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고개를 숙이고 노는 자세는 세상에 대한 당신의 이해에 영향을 미칩니다.
고개를 숙이고 노는 자세는 세상에 대한 당신의 이해에 영향을 미칩니다.
많은 학부모와 교사들이 청소년들이 핸드폰을 가지고 노는 것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사실, 핸드폰을 너무 많이 하면 부정적인 결과가 있다. 예를 들어 외국 연구에 따르면 핸드폰을 자주 하는 사람들은 피로, 스트레스, 불안, 두통, 집중력 저하, 수면장애 등의 증상이 더 잘 나타난다. 중국 본토에서 온 대규모 조사에서도 청소년의 수면의 질이 초등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점차 하락하고 휴대전화 놀이는 청소년의 수면질 저하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으로 나타났다.
왜 이런 부정적인 결과가 있을까요? 물론 많은 이유가 있지만, 한 가지 중요한 측면은 간과되는 경우가 많다. 바로 휴대전화를 하는 자세다.
우리는 휴대폰을 가지고 노는 사람을 종종 저두족이라고 부른다. 저두족은 한 사람이 핸드폰을 가지고 주변 환경과 인간관계를 무시하는 현상을 묘사한다. 이런 현상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퍼져 있기 때문에 유명한 맥커리 사전은 특별히 phubbing 이라는 단어를 수록했다.
두 가지 이론이 자세와 인식을 보여 준다.
고개 숙이는 자세에 대해 말하자면, 심리학적인 신체인지 이론을 말해야 한다. 통속적으로 말하면, 신체 인식은 세계와 주변 환경에 대한 우리의 이해와 인식이 신체의 모양, 감각 시스템, 운동 시스템 등 신체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의 신체 자세와 운동 경험은 우리 뇌의 인지 처리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신체인지 이론의 옹호자들은 세상에 대한 인간의 인식이 자신의 신체인식으로 시작한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의 신체 경험에 따르면, 우리는 "위" 와 "아래" 의 개념을 형성했습니다. "위, 아래" 는 최초의 신체 경험 의식 중 하나이며, 인간은 "위, 아래, 위, 위, 위, 위, 위, 위" 의 개념을 발전시켰습니다. 위쪽이나 아래쪽을 바라보는 물리적 경험도 지각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위를 바라보는 것은 적극적이고 활달하며 선견지명이 있고 아래를 바라보는 것은 반대를 의미한다.
휴대전화를 가지고 노는 데 관련된 신체 자세는 주로 고개를 숙이는 문제이다. 고개를 숙이는 것은 주로 세계에 대한 우리의 인식과 이해와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여기에는 또 다른 이론, 즉 계층 구조 이론도 포함되어 있다. 이 이론은 사람의 심리건설 수준이 서로 다른 수준으로 나눌 수 있고, 사람마다 같은 사건에 대한 건설과 이해가 다를 수 있다고 주장한다. 높은 수준의 건설은 우리가 사물의 심리적 표상에 대해 더 추상적이고 사건과 대상의 성격과 원인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는 것을 의미한다. 반면 낮은 수준의 건설은 사물에 대한 심리적 표상이 매우 구체적이며 사건과 대상의 내용과 세부 사항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는 것을 의미한다.
전반적으로, 건설 수준이 높다는 것은 숲을 보는 것이다. 대국관과 장기적인 안목이 있고, 더욱 적극적이고 이성적이다. 낮은 수준의 건설은 나무 한 그루만 보고, 일시적인 자질구레한 일에 집착하며, 헤어날 수 없고, 장기적인 안목이 없고, 비교적 소극적이고 감정적이다.
시공 수준은 공간 거리와 시간 거리의 영향을 받기 쉽다. 예를 들어, 원촨 지진의 경우 재해 지역 사람들과 재해 지역 밖의 사람들은 재난에 대한 이해가 매우 다릅니다. 재해 지역에 가까운 사람들은 구체적인 피해 현장, 무너진 집, 피해를 입은 군중의 놀란 눈빛, 피투성이 상처, 심지어 사망까지 보고 낮은 수준의 건물을 형성하기 쉬워 강렬한 감정적 반응을 보였다. 재해 지역에서 멀리 떨어진 사람들은 구체적인 피해 현장을 보지 못했기 때문에 높은 수준의 건설, 정서적 경험 감소, 이성적인 대우를 받기 쉽다.
마찬가지로, 실연을 당한 사람에게는 처음 실연을 했을 때, 뇌의 일상의 화면이 상대방일 수 있고, 자신과 상대의 작은 방울, 과거의 장면이 머릿속에 떠오른 것은 모두 매우 구체적인 장면이기 때문에, 이 시기의 건설 수준은 매우 낮고, 왕왕 슬프고, 우울증 등 비정상적인 행동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헤어진 지 오래 되었다면, 당신의 머릿속에서 생각하는 것은 단지 구체적인 그림이 아니라, 더 높은 수준의 구조에서, 한 방관자의 관점에서 자신과 상대방 사이의 이 경험을 보고 반성하는 것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명언) 이것은 헤어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일이다. 슬픔은 불가피하지만 죽을 필요는 없다.
고개를 숙일수록 한계가 있다.
돌아가서 핸드폰을 가지고 놀자. 신체인지이론과 건설수준 이론에 따르면 휴대전화를 가지고 고개 숙이는 자세는 낮은 구성수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특히 아래를 내려다보면 위를 보거나 직시하는 것보다 더 좁고 구체적인 가공 방법을 취할 수 있습니다. 아래를 내려다보면 시야가 좁고 좁은 시야는 쉽게 제한되고 구체적인 일에 얽히게 되고, 더 장기적인 가능성과 미래를 볼 수 없기 때문이다.
고개를 숙이고 노는 것은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인 것 같지만, 항상 고개를 숙이면 우리의 건설 수준이 낮아지고, 우리의 사고방식과 관심사가 더욱 제한되고, 우리를 구체적인 환경 세부 사항과 사건 줄거리에 빠뜨리기 쉽다.
어떤 사람들은 독서도 저두족이라고 말할지도 모른다. 이것은 또 내용의 차이를 포함한다. 우리가 핸드폰을 볼 때, 우리는 항상 핸드폰에 있는 것을 생각하고 있다. 예를 들어, 누가 또 빨간 봉투를 보냈는지, 누가 또 위챗 모멘트 보냈는지, 누가 무리에서 뭐라고 했는지. 또는 핸드폰으로 게임을 하는 것은 어떤 기술의 시방, 적인조에게 얼마나 큰 피해를 입혔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것들은 매우 구체적이며, 이러한 조각화된 장면이나 상태를 연결시켜 완전한 서사를 형성하기 어렵고, 사람들에게 계시를 주고, 추상적인 사고, 높은 수준의 건설을 초래하기 어렵다. 책을 읽으면 달라진다. 유용한 책 한 권을 읽으면, 책의 내용 자체가 구체적인 내용 자체를 주목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사고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높이 올라야 멀리 볼 수 있고, 고개를 들어야 앞을 볼 수 있다. 우리는 항상 고개를 숙이고 노는 사람이 얼마나 무단결근을 했는지 기대하기 어려울 것이다. 왜냐하면 그의 마음속에는 제한된 세계가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