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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을 훔치는 전고.

한 사람이 한 집 마당에서 큰 종을 보았는데, 시계의 모양과 디자인이 모두 매우 아름다웠다. 그는 시계를 훔치고 싶었지만, 시계가 너무 무거워서 옮길 수가 없었다. 그래서 그는 시계를 깨뜨리고 따로 집으로 이사를 가는 것을 생각했다. 하지만 한 가지 문제가 있는데, 쇠송곳으로 종을 두드려 큰 소리를 내는데, 그는 들을수록 겁이 난다. 그는 자기도 모르게 두 손을 거두고 귀를 힘껏 막았고, 소리가 작아졌다. 도둑은 기뻐서 즉시 그것을 찾았다.

종을 훔치는 이야기

종을 훔치는 것은 유명한 우화이다. 귀를 막고 시계를 훔치고, 다른 사람이 들을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것은 자신을 속이는 비유라는 뜻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여씨 춘추 자각" 에서 "범의 죽음은 민종이기도 하다. 떠나고 싶다면 시계가 너무 커서 부정할 수 없다. 척추뼈가 파괴되면 벨소리가 울린다. 만약 사람들이 냄새를 맡고 당신을 잡을까 봐 두려워한다면, 그들의 귀를 막아라. 악인은 그것을 듣고, 또한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사악하다면, 너는 스스로 들을 수 있을 것이다. "

"귀를 훔치는 벨" 의 이야기와 의미

시계의 소리는 객관적으로 존재한다. 네가 귀를 막든 말든, 그것은 울릴 것이다. 객관적으로 존재하고자 하는 것은 인간의 주관적 의지에 따라 변하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에게 불리한 객관적인 존재를 인정하지 않거나 좋아하지 않는다. 만약 그들이 그렇게 생각한다면, 그것은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시계 훔치기' 와 마찬가지로 극단적인 주관적 유심주의이다. 나만 논한다. 객관적인 현실을 직시하지 않고, 객관적인 현실을 연구하지 않고, 폐쇄적인 태도를 취하면, 결국 자업자득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