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소년문어문

소년문어문

65438+ 나는 한 소년을 만났다. 부자는 "나의 가난은 나의 독수리 개보다 못하다. 클릭합니다 소년은 안 된다. 부자가 대답했다. "네가 나를 따라 독수리를 데리고 여우와 토끼를 쫓아가면 제일 먼저 상을 줄게." 젊은이는 이렇게 말했다. "우리 집 벽은 사람들이 밀지만, 나는 포부가 원해서 쥐보다 못하다!" 좌우로 싸우려고 할 때, 젊은이는 눈을 뜨고 그를 꾸짖었다. "너희 세대도 독수리야!" " 말도 마세요. 주 1. 임금: 땔나무. 2. 현: 자랑, 과시. 3. 희등. : 넌 아직 너야. 옛날에 한 소년이 있었는데, 집은 매우 가난했다. 그는 나무를 베어 자신을 부양하고 밤에는 달빛으로 공부한다. 이웃 마을에는 부자들이 있는데, 그들은 비단 옷을 입고 고기를 먹으며 늘 사람들 앞에서 자랑한다. 어느 날 부자가 사냥을 갔다. 가는 길에 나는 한 소년을 만났다. 한 무리의 부자들이 그를 모욕하며 말했다. "네가 이렇게 가난하니, 차라리 내 독수리와 사냥개보다 못하다." 소년은 그에게 대답하지 않았다. 부자는 또 말했다. "너는 내 뒤를 따르고, 내 독수리와 사냥개로 여우와 토끼를 쫓아가라. 누가 먼저 따라잡으면 보상이 있다! " 남자아이가 말했다. "우리 집은 벽이 네 개밖에 없지만, 나는 포부가 높아서 너희와 비교할 수 없다!" 좌우의 시종들이 모두 그를 때리려고 하자, 남자아이는 눈을 크게 뜨고 그들을 꾸짖었다. "너희들도 독수리와 사냥개야!" " \ "머리도 돌아가지 않고 떠났다.

2. 고문에서 아이의 동취를 묘사할 때 동심을 회상할 때 밝은 눈으로 하늘을 보고 가을을 관찰할 수 있다. 작은 것을 보면 반드시 그 질감을 자세히 살펴보아야 하기 때문에 때때로 재미있을 때가 있다.

여름에는 모기가 천둥이 되어 사적으로 두루미 한 무리가 공중에서 춤을 추게 하려고 한다. 마음은 천백, 욕망은 학이다. 고개를 들어 보니 항목이 강하다. 모기는 채식장에 남아 연기를 내뿜어 연기를 향해 날아가게 하고, 청운 속의 두루미처럼 보이게 하고, 구름 속의 두루미처럼 화기애애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종종 흙벽의 울퉁불퉁한 곳에 웅크리고, 꽃대 위의 풀숲에 웅크리고, 그것을 플랫폼과 평평하게 한다. 자세히 보면 관목 수풀을 숲으로, 충개미를 맹수로, 볼록한 자갈을 언덕으로, 오목한 흙을 계곡으로 삼아 한가로이 거닐며 마음이 편안하다. 어느 날, 나는 두 마리의 곤충이 풀숲에서 싸우는 것을 보았는데, 내가 봤을 때, 한창 뜨겁게 싸우고 있었다. 갑자기 요괴가 산에서 내려와 나무에서 떨어져 개구리 한 마리를 덮었고, 내 혀가 토해 나와 벌레 두 마리가 모두 삼켰다.

나는 젊었을 때 생각에 잠겼지만, 나는 매우 놀랐다. 하느님께서는 개구리를 잡고 수십 마리를 채찍질하여 병원에서 쫓아내기로 결정하셨습니다.

이것은 모두 젊은 시절의 여가이다. 두 아이는 공자가 일본을 건너는 일에 대해 논쟁을 벌였는데, 두 아이가 논쟁하는 것을 보고 왜 그런지 물었다.

한 아이가 말했다. "해가 뜰 때는 하늘에서 가깝고, 점심때는 하늘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 같아요." 。 "또 다른 아이는 해가 뜰 때는 태양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고, 점심때는 사람과 더 가깝다고 생각한다.

한 아이가 말했다. "해가 막 나왔을 때, 자동차의 차폐는 정오처럼 크고 접시는 일반적으로 작았는데, 이것이 그리 멀지 않은 이유인가?" -응? 한 아들이 말했다. "하루가 시작될 때 창고 (C-NG) 에서 나오는 것은 시원합니다. 마치 하루의 중간에 국을 탐험하는 것과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것은 가까운 더위와 멀리 차갑지 않습니까? \ "공자 는 듣고, 누가 옳고 그른지 판단 할 수 없습니다. 두 아이는 웃으며 말했다. "누가 (SH) 너 (R) 야, 많이 알아? "새로운 속담이여, 감사합니다, 스승님, 이 추운 눈날에 당신의 아이에게 그 종이의 의미를 알려 주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얼마 지나지 않아 눈이 많이 내리자 보호자는 기뻐하며 말했다. "이게 무슨 눈이야?" -응? "그의 형의 맏아들 셰랑이 말했다." 공중의 공기는 거의 견줄 만하다. "."그의 큰형의 딸이 말했다. "버들개지는 바람보다 바람에 더 춤을 출 수 있다." 。 ""

제국의 수호자는 하하 웃었다. 맏형에게는 게임녀가 없다.

왼쪽 장군의 아내도.

3.' 소년 중국',' 진원춘 창사' 등 청소년에게 적합한 격려의 고문은 무엇입니까? 당신은 언제 서방으로 돌아갑니까? 노력하지 않는 젊은이는 슬프다. (한악부' 장가행') 무엇을 배우든지 먼저 결심을 해야 한다. (주) 검봉은 맷돌,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붓이 떨어지면 비가 내리고, 시는 너를 울게 한다. (두보) 가짜 몸을 깎지 말고 다사님으로부터 배워라. (두보) 배우고 취하여 쌓고 얇게 하다. () 당신이 깊은 개울 근처에 있지 않는 한, 당신은 지면의 두께를 모른다. (견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말하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시마 키안) 자신을 모르는 사람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당신은 사람을 모른다.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어찌 호랑이를 잡을 수 있겠는가? (한수) 만약 네가 멈추지 않고 흐르면, 너는 할 수 없다. (한유)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너는 이 산에 있다.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너는 최고 경지에 있다. (왕안석)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방원 할 수 없다. (맹자) 꽃을 따서 꿀을 따면 누구를 위해 노력합니까? 창고에 들어가다. 천 검을 보면 그 기구를 알 수 있다. (리우웬) 자기가 사람을 알 수 있는 것을 보고, 오늘을 보면 옛것을 알 수 있다. ("여씨 춘추") 차이의 호리. (한서)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은 자석이라 남방이 쉬지 않는 것은 아니다. (문천상)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가 앞에 있다. 촌마다 자신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굴원) 하지만 그가 정복하기도 전에 그는 죽었다. 영웅은 항상 눈물을 흘리고 있다. (두보)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야 하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려야 한다. (리 shangyin) 봄 바람이 말굽 질병 으로 가득, 하루 장안 꽃 을 볼 수 있습니다. (멩 교외) 봄 정원, 살구 벽 을 닫을 수 없습니다. (예 shaoweng) 봄 밤 가치 딸. (수시) 할 수 있는 만큼 좋고, 할 수 있는 만큼 나쁘면 나쁘다. (""서투른, 변론도 느리다. (노자) 당신의 예술에 충실합니다.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두보) 사람이 오래오래, 천리 밖에 있기를 바랍니다. (소식).

4. 고대의 총명한 청년에 관한 문어문은 종용 (왕안석 분) 이 세상에 재배된 진서평민 상중영 () 에게 상처를 주었다.

종영승은 5 년 동안 책과 도구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갑자기 울었다. 아버지는 다릅니다. 그는 그것을 본보기로 삼았습니다. 네 편의 시는 모두 수서이며, 자신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그들의 시는 양부모와 가족에게 쓴 것으로 한 향진에 전해진 수재이다.

물론 사물이 시적이 풍부하고, 스스로 일가를 이루며, 문리가 상당하다는 뜻이다. 이순신 사람들은 매우 이상하고, 그들의 아버지 중 일부; 아니면 돈으로 구할 수도 있습니다.

아버지의 흥미는 천연적이어서, 그는 항상 도시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그가 무술을 배우지 못하게 할 것이다. 나는 오랫동안 들었다.

밍따오 때 선조들이 집에 돌아와서 우리 삼촌의 집에서 그들을 만난 지 벌써 12, 3 년이 되었다. 시를 한 편 지으면, 너는 그것을 지난 일의 맛이라고 부를 수 없다.

또 다른 7 년 후, 양주로 돌아와 외삼촌에게 어떻게 되냐고 물었다. 고 말했다: "모두가 사라 졌 어 요!" " 왕자는 말했다: zhong Yong 의 이해도 하나님의 뜻이다.

하늘만 두터워서 인재보다 훨씬 현명하다. 만약 바둑말이 모든 사람의 것이라면, 그것은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그는 하늘을 받는 사람이기 때문에 그는 성인이고 하늘을 받지 않는 자는 모두를 위한 것이다. 오늘 남편은 하늘을 받지 않고, 하늘을 받지도 않는 자는, 단지 모두를 위한 것이다. 。

청소년 중국은 고전 중국어 전문을 말한다. 일본인은 나를 중국이라고 부른다. 하나는 사장제국이고, 하나는 사장제국이다.

언어이기도 하고 유럽인과 서양인의 말의 번역이기도 하다. 오! 나는 중국의 맏이입니까? Liang Qichao 는 말했다: 악! 뭐야! 뭐야! 내 머리 속에 젊은 중국인이 있다! 국가의 노소를 말하려면 먼저 인민의 노소를 말해라.

노인들은 늘 과거를 생각하고, 젊은이들은 늘 미래를 생각한다. 과거만 생각해서 향수를 느낀다. 미래를 생각해야 희망이 생긴다.

향수만 있기 때문에 보수적이다. 희망만 있어서 분진하다. 보수만 있기 때문에 영원히 늙는다. 오직 진취적이어서 새롭다.

과거만 생각하고, 모든 것이 원래의 모습이기 때문에 평소대로만 알고 있다. 미래에 대해 생각하고 어떤 일을 해도 미래가 없는 사람들만이 규칙을 어기는 경우가 많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노인들은 늘 걱정이 태산이고, 젊은이들은 늘 쾌활하다.

그냥 너무 많은 걱정, 그래서 낙담; 쾌감을 위해서라서 잘난 체한다. 낙담만 해서 겁이 나요. 하지만 자부심도 충만해서 호마이다.

나약함밖에 없으니 너희들은 함께 지내라. 용감할 뿐이니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오직 너만이 세상을 파괴할 수 있다. 모험만이 세상을 만들 수 있다.

노인들은 항상 사물에 싫증을 느끼지만, 젊은이들은 항상 즐겁다. 사물에 싫증을 느끼는 사람만이 모든 것이 괜찮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좋은 것만 있기 때문에 나는 항상 모든 것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노인들은 석양과 같고, 젊은이들은 일출과 같다. 노인들은 출산할 수 없는 젖소 같고, 젊은이는 젖을 먹는 호랑이 같다. 노인들은 스님과 같고, 젊은이들은 협객과 같다.

노인들은 사전과 같고, 젊은이들은 오페라와 같다. 노인들은 아편 담배 같고 젊은이들은 브랜디 같다.

노인들은 다른 행성에서 온 운석과 같고, 젊은이들은 바다의 산호섬과 같다. 노인들은 이집트 사막의 피라미드와 같고, 젊은이들은 시베리아의 철도와 같다. 노인들은 가을 뒤의 버드나무와 같고, 젊은이들은 봄전 풀과 같다.

노인들은 사해와 같고 젊은이는 장강의 시작과 같다. 이 노인과 소년은 성격이 다르다.

인공은 사람은 내재적이고 국가도 내재적이라고 말했다. Liang Qichao 는 말했다: 아아, 보스! Xunyang 강 머리 피아노 여자, 달이 보트 주위에 있을 때, 단풍잎이 우수수, 철처럼 춥고, 꿈처럼 꿈처럼, 낙양 먼지 봄꽃 가을달의 아름다움을 회상한다.

서궁 남문, 백발 궁아와 등불이 마주 앉아 개원과 천보 사이의 유사, 스펙트럼' 채우' 를 이야기하다. 녹문은 호박을 심고, 유유민을 남겨두고, 말을 잘 듣는 아이들에 관심을 갖고, 후문이 해주처럼 성황을 회상한다.

나폴레옹과 그의 추종자들은 헤미아에 있었고, 알라는 실란에 있었고, 그들은 경비병이나 방문객들과 함께 있었다. 그들은 단도를 가지고 중원을 질주하며 유럽을 휩쓸고 피를 흘리며 바다를 죽였으며, 각국은 엄청난 업적에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처음엔 화가 나고, 그 다음은 애무하고, 마지막에는 거울을 잡는다. 아이고, 얼굴이 온통 이빨로 가득하고, 머리카락이 다 자랐어, 늙었어! 그렇다면, 근심과 구름, 안개 외에는 걱정할 것이 없다. 비참함 외에는 천지가 없다. 부패한 당나라 외에는 해와 달이 없다. 한숨만 빼고는 소리가 나지 않는다. 죽음 외에는 사업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미녀는 영웅이지만 상황은 보통입니까? 친지들은 모두 시장의 무덤에 있다. 먹고 살고, 사람을 기다리다. 오늘은 이미 지나갔는데, 우리는 어떻게 다음 날을 알 수 있습니까? 올해는 지나갔는데 내년이면 아쉬워요? 세상에 사장보다 더 실망스러운 일은 없다.

이 사람에게도, 구름 수단을 쓰려는 욕망, 하늘의 공로, 산과 바다를 압도하는 정신도 있는데 괜찮을까요? 오! 나는 중국의 맏이입니까? 오늘은 과거, 당나라 유 세 세대, 어떻게 보는지 말한다. 진황 한무, 어떤 영웅; 한당 이후의 문학은 얼마나 번영했는가; 강건과 강간 사이의 무공은 얼마나 휘황찬란한가. 역사가들은 작사가 노래하는 것은 우리 민족 청년의 풍경과 기쁨의 역사가 아니라고 말한다! 이제 나는 늙었다! 어제 다섯 도시를 자르고 내일 열 도시를 베었다. 새쥐가 도처에 널려 있고, 닭견은 밤마다 놀란다.

18 성의 토지재산은 인민의 품에 안긴 골육이 되었다. 아버지와 형제의 400 조 자녀는 모두 지폐의 노예가 되었다. 그렇다면 이른바' 결국 그녀는 자신을 한 상인에게 시집갔다' 는 것은 무슨 뜻일까? 오! 너는 그 해에 발생한 일을 차마 볼 수 없다! 초교도소는 상대적으로 위태롭다. 백성들의 생명이 위태롭다. 국가는 죽을 나라이고, 국가의 인민은 죽을 인민이다.

모든 것이 어쩔 수 없고, 모든 것이 사람을 놀리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임공이 말했다: 나는 중국 맏이인가? 이것은 오늘날 세계의 주요 문제 중 하나이다. 만약 그 맏이도 중국이 과거의 나라였다면, 즉 지구상에 이 나라가 있었던 적이 있었는데, 지금은 점차 사라지고, 하루만 더 지나면 운명도 비슷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맏이가 아니라면 중국은 미래의 나라다. 바로 이 나라가 과거에 지구에 없었는데, 지금은 점차 발전하여 미래가 매우 길다. 맏이로 오늘의 중국을 깨고 싶습니까? 청소년을 위해? 너는 먼저' 국가' 라는 단어의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남편과 나라는 무엇입니까? 토지와 인민이 있다면, 그들의 땅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그들이 거주하는 토지의 사무를 관리하고, 그들 자신의 법률을 제정하고, 그들 자신의 법률을 유지해야 한다. 주권, 순종, 모든 사람의 주권, 모든 사람의 순종. 이렇게 하면 완전히 설립된 나라라고 하는데, 지구에도 완전히 설립된 나라가 있는데, 100 년 전부터 있었다.

완전히 건립된 사람들도 한창 장년이다. 완전히 건립되지 못하고, 점차 완전히 건립되는 것도 소년사무다.

그래서 저는 한 마디를 하겠습니다. 유럽 국가는 오늘 소수국이고, 중국은 오늘 소년국입니다. 과거 중국에 살던 사람들은 국가의 이름을 가졌지만 한 나라가 되지 않았다.

가족국가, 토스트 국가, 제후봉건국가, 혹은 국왕독재국가 중 하나입니다. 다른 타입이 있지만 그 필요성이 있으며 국가 헌법에서도 부족하다.

아기가 배아에서 아이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그 두 가지 중 하나는 먼저 자랐지만 전신은 거칠었지만 사용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당우는 배아 시대, 은주는 수유 시대, 공자부터 현재까지 소년 시대였다.

점차 발전하여 지금은 아동 청소년의 세계로 진입하기 시작했다. 만약 그것이 너무 늦게 생긴다면, 역대 도둑들은 그것의 생명력을 말살할 것이다.

예를 들어, 어린 시절이 여전히 아프면, 노년으로 전향하거나, 당신의 죽음이 곧 올 것이라고 의심할 수 있지만, 당신은 이 모든 것이 미완성이고 성립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과거가 아니라 미래다.

그리고 나, 중국, 한 나라를 맛본 적이 없나요? 하지만 궁중 귀가 하나 있어요! 나, 염황 자손, 군거. 이 지구에 수천 년 동안 서 있던 사람들은 그들의 나라 이름이 무엇이냐고 물었고, 아무것도 없었다. 남편의 소위 당, 우, 하, 상, 주, 진, 한, 위, 진, 송, 치, 양, 진, 수, 당, 송, 원, 명, 청, 모두 유명하다.

법원 도, 사유 재산 도. 국가도 국민의 공공재산이다.

왕조에는 노소가 있고, 국유에는 노소가 적다. 북한과 나라가 모두 외물이기 때문에 북한의 노소를 국가의 노소라고 부를 수 없다.

문, 무, 성, 강도 주나라의 소년 시대이다. 특히, 리, 환, 惇, 그 만년도.

고, 문, 경, 무는 한나라에서도 젊다. 위안, 핑, 환, 링, 그 나이도.

나는 과거에 살고 있다, 모.

6. 고대의 총명한 소년 상중영 (왕안석) 의 문어문

방중영, 금서의 민간인은 오히려 세상에 재배되었다. 종영승은 5 년 동안 책과 도구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갑자기 울었다. 아버지는 다릅니다. 그는 그것을 본보기로 삼았습니다. 네 편의 시는 모두 수서이며, 자신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그들의 시는 양부모와 가족에게 쓴 것으로 한 향진에 전해진 수재이다. 물론 사물이 시적이 풍부하고, 스스로 일가를 이루며, 문리가 상당하다는 뜻이다. 이순신 사람들은 매우 이상하고, 그들의 아버지 중 일부; 아니면 돈으로 구할 수도 있습니다. 아버지의 흥미는 천연적이어서, 그는 항상 도시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그가 무술을 배우지 못하게 할 것이다.

나는 오랫동안 들었다. 밍따오 때 선조들이 집에 돌아와서 우리 삼촌의 집에서 그들을 만난 지 벌써 12, 3 년이 되었다. 시를 한 편 지으면, 너는 그것을 지난 일의 맛이라고 부를 수 없다. 또 다른 7 년 후, 양주로 돌아와 외삼촌에게 어떻게 되냐고 물었다. 고 말했다: "모두가 사라 졌 어 요!" "

왕자는 말했다: zhong Yong 의 이해도 하나님의 뜻이다. 하늘만 두터워서 인재보다 훨씬 현명하다. 만약 바둑말이 모든 사람의 것이라면, 그것은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그는 하늘을 받는 사람이기 때문에 그는 성인이고 하늘을 받지 않는 자는 모두를 위한 것이다. 오늘 남편은 하늘을 받지 않고, 하늘을 받지도 않는 자는, 단지 모두를 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