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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판 문어문사 생취의 의미.

1. 나는 물고기를 원한다.

저자 맹자 (그중 하나는 그의 제자가 기록한 것) 는 진나라 시대에 살았다.

번역 비교

물고기, 내가 원하는 것; 곰 발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고,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다. 생활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정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인생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나는 살아있는 사람보다 더 많은 것을 원한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얻고 싶지 않다. 나도 죽음을 싫어한다. 죽은 사람보다 더 무섭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피할 수 없다. 만약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 단지 생활일 뿐이라면, 왜 살 수 있는 사람들을 사용하지 않는가? 무엇이 사람을 죽은 사람보다 더 나쁘게 만드는가, 그렇다면 왜 환자를 피하지 않는가? 만약 네가 옳다면, 너는 태어날 때부터 필요가 없다. 만약 네가 옳다면, 너는 고통을 피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을 수 있다. 밥 한 그릇, 국 한 그릇, 그것을 얻으면 살 수 있고, 그것을 얻지 못하면 굶어 죽을 것이다. 그러나 하찮게 먹고 마시는 것을 가지고 굶주린 행인들은 받아들이기를 꺼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발로 다른 사람을 차서 음식을 먹으면 거지는 받아들이지 않는다.

이 고위 관리는 그것이 적합한지 아닌지를 구분하지 않고 그것을 받아들였다. 그것을 부르면 거리의 사람들이 축복을 받을 것이다. 도움을 구걸하는 것은 너무 지나치다. 1 만 분 동안 의리를 분별하지 않으면 받아들여지는데, 그러면 1 만 분은 나에게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궁궐의 아름다움, 처첩의 시중, 가난한 사람, 필요한 사람이 나와 너를 얻었니? 고향은 육체의 죽음에 얽매이지 않고 오늘은 궁전의 아름다움이다. 고향은 육체의 죽음에 얽매이지 않고, 지금은 처첩으로 여겨진다. 고향은 육체의 죽음에 얽매이지 않지만, 지금은 가난한 사람과 내가 부족하다는 것을 아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도대체 가능할까요? 이것은 인간성의 상실이라고 한다.

2. 목숨을 바쳐 고문으로 답안문어문' 금옥사신취의 의미' 를 읽은 것은 중학교 문어문 백과사전에서 뽑혔는데, 원시는 다음과 같다.

원문

돈금옥관송강 돈종은 콩고에서 태어나 사람됨이 충직하고 성실하다. 도광임인 아편전쟁이 시작되자 전방이 고향으로 돌아갔고, 그가 이 소식을 들었을 때 그는 짐을 싸서 출발했다. 그의 친척과 친구들은 "군부가 급급하면 화복이 불분명하다. 군주는 거짓이고, 상관은 문학에 전혀 관심이 없다. 무슨 일이야? " 돈은 말을 듣지 않는다. 오송에 이르러 서포대에 살면서 전사들과 함께 먹고 자고 서로 싸우다. 동부르크는 갇혀 있고, 탄환은 서보에 집중되어 있다. 돈은 용감하게 던져져 몇 시간 만에 왼팔에 세 발의 총을 맞았지만 많은 총을 맞았다. 그의 최근 발톱이 울었다. "어머님은 여기 계시니 죽을 수 없다." 그는 웃으며 감사했다. "누가 나라를 먹는 어려움을 피할 수 있을까? 다행히 우리 엄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돼! " 잠시 후 탁 하고 가운데 왼쪽 가슴이 하인이 되었다. 임종을 앞두고 유다는 "도둑과 노예는 잘못된 나라" 라고 부르며 이를 무시했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돈종: 청나라 무관의 이름.

2 상: 숭상.

(3) 도광임인: 1842 년 참조. 도광은 청나라 현종의 연호이다.

④ 재해 (신): 전쟁의 재앙을 가리킨다.

⑤ 휴가로 지방으로 돌아 가기 (x ࿮ng): 휴가로 돌아와 친척을 방문한다.

⑥ 니켈: 말하지 마.

7 자: 딱 좋아요.

⑧ 재미 (c 욕망): "미리 알림" 과 함께 미리 알림.

⑨ (x 욕망): 격려.

어텐딩 짠: 다 있어요.

⑵ (dié) 피: 많은 유혈 사태를 묘사한다.

⑶ 나는 이미 많은 일을 했지만, 나는 여전히 한 걸음 물러서지 않았다. 조금 덜, 조금.

[13] 눈물을 흘리며 진: 울고 말하다.

[14] 왜 안 돼요? 어디가 안 돼요.

⑵ 다행히도, 나는 그렇게 희망한다.

내가 죽기 전에: 내가 죽기 전에.

⑶ 세트: 중지.

번역

송강현을 주관하는 관원인 금옥은 과감하고 청렴결백을 숭상한다. 도광임인년 (1842) 아편전쟁이 발발했다. 돈금유는 휴가를 떠나 고향으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한다. 그가 이 소식을 들었을 때, 그는 즉시 짐을 싸서 출발했다. 그의 친척과 친구들은 그를 가로막아 이렇게 말했습니다. "전쟁이 긴급하다. 화는 복인지 알 수 없다. 너는 휴가 중이니, 상급 관원은 너를 재촉할 서류가 없다. 너 왜 바쁘니? 클릭합니다 돈금유는 듣지 않았다. 오송구로 돌아온 후, 그는 군대를 따라 서포대를 지키며 병사들과 함께 먹고 자고 함께 행동했다. 그들은 서로 열심히 일하도록 격려했다. 동포대가 함락된 후 모든 총알과 포탄이 서포대로 떨어졌다. 전금옥은 용감하게 전투를 지휘하고, 피를 흘리며 몇 시간 동안 싸웠다. 그는 왼팔에 세 발의 총을 맞았지만, 여전히 한 발짝도 물러서지 않았다. 옆에 있던 병사들이 울면서 말했다. "노모와 함께 죽으면 안 돼." 돈금옥은 웃으며 완곡하게 거절했다. "나라가 어려울 때 국가 임금을 즐기다가 피하는 도리는 어디에 있는가?" 난 당신이 내 어머니에 대해 걱정 하지 않 았으 면 해요. "곧 총알 하나가 날아와 그의 왼쪽 가슴을 맞히자 그는 쓰러졌다. 임종 전에 그는 줄곧' 반역자가 나라를 해친다' 고 외쳤다.

3. 몸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는 예 (고문) 《내가 원하는 물고기》

저자: 맹자

물고기, 내가 원하는 것, 곰 발, 내가 원하는 것, 둘 다 가질 수 없고, 물고기를 버리고 곰 발을 취하는 사람도 있다. 생활도 내가 원하는 것이고, 정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너는 둘 다 가질 수 없다. 사생하여 의리를 취하는 자도 있다. 만약 사람들이 더 많은 삶을 누릴 수 없다면, 생존의 수단을 찾는 데 무엇이 사용될 수 있고, 어떤 것을 사용할 수 없는가? 나도 죽음을 싫어한다. 죽은 사람보다 더 무섭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피할 수 없다. 어떤 수단을 써서 살 수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사용하고 싶지 않다. 어떤 방법은 재난을 피할 수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사용하기를 거부한다. 사람을 죽은 사람보다 더 괴롭게 하는데, 왜 환자를 피하지 않는가! 태어날 때부터 있으면 태어날 때 없이 태어난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만약 네가 옳다면, 너는 고통과 잘못을 피할 수 있다. 밥 한 그릇, 국 한 그릇, 그것을 얻으면 살 수 있고, 그것을 얻지 못하면 굶어 죽을 것이다. 그러나 하찮게 먹고 마시는 것을 가지고 굶주린 행인들은 받아들이기를 꺼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발로 다른 사람을 차서 음식을 먹으면 거지는 받아들이지 않는다.

이 고위 관리는 그것이 적합한지 아닌지를 구분하지 않고 그것을 받아들였다. 그것을 부르면 거리의 사람들이 축복을 받을 것이다. 도움을 구걸하는 것은 너무 지나치다.

1 만 분 동안 의리를 분별하지 않으면 받아들여지는데, 그러면 1 만 분은 나에게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황궁의 아름다움, 처첩의 서비스를 위해 가난한 사람을 아는 사람들을 돕지 않을까요? 몸을 위해 죽고, 몸에 얽매이지 않는 것은 궁전의 아름다운 점이다. 몸을 위해 죽는 것은 그 구속을 받지 않고, 지금은 처첩으로 여겨진다. 나는 내 생명을 위해 죽고 싶지만, 지금은 가난한 사람과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위해 죽고 싶다: 그래, 그렇지? 이것은 인간성의 상실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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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무릎을 꿇고 몸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는 문장 두 편을 한 편당 200 자 안팎으로 채택한다. 목숨을 바쳐 의리를 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살아 있고, 남자 중의 남자가 되고, 죽어서 영혼의 영혼이 되다.

정의를 위해 목숨을 희생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은데, 정의를 이해하는 사람들은 이 세상에서 그렇게 많은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정의명언) 항상 우리 생활에 당신이 있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생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정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생명은 모든 사람에게 중요하지만, 어떤 사람들에게는 정의가 더 중요하다. 심지어 생명보다 더 중요하다. 바로 그들이다.

세상은 여전히 격동하고 있고, 여전히 강도가 있다. 그들은 때때로 금과 은을 위해 죄를 짓고, 타인의 생사를 돌보지 않고, 심지어 무기를 휴대하기도 한다. 때때로 나는 다른 사람의 지갑을 빼앗고 그 불쌍한 가방을 놓아주는 것을 거절한다. 칼로 다른 사람을 찔러 죽이려 했습니다. 하필 이때 누군가가 나서서 조금도 움츠리지 않고 끊임없이 범인을 쫓아갔다. 그들이 범인을 따라잡았을 때, 그들은 최선을 다해 도둑을 잡았다. 운이 좋을 때, 그들은 도둑을 막고 그를 경찰서에 넘겨주고 법에 따라 범인을 처벌했다. 불행히도, 이 열심 있는 시민들은 이 범죄자들에게 찔려 상처를 입었고, 때로는 경상을 입었고, 때로는 생명의 위험도 있었다. 약탈자가 재산을 되찾는 것을 돕기 위해 그들은 목숨을 잃었지만, 타인의 이익과 사회 평화를 지키기 위해 희생했다.

그들의 용감한 정신은 우리가 배울 만하다. 세상에서 그들은 모범이다. 나는 그들이 영원히 그들의 정신을 계승하여 그들이 죽은 후에 그것을 우리에게 남겨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피비린내 나는 하늘 아래 의리를 저버리는 영웅몽을 위해 악당에게 찔렸을 때 입가에 옅은 미소가 걸려 있었다. 그들은 한번도 이렇게 웃어 본 적이 없었다. 그들의 눈은 온통 영롱하다. 그 눈물들은 한 번도 흘린 적이 없다. 그들이 영원히 영웅이었던 것처럼, 영웅은 눈물도 없다.

유성은 긴 은하수를 찢고, 의리를 사생하는 사람들의 얼굴을 드러냈다.

5. 중국 고대 사신 취의의 번역. 나는 물고기를 원한다.

물고기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고, 곰 발도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만약 내가 둘 다 얻을 수 없다면, 나는 물고기를 포기하고 곰 발을 선택할 수밖에 없다. 내가 사랑하는 것은 생명이고, 내가 사랑하는 것은 정의이다. 만약 이 두 가지 일을 동시에 병행할 수 없다면, 나는 몸을 버리고 의리를 취할 수밖에 없다. 인생은 내가 사랑하는 것이지만, 내가 삶보다 더 사랑하는 것들이 있기 때문에, 나는 구차하게 살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죽음을 싫어하지만, 죽음보다 더 싫어하는 것들이 있기 때문에, 나는 재난을 피하지 않는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만약 사람들이 사랑하는 것이 생명뿐만이 아니라면, 생존에 쓸 수 있는 것은 사용할 수 없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들이 가장 싫어하는 것이 죽음이라면 어떻게 재난을 피할 수 있을까? 너는 어떤 수단을 통해 생존할 수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사용하기를 거부한다. 어떤 방법은 재난을 피할 수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채택하기를 거부한다. 그들이 사랑하는 것이 생명보다 더 소중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이 바로' 의' 이다. 그들이 싫어하는 것은 죽음보다 더 심각한 것, 즉' 불공정' 이다. 성인은 이런 본성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지만, 성인은 그것을 잃을 수 없다. 밥 한 그릇, 국 한 그릇, 먹으면 살 수 있고, 먹지 않으면 굶어 죽는다. 그러나, 지나가는 배고픈 사람들이 경멸하고 분노하여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주었을 때, 그들은 받아들이기를 거절했다. 다른 사람을 발로 차거나 밟고 음식을 먹는 거지는 경멸하기 때문에 받아들이기를 꺼린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예의에 부합하는지 모르는 상태에서' 만중' 의 두터운 월급을 받았다. 이렇게 보면 두터운 월급이 나에게 어떤 유익이 있을까? 당신은 나의 집의 화려함, 나의 아내와 첩의 서비스, 그리고 내가 잘 아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감사합니까? 예전에는' 예의' 를 위해 죽을지언정 자선을 받지는 않았지만, 지금은 화려한 거처를 위해 자선을 받는 사람들도 있다. 예전에는' 예의' 를 위해 죽을지언정 자선을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지금은 처첩의 봉사를 위해 자선을 받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예전에 어떤 사람들은' 예의' 를 위해 죽을지언정 자선을 받지 않았으나, 지금은 그들이 잘 아는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자신을 감상하지만, 그들은 받아들였다. 이런 방법은 막을 수 없습니까? 이것은 사람 고유의 수치심과 수치심을 잃는다는 것이다.

2. xunjubo 에서 친구를 방문합니다

견주백은 먼 곳에 가서 그의 아픈 친구를 찾아갔는데, 공교롭게도 호인이 도시를 습격하는 것을 만났다. 한 친구가 거보에게 말했다. "나 죽어가고 있어. 빨리 가세요! " 견주보가 말했다. "나는 천리만리까지 너를 보러 왔지만, 너는 오히려 내가 떠나길 바란다. "생존을 위해 도덕을 파괴하는 것이 내가 견주버가 할 수 있는 일인가? "도둑병이 도착했을 때, 그는 준거버에게 물었다." 군대가 도착했을 때, 도시 전체가 도망쳤다. 너 누가 감히 혼자 여기 있을 수 있니? 클릭합니다 견주보가 대답했다. "내 친구가 아파서 차마 그를 떠날 수가 없어요. 차라리 내 친구의 목숨을 내 목숨으로 바꾸겠다! " 도둑과 병사들은 서로 "우리 같은 이성적이지 않은 사람들이 이 도덕적인 나라를 침략했다!" 라고 말했다. "그래서 저는 군대를 돌려보냈고, 도시 전체가 구조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