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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중국어와 현대 중국어 발음이 같은가요?
중국어 음성고금의 변화가 매우 크다. 만약 횡단극이 실현된다면, 첫 번째로 넘어야 할 어려움은 언어장애이다. 개인적으로, 정상적인 의사 소통을 위해 다시 입고 싶다면, 아마도 명나라 (며칠 동안 적응하려고 노력해야 함) 에 있을 것입니다. 정말 더 이상 갈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리고 청소부의 대답은 이어 중국어 고금 발음이 정말 많이 다르다고 말했다. 이런 상황은 중국어뿐만 아니라 여러 언어에서도 보편적으로 존재한다. 한 언어의 음성, 어휘, 문법은 모두 끊임없이 변하지만, 각 방면의 변화 속도는 다르다. 일반적으로 어휘가 빨라지고 문법과 발음이 비교적 느리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깜박임", "가십" 과 같은 단어는 최근 몇 년 동안 만다린에 빠르게 진입했으며, "도림지" 와 같은 수십 년 전의 단어는 이제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어휘는 종종 수십 년 안에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데, 이것은 한 언어에도 더 빠르다. 주제에서 너무 멀어서 어휘 변화를 예로 들자면, 언어에서 "빠름" 또는 "느림" 변화의 개념이 무엇인지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중국어 음성으로 돌아가는 문제는, 음성이 어휘처럼 수십 년 동안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우리 수천 년의 오랜 역사와 정권의 흥망, 인구 이동 등 각종 중대한 사건들은 모두 음성의 변화에 충분한 시간과 동력을 제공하였다. 대체로 중국어의 고금 발음은 크게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계는' 고음' 으로, 선진시대의 음을 대표하는 것으로,' 논어',' 상서' 와 같은 음이다. 두 번째 단계는' 중고' 인데, 아마도 당송 시대의 발음일 것이다. 그리고' 현대중국어' 와 역사 수업의' 중국근대사' 는 한 시대가 아니지만, 시간 범위가 더 길고, 출발점이 더 빨라 명청과 그 이후의 현대한어로 여겨진다. 예를 들면' 홍루몽' 인물 대화는 현대한어이다. 견호 스타일' 은 현대인이 모방한' 위선현대 중국' 으로 볼 수 있다. 이는 대략적인 구분일 뿐이다. 음변이 연속적이고 점진적이어서 시대를 명확하게 구분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서면으로 기록된 이러한 것들은 중국어가 여러 세대에 걸쳐 문법과 어휘를 볼 수 있을 뿐, 음성의 메시지는 종종 직접 느낄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실생활에서, 일부 방언에는 어느 정도 고대 중국어의 발음이 보존되어 있다. 중국 방언의 발음은 남쪽에서 북쪽으로, 느슨하게 말하면, 중국어가 고대부터 현재까지 발음의 변화를 기록하고 있다. 민어 분화가 일찍 되어 비교적 많은 고음 정보를 보존하였다. 광둥어, 호남어, 객가어 등. , 중고음의 정보가 더 많아 북쪽으로 갈수록 현대 중국어에 가까워진다. 대량의 북방 사투리 중에서 우리는 중고 중국어에서 현대 중국어로의 전환을 볼 수 있다. 음변의 원인에 관해서는 상당히 복잡하다.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각 왕조의 표준어는 수도의 발음을 기준으로 해야 한다. 표준어의 발음은 각 세대의 수도에 따라 변할 것이며, 표준어는 전국으로 확대되어 자연히 다른 곳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또 전쟁, 재난, 정부의 강제로 인한 인구 이주는 한 지역에 살던 사람들이 현지 억양을 가지고 다른 곳으로 이주하고, 다른 곳에서 사투리 섬을 형성하거나, 현지 음성과 융합하여 새로운 2 대 1 음성을 만들어 낼 수 있게 한다. 물론 음성 변화의 가장 중요한 추진력은 시간과 언어의 사용에 따라 발생하는 자연적이고 체계적인 음성 변화이다. 고대 중국어의 발음에는 기록이 없다. 우리는 어떻게 그것의 발음을 알거나 추측할 수 있습니까? 고대 음을 추측하는 작업에는 학명이 있는데, 주로 1, 고서 기록 등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고대인들은 녹음기를 가지고 있지 않았지만, 그렇다고 그들이 문자로 발음을 기록하는 것을 방해하지는 않았다. 사전 외에도 고대인들에게는 단어의 의미를 설명하지 않고 소리만 기록하는 책이 하나 더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지금은 일반적으로' 운서' 라고 불리는데, 예를 들면' 절운',' 중원운',' 광운' 등이다. 지금 볼 수 있는 가장 오래된 운서는 아마도 위에서 언급한' 중고중국어' 시대일 것이며, 중고음의 건설에 좋은 자료를 제공하였다. 운서는 중고부터 각기 다른 시대에 쓰여졌기 때문에, 시대가 가까워져도 근거로 하는 음성 시스템도 다르기 때문에 (예를 들어' 북경어 표준독음사전' 과' 광둥어 표준독음사전' 은 분명히 다를 것이다), 우리는 이를 단서로 삼아 중국어 음성이 다른 시대의 변화를 이해할 수 있다. 이 고서들은 어떻게 단어 발음을 기록합니까? "정음법" 과 "반절법" 을 검색해 주세요. 2. 한자 옆에 있어요. 우리 모두는 형성자를 알고 있고, 대량의 합성어는 형성자이고, 형성자는 음옆에 있다. 소리 옆의 독음은 우리에게 이 단어의 이전 시대의 발음 단서를 제공할 수 있다. 현재 많은 동음자의 발음은 크게 다르지만 (예:' 강',' 강',' 홍',' 홍',' 홍',' 홍',' 홍',' 홍',' 홍',' 홍',' 홍',' 홍',' 홍 3. 방언. 방언은 많은 고음과 진화의 단서를 기록하는데,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다. 시 운율. 중국의 고시 (근체시, 율시) 는 음운에서 매우 엄격하다. 압운이라는 기본적인 형식 규범도 도달하지 못한다면, 천고에 낭송된 가작이 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 당신의 동시대는 당신을 비웃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우리는 지금 보고 있는 고운시가 적어도 창작자 시대의 운율 법칙에 부합한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래서 지금 운을 맞추지 않으면 발음이 바뀌었을 것이다. "운을 맞춰야 한다" 는 사실에 근거하여 압운어의 발음을 추론할 수도 있고 방증으로 삼을 수도 있다. 5. 중국과 외국의 대결. 예로부터 중국과 외국의 교류가 끊이지 않아 우리는 항상 한자로 외래어를 음역한다. 많은 외국어가 병음이기 때문에, 우리는 글자로 발음을 충실하게 기록할 수 있기 때문에, 고대 음역어의 현대 발음과 이 단어들의 외국 철자와 발음을 비교해 보면 음성의 변화를 알 수 있다. 예컨대' 티베트',' 영어 티베트',' 토번'; "불", "버다" 영어. 이것들은 모두 우리에게 고음의 단서를 제공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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