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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신 안정사전
이 장면에서 볼 때, 많은 사람들은 관백이 황제 앞에서 이렇게 겸손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정말입니까? 너 비싸고 싸냐? 그들은 노노에서 이렇게 수동적으로 행동했는데, 정말 닮았습니까? 노예? 。 근데 그거 아세요? 모든 시기의 신하들이 청대의 노노노처럼 수동적인 것은 아니며, 그들의 지위도 결코 비천하지 않다. 사실, 우리는 영화극에서 문무 관리들이 황제에게 세 번과 아홉 번 절을 하는 것을 자주 보았지만, 실제로는 원, 명, 청시대에만 나타났다. 원나라 이전에는 군주도 높고 신하도 시종 신하였지만 지위는 명청시대와는 거리가 멀었다. 당시 군주는 신하에 대해 시종 일종의 경의를 유지하고 있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중국은 예로부터? 예의지국? 역사학자 전무 씨가 한 번 말했나요? 중국 전통문화의 핵심 사상은 무엇입니까? 선물. 중국은 창호 () 가 글을 만드는 것으로 시작하여 계속 유지하고 있습니까? 에티켓? 네, 아세요? 에티켓? 그것은 중국인들이 일상생활에서 반드시 해야 할 일이 되었다. 제자들의 규칙은 일찍이 말한 적이 있습니까? 치관은 반드시 곧게 해야 하고, 단추는 꼭 매야 하고, 양말 신발은 모두 중요해야 합니까? 즉, 외출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옷차림이 깔끔하고 스카프, 옷, 신발, 양말을 깔끔하게 정리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고대인들이 옷차림도 예의라고 생각하고 자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표현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 "주오 zhuan \" 한 번 말했다, 의식 은 무엇인가? 하늘의 고전, 땅의 의미, 사람의 여정? 예의는 정치인입니까? 국가, 국가, 국민을 통해? \ "견자의 기초. 재배 "도 말했다:? 무례한 사람은 태어나지 않고, 무례한 일은 성공하지 못하고, 무례한 나라는 불안한가? 이 기록들에서 우리는 알 수 있습니까? 에티켓? 중국의 중요성은 한 나라와 사회의 안정과 관련이 있는데, 중국 국민들은 대대로 이 점을 고수해 왔습니까? 선물? 。
그래서 중국은 예로부터? 이상요? 전통? 에티켓? 귀족에서 민간인에 이르기까지 어디에 있든, 그들의 각 계층은 그들이 따라야 할 것을 따르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예의제도. 이들 계층 중 왕공귀족이 따라야 할 예의제도가 가장 엄격하다. 이 계층이 따라야 할 예의는 등급이 삼엄하고 침범할 수 없는 존비의 구분을 곳곳에서 보여 주는데, 그중에서도? 군신 예절? 이 점은 특히 두드러진다.
군신 예절? 군신들 사이에서 따라야 할 예의입니다. 처음에 말했듯이, 고대? 군신 예절? 그것은 우리가 처음에 영화와 드라마에서 본 것과는 다르죠, 그렇죠? 당신은 고귀하고 비천합니까? 네, 사실, 처음에는 군신이 어떤 의미에서 평등했습니다. 대성 봉건 제도가 집중된 명청시대에야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국면이 형성되었습니까? 존군비신? 정세.
진나라 시대? 군신의 선물? 이것은 상호적이다. 나는 반드시 너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해야 하고, 너도 반드시 적당히 답례해야 한다. 즉, 당신과 내가 진나라 시대의 관계는 어떤 의미에서 평등하지만, 그들은 그렇지 않습니까? 노예? 관계는 일종의 호혜관계이다.
우선, 고대? 군신의 선물? 주로 행동예절 (서 있는 의식과 허리를 굽히는 예절) 과 호칭예절으로 나뉜다.
진나라 시대의 예의는 명청시대 신하의 군주에 대한 예우가 아니라 군주가 신하에게 경례할 필요가 없었다. 이때 군주도 신하에게 경례를 해야 했다.
당신은 온라인입니까? 서 있는 의식? 군주가 왕자에 대한 의식은 무엇입니까? 선물? 。 이주 () 에 따르면, 당신이 남상 () 에서 제후를 만났을 때, 당신은 현지 성, 다른 성, 공통의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저우 황제 가 왕자 를 소환 할 때, 다른 성의 왕자 가 적용 할 수 있도록? 지구? (경례할 때 몸은 가만히 서 있지 않고, 두 손을 합친 채 왼손을 위에 올려놓고, 손바닥을 안쪽으로 기울이고, 몸을 약 30 도 기울이고, 손을 약간 아래로 밀고 천천히 일어나 자세를 회복한다), 인척관계가 있는 왕자에게 보내야 하는가? 시간? (경례할 때 몸은 움직이지 않고 양손으로 주먹을 쥐고 왼손은 위에, 손바닥은 아래로, 가슴에서 바깥쪽으로 30 도 정도 구부리고 일어나 자연스럽게 두 손이나 두 손을 늘어뜨린다.) 같은 성을 가진 왕자에게 줄까? 전갈자리? (경례할 때 똑바로 서서 두 손을 합친 후 왼손을 바닥에 놓고 손바닥을 안쪽으로 향하게 한다. 허리를 굽혀 손을 밀면 천천히 두 손을 들어 같은 수준 (눈썹보다 약간 높음) 을 유지하고, 허리를 약 60 도 구부리고, 일어날 때 서 있는 능력을 회복한다.
그의 나라의 신하에 관해서는, 이주 하관에 따르면, 주왕이 그의 신하를 만났을 때, 그는 무엇을 원했는가? 외롭고 또렷한 의사는 그의 여정에 각별히 신경을 썼고, 의사는 초려를 세 번 돌아보았다. 왕너구리, 문은 왼쪽에 있고 문은 오른쪽에 있습니다. -응? 즉, 즉, 북한 홀, 때 공식 위치, 저우 황제 는 장관 에 갈 것인가? 선물? 비행기를 설정하고, 외롭고, 깨끗해지죠? 특별? 일일이 허리를 굽혀 절하다. 의사에게 줄까? 여행? (학년에 따라 각각 허리를 굽혀 절하다); 네, 그렇습니다. 옆에 세 개? 모든 택시를 세 번 찍다.
그 후 나는' 고독자',' 청자',' 유림외사' 를 완성했다. 선물? 나중에, 주왕은 여전히 그의 뒤에서 좌우문의 시종과 호랑이, 하인에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선물? 이런 식으로 만 할 수 있습니까? 선물? 앞으로 조신들이 함께 주를 찾아갈까요? 선물? 그런 다음 법원 소송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즉, 그 때, 즉 주왕이 마지막으로 상조했을 때, 그는 모든 조신들에게 이렇게 해야 했다는 말인가? 선물? , 외로움, 청청, 의사, 학자, 가장 낮은 노학자, 호랑이, 태종 등 무엇을 해야 합니까? 선물? 。 진나라 시대의 왕은 확실히 조정에서 가장 바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명청 황제처럼 높은 용 의자에 앉아 수백 명의 관원의 숭배를 받을 수 없었다.
또 왔어요? 허리를 굽혀 절하는 의식? 。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진나라 시대에는 사람들이 땅바닥에 앉아 앉을 의자가 없었기 때문에, 그 당시에는 절을 하고 고개를 끄덕이며 공란을 하는 등 많은 의식이 형성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진나라 시대에 군주는 신민에게 무엇을 했습니까? 허리를 굽혀 절하는 의식? 예절,' 예기'. 곡예협' 에 포함:? 의사는 군에게 보이고, 군은 그 치욕을 경배한다. 학자가 진찰을 받으면, 의사는 그 모욕을 숭배한다. 같은 나라가 처음 만났을 때 주인은 그것을 숭배했다. 역사, 대답하지 않는다; 만약 그의 부장이 아니라면, 그럼 받아라? 즉, 군주가 다른 나라의 의사들을 위해 이 일을 해야 한다는 말인가? 허리를 굽혀 절하는 의식? 존중을 표현하기 위해서도 우리나라에서 의사로 숭배받은 사람들을 위해서요? 허리를 굽혀 절하는 의식? 이런 식으로, 나는 그가 자신의 나라에서 관원으로 일한 것에 대해 감사와 감사를 표하고 싶다.
예를 들어, 진 () 나라 조호기 () 통치 시기에 진조 () 왕은 범수 () 에게 진국 () 에 가서 벼슬을 하도록 요청했는데, 그는 그에게 해 주었습니까? 허리를 굽혀 절하는 의식? 성의를 표하기 위해 범수는 왕조의 요구에 동의했고, 왕은 그를 불러준 후 또 하나를 만들었다? 허리를 굽혀 절하는 의식? (《전국책》. "진 정책 iii" 포함: "진 왕은 말했다:? 불행히도, 왕 선생님이 가르쳐 주셨는데 ... 범수는 또 복종하고, 진왕은 또 복종하는가? ) 을 참조하십시오.
동시에 신하 대 군주? 허리를 굽혀 절하는 의식? 언제 군주도 생각했나? 머리가 텅 비었나? 선물을 돌려주다. 이주' 에는 머리가 허전한 숭배자, 신하에게 대답합니까? 즉, 신하가 자신에게 무릎을 꿇은 후 군주가 무엇을 가져갈까? 머리가 텅 비었나? 선물을 돌려주다. 소위? 머리가 텅 비었나? 빈손 선물이야, "이주" 가 말했다:? 머리는 빈손으로 하지 않습니까? 경례할 때 군주는 무릎을 꿇고, 양손을 가슴에 얹고, 마음이 평온하고, 손을 바닥에 올리고, 머리를 손으로 구부립니다. 이는 무릎을 꿇기만 하면 된다는 뜻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처음엔 국군이 뜻을 잡는 것을 보고 한 층 더 올라가면 어색하다. 서민들이 너를 보았기 때문에 그는 그를 놓아주려 하지 않았다. 사대부가 계수를 제사하다. 당신은 대답하고 숭배합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또한, 진나라 시대에, 때때로 군주는 신하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가? 머리를 조아 리다? 답례요? 머리를 조아 리다? 그것은 9 명의 숭배자 중 가장 존귀한 것입니까? 허리를 굽혀 절하는 의식? 그것은 종종 조신이 너의 아버지를 방문하는 데 쓰인다. 그것은 순례자가 무릎을 꿇고 땅에 넘겨주고 머리도 지면으로 향하도록 요구하기 때문에 매우 성대하다. 당신이 상조에 있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머리를 조아 리다? 윤에게 몸을 굽히다. 주, 성왕희 같은 노래? 머리를 조아 리다? 저우 공 ("샹" 포함:? 태갑은 이윤에서 절을 했다 .. 한 국왕이 주공에게 절을 했나요? ) 을 참조하십시오.
그리고 호칭의 천부적인 재능이 있다. -응? 당신의 전 부장의 이름? 그것은 선진시대 군신 호칭식에서 가장 중요한 원칙이다. 신하가 황제 앞에서 자신의 실명을 사용해야 하고, 황제 앞에서 다른 신하를 언급할 때도 반드시 자신의 실명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위의 내용은 조신의 말일 뿐이다. 군주에게 그것은 무엇입니까? 군주는 유명하지 않습니까? 예의는 진나라 시대에 경과 의사 같은 고위 관리들이 직설적으로 이름을 부르는 것이 아니라 경칭으로 호칭했다. 예를 들어, 주무왕 시절 주무왕은 강상의 이름을 직접 부르지 않고 그를 불렀습니까? 미 샹? 。
게다가, 선진시대에는 허리를 굽혀 절하고 서서 호칭하는 것 외에 다른 예의도 있었다. 예를 들면? 계단 내려요? 군주가 계단을 내려가거나 인사를 하며 신하를 맞이하는 것이다. 청박사는 초학하고, 오른쪽에 서 있고, 북쪽에 서 있고, 공계에 내려간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응? 떠나요? 즉, 군주가 자리를 떠난 후 신하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거나 경배하는 것이다. -응? 푸 Xi? 즉, 군주가 돗자리를 쓰다듬은 후 신하에게 자리에 앉으라고 했다.
진나라 시대의 군신이 평등하다고 할 수 있고, 신민들은 군주에게 경례하고, 군주도 신민에게 경례하고, 신민들은 답례하고, 군주도 답례해야 한다고 할 수 있다.
바로 진나라 시대에 군주가 신하에 대해 많은 예절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후세의 신하들은 진나라 시대의 국왕의 행동에 탄복했고, 그들도 당시의 신하에 대해 부러움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예를 들어, 만청의 강유위는 고개를 숙이는 것을 피하는 취지에서 부러움을 나타냈다. 천자는 삼공 중 지위가 낮고, 경을 위해 자리를 남기고, 사대부 경석을 위해, 사부석을 위해 자리를 잡는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여공경 의사 예배, 모두 대답합니까? 。
물론 진나라에서는 시황제의 창립과 함께? 황제? 작위, 그리고 황제를 위한 중앙집권제도를 세웠고, 군주의 지위는 신하의 지위를 초월하기 시작했다. 당신은 고귀하고 비천합니까? 상황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 시점에서, 진나라 시대의 군주가 그의 대신을 존중한다고 의심했기 때문에, 이것은 첫 번째 황제가 용납할 수 없는 것이었기 때문에, 황제가 그의 관원을 존중하는 예의는 점점 줄어들었다. 이 때문에 점점 더 많은 군주와 대신의례가 황권을 강조하고 황제의 존중을 높였다.
진나라와 한 시대가 되면 황제는 더 이상 진나라 시대의 왕처럼 각급 제후, 의사, 사 등에 경배할 필요가 없다. 선물? ,? 허리를 굽혀 절하는 의식? 다른 예의는 삼공, 황제, 그리고? 삼노오경? 이 소수의 장관들은 경의를 표한다. 예를 들어, 한나라에서는 설날을 축하할 때, 황제는 반드시 삼공식이 끝난 후 기립하여 그에게 경의를 표해야 한다. 예를 들어, 왕과 왕자의 칭호를 책봉할 때 황제도 일어서서 답례해야 한다.
게다가, 진한은 진나라 시대의 존신의 전통을 이어갔다, 즉? 앉아서 말하는 거야? 이런 의식은 황제와 관원들이 궁정에서 정무를 토론할 때, 그들은 앉아서 함께 토론하고, 당오대까지 그들은 여전히 이렇게 했다. 목사가 너를 보았을 때 그는 절에 앉아 있었다. 。
동시에, 송나라 이전에, 뛰어난 공헌이 있는 신하들에 대해 황제가 그들에게 줄 것인가? 북한에 들어 가지 않습니까? 궁정에서, 너는 일반 조신하처럼 황급히 절에 갈 필요는 없지만, 너는 걸을 수 있다. 검을 신전으로? (조당에서는 일반 신하처럼 칼을 신고 신발을 벗을 필요는 없지만, 신발을 신고 검을 끼고 성전에 올라갈 수 있다.)
호칭 방면에서 송대 이전에 그것은 선진의 풍격을 완전히 따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윌리엄 셰익스피어, 송대, 송대, 송대, 송대, 송대, 송대, 송대) 군주는 유명하지 않습니까? 그러나 일부 중요한 관리들에게 군주는 여전히 그 이름을 직설적으로 부르지 않고, 주로 단어를 사용하여 그들을 부른다. 속담에도 있듯이? 천자가 늘 자신을 대신의 아들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왜? 예를 들어 유방이 말하길, 장량 말하세요? 난소? , jingdi 는 부비동 잉 말했다? 왕손? , 황제 가오 shilian 는 말했다? 고건? 。
따라서 5 대 이전에 군주가 일부 고위 관리들에게 직설적으로 이름을 부르는 것은 예의가 아니었으며, 관리들은 매우 불쾌했을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양무제 시대에는 재상 채준이 기분 나쁘게 말했다. 양무제가 직설적으로 그 이름을 불렀기 때문이다. 나는 유능한 조수이고, 나는 이 일을 책임진다. 폐하께서 내 이름을 직접 불러서는 안 됩니까? ("남사 채광전") 이때 한무제는 화를 내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황제는 부끄러움을 느꼈습니까? 。 이 기록에서 볼 수 있듯이, 당시 황제가 고위 관리의 본명을 직접 부를 수 없었던 풍습이 있었음을 알 수 있으며, 재상급 관료들에게는 황제의 이름을 직접 부르고 직접 황제에게 불만을 표할 수도 있었다.
따라서 송나라 이전 관리들의 지위가 여전히 높았고, 군주는 수백 명의 관리들에게 여전히 예의 바르게 행동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제목 측면에서, 노래 gaozong 은 또한 송나라 이전의 일부 아첨꾼 에게 무엇을 부여? 마음에 드십니까? 권력은 신하가 황제를 숭배할 때 신하가 그의 이름을 부르지 않고 그의 관직만 부르는 것이다. 예를 들어 삼국 때 조조가 주어졌나요? 마음에 드십니까? 힘? 천자는 뭇사람에게 무명을 숭배하게 하고, 왕조에 오르지 않고, 검을 절에 보내라고 칭송하였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삼국지"? 위정? 《무제기》.
전반적으로 진나라에서 5 대까지의 군신 예의는 이미 존재하는가? 당신은 고귀하고 비천합니까? 차이는 명청 시대만큼 심각하지 않다. 이때, 일부 고위 관리들에게 군주는 여전히 공손하고 예의 바르게 행동할 것이며, 그는 여전히 칭호를 수호한다. 군주는 유명하지 않습니까? 예의상 이름을 직설적으로 부르지 말고 관직이나 글자로 불러야 한다.
게다가, 5 대 이전의 군주들은 특히 중요한 신하들에게 무엇을 줄 것인가? 북한에 들어 가지 않습니까? ,? 검을 신전으로? ,? 마음에 드십니까? 특별한 존중을 나타내는 특권.
그러나 송나라 이후, 군신 예의는 강유 웨이가 한때 말했듯이, 한제, 황제는 승상 (의식) 이었다. 진 여섯 왕조 당나라, 군주 는 앉아 있다; 송나라 (장관) 만 서서, 위안 은 무릎을 꿇고, 후세 사람들은 따라간다? ("무굴조") 이 시점에서 송나라 관리들은 더 이상 5 대 이전처럼 황제와 신하와 함께 앉아 정치를 토론하지 않고 군주가 왕좌에 높이 앉아 신하가 되어 * * * 아래에 서서 정치의 형식을 토론했다. 이 시점에서 군주와 신하 사이에는 이미 뚜렷한 구분이 있었다고 할 수 있다.
동시에, 조신을 대할 때, 송조인도 더 이상 진한처럼 공경하지 않는다. 그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치료인가? 삼노오경? 가자.
한나라에서 황제가 맞습니까? 삼노오경? 존경을 나타낼 때는 무릎을 꿇을 뿐만 아니라 직접 제사를 자르고, 장을 들고, 직함을 받쳐야 한다. 반고가 말했듯이, 당시 황제는 필요했습니까? 아버지는 세 살 아이이고 형은 다섯 살 아이입니까? 그들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그들의 아버지와 형제의 예의로 그들을 존중하는 것이다. 이것이 얼마나 사람을 존중하는지 생각해 보세요.
그러나 송나라에서는 송나라의 황제가 더 이상 이렇게 하지 않았다. 우선 송나라 황제는 더 이상 삼노와 오경을 직접 맞이하지 않고 태창사 의사가 맞이했다. 그런 다음 송나라 황제는 더 이상 적극적으로 삼노와 오경에게 경례를 하지 않고 먼저 황제를 찾아갔습니까? 선물? 그럼 황송은 일어서기만 하면 됩니다. 그 후, 황송은 더 이상 직접 삼로를 위해 고기를 썰고, 장을 들고, 작위를 차지하지 않을 것이다. 대신, 그는 식품 관리들에게 책임을 질 것이다. 삼노와 오경이 마침내 떠났을 때, 황송은 더 이상 일어나 그를 배웅하지 않았다.
송씨, 맞죠? 삼노오경? 태도, 이 시점에서 신하의 지위가 분명히 5 대 이전보다 훨씬 낮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신은 고귀하고 비천합니까? 이미 결정되었다.
원나라에서는 관원의 지위가 더 낮았다. 이때 군주와 신하의 예의는 완전히? 군귀신이 비천한가? 。
무릎을 꿇고 손목시계를 읽고, 다 읽고, 엎드리고, 재설정합니까? 원나라의 역사. 예악) 이때 신하들은 설 자격조차 없었다. 이때 신하들은 연주할 때 무릎을 꿇고 연주가 끝나면 무릎을 꿇고 절을 해야 일어서서 원래 자리에 설 수 있다. 분명히, 이 시점에서, 조신들은 점점 더 황제와 닮아가고 있는가? 노예? 세상을 함께 다스리는 대신? 같은 가운? 。
명나라, 명나라도 원제를 이어갔다. 일을 하는 모든 관원들이 무릎을 꿇었다. 정령이 있으면 바로 일어나요? ("대명회전") 이때 모든 관원은 황제에게 연주하기 전에 무릎을 꿇어야 한다. 연주가 끝난 후 황제는 일어날 수 있었고, 모든 관원들은 황제가 편지를 쓸 때 무릎을 꿇고, 황제가 상을 줄 때 무릎을 꿇고, 그리고 그들은 오배 절을 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간단히 말해서, 명나라에서는 관리들이 무엇을 하든, 황제나 그의 이름으로 발표된 칙령이나 문장, 그들은 모두 무릎을 꿇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 이후로 명나라에서 황제는 신하에게 더 이상 경례를 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들을 음탕하게 했다. 이때 명나라에서 가장 두드러진 일은 무엇입니까? 학대? 사건은? 장 팅? , \ "명나라 역사 \" 는 한 번 말했다? 법원 직원에 대한 처벌 ... 관원과 관원의 굴욕, 전대미문의? 문인들이 여러 사람 앞에서 구금된 사람의 바지를 벗기고 그의 엉덩이를 때리는 것이 얼마나 창피한 일인지 생각해 보십시오. 그리고 공명정대하다는 것이 얼마나 부끄러운 일입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장 팅? 대상에 관계없이, 이유가 무엇이든, 황제가 싸우고 싶어하는 한, 설령 네가 재보일지라도, 설령 네가 노신이라 해도 엎드려 옷을 벗고 엉덩이를 때리게 될 것이다. 이는 이때 신하의 지위가 매우 낮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청나라에 있어요? 당신은 고귀하고 비천합니까? 그것은 이미 극한까지 진화했다. 명나라와는 달리 명나라에서는 직무를 수행하지 않는 관원만이 무릎을 꿇는 것을 허용하고,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다른 관원들은 무릎을 꿇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청나라에서는 제국 대문이 정치를 들을 때 어떤 계층의 관원이라도 있다면 그 계층의 모든 관원들이 함께 무릎을 꿇어야 한다. 설령 재보하는 자리에서도 무릎을 꿇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예를 들어, 모든 신하들은 황제의 발밑에 무릎을 꿇고 황제의 명령을 따라야 한다.
어떤 등급의 관원이든 나이가 많든 아무 이유도 없이 무릎을 꿇어야 한다고 할 수 있다.
또 한 번. 목사가 너를 보았을 때 그는 절에 앉아 있었다. 청나라에서, 이것은 완전히 불가능하다. 이때 황제는 가장 많은 노신들에게 무릎을 꿇어 편안하게 무릎을 꿇게 했다. 모든 관리들은 이것이 큰 은혜라고 생각했고, 그들은 이것에 대해 감사했다. 이로부터 우리도 청나라 시대의 신하의 지위가 정확히 같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까? 노예? , 전혀 지위가 없습니다.
이와 함께 청대의 명칭도 크게 달라졌다. 명나라에서는, 이렇게 중요한 관원에 대해 명나라 황제가 계속 사용하겠습니까? 선생님? 호칭을 해야 하는데 청나라에서는 등급과 지위가 아무리 높더라도 황제는 항상 그 이름을 직설적으로 부르나요, 아니면 직설적으로 부르나요? 어? 아니면? 이봐? 요컨대, 이것은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자세이며 신하에 대한 존중이 없다.
게다가 청나라에서 신하가 황제에 대한 호칭은 더 이상 그들의 진짜 이름이 아니라 그들 자신인가? 노예? 아니면? 첸? 。
호칭으로 볼 때 군주에서 부하까지? 미 샹? 이름 대신 이 단어를 말하고, 이름을 부르고, 사용할까요? 어? 아니면? 이봐? 대표할 수 있습니다. 신하가 군주의 이름을 직창하는 것을 거절하는 것부터 노예라고 주장하는 것까지, 이러한 변화들은 예외없이 더 이상 군신 예의의 변화와 신하의 지위 하락을 세상에 설명하지 않는다. 그리고 그것. 부장님? 도착하나요? 노예? 조신의 지위의 변화는 분명하다. 그것은 점점 더 비천해지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