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Xiaoshitang 이야기의 어휘 번역

Xiaoshitang 이야기의 어휘 번역

작은 석당기

1 산꼭대기, 2 서, 3 열, 420 계단, 중간에 대나무 5 를 사이에 두고 배환 6, 신악 7 을 부르는 것과 같은 물소리를 들었다. 9 번 경로로 8 대나무를 자르고, 아래 담웃음 10, 물이 특히 맑음, 1 1 을 참조하십시오. 전암 12, 근해, 바위 바닥 13, 육지, 섬, 바다, 바위. 푸른 나무 등나무 15, 덮개 비틀기, 엇갈린 브러시 16.

연못에는 물고기가 많다. 17, 모두 빈 곳에서 수영한다. 18 태양이 맑을 때 석두 위의 그림자는 19 이지만 20 은 움직이지 않는다. 2/Kloc 이다 관광객과 함께 있으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수영장 남서쪽을 보면 눈 깜짝할 사이에 23 개를 볼 수 있다. 그 해안세는 서로 차이가 24 이며, 그 근원은 알 수 없다.

연못가에 앉아 있는 주위는 모두 대나무 숲이고, 외롭고 텅 비어 있고, 슬프고 춥고, 조용하고 조용하다. 오래 살면 너무 분명하지만 기억하면 떠나요.

여행자: 오무령 28, 29, 여제종선 30. 최씨 이소생 3 1: 자신을 용서하고 나를 위해 봉사합니다. [1] [2] [3-4]

주석 번역 편집

문장 주석

출발지: 출발지: 비.

언덕: 작은 산 (작은 석당 동쪽).

서양: 서양에서는 명사가 부사입니다.

좋아: 가자.

Huang bamboo: 숲 속의 대나무.

반지: 사람이 끼는 반지가 서로 충돌하는 것 같아요. 소리를 내다. 페이와 환은 옥패다.

음악: 로 ... 낙으로, 기꺼이 (의동용법).

벌채: 벌채.

받는 사람: 이것은 개방을 의미합니다.

작은 연못을 내려다보세요. 아래를 보시면 작은 연못이 보입니다. 보세요. 엎드려.

이 물은 특히 맑다. 특히 특별합니다. 씁쓸하고 춥다. 맑고 시원하다.

전석은 바닥이다: 즉 전석은 바닥 (풀) 이고 전석은 바닥이다. 사용, 넣어. 왜냐하면, 로.

해안 근처에서 석두 밑부분이 굴러 나왔다. 해안 근처에서 석두 밑부분의 일부가 수면으로 굴러 나왔다. 문을 닫고 문을 닫다. 상륙하여 상륙하다. 롤, 구부리기,' 합',' 표 손질',' 번역 안 함' 에 해당한다.

Chí, Yu, Qin (k-n), Rock: Qin, Yu, Qin, Rock 의 다른 모양이 됩니다. 리아 오, 수중고지. 작은 섬. 아니, 평평하지 않은 바위. 바위, 절벽.

황혼: 녹색 덩굴 한 그루.

뒤덮여 휘감고, 흔들리고, 처지고, 들쭉날쭉하고, 바람에 흩날린다.

Kbai Xutou: 약 100 개가 있습니다. 작은 연못에는 약 100 마리의 물고기가 있다. 네, 정보. "허" 는 숫자 뒤에 제수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며, "자" 에 해당한다.

모든 것이 마치 공중에서 헤엄치는 것 같고, 아무런 의존도 없는 것 같다. 비어 있음: 공중에서 명사는 부사로 쓰인다. 모두: 모두, 모두.

햇빛이 맑고 그림자가 석두 위에 있다. 햇빛이 물밑으로 직사광선으로 비치고, 물고기의 그림자가 물밑의 석두 위에 비친 것 같다. 엎드려. B: 반영 및 배포 명확하고, 정교하고, 하나의 "투철함" 입니다.

움직이지 마: (물고기 그림자) 움직이지 마. 얼마나 흐리멍덩한 눈빛인가.

Cher 가 죽었다: 갑자기 그는 헤엄쳐 갔다. 이봐, 갑자기.

오가다 (xι) 갑자기: 왔다갔다하며 가볍고 민첩하다. 갑자기: 가볍고 활기찬 모습. 명: 순식간에 변화한다.

뱀을 때릴 때 볼 수 있다: (흐름) 우여곡절, (과거 보기) 한 토막은 볼 수 있고, 한 토막은 볼 수 없다. 물통, 북두칠성 같다. 뱀은 뱀처럼 구부리고 기어간다. 깜빡이는 것을 볼 수 있고, 보이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나가, 어둠, 보이지 않아.

치아 차이 (cρ) 상호: 개 치아처럼 엇갈린다. 송곳니, 개 이빨 같다. 차이는 상호, 엇갈린다.

슬프고 차가운 뼈, 슬픔 (제나라 M ⊙O), 부드럽고 조용한 (수 댜): 슬프고 차갑고 심오합니다. 슬픔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슬픔명언) 슬픔, 추위, 이용, 제조 ... 황량함을 느끼고 ... 추위를 느끼다. 슬프고 슬프다. 지아: 깊은.

그것의 환경을 너무 잘 알고 있다: 그 환경이 너무 슬프기 때문이다. 그래서, 왜냐하면. 제나라, 그거. 또렷하고 슬프다.

오래 머물 수 없다. 떠날 수밖에 없다. 오래 머물 수 없다. 작은 석당의 상황을 적어두고 떠나라. 가지마, 가지마, 가지마. 네, 그래서 ... 그냥. , 작은 돌 연못 대신 이 일. 가자, 떠나라.

오무령: 작가의 친구도 영주로 강등되었습니다.

구공: 작가의 친구.

종선: 작가의 사촌 동생.

최씨 둘째 소생: 저와 함께 있는 사람은 최씨라는 두 젊은이입니다. 관직을 따라 그와 함께 가다. 리, 추종자, 동사. 최 씨는 류종원의 매부 최건을 가리킨다. 쓸쓸한 소리, 젊은이. [1] [2] [5]

백화번역

산에서 서쪽으로 120 여 걸음, 대숲을 가로질러 흐르는 물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옥페와 옥고리가 서로 착용하는 소리처럼 매우 행복합니다. 대나무를 베고, 길을 하나 열었는데, 아래로 내려가 작은 웅덩이를 보았다. 물이 비정상적으로 맑다. 작은 연못은 석두 전체를 밑바닥으로 하여 해안가에 가깝고, 석두 바닥의 일부 부분이 굴러 나와 수면을 드러내고, 물 속의 섬처럼 물 속의 고지가 되고, 높낮이가 고르지 않은 석두, 작은 돌덩이가 있다. 울창한 나무, 녹색 덩굴, 왜곡, 흔들림, 들쭉날쭉함, 바람에 흩날린다.

연못에는 약 100 여 마리의 물고기가 있는데, 마치 공중에서 헤엄치는 것 같아서 의지할 것이 없다. 햇빛이 수중을 직사광선으로 비추고, 물고기의 그림자가 수중의 바위에 거꾸로 비친다. 물고기는 꼼짝도 하지 않고 서서, 갑자기 헤엄쳐 왔다갔다하며, 가볍고 민첩하며, 마치 놀고 있는 사람과 놀고 있는 것 같다.

작은 석당 남서쪽을 바라보니, 크릭 해안은 북두칠성처럼 우여곡절되고, 뱀처럼 휘어져 기어다닌다. 이따가 볼 수 있고, 잠시 동안은 볼 수 없다. 시냇가의 모양은 개의 이빨처럼 울퉁불퉁해서 시냇물의 출처가 어디인지 알 수 없다.

나는 연못가에 앉아 대나무 숲과 나무로 둘러싸여 있었고, 침묵 속에는 아무도 없었다. 슬프고, 차갑고, 깊고, 조용하고, 깊고, 슬픔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환경이 너무 처량해서 오래 머물 수 없어서, 나는 이곳을 녹화하고 떠났다.

함께 관광을 간 사람은 오무령, 구공, 내 동생 종선입니다. 나는 최라는 두 젊은이를 데리고 왔다. 하나는 자신을 용서하라고 하고, 하나는 풍이라고 한다. [6]

크리에이티브 배경 편집자

유종원은 영주 사마를 비하했고, 왕은 변법을 지지하여 영정원 (805) 에서 살해되었다. 정치적 실의에 그는 산하에 미련이 생겼다. 류종원이 벼슬을 당한 후, 마음속의 분노를 해소하기 위해 종종 은거를 피하지 않고, 대나무를 베고, 길을 걷고, 산을 탐험하며, 풍경의 구체적인 묘사를 통해 자신의 불행을 표현하곤 했다. 그동안 * * * 8 편의 산수여행기를 쓴 뒤' 영주 8 기' 라고 불렸다. 첫 번째' 서유기 야잔치도' 에서 작가는 당시의 심정을 이렇게 묘사했다. "나는 상태에 살면서 늘 초조한 사람이다." 이 글은 바로 이런 맥락에서 쓴 것이다. [6]

작품 감상 편집자

문학감상

류종원의' 작은 석당의 이야기' 는 문질과 잡다한 산수여행기이다. 전체 텍스트 193 글자는 개경, 클로즈업, 확대/축소 등을 통해 유형적이고 생동감 있고 다채로운 방식으로 작은 석당의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작은 석당 환경 풍경의 아름다움과 적막을 적어 저자가 비하된 후의 외로움과 슬픔을 표현했다.

"작은 석당의 이야기" 1 단, 저자가 어떻게 작은 석당의 개황과 작은 석당을 발견했는지에 대한 네 마디가 있다. 작가는' 경경 변경' 이라는 표기법으로 작은 석당을 발견하는 과정과 작은 석당의 경물 특징을 묘사하여, 우리로 하여금 감동적인 전환에서 각종 경치를 감상할 수 있게 해 주었는데, 마치 역동적인 화면감이 매우 강한 풍경 영화와도 같다.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주로 작가 일행이 작은 석당을 발견한 상황을 묘사한다. 문장 시작 부분에서, 그것은 우리를 산의 서쪽으로 이끌고 120 걸음을 걸었다. 내가 대나무 숲에 도착했을 때, 나는 물이 대나무 숲을 지나가는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그 모양이 보이지 않고, 먼저 그 소리를 듣고, 예를 들어 한 바퀴 부르고, 마음이 즐겁다. 작은 석탕의 출현은 오랫동안 기다려온 사건은 아니었지만 여전히 그녀의 기타 뒤에 얼굴 반쪽을 숨겨서 보이지 못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물소리를 통해 작은 수조를 찾는 것은 작은 수조가 발견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서스펜스와 호기심으로 가득 차서 사람들 앞에서 멋진 그림책을 펼쳐나가고 있다. 내가 대나무를 베고 큰길로 올라서야 나는 담웃음을 보았다. 정말 곡경이 그윽하고, 장면이 정말 특이하다. 이 연못은 다양한 형태의 석두 로 완전히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저자가 그것을 작은 석조라고 명명하는데, 연못에 드러난 석두 모두 그렇게 이상하다. 섬, 바다, 바위에 대한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리고 "나무와 덩굴, 덮고 왜곡하고, 엇갈리고, 솔질하는 것" 입니다. " 작자가 연못의 경치를 묘사한 것이다. 푸른 나무와 푸른 덩굴이 얽혀 있는 녹색 그물이 연못 주위에 장식되어 있고 가지들이 바람에 흔들리고 있다. 이 연못의 묘사는 12 자밖에 없어 작은 석당 주변의 매우 조용하고 절호의 경치를 보여 주며, 작은 석당의 아름다움을 더욱 실감하게 하고, 작은 석탕 전경을 마치 인간의 작은 세계가 아닌 전설적인 불국의 정토처럼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두 번째 단락은' 고정 지점 클로즈업' 방법을 사용하여 연못에 있는 물고기를 직접 겨냥해 동정상태를 묘사하고 연못수의 맑고 투명함을 간접적으로 부각시켜 유람의 즐거움을 강조한다. 연못의 작은 물고기를 정적 비교로 쓰다. 이것은 이 문장 중 가장 멋진 한 획이다. 이 연못의 물고기는 매우 이상하다. 첫째, 사실 셀 수 없이 많은 물고기가 있는데, 대략' 수백 마리' 이다. 두 번째는' 석상 그림자' 로, 자성으로' 행하고 움직이지 않는다' 는 것이다. 이것은 계속 조용히 쓰는 것으로, 작은 석당의 적막을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작은 석담수의 맑음도 그려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것은 글쓰기가되었습니다. 사실 살금살금 쓸 때 이미 복선이 묻혔기 때문에 물 속의 물고기는 움직일 수 없었다. 물고기는 정지된 것이다. 마치 영화의 정격이 단지 순간의 전시일 뿐이다. 이 정격이 되면 연못에 있는 물고기를 볼 수 있다. "너는 아주 멀리 떨어져 있어, 너는 관광객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 같다." " 물고기가 작가의 감정을 건드렸다. 여기서' 음악' 이라는 단어는 주목할 만하다. 개혁의 좌절로 작가는 먼 곳으로 추방돼 정신적 부담이 크다. 그는 이곳에서 이렇게 조용한 곳을 찾았고, 물고기들이 스스로 기뻐하는 것을 보고, 그의 영혼이 정화되고 회복되었다. 맑은 물과 물고기의 기쁨이 마침내 저자에게 잠시 기쁨을 가져다 주었다. 평온과 기쁨은 이 문장 전반부의 주제이다.

세 번째 단락은 줌으로 렌즈를 멀리 밀어 작은 석당의 수원과 연못의 경치를 탐구했다. 담류를 쓰는 싸움은 뱀과 같은 행동으로 눈 깜짝할 사이에 송곳니가 서로 다르고 출처가 불분명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남서쪽을 바라보니 개울이 구불구불하고 북두칠성처럼 구불하고 뱀처럼 구불하다. 어떤 곳은 매우 밝고, 어떤 곳은 매우 어둡다. 개울의 양안은 울퉁불퉁하고 고르지 않다. 작가는 비유를 교묘하게 이용해 북두칠성의 우여곡절과 뱀의 기어다니는 것으로 시냇물의 모양을 묘사하고, 개의 이빨로 시냇물의 양안을 묘사하며 몰입감을 느끼게 한다.

네 번째 단락은 작은 석당에 대한 작가의 전반적인 인상과 느낌이다. 먼저 외부 환경을 쓴 다음 내면의 감정을 쓰는 이런 정경이 융합되어 일종의 특수한 경지를 형성한다. 작은 석당의 전반적인 인상과 느낌에 대해 작가는' 정적' 이라는 글자를 두드러지게 부각시켜 환경의 정적을 마음에 스며들게 하고, 정경이 어우러져 쓸쓸하고 고독한 심경을 써냈는데, 이는 작가가 비하된 후의 우여곡절 심경을 반영하는 것임에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런 원시적인 슬픈 장면에 직면하여 그는 더욱 괴로워할 수도 있고, 작가의 처량한 연상을 불러일으켜' 기쁨' 에서' 슬픔' 에 이르는 느낌을 형성할 수도 있다. 이번 산사태의 표현도 국민의 기쁨이다. 하지만 좋은 경치는 길지 않아 곧 이런' 상심한골' 을 느끼고' 경계가 너무 맑다' 고 느껴져 황급히 떠났다. 이런 기쁨과 슬픔은 사람들의 흥미를 자아낸다. 유종원이 변법에 참여해 실패가 하되고 분노가 가라앉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고통은 그의 감정의 기조이며, 그가 감정을 보내는 것은 이 억눌린 마음에서 벗어나기 위해서이다.

다섯 번째 단락은 작은 석당이 작가와 동행하는 사람을 적는다.

"작은 석당기" 는 "영주 팔기" 의 일관적인 표기법을 유지하고, 그 미묘함을 살피고, 그 모습을 서술하고, 그 신을 전한다. 시적인 그림과 정경이 어우러진 산수여행기 산문이다. [1] [6] [7]

예술 표현 수단

구상이 참신하고 교묘하며 구조가 치밀하다. 작가는 방랑 순서에 따라 스타일링을 통해 풍경을 순서대로 써서 소재를 조직한다. 작은 석당을 쓸 때 먼저 "소리" (물소리) 를 쓴 다음 "모양" (연못 속 풍경) 을 쓴 다음 "근거리" (물, 돌, 나무, 물고기) 를 쓴 다음 "원경" (수원) 을 쓴다 이 아이디어는 참신하고 자연스러워, 정말 오리지널이다. 유람 순서에 따라 먼저 작은 석조의 발견을 서술한 다음, 연못의 경물 (물, 돌, 나무, 물고기), 작은 석조의 유래 (계신, 계안) 와 연못의 분위기를 서술한 다음, 마지막으로 같은 행인을 기록하여 전체 여행기 구조를 완성하였다.

정경에 정이 있고, 경치가 융화되다. 작가는 자신의 심정을 작은 석당의 환경과 결합하여 경물에 감정을 반영하고, 정경을 하나로 융합한다. 경물의 묘사에 저자 자신의 경험과 작가 자신의 감정과 느낌을 결합했다. 이 외진 작은 돌탕은 생기발랄하지만,' 물소리가 울리는 고리 같다' 는 것은 아무도 인정하지 않고, 사방이 푸른 대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은거가 자신의 경험과 다름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작가는 중국의 수도 장안을 떠나 외진 남방현성에 도착했는데, 여기서 그는 정치적으로 좌절되어 생활에 익숙하지 않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감정을 산천에 부쳐 자신의 억압에서 벗어났다. 지금, 너무 추운 환경은 그의' 슬픔과 추위, 조용하고 담담한' 감정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소석당 풍경의 그윽한 아름다움은 작가의 심정의 서늘한 아름다움과 강한 대조를 이루며 작가의 억눌린 심정을 강하게 반영하며 냉혹한 현실에 대한 저자의 불만을 함축적으로 밝혔다.

특징을 잡고 상세히 묘사하다. 이 여행기는 풍경을 묘사하고, 특색을 파악하며, 그 면모를 표현하고, 그 정신을 전달하며, 독자들에게 생생한 인상을 준다. 예를 들어 연못의 남서쪽에 있는 개울을 쓸 때 저자는' 투파',' 구불',' 이가' 라는 세 가지 비유를 사용하여 개울의 특징을 형상적으로 재현해 매우 진실하다.

이 문장 언어는 매우 정교하다. 예를 들어' 유유유하지 않으면' 는 전방유어의 자유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연못의 맑고 투명하며 언어의 극도의 탈속을 표현했다. 푸른 나무는 울창하고, 가지와 잎을 덮고, 불규칙한 브러시를 하고, "녹색", "청록색" 은 색으로 쓰고, "가지와 잎을 덮는 것" 은 형태학으로 쓰고, "엇갈린 잎" 은 한 폭의 그림처럼 몇 마디로 쓴다. 배환처럼 노래하라' 는 비유로 듣기 좋은 물소리를 묘사하고,' 마음에서 우러나온 행복' 이라는 주관적인 느낌으로 독자의 흥미를 불러일으킨 뒤' 대나무를 잘라 길을 취하고, 산 아래에 작은 연못이 있는 것을 본다' 는 글을 써서 사람을 매료시킨다. 우우, 우, 진, 암' 이라는 비유로 석두 수면의 바닥 모양에서 벗어나 독자들에게 매우 생동감 있는 인상을 주었다. 그러나' 뱀 때리기' 라는 단어는 정적과 동태를 쓰는 두 가지 비유를 사용한다. 의미는 풍부하지만 심오하지 않다. "라이트 아래에 표시" 는 시선과 유체의 명암이 엇갈려 수면의 밝기 정도를 나타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는 가만히 서 있었다. 나는 먼 곳에서 갑자기 배회하고 있었다. 마치 수영자와 함께 자신을 즐기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작가는' 나는 제자리에서 움직이지 않는다' 와' 나는 먼 곳에 있다, 나는 갑자기 배회하고 있다' 는 두 가지 패턴을 교묘하게 비교해 물고기의 발랄함을 더욱 잘 보여 주었다. 즐기기를 좋아하는 관광객' 은 의인화된 수사 수법으로 유어유유, 경쾌함, 예민함, 발랄한 표정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언어는 간결하고 풍부하며, 디테일이 생동감 있고, 단문은 리듬감을 불러일으키며, 읽기는 눈과 귀를 즐겁게 하며, 작가의 풍부한 감정도 글줄 사이에 함축되어 있다. [6]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