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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 zongjin: 역사적 암시에서 문학적 이미지에 이르기까지

첫째, "Lin zongjin" 암시의 기원과 유행

곽태, 자종림, 엽범' 후한서' 권 98' 곽태전' (참고: 엽범은' 후한서' 에서 아버지 범태범기를 피하기 위해 곽태로 바뀐다) 은 곽태의 일화를 기록했다. 이는 임종진의 전고의 가장 빠른 원천이다.

(곽부인) 성적으로 사람을 아는 것은 사람을 훈련시키는 좋은 보답이다. 그는 키가 8 피트이고 키가 크고 잘생겨서 전 현을 주유했다. 나는 첸과 리앙 사이의 빗물을 맛볼 때 수건의 한 귀퉁이를 위에 걸쳤기 때문에 사람들은 수건의 한 귀퉁이를 접어서' 종림수건' 이라고 생각했다. 다 똑같아요.

이 말에서 볼 때' 임종진' 의 전고는 최소한 세 가지 기본 요소, 즉 국태, 터번,' 수건 코너' 가' 비' 로 접혀 있다. 여기서 곽태가 입는 것은 일종의 뿔수건이어야 하기 때문에' 빗속 모퉁이' 가 있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그렇다면 한나라의 뿔스카프는 어떤 모습일까요? " 초기 수건은 부드러운 네모난 수건일 뿐 마음대로 감쌌다. 나중에 옷을 입기 쉽도록 특별히 네 발을 자르고 네 발을 길게 하여 광대역을 만들었다. 머리를 감쌀 때 수건을 머리 위에 덮고 뒷발을 앞으로 감싼 뒤 아래위로 이마를 묶고 앞발을 이마 위에 감싼 뒤 뒤통수를 감아 두 개의 리본처럼 늘어진 다음 앞으로 진화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머리명언)

곽 (의' 중국 조남') 초상화는 우뿔수건의 대략적인 모양을 알려주는데, 그 모양은 오른쪽 그림과 약간 비슷하다.

이런 뿔수건은 보통 거즈나 칡천으로 만든다. 자연히 빗물에 손상을 입어 한 귀퉁이가 무너질 것이다. 일부 유사한 표현은' 종림수건' 이나 캐세이 패시픽 수건',' 종림수건' 과 같은 캐세이 패시픽 본인과 관련이 있다. 또는 모서리 접기 동작 (예: "모서리 접기 수건", "모서리 접기 수건", "모서리 접기 수건" 및 "패드 수건") 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는 우사건과 관련된' 우수건',' 우수건' 은 관심의 초점과 표현 방식이 약간 다르지만 의미가 같고 전고의 출처가 동일하기 때문에 기다림으로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임종진' 전고의 유포는 이 세 가지 요소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

곽태의' 유명인효과' 는 당시' 임종진' 이 인기를 끌었던 주관적 요인과 중요한 조건이었다. 곽태 가문은 혁혁하고, 조상은 덕이 하나 있는데, 주조 황실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고, 묘장도 잘 알고 있고, 명성도 널리 전해졌다. "왕선생은 천성적으로 거만하고 현명하고 현명하다 ... 육서를 배우고, 군위를 탐구하고, 중국을 여행하고, 황파를 유람한다."

("국태비") 독서가 넓고 식견이 넓어 천하무쌍하다. 벼슬을 버리고 은퇴한 후, 그 재능으로 수천 명의 제자를 가르치고 가정을 이루며 사업을 시작하였다. 동시에, 그는 학자에게 상을 주는 것에 대해 넓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 "사람의 성을 알고, 선인을 베풀고 키워라." "

("곽태전") 혁혁한 가문, 재능, 사심, 그리고 강개한 성실함이 그의 명성을 크게 진작시켰다.

개인의 명성이 높은 것 외에 곽태 본인은 용용용용용용화귀했고, 매우 인격적인 매력이 있다. "임과 동주공제, 많은 손님들이 신선이 꺼지지 않을 줄 알고 ... 8 피트 길이, 외모가 화려하고 명성이 좋다."

("곽태전") 한나라 1 피트는 약 23cm, 곽태는 키가 약1.84cm 이다. 그는' 거창함' 이라고 불리며 자랑하지 않았다. 그는 몸매가 훤칠하여 넓은 벨트로 외투를 벗고 뱃머리에 서 있었다. 너는 그의 멋진 몸짓을 상상할 수 있다.

그의 기질은 고귀하고 자랑스럽다. 당시 범추에게 곽태에 대한 평가를 묻는 사람이 있었다. 범추 () 가 대답했다. "나는 친족에 어긋나지 않고, 나는 속되지 않고, 천자는 신하가 될 수 없고, 제후는 친구가 될 수 없고, 다른 것은 나도 모른다."

("곽태전") 단지 몇 마디에 불과하지만, 마지막 날에 곽태의 숭고한 정신을 그려냈다. 곽태는 개인의 명성과 인격적인 매력으로 후세 문인들이 임종진 고사를 빌려' 찬양' 이라는 주제를 표현할 수 있는 심리적 계기를 최대한 활용했다.

곽태는 한말선인의 모범이 될 수 있었고, 더 많은 것은 그의 인생 지혜에서 비롯되었다. 그는 국가와 가족, 벼슬과 은인, 제세와 독선의 몸, 구시폐와 전신화 사이에 더욱 균형 잡힌' 교차점' 을 찾아 격동의 마지막 날에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고 이상적인 인생 모델을 완성하여 당시와 후세 학자들의 인생 본보기가 될 수 있다. 후세에서' 은일' 이라는 주제를 표현한 문인들이 임종진 () 전고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이에 따라 전개된다. 곽태는 생전에 석림에서 명성을 누렸다. "그 당시 생자는 그 모습을 보고 그 경치를 첨부한 사람, 지아 (Jia) 의 목소리를 듣고 부화한 사람은 여전히 거대한 바다, 비늘 () 을 타고 태어난 사람, 거북용 () 이었다."

(곽태명) 그러나 그는 공명에 지치지 않고 할 수 있다. 그는 앞으로 닥칠 위험과 재난에 대해 본능적으로 예견하고 의식적으로 미리 피했다. 그는 한말의 사회 격동을 느끼고 왕조의 쇠락의 결말이 되돌릴 수 없다는 것을 알고는 다시 돌진했다. 조정에서 거듭 호소하자 곽태는 편지를 보내지 않겠다고 거절했다. "또는 태사에게 입조한 사람을 설득하여 그에게' 나는 밤에 마른 코끼리를 보고, 낮에 인사도 보고, 천도는 버리고, 키울 수 없다' 고 말했다. ♫ 그래서 해서는 안 된다. ""

("곽태전") 이후, "당기, 대부분의 유명인들이 피해를 입었지만, 유독 여남의 태만을 제외하고는 살아남았다."

곽태천. 정년퇴직 후 그는 수천 명의 제자를 가르쳤고, 그가 죽은 후 수만 명이 배웅하러 왔다. 후한서 곽태전' 에 따르면 "태는 건녕 2 년 정월, 홍농함곡관 서쪽 이천리, 하노이탕음 북쪽 이천리로 죽었다" 고 한다. 그래서 채용 () 이 그 제사를 썼을 때, 그는 탁군의 노직설 () 이 말했다. "나는 제사가 많고, 모두 부끄러움이 있지만, 곽 () 은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

스카프' 의 특징과 은자 신분의 은유는 임종진이 당시 유행했던 객관적인 요인과 필수조건이 되었다. 진나라 시대에는 선인들이 관을 쓰고 일반인이 수건을 싸는 것은 남자가 성인이 된 후 신분을 구분한다는 표시였다. 명석해석' 에는' 수건도 성실하다' 는 말이 있다. 성인 스무 명, 왕관, 서민 수건. 네 가지 주요 종교에서 수행하고자 할 때. 클릭합니다 이곳의' 수건' 은 관직이 없는 일반인의 신분 상징이며, 신중하고 독선적인 의미로 사람들에게' 사교' 를 수행하도록 일깨워 준다

공자는 문, 행, 충성, 편지를 가르치는 네 가지 목적으로 삼았다. 공자의 논어는 "공자는 네 가지를 가르친다: 문, 행, 충성, 편지." 동한 《논어주》를 참조하십시오. 스카프' 는 가볍고 실용적인 효과와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소재로 널리 사용되기 시작했다. 당시' 스카프' 가 문인의 일상용품 중 하나가 되면서 곽태처럼 한때 유명했지만 은퇴한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일반인의 신분은 그들로 하여금 일상생활에서 자주' 수건' 을 착용하게 하는데, 그들 대부분은 지식과 기질이 있다. 한 후, 구오 유우, 수건 코너 패드, 늦은 사람, 한 귀퉁이 접혀 수건, 그것을 숨겼다. ""

(이창제' 상기구석판' 볼륨 4' 추향과 청초각본') 뿔수건의 영향도 오래도록 시들지 않고' 주수 오지하희': "처음 취하면 총회관입니다. 비누 실을 예로 들자면, 비녀를 더하면 유도가 없기 때문에, 지금의 뿔타월을 만들 수 있다. " 명대' 뿔수건' 스타일의 흑사' 영구관' 을 기재하고 있으며, 수호법에는 여전히' 뿔수건' 의 그림자가 남아 있다.' 선비 목도리를 찾아 청포 소장을 이끌고, 경영비석을 가르친다. "

사건 자체의 우연성과 특이성이 유행하게 되면서 문인의' 참신함' 심리에 영합하는 것은 당시' 종림수건' 이 성행하던 심리적 메커니즘과 충분한 조건이었다. 사람들은 종종 신기한 것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모방을 시도한다. "신기한" 일이 "명성" 을 가진 사람에게 발생하고, 매우 세련되고 쉽게 모방될 때, 이런 심리는 단시간에 배로 확대되어 광신적인' 우상화' 와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다. 연구자들은 이를 알아차렸다. "동한 명장 곽이 빗속에서 나가고, 두건이 젖고, 한쪽 구석이 반쯤 낮고, 더욱 신기하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그래서' 종림수건',' 접는 타월' 이라고도 불리며, 사제들은 잇달아 모방하여 남조 제량기에 이르러 보편적인 첫 복장이 되었다. " (리 사이 "한복")

둘째, Lin zongjin 암시의 문화적 진화

한대 이후' 임종진' 전고는 문화적 차원에서 두 가지 반대 방향으로 발전했다. 한편으로는' 사람을 보고 흠모하는' 풍조를 이어가며 곽태 등 고상한 품격과 낭만에 대한 찬사를 표했다. 다른 한편으로는 반대 방향으로 발전한다. 아이러니하게도, 사람은 예속풍야할 때 오로지 외국의 것을 모방하지만 그 정신과 멋은 없고, "이름을 바꾸면 숲과 같다", "동행을 배우는 것이 효과적이다" 는 조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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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말' 견현사치' 의 풍조를 이어가면서 문인들은 창작 과정에서 이 전을 대량으로 사용하기 시작하며, 출진 준수자에 대한 찬사를 표현하며 간결하고 간결한 이미지 기능을 갖추게 했다. 이런 작품은' 제사',' 보수',' 헌화',' 애'

(제목시' 은거', 문문' 온비경 시주' 권 4) 또는 담박한 명리를 쓰는 의미: "뜬구름 경공명, 유림종금."

("도시오평체", 제학표 "경문당시" 권 2) 또는 짱 인물의 외적 매력: "운곡과 독선 소개팅, 다른 곳에서 뿔타월을 흉내낸다. 오강은 한숨을 내쉬지 않아도 되고, 풍운은 옥청이다. 클릭합니다

(바람과 어운, 장본' 송기령' 권 9) 또는 짱 사망자는 "비 온 후에 수건을 깔지 않으면 바람 앞옷이 자연스럽게 떠다닌다" 고 애도했다.

(울음 심씨, 장조공' 사집' 권 9) 심지어 묘비명에서도 묘주인의 고귀한 기질을 묘사하는 데 사용한다. "여선 청소, 목도리, 두루미, 산면수, 앞으로 나아가라."

손원표 묘지' 공사태' 만택기' 권 10) 그의 작품, 예를 들면 곽, 진선물, 오증금 등이 모두 이런 범주에 속한다.

종림의 수건은' 수재를 만나다' 는 심정을 표현하고, 수령인의 고상한 품성을 찬양하는 데 쓰이며, 본의에서 유래한 것이다. 수취인의 아름다운 자질은 곽태의 도도한 기질과 어느 정도 유사점이 있다. 종림수건의 사용은 묘사된 대상에 대한 함축적인 칭찬이자 이미지 자체에 대한 긍정적인 문화적 의미다.

2. "수건으로 곽공을 만든다" 와 "동림으로 개명"

반대로, 그 전파와 수용 과정에서, 점차 반대의 효과, 즉' 동류합오개명' 이 우리의 관심을 끌만한 방향이 되었다.

앞서 인용한 곽태천과 임종진의 묘사를 분석해 보면' 나는 항상 그를 존경한다' 는 말이 곽태에 대한 포상이지만 모방자의 행동에 대한 비꼬는 소리가 담겨 있는 것 같다. 일찍이' 장자 천명' 에서' 사동' 행위에 대한 조롱이 있었다. "진서 다이규전" 은 처음으로' 타월 뿔' 과' 타월 뿔 동전' 이라는 두 사건을 연결시켰다

(측은' 다이규전' 권 94 권을 기다리고 있다.)' 비싸 보인다' 는 그의 행동을 비판했다.

당대에 이르면 좀 더 직접적인 비판이 있었다. "남편과 같은 수건으로 구별되고, 이름을 바꾸고 임동으로 바꾸면 멀지 않겠는가?" " 네, 저도 봤어요. ""

(한유 3 기)' 사동' 에서' 동명 개명' 까지 본질적으로' 모방' 수준에서' 쉬운' 수준까지 뻗어 있다. 패러디' 는 단순한 패러디 행위일 뿐, 원래는 내가 있었지만,' 쉽게' 는 내 특징을 완전히 버리고 다른 사람으로 위장하려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패러디, 패러디, 패러디, 패러디, 패러디명언) 대조적으로, 후자의 변화는 더 크고 비판은 더 깊다.

아민 시인 오지가는 명대 시문 창작에서 모방과 표절의 풍조가 성행하고, 심지어 격렬한 말투로' 임종진' 및 이와 유사한 사건을 맹목적으로 모방하는 것을 비판했다.' 세속 모방의 태태' 는 정말 비열하다. 곽이 비를 맞았을 때 수건의 한 귀퉁이가 깔려 있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수건의 한 귀퉁이를 접어서 수건인 줄 알았다. 셰안은 무심코 푸콰이 팬을 들고 문인 묵객이 추앙하며, 팬 가격이 몇 배나 된다. 이때 그들 중에 여래가 있는데, 뿔을 꺾으려 하는가? 부채 한 자루를 들고 싶습니까? 고대의 성현철인들도 종림의 수건, 셰안의 부채와 같은 흠이 있었다. 학자들은 오히려 각종 이론을 추구하고, 품질에 치중하며, 맹목적으로 따라다니지 말아야 한다. 이종맹과 마찬가지로 모범화가로 불리며 왕의 나무랄 데 없는 이름이 창고로 변했다.

(우 zhijia \ "조용한 세트 \" 볼륨 4, 청건륭 4 년 우 chongkang 각본) 우 이런 모방으로 그 신의 태도를 흉내낼 수 없는 것은 조롱과 경멸을 받는 것이다. 그는 진정으로 학문을 배우는 사람은 본원으로 돌아가 그 신을 구하고, 그 진의를 밝히고, 피상적으로 모방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사람은 마치 이종맹을 모사 그림의 전문가라고 부르고, 왕의 나무랄 데 없는 것을 번창 () 이라고 부르는 것과 같다. "자치통감 속치통사" 제 91 조 "송휘종 원년" 은 "그래서 우리는 큰 정비를 하고, 경투십돈을 평천 3 품으로 바꾼 다음 창고로 돌아가 직행을 중단했다" 고 썼다. ), 단지 모방 도구와 운송 장치일 뿐, 아무런 이득이 없다.

셋째, "Lin zongjin" 이미지의 문학적 진화

임종진' 은 문화적 차원에서 완전히 반대되는 두 가지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지만, 오지가처럼 맹목적인 모방행위를 비판하는 것 외에 대부분의 문인들은 문학 창작에서 모두 원래 의도에서 출발하여' 임종진' 의 전고를 사용하여 포상의 뜻을 표현한다.

한편 문학 창작에서 저자는 기교와 원의를 즐겨 사용하며, 특히' 비',' 물 젓기',' 청천' 등 물 관련 장면을 쓸 때' 종림진' 을 자주 언급하며 비슷한 아름다운 이미지 조합을 통해 조용한 환경을 부각시켜 인물을 드러낸다 소풍에 대한 묘사도 있고,' 노' 로 환경이 아늑하고,' 타월' 으로 한가한 즐거움을 적는다.' 노가 멀리 방초를 건너고, 타월도 푸른 양제방 옆에 있다. "

("성남", "수호" 문 공공기 "권 4)" 부리 노를 젓고, 뿔방석 종림수건. "

("조운서산수", 왕원 "우계집" 권 5 구름이 흐려졌으니 맨발로 얼음 위를 걸을 생각은 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양이재씨는 배를 타고 백련화 (5 월 14 일, 서가윤일)", "장조공 사칠당집 (권 3)" 을 초청했다. 더 청천수건, 가랑비석의 청아하고 찰랑거리는 의식: "실린은 혼자 한가롭게 흩어지고, 남간비는 샘의 구석구석까지 날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류석 보내기', 양형형' 당인' 볼륨 3)' 가랑비석 타월 횡류석시, 청풍변모는 동제방에 있다. "

("아들", 양의의 "쿤시 노래집") 등등. 임종진' 전고는 이런 문학 작품에서 활용될 뿐 표면적으로 문학 창작의 요구를 충족시켰을 뿐, 그 비유 이미지는 출처 전고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 강한 현실적 참고성을 가지고 있다.

한편, 문학 기교가 등장하는 시간과의 거리에 따라 그 문학적 의미는 세대 문인의 손에 풍부해지고, 그 재료와 물질적 내용은 기원시 약화되고, 즉 두건의 물리적 특징과 기능이 흐려지기 시작하며, 전고 자체가 전달하는 개인적 자질이 점차 강화되어 종림수건이 점차 더 전형적인 국태적 관념성과 상징성 문학으로 발전하게 된다. 문인은 시를 쓰는 필요와 문학의 귀속에서 종종 비슷한 특징과' 유명인효과' 를 지닌 사물을 이용하여 질서감 있는' 시경' 을 만들어 낸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모춘은 주문한 옷을 가져갔고, 종림의 수건은 큰비에 깔려 있었다. ("봄날이 맑다", "다산집" 권 8)

나는 이 초라한 골목을 가고 싶다. 돗자리는 종림의 수건이다. (야풍의 연말시는 차운이고, 왕상우들은 청래각을 모은다. ) 을 참조하십시오

비가 종림수건을 깔고, 바람이 멩 지아 모자를 떨어뜨렸다. ("은거: 금시 10 일" 은 "좋은 정원시서" 의 운율에 따라 육유 "남박시고" (권 76).

안래우 만 반박하고 종림의 수건에 감탄했다. ("수요일 삼기사 증정" 둘째, 오군 "오계준")

신선고피 지팡이, 거셀린 종수건. ("또 복무 중 일", 덩현학 "원대 샹검의 옛 집" 볼륨 144)

하나님의 은사를 필처럼 보고, 가문의 전승된 뿔수건은 바꾸지 않는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수원영", 육유 "남박시고" 권 34)

날씨가 가라앉기 시작했고, 찬영이 활짝 피었을 때, 나는 학복을 입고 뿔수건을 걸치고 아홉 개의 막대기를 들고 화원을 순찰했다. 나는 그런 조용한 자세와 힘을 보았다 ...

(아이국화, 다이량' 구령산집집' 권 18)' 임종금' 과 이와 비슷한 전고는 이미 이야기가 발생했을 때의 실제 내용으로부터 거의 벗어나 어떤 구상의 상징이 되었다. 정신적으로' 누추한 골목 바가지',' 레죽제인',' 필처럼' 이미지에서' 주문한 옷',' 맹가고양이',' 아저씨의 여어가죽 벨트',' 학의 관' 과 비교하면 재자의 완곡하고 소탈한 멋이라고 할 수 있다. 기질,' 도겸수건' 과' 갈비 지팡이' 는 은둔자의 거만하고 깨끗한 성격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대위가 될 수 있는 사건은 종종' 유명인 효과' 를 가지고 있어 어느 점에서 국태와 일치한다. 여기서 작가는 실용적 추상화를 포기하고, 형식을 포기하고,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표로부터 안으로, 점차 임종진의 전고에서 문학적 이미지로의 진화를 완성하였다.

마지막으로' 임종진' 은 채용의' 곽도림종북' 에 나타나지 않고 엽범의' 후한서' 에 처음 등장해 한말' 묘지명' 과 남조' 사전' 두 가지 문체의 다른 특징과 관련이 있다.

"사전" 에 비해 "묘비명" 은 종종 의론과 추모사를 위주로 묘주의 생애에 대한 최종 평가이다. 편폭이 일반적으로 비교적 짧고, 글쓰기 구조는 소서사를 중론하며, 언어 풍격은 점잖고 우아하며 담백하고 저속하다. 채용 "곽도림종북", "글에 서술, 낭송, 칭찬이 많다" ("한비문학 연구"); "사전" 의 쓰기 법칙은 그렇지 않다. 왕왕 더 사실적이고 이야기성이 있다. 따라서' 후한서' 에' 임종진' 의 스토리텔링과 일상전고가 나오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와 함께 예범의 이 사건에 대한 기록도 남조 문인들 사이에서 두건을 착용하는 풍조와 관련이 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명사' 풍조가 성행하여 그들의 생활의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일상적인 옷차림에 지나치게 신경을 쓰는 것이다. 오석산을 장기간 복용한 후' 산열' 이 필요하기 때문에 위진 명사들은 종종 더 편안한 옷을 선택한다. 반면' 스카프' 는' 크라운' 보다 더 일상적이고 편안한 선택이다.' 동한 이후 수건이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한부론"), 예반이' 곽태천' 을 쓸 때 특히' 종림수건' 을 언급하는 이유를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저자 단위: 우한 대학 문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