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좋은 단어가 글쓰기에 좋은 점.
좋은 단어가 글쓰기에 좋은 점.
모든 지식은 학습부터 응용까지 세 가지 수준에서 구축된다. 첫 번째 레벨은 기억이고, 두 번째 레벨은 이해이고, 세 번째 레벨은 응용이다. 13 세 이전에 한 사람의 기억력이 가장 좋았기 때문에 그는 기억력에 이 우세했다. 아동은 어의와 어성의 인식에 매우 약하며, 단어의 이해에도 이런 상황이 존재한다. 그래서' 좋은 말 좋은 문장' 을 많이 쌓아도 쓸 문장 속에 제대로 적용될 수 없다.
● "좋은 말 좋은 말" 은 만능이 아니다. 또한 많은' 좋은 말 좋은 문장' 의 정의는 보통 아름다운 문장이나 화려한 미사여구이다. 이 개념 자체에는 문제가 있다.
좋은 어구는 생동적이고 정확하며 적절한 언어를 가리키지만, 통상적인 의미의' 아름다운 문장이나 화려한 어조' 는 그 문장 속에서 좋은 어구가 될 수 있지만, 다른 문장 중에서 정당한 역할을 할 수 없다. 먼저' 좋은 말' 을 해라. 이른바' 좋은 단어' 는 모두 사자격의 단어나 성어로 자신의 사상 감정이나 일의 상황과 성질을 간결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회상해 보자. 그래서 이 농축된 우수한 언어들은 이 방면에서 정말 좋은 글이다.
그러나 학생들의 작문에는 적합하지 않다. 학생 작문은 기본기와 언어 실천을 연습하는 곳이다.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언어 운용 훈련으로, 학생들이 묘사를 사용하는 방법, 작문을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만드는 방법, 언어를 교묘하게 맞추는 방법을 배울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둘째, 아름답고 감동적인 문장들이 많아 소장이나 분석에 유용하지만 글쓰기에는 유용하기 어렵다.
문장 한 편을 지지할 수는 없지만 나쁜 글쓰기 습관을 길렀다.' 좋은 문장' 을 둘러싸고 문장 한 편을 채우려 했지만, 학생들이 글을 쓰는 과정은 더욱 복잡하고 힘들었다. ● 작문을 가르치지 않는 선생님에게' 좋은 말 좋은 문장' 을 외우고 작문을 베껴 쓰는 것이 가장 편리하고 비효율적인 방법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대학은 줄곧 모집을 확대하고 있으며, 중문과 사범이나 사범류의 모집은 항상 전체 점수만 충분하다면 된다.
하지만 이들 학생들 중에는 문장 쓰기를 할 수 있고, 글쓰기를 할 줄 아는 학생은 매우 적다. 그들은 대학에서 관련 전공 과목을 공부할 것이지만, 이들 전공 수업은 엄격하게 통제되지 않았다. 일을 하러 온 국어 선생님들 스스로도 문장 쓰는 법을 모르고, 학생들에게 작문을 가르치지 않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이런 현상은 청년 교사 중에서도 매우 보편적일 뿐만 아니라 국어 교사 사이에서도 매우 보편적이다. 가장 간단한 이치는 수학을 가르치는 선생님이 먼저 스스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영어를 가르치는 선생님은 영어에 익숙하다. 작문을 가르치는 선생님만 국어 기초를 알고 글씨를 쓸 줄 모른다.
작문을 가르치지 못하는 선생님에게' 좋은 말 좋은 문장' 을 외우고 작문을 베껴 쓰는 것이 가장 편리한 방법이며, 학생들에게 가장 힘들고 비효율적인 노동이다. 또 어떤 선생님들은 작문을 베끼는 것이 모방의 첫걸음이라고 생각하는 이론을 발명했다. 모사를 배우지 않고, 어떻게 모방을 배우고, 모방하지 않고, 어떻게 글쓰기를 배우는가?
사실, 글을 잘 쓰는 사람들이나 작가에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작문을 표절하여 글을 쓰는지 물어보십시오. 지금은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좋은 단어 좋은 문장' 은 학생의 창의력을 말살하고 오히려 학생의 작문 수준을 더욱 높이는 장애물이 되었다. 쓰기 능력이 특히 약한 학생의 20% 가 임시로 향상되는 데 사용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어떤 학생이 작문을 할 때' 교실이 엉망진창이다' 라는 말을 썼다면, 분명 가장 생동적이지 않고, 가장 구체적이지 않고, 가장 심상치 않은 것이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보통 글쓰기 능력이 약한 동창회는 이런 문장을 쓰는 것이 일반적이고 구체적이지 않다.
우리가 좋은 단어와 문장을 사용할 때,' 교실이 혼란스럽다' 나' 교실 안이 모두 닭견불안이다' 와 같은 효과가 훨씬 좋아져서 교실의 여러 방면의 혼란을 강조할 수 있다. 이전보다 많이 좋아졌다.
하지만 학생들을' 좋은 말 좋은 문장' 에 익숙해지게 하는 많은 선생님들은' 괜찮은' 작문이라고 생각하는데, 적어도 하이라이트는 있지만, 이런' 하이라이트' 는 학생들의 작문 수준을 중하수준에만 머물게 한다. 정말 좋은 언어는 묘사를 통해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고 형상적으로 장면을 재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교실에서 어떤 책상은 의자에 비스듬히 기대어, 마치 수시로 쓰러질 것 같고, 어떤 책은 책상에서 미끄러져 바닥에 떨어진 의자로, 우리는 발을 디딜 곳을 찾기가 매우 어렵고, 어쩔 수 없이 손을 책상 가장자리에 대고 지나가려고 한다."
손이 탁자에 닿자마자 삐걱삐걱 한쪽으로 흔들하며 흩어진 책 위에 눌려 있다. 엉망진창' 이라는 단어는 쓰지 않았지만' 문장을 만드는 것' 보다 더 좋은 표현효과가 있어 당시 교실의 혼란을 더 쉽게 느낄 수 있었다. 따라서 학생들이 가장 부족한 것은' 좋은 단어 좋은 문장' 이 아니라' 묘사하는 법을 배우라' 는 것이다. 그래서 학생들에게' 좋은 단어 좋은 문장' 을 몇 개 쓰라고 요구하면 반드시 학생의 창의력을 억누르고 글쓰기 수준을 더욱 높이는 데 장애가 될 것이다.
한두 편의 8 개 국어를 쓸 수 있는 학생은 양성할 수밖에 없고, 좋은 문장 글을 쓸 수 있는 학생은 영원히 가르칠 수 없다. ● 학생들은' 좋은 말 좋은 말' 을 쌓지 않고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정말 아이에게 무언가를 외우게 하려면 초등학교 저학년보다 시를 더 많이 쌓고, 중학년은 성어를 많이 익히고, 고학년은 고전적인 고문을 많이 외우는 게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글쓰기의 기초가 있는 초등학생이나 중학생에게 동사를 더 쌓을 수 있는 것도 글쓰기 수준을 높이는 데도 유리하다. 자신의 작문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작문 훈련뿐만 아니라 설명적 훈련도 위주로 구체적인 문장 쓰기를 먼저 배우고 그 다음에 생동감 있게 쓰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결론적으로, 묘사를 배우는 것으로 시작된다.
2. 초등학생에게 문장을 잘 만드는 작문 1 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학생들에게 동시 작문과 과외서를 많이 읽으라고 요구하고, 학생들에게 글을 쓰지 않고 읽지 않는 좋은 습관을 길러 달라고 요구하다. 책을 읽을 때는 좋은 단어와 문장을 그리거나 베껴야 한다. 작문을 할 때 그것들을 사용하세요.
2. 좋은 단어 좋은 문장은 글쓰기에 사용해서는 안 된다. 학생들에게 일기를 쓰는 좋은 습관을 기르고 좋은 단어와 문장을 사용하는 연습을 하도록 요구하다.
3. 평소 방과 후, 학생들은 단어 접룡 게임을 많이 하며 어휘량을 풍부하게 하며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했다.
4. 학생들이 단어의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주의해라. 화려한 단어만 추구하지 마라. 사실 단어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5. 전체 작문이 좋은 단어 좋은 문장이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너무 많이 사용하지 마라, 화려하고 비현실적으로 보일 것이다, 딱 알맞다.
좋은 작문을 배우는 것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작문을 잘 하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책의 세계를 거닐며 책 속의' 엄우와 금집' 을 찾아 바울의 집념과 강인함을 보여 주고, 책이 우리를 지식의 대문을 가볍게 두드려 줄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초등학생으로서 병음을 배우자마자 집 책꽂이에서' 내 마음에 맞는' 정신 식량을 찾았다. 나는 마침내 그린 동화 한 권을 찾았고, 기뻐서 손을 놓을 수가 없었다.
그 당시에는 성냥을 산 어린 소녀와 그 비참한 생활만 머릿속에 담았다. 동화는 나에게 가르쳐 주었고, 나쁜 사람은 좋은 결말이 없을 것이다.
제 삶에서 피할 수 없는 좌절은 나이가 들면서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친구와의 다툼 때문에 괴로워하고, 성적이 떨어지면서 좌절하고, 부모의 비판을 받아 좌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이런 어려운 억압 속에서 나의 생활은 갑자기 어두워졌다.
나는 운이 좋게도 좋은 책 한 권을 만났다. 나는 책 속 주인공의 불요불굴의 성격에 감동했다. 나는 그의 정신이 공부할 가치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폴이고, 그의 힘은 내가 계속 어려움에 직면하도록 격려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내 손에 든 책은 세월에 따라 더욱 두꺼워졌다.
내가 줄곧 미련을 두었던 것은 도원 서약 중의 호언장언이다. "정충보국, 비마펜티엄." 괴테는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많은 귀인들과 이야기하는 것과 같다" 고 말했다. 좋은 책 한 권은 한 사람의 생활을 변화시키고 한 사람의 영혼을 정화할 수 있다.
나는 고시 정선 한 권을 손에 들고 마치 고시의 화원을 걷는 것 같다. 이백의' 도화담이 천 피트보다 깊으니 왕륜보다 못하다' 는 송별 정을 느끼고, 조조' 열사 노년, 용감히 앞으로 나아가다' 는 장대한 호정을 느끼고, 문천상이' 예로부터 아무도 죽지 않았다. 그 마음을 간직할 수 있다' 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좋은 책 한 권, 나는 그것이 너의 지기와 같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너의 생활을 바꿀 수 있고, 비길 데 없는 용기를 주고, 나약한 악마를 쫓아낼 수 있다.
한번은 시험에 불합격하여 아버지에게 욕을 먹었다. 그때 나는 정말 책을 읽지 않고 싶었다. 왜냐하면 부모님은 항상 성적을 중요하게 여기셨기 때문이다. 이때 폴이 내 눈앞에 나타났고, 나는 또 용기를 되찾았다. 어느 날 밤, 휘영청 밝은 달빛이 내 책상으로 쏟아져 들어와 내 책을 부드럽게 비춰주면서, 동시에 나를 좀 생각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 목욕하고, 나는 아름다운 산문을 섬세하게 음미하며, 마치 단이슬이 내 가슴으로 흘러 들어가 지친 마음을 키워 주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소설의 하늘을 날고, 주인공의 같은 인생 여정을 경험하며,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선현의 지혜와 비범함을 음미하여 인생의 다른 면을 보고,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알게 되었다. 모든 좋은 책, 그들은 모두 색깔로 나의' 회색 공간' 을 그렸고, 내 인생은 이때부터 빨강, 오렌지, 노랑, 파랑을 그렸다.
나는 책의 세계에 잠입하는 것을 좋아하고, 여행자가 되고, 끝없는 서산을 헤치고, 위로를 구하고, 나의 책을 이어가는 것을 좋아한다. 독서는 나를 즐겁게 하고, 나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며, 나의 성장길에 곳곳에 새소리와 꽃향기가 나게 한다.
책, 내 이름 모를 친구! 너 없이는 나는 성장할 수 없다. 나는 너를 평생 읽고, 천 번을 읽어도 지치지 않을 것이다.
4. 왜 작문을 해야 합니까? 인류 사회가 고도로 발달한 정신문명과 물질문명, 과학문화예술상품을 창조할 수 있었던 것은 인류 사회가 우주대로의 산물이기 때문이다.
우주대로는 정신과 물질로 이루어져 있고, 인간의 생명은 심신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주대로는 유형세계와 무형세계를 만들어 그 가치를 표현하고, 인간의 생명은 과학, 문화, 예술을 만들어 우리 생명의 가치를 표현한다.
큰길은 음양을 낳고, 생명은 심신을 낳는다. 왜 작문을 해야 하는지, 마치 우주대로가 세상의 모든 것을 창조한 것처럼.
우주대로는 무언의 유형무형의 세계를 통해 자신의 사상 감정과 철학 법칙을 표현하고, 우리는 언어 문자라는 의미 있는 형식을 통해 우주 생명에 대한 자신의 사상 감정과 철학 법칙을 표현한다. 작문을 쓰는 것은 인류의 천부적인 재능으로, 사람은 우주의 디지털 비밀번호를 문자로 변환하여 표현할 수 있다.
글은 사상과 감정을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진정한 구도는 우주, 사상, 감정, 철리의 참뜻을 표현하는 수단이다.
우리는 좋은 작문을 쓰려고 하는데, 문안의 노력뿐만 아니라 문외의 노력도 있어야 한다. 문내 쿵푸란 학생들이 학교의 국어 기초를 잘 배우고, 작문의 글자, 단어, 문장, 단락, 체, 문제를 익히는 기교이다.
사전, 사전, 유명 인사 명언 등 공구서를 많이 읽고 현대 중국어와 고대 중국어 문법을 많이 이해하다. 이른바 과외 쿵푸란 학생들에게 고금의 위인 전기와 고전 저작을 많이 읽게 하고, 과학 문화 예술 방면의 수양과 인문 종합 소질을 제고하는 것이다.
그들이 학습에서 우주 생명의 이치와 법칙을 체득하게 하다. 이렇게 쓴 작문은 사상, 감정, 철리가 있다.
물론 공부는 수단일 뿐, 최종 목적은 인류 사회의 모든 지식을 공부한 후 올바른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을 세우는 것이다. 각 방면의 학습을 통해 학생 자신의 마음과 지혜의 문을 열다.
발전은 학생들에게 독립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능력과 건전한 인격을 갖게 하여 우주와 생활의 모든 측면에 관심을 갖게 하고, 그들의 내면의 지식욕구를 불러일으킨다. 자신의 재능, 인성, 영성, 천성에 복종해야 자신의 이상과 원대한 포부를 실현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급공근리의 교수법과 닭을 죽이고 알을 낳는 학부모는 결국 학생들을 심신 왜곡, 정신분열, 인격 변태의 기형인으로 몰아넣을 것이다. 그래서 이런 학생이 작문을 잘 할 수 있다면 그것은 일종의 비정상적인 현상이다.
우리는 학생들에게 형식과 내용이 모두 있는 작문을 쓰도록 가르친다. 사실 내용은 형식을 결정하지만, 그것들은 대립통일의 관계이기도 하다.
작문의 형식은 우리 몸과 같고, 내용은 우리의 두뇌와 같다. 아마도 이것이 글이 그 사람과 같은 이유일 것이다.
현재 우리 선생님은 대부분 학생들에게' 물고기' 만 작곡하고' 물고기' 를 쓰는 것을 가르치지 않는다. 즉, 학생들에게' 금' 만 주고, 학생들에게 석성금을 가르치는 능력은 가르치지 않는다
학생들에게 작문 기교를 가르치고, 다른 사람의 작문을 표절하게 하는 대신, 학생의 과학문화예술의 종합적인 자질을 제고하는 것이 낫다. 작문은 사람의 종합적인 인문적 자질을 제고하는 산물이기 때문이다.
우선 학생들에게 작문이 무엇인지, 작문을 쓰는 목적이 무엇인지, 왜 작문을 써야 하는지 이해하게 한다. 둘째, 학생들에게 작문의 형식이 무엇인지, 작문의 내용, 즉 사상, 감정, 철리가 무엇인지 알려 준다.
학생들에게 우주대로의 법칙을 이해하고 삶의 가치가 무엇인지 이해해야만 진정한 천지 문장 () 를 쓸 수 있다. 만약 우리가 기초를 포기한다면, 우리는 실패로 끝날 뿐이다.
조롱박을 얻으려면 먼저 물을 주고 비료를 주고 살충을 해야 한다는 것을 우리 모두 알고 있다. "동인용 서진" 의 전략 전술을 모르면 어떻게 "위구조" 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까? 글쓰기와 작문 수업도 마찬가지다.
학생들이 "글쓰기를 위해 쓰기" 를 하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의 종합적인 자질을 향상시키지 않는다. 부모는 아이가 용봉이 될 것을 기대하는 것이 아니라 좋은 방법에 따라' 가르쳐' 도 좋다.
철이 강철이 되지 않는 것을 미워하기보다는, 철을 강철로 정련하는 것이 낫다. "유명인" 을 찾아 미혹을 가리키기보다는, "대사님" 을 찾아 적은 노력으로 두 배로 하는 것이 낫다.
꽃집 안의 꽃은 화려하지만 오래가지 않아 눈 깜짝할 사이에 시들어, 자신이 키운 꽃만이 영원할 수 있다. 서양 의학을 먹으면 효과가 있지만 후유증을 남겼다는 얘기다. 한약을 먹는 것은 느리지만 표본을 겸치할 수 있다.
급공근리의' 성공' 은 호르몬을 먹고 자란 몸의 상실과 같으니 고통스럽게 의사를 만나지 마라. 왜 작문을 배우지 않습니까? 우리가 글쓰기의 고수를 배양할 수 없는 이유는 작문파괴의 본질적인 법칙을 모르기 때문이다.
잘 가르치지 못하는 학생은 없고 잘 가르치지 못하는 선생님만 있습니다. 모든 학생은 잠재적인 작문 대가이다. 작문을 할 줄 모르는 선생님은 어떻게 작문을 하는 학생을 가르치십니까? 우리 학생은 무고한 천사입니다. 그들은 교육법칙을 어기고' 천사' 의 깃털을 뽑고, 그들을 대머리 꼬리의 불쌍한 닭으로 만들어 우주에서 비상하는 재능을 잃었다.
잠재적인 글쓰기의 대가와 천사는 배움의 도구와 노예가 되었다. 기형 교육 체계의 무고한 희생자가 되다.
이것은 우리 교육의 수치이자 시대의 비극이며, 우리는 결국 이를 위해 대가를 치를 것이다. 경험과 교훈을 총결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한유는' 사설' 에서 "한 선생님이 가르치고, 의혹을 풀고, 전파해야 한다" 고 말했다. 소위 가르치는 것은 간단히 말하면 학생들에게 책 지식을 가르치는 것이다.
해결이란 학생들에게 우주 생명의 참뜻을 이해하게 하는 것이다. 우리의 현재 선생님은 우주 생명의 이치와 법칙을 이해하지 못하는데, 어떻게 학생들을 위해' 의혹을 풀' 수 있습니까? 전도업으로 의혹을 푸는 것은 학생들이 자신의 심신으로 우주 생명의 진상을 이해하고, 어떻게 그들이 지혜의 바다를 찾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내가 맥락을 모르는 소위' 지식' 을 암기하는 것이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우리는 학생들이 학습이 무엇인지, 왜 공부해야 하는지, 학습의 목적이 무엇인지 이해하게 하고 싶지 않다. 학생이 천인 관계,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이해하는 것도 허용되지 않는다.
학생들이 공부하기를 꺼리고 작문을 쓸 수 없는 이유는 우리가 모든 것을 포기하는 교육 방법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공자는 공자의 논어에서 "기초에서 태어났다" 고 말했다.
우주 생명의 모든 근본 법칙을 알아야 도법에 부합할 수 있다는 얘기다. 나무만 있고,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