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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 의 출처?
/Page/xian/ 소민 /200503/2862.html
250 의 기원
당대의 장안의' 시장' 경조윤의 권력은 매우 컸고, 그는 순회할 때 거대한 의장대오가 있었다. 전선에서 길을 연 샤오리는 처음에는 회원이었는데, 그 공식 명칭은 오백이었다. 그는 손에 긴 막대기를 들고 개척자를 몰아냈다. 나중에 오백이 회원으로 추가되었지만 장안시의 사람들은 그들을 두 오백이라고 부르지 않았다. 대신, 그들은 그들을 오백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모든 사람은 모두 250 이라고 불렸다. 왜냐하면 그들 각자는 손에 긴 막대기를 들고 있고, 그들은 이간즈라고도 불리기 때문이다. 오늘날, 250 과 2 줄기는 무모하고 무례하며 무례한 사람의 대명사이다.
당 장안의 백성들이 권모사한 관원에 대해 매우 반감을 가지고 있음을 설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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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 의 기원
일상생활에서 사람들은 바보나 말이 진지하지 않고, 일을 열심히 하지 않고, 일을 함부로 하고, 추태를 부리는 사람을 자주 부른다.
하나는 전국 시대의 이야기이다. 스와 진은 전국 시대의 로비스트이다. 그는 6 개국에 깊은 인상을 받았는데, 당시 그는 매우 강했지만, 그도 적을 많이 만들었다. 나중에, 그는 마침내 제나라 에서 살해, 왕은 매우 화가 나서, 스와 복수 를 원했다. 하지만 그는 잠시 살인자를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태소의 머리를 시체에서 잘라 성문에 걸어 놓은 계획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 옆에는 "수진은 내부 인원이기 때문에 그를 죽이면 상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라는 공지가 붙어 있었습니다. " 포스터가 나오자 네 명이 자신이 수진을 죽였다고 주장했다. 왕은 말했다: "이것은 위조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네 사람 모두 그들이 한 짓이라고 주장했다. 왕이 말했다. "천 냥의 금, 너희 네 사람은 각각 얼마를 받느냐?" 네 사람이 이구동성으로 대답했다. "한 사람 250." 왕은 화가 나서 말했다. "어서, 이 네' 250' 을 밀어서 목을 베어라!" "250" 이라는 단어는 이렇게 전해지고 있다.
또 한 가지 설이 있는데, 술을 밀는 것과 관련이 있다.
원래 카드 9 (오래된 도박 도구) 에는' 판' (4 점) 과' 오요' (6 점 어떤 카드도 "먹을" 수 없기 때문에 사람들은 "판아오" 를 사용하여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아무것도 통제할 수 없는 사람들을 가리킨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나는' 2 판 5' 를' 250' 이라고 불렀다. 홍콩에서는 습관적으로' 25 애버딘' 이라고 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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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50 장의 유래 (***6)
1. 예전에 한 학자가 유명해지기 위해 침식을 잊고 열심히 일했지만, 그는 평생 상을 받은 적이 없었고, 심지어 그의 아들도 태어나지 않았다. 만년에 이르러 늙은 수재는 마침내 의기소침하고 명리를 담담하게 하여, 한 아들을 기쁘게 하고, 만년에 쌍수성을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수재는 자신의 일생의 성패를 회상하며 감개무량하여 두 아들의 이름을 지었다. 하나는 성공이고 하나는 실패라고 불렀다. 그 후로 이 학자는 줄곧 집에서 문을 닫고 공부했고, 그의 생활은 줄곧 매우 화목했다. 어느 날 학자는 아내에게 말했다: "나는 시장에 갈거야. 너는 집에서 둘째 아들에게 글을 쓰라고 독촉하고, 큰아들은 300 개, 작은아들은 200 개를 쓰라고 독촉한다. " 수재가 장을 보고 돌아온 후 둘째 아들에게 집에서 공부하는 법을 물었다. 그의 아내가 대답했다. "나는 썼지만, 충분하지 않아, 아직 충분하다. 둘 다 250 이야! "
스와 진은 전국 시대의 로비스트이다. 그는 6 개국의 도장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그는 한동안 매우 강했지만, 그도 적을 많이 만들었다. 나중에, 그는 마침내 제나라 에서 살해, 왕은 매우 화가 나서, 스와 복수 를 원했다. 그러나 그는 잠시 살인자를 찾지 못해 태소의 머리를 시체에서 잘라 성문에 걸어 놓은 계획을 생각해 보았다. 옆에는 "수진은 간첩이다. 그는 천냥의 금으로 그를 죽였다" 는 공지가 붙어 있었다. 상을 받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포스터가 나오자 네 명이 자신이 수진을 죽였다고 주장했다. 왕은 말했다: "이것은 위조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네 사람 모두 그들이 한 짓이라고 주장했다. 왕이 말했다. "천 냥의 금, 너희 네 사람은 각각 얼마를 받느냐?" 네 사람이 이구동성으로 대답했다. "한 사람 250." 왕은 화가 나서 말했다. "어서, 이 네' 250' 을 밀어서 목을 베어라!" "250" 이라는 단어는 이렇게 전해지고 있다.
3. 카드 9 (오래된 도박 도구) 에는' 판' (4 점) 과' 오요' (6 점) 라는 두 장의 카드가 포함되어 있다. 이 두 장의 카드는 합쳐서 10 점을 구성하는데, 카드 9 를 밀는 도박 활동에서는' 사격 10 점' 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9 열 중 가장 작은 점으로, 누구보다도 크다. 어떤 카드도 "먹을" 수 없기 때문에 사람들은 "판아오" 를 사용하여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아무것도 통제할 수 없는 사람들을 가리킨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나는' 2 판 5' 를' 250' 이라고 불렀다. 홍콩에서는 습관적으로' 25 애버딘' 이라고 불린다.
4. 당대의 장안의' 시장' 경조윤은 권력이 매우 크다. 그는 순회할 때 거대한 의장대오가 있었다. 전선에서 길을 연 샤오리는 처음에는 회원이었는데, 그 공식 명칭은 오백이었다. 그는 손에 긴 막대기를 들고 개척자를 몰아냈다. 나중에 오백이 회원으로 추가되었지만 장안시의 사람들은 그들을 두 오백이라고 부르지 않았다. 대신, 그들은 그들을 오백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모든 사람은 모두 250 이라고 불렸다. 왜냐하면 그들 각자는 손에 긴 막대기를 들고 있고, 그들은 이간즈라고도 불리기 때문이다. 오늘날, 250 과 2 줄기는 무모하고 무례하며 무례한 사람의 대명사이다.
5. 고대인들은 은을 두 부분으로 사용했습니다. 일반적으로 520 은 종이로 싸인 정수 단위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동전을 한 봉지에 싸는 것과 비슷하다. 당시 520 은 "은 한 통", 252 는 "반통" 은이었다. 그것은' 반미친' 해음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앞으로 미치광이를 위해' 250' 을 만들 것이다.
6. 옛날에 바보가 있었다. 어느 날 그는 가보를 팔러 갔는데, 보물에는 "258 냥을 팔았다" 고 적혀 있었다. 결국 그가 팔았을 때 누군가가 그에게 값을 깎았는데, 그는 마침 그에게 250 냥을 주었기 때문에 그는 250 냥의 금을 팔았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비웃었다. 엽경생은 많은 아들, 바보가 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곤혹스러운 사람을 250 이라고 불렀다.
참고 자료:
/question/224 1427.html? Fr=id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