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석양이 집에 돌아가는 것이 이 화제에 적합합니까? 왜요
석양이 집에 돌아가는 것이 이 화제에 적합합니까? 왜요
유수청
석양가보다 더 감동적이고 가슴 아픈 것은 세상에 없다.
(2) 가끔 연못가에 앉아 연못의 물이 부드러워 약간 붉어지고 오리의 하얀 날개에 소녀의 수줍음이 덮여 있는 것을 먼저 보았다. 개굴' 하는 울음소리가 연못에 가라앉은 지난 일, 공허하고 드문 것 같다. 점차적으로, 나는 태양의 발을 보았고, 연못가의 갈대에 살금살금 들어갔고, 갈대에는 연지가 살짝 묻어 있었다. 밝고 밝다. 갈대밭 전체가 흐릿한 꿈과 같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갈대밭이 짙은 녹색과 검은색에 빠져들었고, 밖은 얇은 금빛 햇살이었고, 안에는 검은 마음이 들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연못 속의 갈대가 푸른 하늘을 흔들고, 낮의 별을 흔들어 연못으로 가라앉았다. 이때 오리의 울음소리를 다시 들으면 아진인 도연명이 사는 골목길에서 온 것 같이 따뜻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오리명언)
(3) 때때로 나는 맷돌 위에 앉아 있는데, 갑자기 펑 하는 소리가 들렸다. 늦게 돌아오는 소는 배를 끌고 석양 아래에서 같은 비틀거리는 발걸음으로 당황하지 않고 걷고 있다. 암소의 비범한 이마는 석양의 광채로 가득 차 있고, 우뚝 솟은 두 개의 뿔이 있다. 점점 석양이 소의 머리에서 떨어지고, 마지막 빛은 소가 하늘을 향해 휘파람을 불며, 이 울음소리는 산천을 삼키고, 고향의 나뭇잎을 뒤흔들고, 마치 사자가 노호하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람한 그림자가 서쪽의 석양에 따라 점점 두껍게 변해 실루엣, 조각, 화석이 되어 집안의 외양간에 박혀 있다. 세상에는 소 울음소리와 일몰보다 더 감동적인 것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해가 질 무렵, 사람이 흩어지고, 새가 지저귀지만, 집고양이는 특히 정신이 있다. 그것이 담장 벽에 기어올랐을 때, 석양이 동그란 배 위에 바르면 고양이가 아기를 낳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그것이 벽에서 발버둥치고, 연못의 큰 눈처럼 맑고, 집안의 석양을 바라보며, 두 방울의 감동적인 눈물이 솟아나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집 고양이가 담장 위에서 야옹야옹 울며 석양을 부르는 듯 천천히 걷게 했다. 점차적으로, 나는 햇빛을 보았다. 그것이 고양이 꼬리에 스쳤을 때, 하늘은 마치 숯처럼 떨어져 지붕에서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연기에 불을 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집고양이의 꼬리가 벽에 있어서 뱀처럼 아득하다. 이때서야 너는 시간이 우유처럼 짙은 황혼 속에서 졸졸 흐르는 것을 발견했다.
⑤ 석양이 지는 고향은 사람을 슬프게 하고 미련을 잊게 한다. 아버지는 큰 풀 한 다발을 메고 천천히 산 위에서 꾸르륵 내려왔다. 막 하산했을 때 태양은 아직 있었다. 아버지의 이마는 먼 석양에 비춰졌고, 이마의 땀은 반짝이며 지친 땅에서 한숨을 쉬었다. 아버지의 허리가 쭈그러들수록 석양이 짧아지고 아버지의 등 위에 있는 풀더미 위에 그려져 마치 불이 난 것 같다. 우리 아버지는 불을 가지고 산비탈에서 잉크를 쏟으셨다.
⑥ 천천히 지는 석양, 풀더미가 점점 무거워지고, 점점 더 견고해지고, 거대한 젖꼭지산이 되어 아버지의 활 등을 누르고, 그의 집 울타리 문으로 뛰어와서야 산기슭에 가는 다리 두 개가 떨리는 것을 볼 수 있었다. 태양은 한숨을 쉬며 완전히 산을 내려갔다. 아버지도 한숨을 쉬며 큰 산을 내려놓으셨다.
7. 해가 지기 전에 할머니는 미리 밥을 짓고 솥뚜껑을 덮고 불을 붙이고 저녁을 준비하신다. 난로가 어둠에 빠지면서 할머니의 걱정거리가 점점 무거워졌다. 그녀는 돌아온 오리를 묵묵히 세었다. "오리, 오리, 오리", 할머니는 토르티야로 오리를 맞이했고, 오리는 통통한 엉덩이를 삐죽거리며 간식을 먹었다. 이때 어둠이 물처럼 집 구석에 스며들자 오리가 둥지에 들어와 난로가 꺼졌다. 할머니는 방금 거리에 와서 나와 아버지가 돌아오기를 기다렸다.
할머니는 나와 아버지를 전혀 볼 수 없었지만, 내 목소리를 알아들을 수 있었고, 우리의 익숙한 발걸음을 들을 수 있었다.
아버지의 건초더미가 내 어깨에서 떨어질 때까지, 우리 할머니의 목구멍에 걸린 마음은 큰 산처럼 내려앉았다.
⑨ 밤, 곳곳에 곤충들이 있고, 매미가 나무 위를 오가며, 마치 밤에 날아다니는 바늘처럼 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리, 아들, 손자는 핑안 돌아왔고, 모든 것을 세어 하나도 떨어질 수 없었다. 할머니의 걱정거리는 집안의 석양, 오리의 날개, 하나하나 조에게 돌려주고 소장하는 것과 같다. 집 앞에서 "찰칵" 하는 소리만 듣는다 ...
이 문장 맞나요? 제목은 매우 적절하다, 왜냐하면 문장 전체가 이것을 둘러싸고 쓰여졌기 때문이다.
명제 각도
단락 내부에 사용된 재료를 비교하다.
전형적인 시험 문제: (2009 년 수능 호북권 제 18 문제) 저자가 왜' 등불 그림자가 얕고 월모향향' 이' 설청매화' 보다 더 공허하다고 말하는가? 간단한 분석을 위해 4 항과 5 항에 연락하십시오.
답안 방법 및 절차
이런 시험 문제는 본질적으로 고찰단락의 역할이다. 단락 안의 소재나 사람과 일의 구체적인 장면, 또는 추상적인 느낌과 이치는 모두 단락의 중심을 둘러싸고 펼쳐진다. 따라서 단락 내부에 나타나는 언어 자료는 긍정적인 해석 센터에서 나온 것인지, 부정적인 검증 센터와 해석 센터에서 나온 것인지, 독자들이 센터를 더 명확하고 원활하게 이해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예문은 두 문장 중 어느 문장이 더 형상적인지 비교하는데, 종종 수사, 문장, 묘사 대상의 특징 등에서 시작한다. 관건은 수험생이 비교점을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질문에 답하려면 단락을 전체적으로 읽고, 이 단락의 심정과 이치를 확고히 잡고, 이런' 정과 이성' 을 답의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