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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모

역사에 모우라는 유명 인사가 있다

첫째, 성의 기원

1, 모씨의 시조는 고대의 주영 가문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어 역사가 유구하다. 풍속통' 에 따르면 모씨는 자작국으로, 상고 명문족 주영의 후손으로, 나라를 성으로 삼고 있다. "원과 씨 편찬" 에는 "풍속통" 에서 모우가 한 자국이라고 기록되어 있는데, 주영 이후 한대에는 추모영과 거록이 있었다. 모우는 산둥 성 봉래현 동남부에 위치해 있으며,' 춘추' 에 기재되어 있는 오래된 나라로, 지금으로부터 2 ~ 3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2. 과거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이 오래된 국가는 고축융 가문에 의해 물려받은 것으로, 이 가문은 주조의 자작국이며, 모씨 가문은 그 후예' 나라를 성으로 한다' 며' 모씨' 라는 성을 가지고 있다. 명문족은 산둥 출신이다.

둘째, 카운티 Pingyang 카운티 를 참조하십시오

셋째, 역사 유명 인사

무창, 한대 박사, 유명한 유생.

송대 화가 모중박

모찬은 송대 서화가이다.

그 중에서도 송대 서예가이다.

산둥 성 연대시 황현 대모가촌에서 유명한 역사 장수 모모 (1898-1981년) 가 나왔다. 전 * * * 장군, 중장. 역대 5 1 군 군장, 산둥 성 주석, 10 극장 부사령관, 제 2 유화구 부사령관 (제 2 유화구는 1945 년 6 월 우한 완공,/KLOC) 사령관왕 (). 해방 후 연이어 정협 문사 위원, 산둥 성 정협 상임위 등을 맡고 있다. 모중형은 유학을 숭상하고, 유치군을 숭상한다. 그는 정직한 관원으로, 풍습을 따르지 않고, 연회에 참석하지도 않고, 뇌물을 받지도 않아, 그는' 막대기 머리' 라는 별명을 얻었다. 모운도 (1953.5--산시 위남인. 조각품에 능하다. 1988 Xi 미술학원 조각학과 대학원을 졸업하고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Xi 미술학원 조각학과 부교수. 모 주석 기념당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작품' 예비대원' 이 제 1 회 전국 스포츠 미전,' 강을 건너다',' 백신' 이 제 2 회 전국 청년전,' 행동' 이 제 1 회 전국 도시 조각전,' 초화' 가 제 6 회 전국 미전 우수상, 중국미술관에 소장돼' 황토지상 사고' 를 받았다 중국 무술 제 6 분회 회원 중국 무술 협회 회원 중국 경호원협회 회원 웨이롱 국제보디가드 회사 창립자 세계 쌍봉연맹 회원 중국 국제특종보디리그 핵심 회원 중국 국제특종보디가드 연맹 부회장 중국 국제특종보디가드 연맹 위원회 위원

모성의 도입은 산둥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장기적으로 산둥 () 를 번식발전의 중심으로 주변 지역으로 천천히 이주한다. 현재 모성은 중국에서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으며, 특히 쓰촨, 충칭, 후베이, 요녕 등의 성에서는 더욱 그렇다. 현재 중국 성씨의 인구는 149 입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무로 유명한 유명인들이 많은데, 무창 (), 무중 (), 무신 (), 무명 () 등이 있다. 모성의 세 가지 발음: 1. M 욕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발음) 은 충칭, 쓰촨, 호북, 구이저우, 호남, 산둥, 동북 등에 분포한다. 2. M U (사전 발음) 는 주로 저장과 장쑤, 3.mú (충칭 모씨 가문의 독점 발음) 은 주로 충칭과 쓰촨 () 에 집중되어 있다.

역사 장하 중모 씨 인재가 배출되는가? 역사에는 이름을 구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사람이 되든 관리가 되든 모두 기개가 있는 사람이다. 다음은 유명 인사의 몇 가지 예입니다.

1, 북해안추인, 동한 대신. 명제는 제풍 현령으로 3 년 동안 임명되었는데, 그 현에는 감옥 소송이 없었다. 장제가 즉위한 후, 그는 치우 (승상과 같은 직위) 로 승진되어 역사에 참여했다.

2. 모대창, 타이저우 황암인, 송말 항원영웅. 문천상의 격문에 응하기 위해 그와 조카 모다와 봉기근왕. 타이주 황토령 1 차 세계대전이 전사하다.

모중, 타이저우 황암인, 남송관원, 시인. 순순은 수재로 군대에 입대할 때 복주에서 비서로 일하며 우대정책이 있다. 송고종이 죽은 후 그는 산림에 은거하여 평생 상복을 입었다. "초안의 행복" 이 있습니다.

4. 모봉, 쓰촨 바현인, 명나라 관원. 경태 진사, 피곤 오른쪽 부도 검열. 산둥 구호 기간 동안, 나는 최선을 다했고, 수많은 배고픈 사람들이 있었다. 나중에 쑤저우에서 토호열신의 약탈을 타격하여 권세 있는 사람을 불쾌하게 하고 구금되었다.

5. 항일 장수 모충항은 산둥 성 연대시 황현 대모가촌에서 태어났다. 전 * * * 장군, 중장. 역대 5 1 군 군장, 산둥 성 주석, 10 극장 부사령관, 제 2 유화구 부사령관 (제 2 유화구는 1945 년 6 월 우한 완공,/KLOC) 사령관왕 (). 해방 후 연이어 정협 문사 위원, 산둥 성 정협 상임위 등을 맡고 있다.

6. 전 세관청장, 당조 서기 무신입생. 2 월, 1943, 산시 () 성 부풍현 남양진 () 에서 태어났습니다. 197 1 6 월 * * * * 중국 가입, 1967 은 9 월 입사했다. 그는 서북정법대 법학과, 대학 학력을 졸업하고 부관장 계급과 세관관 직함을 수여받았다.

모성은 관직에서 유래한 것으로, 서주 관원 () 의 모모 () 에서 나온 것으로, 관직에 속한다. 중심점 계획, 즉 중심점 옥, 원래 의장대 중 드러머가 입은 갑옷을 가리킨다. 드러머들은 오늘날의 군악대처럼 갑옷을 입고 밝고 위엄 있고 오만하기 때문에 흔히' 모모' 라고 불린다. 이것은 역사서' 통사' 에 기록되어 있다. "첸모, 고각선비도 있다. 이봐, 이건 속임수야. " 모씨의 후손 중에는 조상의 관직을 성씨로 하는 사람이 있어 모씨라고 한다. 나중에 성 () 은 모모 () 와 모모 () 로 바뀌었는데, 모두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이 분기의 정확한 발음은 M 욕 (이정) 이다. 주 () 성에서 유래한 것으로, 춘추시대의 고우국 () 에서 나온 것으로 명문족의 성에 속한다. 조씨 가문은 사서' 동래 성현전' 에 기재되어 있는데, 그 대표 인물은 남북조 평창인, 여주도사 조모 군경이다. 춘추시대에는 노국 부근에 모국이 있었는데, 전승은 전욱의 후예라고 한다. 조씨 자작이라는 작은 나라로, 그 영토는 방원 5 마일에 불과하고, 그 수도는 고건모 (현재 산둥 남동) 에 있다. 주정왕 우희 7 년 (기원전 600 년, 노기 9 년), 고건모국은 루에 의해 멸망되었다. 망국 후의 고건모왕 후예 중 국성 가국명을 성으로 하는 조모씨라고 하고, 성 () 은 조씨 () 와 모씨 () 로 바뀌어 대대로 전해진다. 이 분기의 정확한 발음은 M 욕 (이단) 이다. 동이족에서 유래한 것으로 상대의 현모국에서 나온 것으로 국명에 속한다. 먼저 도모하고, 고대 동이인 중의 고국은 주영의 후예라고 전해진다. 서주 초에는 동이족이 세운 현모국이 있었다. 당시 선모주는 산둥 반도 남부, 동림해, 북접국, 서접노국에 위치해 있었다. 세 제후국이 지리적으로 삼족 정립의 기세를 형성하였다. 주성왕 송지의 7 년차 (기원전 1096 년) 에 주성왕은 자신의 일을 처리하기 시작했다. 그는 제후를 주종 치양 (현재 산시 바오지 치산남) 에 소집하여 자신의 위망을 세웠다. 당시 추 (Chu) 와 시안 (xian) 씨도 회의에 참석했다. 선모국인은 주영에 이어 당직조정에서 제사신의 불씨를 불태우는 일을 맡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주성왕은 초나라와 현인이 작은 야만적인 나라에 속해 황제의 손자와 조카와 비교할 수 없다고 생각하여 그들과 동맹을 맺기를 거부했다. 이것은 고전적인' 표준어' 입니까? "오늘" 기록은 "왕맹 주강 () 은 양양 () 에 있고 추 () 는 만정 () 에 있다. 그들은 손목시계와 손목시계를 설치했기 때문에 그들은 연맹과 어울리지 않았다. 현모국이 성거국에 의해 멸망됐고, 멸망된 구체적인 시기는 사서에 명확하게 기록되어 있지 않다. 춘추 초, 신국은 적막한 곳 (오늘 산둥 청주) 에서 신현 (오늘 산둥 일조신현) 으로 이사했고, 국력은 점점 강해지고, 제나라, 루, 진 등 대국과 동맹을 맺고, 주변 소국과 전쟁을 벌여 작은 제후국을 합병하기 때문에, 먼저 이 날이 있을 운명이다. 현모국이 멸망한 후 일부 황실 후예와 국민은 고국의 이름을 성으로 하여 현모씨라고 부른다. 나중에 일부 성급 간구는 석현과 모씨로 바뀌어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이 분기의 정확한 발음은 M 욕 (이정) 이다. 주 () 성에서 유래한 것으로, 춘추시대 제나라 모루 (), 고건모 () 에서 온 것으로, 모이씨 () 에 속한다. 모루와 건무는 춘추시대 제나라의 두 도시로 연이어 추국이 점령했다. 역사서' 춘추' 에서? 은거 4 년 중 기록: "주민 빠치, 건물 찾기. 클릭합니다 또' 좌전' 에서? "궁현 9 년" 에는 "뿌리를 내리고 찾다" 라고 기록되어 있다. 모모 모 모 건물은 산둥 () 성 미산강 상류에 위치하고, 근모 () 씨는 산둥 () 성 수하 상류에 위치해 있다. 은상시대에 이곳은 고국에 속했고 서주시대에는 제나라의 땅이었다. 주환왕 제린 원년 (제무공 32 년, 기원전 7 19 년 자기 나라를 잃은 도시의 제나라 사람들은 도시의 원래 이름을 성으로 하여 그들을 모루씨와 고건모씨라고 불렀다. 예를 들어, 6 개국 성인 건무자는 7 권의 책을 썼다. 모루가와 고건모네 이후, 성의 간간이 모가, 루가, 고건가의 단성으로 바뀌었는데, 모두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이 분기의 정확한 발음은 M 욕 (이정) 이다. 춘추시절 진국의사 사마사 () 가 희성 () 으로 붙여진 이름이다. 춘추시대에는 진나라에 오 () 라는 곳이 있었다. 주걸제 6 년 가을 (구걸 제 12 년, 기원전 5 14 년), 진경은 사마미무 의사를 파견하여 무의를 다스리게 했다. 사마미무의 후손 중 일부는 그 조상의 관직을 성씨로 하여 사마씨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떤 사람들은 조상의 지명을 성으로 하여, 그것을 오씨라고 부른다. 조상의 이름을 성으로 하여 미모씨라고 부르는 일반적인 가지도 있다. 나중에, 성 내 문헌은 단일성 모씨로 단순화되어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이 분기의 정확한 발음은 mù》》; 욕망입니다. "

어느 민족의 성이 다민족 성씨이고, 한족 동이족 몽골족 이족 토족 조선족 하니족 등 고금 소수민족은 모두 모성을 가지고 있다.

모씨는 산둥 출신으로 오랫동안 산둥 () 를 번식개발센터로 삼아 주변 지역으로 천천히 이주했다. 현재 모성은 중국에서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으며, 특히 쓰촨, 충칭, 후베이, 요녕 등의 성에서는 더욱 그렇다. 현재 중국 성씨의 인구는 149 입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무로 유명한 유명인들이 많은데, 무창 (), 무중 (), 무신 (), 무명 () 등이 있다. 모성의 세 가지 독법:

1.M 욕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발음) 은 충칭, 쓰촨, 호북, 구이저우, 호남, 산둥, 동북 등에 분포한다.

2. M-U (사전 발음) 는 주로 절강과 장쑤 () 에 집중되어 있다.

3. M (충칭 모성의 가족 특유의 발음) 은 주로 충칭과 쓰촨 사이에 분포한다.

기원 1

주 () 왕조가 화신 축융 () 을 준 후의 봉지 () 에서 유래한 것으로, 나라를 이름으로 한다. 사적' 성씨 시험',' 원과 성씨 편찬' 과' 풍속통' 에 따르면' 모 씨, 주영에 이어 그 성으로 인해' 축융은 고대에 화재를 담당했던 관원으로, 처음에는 전욱의 증손자 이중이 맡았다. 주영 () 은 일명 호정 () 으로, 레바논에 대한 큰 공헌과 세계 통합 능력으로 제영 ()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리가 * * * 궁씨를 전복했을 때, 그는 * * * 궁씨의 가족을 죽이지 않았기 때문에 살해되었다. 황제는 그의 동생 오회에게 그의 왕위를 계승하라고 명령한 후, 그는 호정으로 돌아와 주영이 되었다. 무혜생의 아들 여중은 화정의 직위를 물려받았고, 일명 주영이라고도 한다. 서주 초년, 주무왕 봉주영은 모우 (이 산둥 라이우 신장진 조가천촌) 에서 당시 작은 제후국과 자작이었기 때문에 모곽자라고 불렸다.

유원 2

봉지에서 온 이름. 《후한서》에 따르면? "유림외사" 재재: 모창지는 먼저 모우를 봉하고, 모창은 땅을 씨로 삼는다.

유원 3

다른 소수민족에서 유래하여 중화문화에 속하며 성을 씨로 바꾸었다. 오늘날, 이순신, 투지아, 조선족, 하니족 등 소수민족 중에는 모씨족족이 있는데, 그들의 출처는 대부분 당송원 명청시대 중앙에서 실시한 구금 정책과 개토 귀류 운동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있다.

기원 4

관직에서 유래하여 서주 시대의 관원이 공모하여 관직에 속한다. 중심점 계획, 즉 중심점 옥, 원래 의장대 중 드러머가 입은 갑옷을 가리킨다. 드러머들은 오늘날의 군악대처럼 갑옷을 입고 밝고 위엄 있고 오만하기 때문에 흔히' 모모' 라고 불린다. 이것은 역사서' 통사' 에 기록되어 있다. "첸모, 고각선비도 있다. 이봐, 이건 속임수야. "

모씨의 후손 중에는 조상의 관직을 성씨로 하는 사람이 있어 모씨라고 한다. 나중에 성 () 은 모모 () 와 모모 () 로 바뀌었는데, 모두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이 분기의 정확한 발음은 m-men 입니다.

기원 5

지명에서 유래하여 춘추 말기의 빈모네 () 에서 유래하여 선민 () 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빈 씨는 고대의 한 씨족의 복성이다. 고전적인' 광운' 에는 "빈씨, 복성, 석삼, 빈모 갑이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빈모네, 춘추말기 인물, 주 왕실 의사, 공자 동시대인. 빈모 () 가 예악에 정통하기 때문에 공자는 빈모 () 를' 내 아들 ()' 이라고 불렀다. 내 아들' 은' 내 아들' 이나' 나의 후배' 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춘추시대 사의사들이 서로에 대해 큰 존경을 표하는 일종의 존칭이자 학생이 선생님에 대한 일종의 존칭이다. 빈모 갑 이전에 사서에는 이 복성의 기록이 없었다.

유원

주 () 성에서 유래한 춘추시대의 고무국 () 에서 명문족의 성씨 () 에 속한다. 조씨 가문은 사서' 동래 성현전' 에 기재되어 있는데, 그 대표 인물은 남북조 평창인, 여주도사 조모 군경이다. 춘추시대에는 노국 부근에 모국이 있었는데, 전승은 전욱의 후예라고 한다. 조씨 자작이라는 작은 나라로, 그 영토는 방원 5 마일에 불과하고, 그 수도는 고건모에 있다 (현재 산둥 남동). 주정왕 우희 7 년 (기원전 600 년, 노기 9 년), 고건모국은 루에 의해 멸망되었다.

망국 후의 고건모왕 후예 중 국성 가국명을 성으로 하는 조모씨라고 하고, 성 () 은 조씨 () 와 모씨 () 로 바뀌어 대대로 전해진다. 이 분기의 정확한 발음은 m-men 입니다.

기원 7

동이족에서 유래하고 상대의 현모국에서 나온 것은 국명에 속한다. 먼저 도모하고, 고대 동이인 중의 고국은 주영의 후예라고 전해진다. 서주 초에는 동이족이 세운 현모국이 있었다. 당시 선모국은 산둥 반도 남부에 있었고, 그 동쪽은 바다에 인접해 있었고, 그 거국은 북부에 있었고, 그 노국은 서부에 있었다. 세 제후국이 지리적으로 삼족 정립의 기세를 형성하였다.

주성왕 송지의 7 년차 (기원전 1096 년) 에 주성왕은 정부를 이끌기 시작했다. 그는 ... ";

동한 대신, 학자모는 누구입니까? 올빼미 xionglin tiao (이 산둥 Gaoqing 남동쪽) 단어 gaojun. 초창기에 《구양 상서》를 배워서 벼슬을 하지 않았다. 건무 2 년 (26), 대학자 홍송이 의에서 왔다. 그는 허난성의 제독이 되었는데, 그는 천여 명의 교수이자 견습생이다. 허위 간척 때문에 직무가 면제되었다. 나중에 그는 중삼의 의사로 다시 계약되었다. "상서 장구" 가 있는데, 속칭 "모씨 장구" 라고 불린다.

모용 (? -76 년), 동한 장관, 학자. 좋은 단어. 북해 안추 (오늘 산둥) 사람. 박학하지 않고, 하후 대서에게 가르침을 받다. 사제모를 풍령으로 삼다. 명제영평 5 년 (62 년), 어보가 대위로 임명되었는데, 그는 위대한 학자, 위대한 과학자, 일반 관원이었다. 수서요? \ "경사 \" 에는 \ "모자 \" 두 권이 있는데, 후한 치우 모융소를 위해 쓴 것이다.

모자는 동한 말년의 학자이다. 자버라는 이름이 나오자마자 나중에 모영으로 전해졌다. 창오현 (오늘 광서오주) 사람. 그는 원래 유교 학자로 유교 경전과 역사 지식을 많이 배웠다. 무심코 벼슬을 하다. 나중에 그는 유에서 부처로 들어가 노인을 연구하고,' 이혹론' 을 저술하며, 불, 도, 유삼교의 관점이 일치한다는 것을 논증했다.

당대의 시인이 그 중 하나를 모다. 덕종과 헌종은 아직 살아 있다. 은둔 학도로, 벼슬하지 않다. 그는 시로 유명하다, 특히 그의 7 가지 법칙. 그의 시풍은 청아하고 우아하며, 수시로 좋은 문장이 있다.

반짝임 (1 178-? ), 남송 화가. 덕신이라는 단어는 오군 곤산에서 온 것이다. 이종 황제와 종경 황제의 통치 기간 동안 그는 화원의 편지를 기다리고 있었다. 그는 화훼, 대나무, 깃털을 그렸는데, 특히 렌더링, 그림, 서예, 인물과 서예를 잘 그린다. "그림과 그림" 은 "에너지 제품으로 그렸다" 고 말했다. 그림사서' 에는 그가 만년에 좋아하는 전서가 실려 있고, 고문을 연구하고,' 욕추',' 석고',' 종정' 등 문장 등을 변증 총서로 삼아 글의 잘못을 바로잡았다. 대표작으로는' 목우도'' 화장도' 등이 있다.

모자재 (? -1265), 남송대신. 존문이라는 단어는 정연 (쓰촨) 에서 나온 것이다. 가정 16 년 (1223) 진사. 중흥 4 조 수사를 보좌하여 역사를 복습하다. 송석은 신하가 불공평하다고 불평했고, 그는 창주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 공업부로 이직한 후, 가스도는 소문을 듣고 겁이 나서 온주를 알게 되었다. 고통을 참으며 의부의 상서로운 책으로서 벼슬을 관직으로 통합하다. 송사' 에는 그의' 효' 가 있어 청관이다. "가족을 남기지 않고 금허리띠를 파는 것은 일종의 매장이다." 금식의 집합' 이 있습니다.

모 (1227-1311) 송원 시대의 한 학자. 직업에 충실하다는 단어, 한 글자의 헌신, 학자들은 링양 선생이라고 부른다. 경연 (오늘 쓰촨) 세거호주 (오늘 절강). 그는 아버지의 그림자를 가지고 관원이 되어 나중에 학자가 되었다. 그는 저장동으로 형을 선고받았다. 리 zongchao, 달리 shaoqing 에 피곤 공식, 공식 에 대한 치아 될거 에 불순종 합니다. 공종덕우 2 년 (1276), 원병이 임안, 즉 도문 36 년을 갇혀 있다. 공의 시는 수시의 시 스타일과 비슷하다. 문장 또한 상세하고 우아하다. 그는' 링양 선생문집' 의 저자이다.

모응용 (1247- 1324) 송원말 초학. 보승은 오흥 (현재 절강) 에서 태어났다. 송헌춘시험에서 진사 () 를 맞았을 때, 치아 오도가 가우디에게 유혹을 받았을 때, 응룡은 그를 만나지 않았다. 대책에 대해 말하자면 내외 감정이 이치에 맞지 않는 것 같아 나라가 위태롭다. 주임 시험관은 감히 앞장서지 못하여, 성수에게 빛을 조정하기로 결정했다. 부정직과 악담이 서로 마주하다. 송나라가 멸망한 후 원나라 인사 장관들은 책으로 사람들의 주의를 끌었지만 응룡은 대답하지 않았다. 그는 그의 경력을 시작하여 여양부에서 교편을 잡았다. 저녁에 상원현 주부에 벼슬을 하다. 송 () 나라가 멸망한 후, 아버지 () 가 은퇴했고, 부자는 선생님과 친구가 되어 유교 경전을 토론하고 정의와 이성으로 연마하였다. 그는 모든 고전이 성공적이라고 말했지만, 세계에서 성행하는 것은 오경에 대한 고증이다. 글쓰기에 능하고 서사에 능하며, 많은 사람들이 구할 수 없기 때문에 문장 남동쪽으로 불린다.

모봉 (? 1479), 첸 밍. 바 (현재 쓰촨 동부, 호북 서부) 사람. 경태 제 1 진사. 검열 을 수여하고, 운남을 유람하다. 천순원년 (1457) 이 푸젠 하인으로 임명되었다. Chenghua 년, 장시 지방 검찰과 오른쪽 부국장은 검열 의사입니다. 전 산둥, 장쑤, 송송 총독을 역임했습니다. 정치적으로 엄격함을 숭상하고 기근 구제에 힘쓰며 수많은 굶주린 사람들을 구했다. 그를 진압하려는 거실을 파괴하고, 원한과 비방을 당하고, 무고를 바라며, 호광으로 강등되었다. 성화 15 년 (1479) 사망, 수비대 사망.

모창옥 (1747- 1808), 청대신. 글자 계곤, 호 엄송. 산둥 Qixia. 건륭 55 년 (1790) 진사와 한림서기스. 의식이 끝난 후 시상식 감독. 여러 해 동안 우항은 줄곧 산업 개혁부 주임을 맡고 있다. 이 () 는 수도 수부 () 에 재직하며 외교대신과 박사, 순천 향에서 9 년 동안 시험관 (1804) 을 역임했다. 강남도에서 지도해 주세요. 그는 경성을 시찰하라는 명령을 받고 통주에서 북경으로 운반된 쌀을 추찰했다. 운남로 장인시 전하남로. 누차 장에 오르니 웅변으로 유명하다.

다른 유명 인사로는 동한 학자 mou Qing, mou Yong 이 있습니다. 송대 관원 모규, 모지, 항원 의인 모대창, 화가 모곡, 모중보; 위안 장군 mou quan, 은둔자 mou 오픈; 명대 관원 모려, 모완, 모빈, 시인 모런; 청대 장관 모운용 수학자 모팅 등. 현대에서 이름을 찾는 사람은 정치활동가 모중 () 과 모중 () 을 포함한다. ";

모성의 기원에 대하여 네 개의 성이 있다: 1, 주조에서 기원하며, 화신 주영을 성으로 삼는다. 성씨 고석',' 원과 성씨 편찬',' 풍속통' 등의 자료에 따르면 모국 (현재 산둥 라이우 동 20 리) 은 나라로, 주영의 후예로 전해져 춘추 말기에 멸망했다고 한다. 나중에 국명을 모주로 삼았다. 2, 표지의 이름에서 볼 수 있습니다. 《후한서》에 따르면? "유림외사" 재재: 모창지는 먼저 모우를 봉하고, 모창은 땅을 씨로 삼는다. 3, 그의 가족 에서, 성 이있다. 오늘날 이족, 투지아, 조선족, 하니족 등 민족들은 모두 이 성을 가지고 있다. 시조: 노중. 융해, 고대 전설의 화신. 축융은 고대에 화재를 담당했던 관원으로, 처음에는 전욱의 증손자 이중이 맡았다. 주영 () 은 일명 호정 () 으로, 레바논에 대한 큰 공헌과 세계 통합 능력으로 제영 ()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이 씨가 이렇게 무거운 * * * 노동자 가족은 * * * 노동자 가족이 피해를 입지 않았기 때문에, 이렇게 되었다. 황제는 그의 동생 오회에게 그의 왕위를 계승하라고 명령한 후, 그는 호정으로 돌아와 주영이 되었다. 무혜생의 아들 노충이 이 직무를 이어받았다. 나중에 주영은 관직에서 부락명으로 바뀌었다. 나중에 누군가가 모국을 건립했는데, 이것은 주곽자인데, 모국은 춘추 말기에 파괴되었다. 망국 후 자손은 나라를 성으로 삼았다. 주영의 역참은 오회에게 습격을 당했기 때문에, 이후 모씨의 대부분은 주영을 모씨의 시조 여중으로 추존하였다. 중국에는 젊은 mou 집이 있습니다. 시조는 이견으로 외아들 이팔진 (그리고 모씨 가문) 을 낳았고, 이팔진은 또 네 아들을 낳았다:, 사면, 혜조, 모조. 재난을 피하기 위해, 이씨를 제외한 다른 세 형제는 모두 성을 바꾸었다. 성모의 수는 20 만 명이 넘으며, 이미 약 7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왜 백씨에는' 모' 성이 없나요? 이것은 이후의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