1=F). 이것은 "학습" 과 "사용" 이 잘 결합 될 수 없기 때문에, 음악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을 사실상 약화시켰다. 이 모순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노래와 반주의 단절에 직면하여, 나는 클라리넷 악보법 (잠명) 을 채택하여 이 모순을 해결했다.
1. 전제 조건: 클라리넷의 손가락법은 변하지 않고 여전히 드럼을 sol(5 = C) 로 연주한다. 발음 #4 의 손가락 (6 개의 구멍이 완전히 열림) 또는 발음 B7 의 손가락 (2 개의 구멍만 열림) 을 추가합니다.
(2) 연습: 1=C 의 악보를 상위 5 개 또는 4 개 소리, 즉 5=C (상위 5 개 소리) 또는 4=C (상위 4 개 소리) 로 번역한다. 학생들은 클라리넷 악보에 따라 악보를 시창하는데, 실제 음향은 주음 5=C (위 5 도 키) 또는 주음 4=C (위 4 도 키) 이다.
③ 세 가지 볼륨 이름과 사운드 이름을 나열하는 비교표:
BBCDbEEFGABC
1234567i (원시 점수)
567 123#45 (위 다섯 번째 출석)
456b7 1234 (상단 사음 출석)
(4) 학생이 상술한 다섯 번의 출석으로 노래 한 곡을 연주할 때 주음은 5=C 이고 주음 C 의 음고는 변하지 않지만, 출석 (기호) 은 1 에서 5 로, 즉 주음 1 에서 5 로 바뀌었는데, 그 실제 효과는 여전히
⑤ 유전, 환경, 교육의 영향으로 각 학생마다 음악에 대한 감정력, 이해력, 표현력이 다른 특징과 발전 추세를 가지고 있어 차이가 두드러진다. 일부 1=C 의 노래는 학생들이 여전히 힘겹게 노래를 부를 때 위의 4 도 톤으로 클라리넷에서 연주할 수 있다. 주음의 출석을 5 C 에서 줄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