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급해요! 비 골목 (Dai Wangshu) 은 주로 이미지, 언어, 감정 등에서 즐길 단락을 선택합니다.

급해요! 비 골목 (Dai Wangshu) 은 주로 이미지, 언어, 감정 등에서 즐길 단락을 선택합니다.

빗골목' (인교판 국어필수 1 참조) 은 다망슈의 명작이다. 이 시는 진실하고 허황되어 사람을 황홀하게 한다. 전반적으로, 이 글의 연구는 시가의 이미지 분석에 중점을 두어 시의 몽롱한 아름다움을 분석할 수 있다. 국어 선생님은 시의 이미지와 형식만 분석하고 시의 정련어는 언급하지 않는다. 사실, 우리가 시 텍스트를 감상할 때, 위의 몇 가지를 제외하고는 글에 초점을 맞추어야 하는데, 글은 작가의 감정의 첨부이므로 편파적이어서는 안 된다. 단어를 자세히 연구하면 시 언어가 매력적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여기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1, 꿈처럼 환상/라일락 꽃 한 송이,/이 소녀가 내 곁을 지나간다.

문장 시작 "라일락 같은/슬픈 여자를 만나고 싶다." 아래 문장 중' 떠 있다' 라는 단어는 세 곳에 쓰였다. 난세의 가인' 이라는 단어가 뭐가 좋을까? 왜' 가' 와 같은 다른 단어로 바꿀 수 없을까요?

언어를 어경과 결합해서 분석해야 한다는 것을 헤아려 보다. 한편으로 시인이 기대하는' 처녀' 는 진실이 아니라 작가가 상상한 것이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라는 글자로 상상 속의' 라일락 아가씨' 의 특징을 써냈다. 게다가, 글의 전후 조화를 보면,' 떠도는' 글자는 뒤의' 꿈' 글자와 조화를 이루며 자연스럽게 맞물려 있다. 만약' 가' 라는 글자를 사용했다면, 시의 몽롱한 예술미는 상실될 것이다.

2. 이 시의 4 부와 6 부에서는' 태서' 라는 단어를 두 번 사용한다. 작가는 그녀가' 한숨을 쉬는 눈빛' 을 던졌다고 말했다.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왜 "한숨"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습니까?

교과서는 "한숨" 을 "한숨" 이라는 의미로 쓴다. "현대한어사전" 은 "탄식" 이 문어라고 지적하는데, 이는 한숨을 뜻한다. 굴원은 일찌감치' 이소' 에서 이 단어를 사용했다. "나는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눈물을 감추었다." 사실,' 말투가 너무 크다' 는 것은 일반적으로 탄식으로 기억될 수 없다. 고대에는 "너무", "너무", "대" 라는 단어가 자주 통용되었다. "너무 크고 너무 커요." ("중국 사전") 너무: "큰 한숨; 깊이 탄식하다. " ("사해") 그래서' 숨결이 너무 짙다' 는 사용은 라일락 아가씨의 한숨을 맛으로 가득 채웠다. 그녀는 시인의 서글픈 한숨을 쉬거나, 빗골목을 위해 한숨을 쉬거나, 아마도 전체 시대와 사회를 위해 한숨을 쉬는 등 상상의 공간을 주는 등 많은 서글픔을 더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3.' 길고 쓸쓸한 빗골목을 헤매다' 라는 말에서 두 개의' 긴' 이 연이어' 긴' 보다 더 중요하다

시정이 정취를 그리다. 모든 풍경은 감상적이다. 골목길이 길어 보인다. 그렇다면 작가의 우울한 생각은 길지 않은가? 단어의 겹침은 이 시를 아름답고 감동시켰다.

4. 6 절은 소녀가 실종된 것을 묘사할 때' 비의 elegy' 를 사용했다. 빼주실 수 있나요?

빗속의 슬픈 노래' 는 처녀가 실종되었을 때의 배경으로 그녀의 색깔을 퇴색시키고 그녀의 향기를 분산시켜 한숨을 쉬는 눈빛과 라일락의 서글픔을 해소했다. 작가는 소녀의 실종을 위해 슬픈 분위기를 조성했고 시인의 내면의 외로움과 무력함을 충분히 설명했다.

1) "비 레인" 의 다중 감정적 인 의미

1, 현실의 어둠과 이상적인 환멸이 시인의 마음 속에 투사된다

좋은 서정시는 예술미의 결정체여야 한다. 그것은 시간을 초월할 것이다.

공간과 편폭의 제한으로 사람들의 심미적 감각을 불러일으켰다. Dai Wangshu 의 "비 레인" 은 아름다운 서정시입니다.

하지만 여러 해 동안 다망슈의' 우골목' 과 같은 시는 상징주의와 모더니즘의 신음소리로 여겨져 문학사의 시야에서 제외되었다. 최근에야 사람들은 출토된 유물을 보는 것처럼 잊혀진 먼지에서 이 작품들을 발굴해 예술적 광채를 다시 보았다.

Dai Wangshu 는 20 년 이상 구불 구불 한 창조적 인 길에서 90 개 이상의 서정적 인 짧은시를 남겼습니다. "비 골목" 은 그의 초기 유명한 작품 중 하나이다.

레인은 1927 의 여름에 적혀 있다. 소설 월보' 제 19 권 8 호, 8 월 출판, 1928 에서 발매됐다. Dai Wangshu 의 가장 친한 친구 Du Heng 은 1933 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레인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예성도 선생의 수상을 잊기 어렵다. 빗골목' 을 쓴 지 거의 1 년이 지난 후, 성도씨가 소설 월간지를 편집하고 있을 때 왕수재는 갑자기 그것을 발표하고 싶었다. 성도선생은 이 시를 보자마자 새 시의 음절을 위해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고 칭찬하는 편지가 왔다. 성도선생의 극찬은 왕경이' 우골' 시인이라는 칭호를 지금까지 얻었다. ("왕숙조서")

문학사에서 널리 알려진 이 이야기는 당시' 우골목' 이라는 시의 가치와 영향을 반영한다.

서정적 내용으로 말하자면,' 우골목' 의 경지와 격조는 모두 높지 않다. 빗골목' 은 낮고 아름다운 필조로 작가의 강한 실망과 방황을 표현했다. 이 시를 열었을 때, 우리는 먼저 시인이 장마철 강남골목의 음울한 그림을 그리는 것을 보았다. 시인 자체는 빗길을 헤매는 서정적 주인공이다. 그는 매우 외롭고 외롭다. 보슬비 속에서 그는 "혼자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길고 외로운 빗길을 걸었다." 이렇게 음울하고 고독한 환경에서 그의 마음속에는 약간 모호하고 고통스러운 희망이 있었다. "라일락처럼 슬픈 아가씨를 만나고 싶다." 이 소녀는 시인에게 아름답고 슬픈 색채를 부여받았다. 그녀는' 라일락 같은 색깔과 향' 을 가지고 있지만' 라일락 같은 걱정' 이기도 하다. 그녀의 마음은 냉막, 슬픔, 우울함으로 가득 차 있다. 시인처럼 적막한 빗골목에서 "슬프고 방황하다." " 그리고 그녀는 침묵을 지켰고,' 꿈처럼' 그녀의 곁을 스쳐 외로운 빗길을 지나갔다.

비의 비가에서

그녀의 색깔을 제거하고,

그녀의 향기를 퍼뜨리고,

사라졌어, 심지어 그녀

숨을 쉴 수 있는 눈,

라일락 같은 계좌.

강렬한 상징색으로 가득 찬 서정적 분위기다. 여기서 시인은 당시 어둡고 답답했던 사회 현실을 좁고 외로운' 빗길' 로 은유적으로 묘사했다. 여기에는 소리도 없고, 기쁨도 없고, 햇빛도 없다. 시인 자신은 이렇게 외로운 사람이 빗길을 헤매고 있다. 그는 고독 속에서 아름다운 희망을 가지고 있다. 눈앞에 아름다운 이상이 있기를 바랍니다. 시인이 쓴' 라일락 같은' 소녀가 바로 이 아름다운 이상의 상징이다. 그러나 시인은 이 아름다운 이상이 나타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녀 자신처럼, 그녀는 슬픔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었고, 순식간에 사라지고, 꿈처럼 멀어졌다. 아직 어두운 현실을 헤매고 있는 시인 자신, 그리고 이룰 수 없는 꿈처럼 떠가는 희망만 남았다!

일부 평론가들은' 비 골목' 은 시인이 아름다운 상상력으로 추악한 진실을 은폐하는' 자기 해방' 으로' 비누 거품처럼 화려한 환상으로 자신과 독자를 속인다' 고 말한다. 조화로운 멜로디의 예술미를 제외하고, 그것은 "내용상 전혀 바람직하지 않다." (Fanny: Dai Wangshu 의시, 문헌 검토 1980, 4), 이러한 질문과 결론은 레인에 너무 간단하고 가혹합니다.

빗골목에서 나온 1927 의 여름은 중국 역사상 가장 어두울 때이다. 반동파가 혁명가에 대한 피비린내 나는 학살로 전국을 뒤덮은 백인 공포를 초래했다. 혁명에 열정적으로 호응한 청년들은 갑자기 불길의 고조에서 밤의 심연으로 떨어졌다. 그들 중 일부는 혁명의 미래를 찾지 못했다. 그들은 고통 속에서 길을 잃었고, 실망에 새로운 희망을 갈망하며, 안개 속에 아름다운 무지개가 떠 있기를 기대한다. 레인레인' 은 진보적인 청년들의 이런 마음가짐을 반영한다.

Dai wangshu 는이 시를 쓸 때 겨우 21, 22 살이었습니다. 1 년여 전, 그는 동창인 두형 (), 시 () 칩거 (), 유나갈매기 () 와 함께 혁명 문예 활동에 종사하며 * * * 청년단 () 에 가입하여 자신의 열정적인 펜으로 당의 선전 업무에 뛰어들었다. 1927 년 3 월, 홍보혁명으로 반동당국에 체포되어 구금되었다. 4,12' 쿠데타 후 은둔 장쑤 송강 () 은 고독 속에서' 중국인의 이 시대의 고민' 을 씹었다. (왕숙초서) 그가 이때 쓴' 우골목' 등의 시는 자연히 방황과 실망, 슬픈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런 방황하는 감상의 느낌은 일반적으로 순수한 개인의 비탄이라고 할 수 없고, 현실의 어둠과 이상적인 환멸이 시인의 마음속에 투사되는 것이다. 빗골목' 은 짧은 서정적인 노래로 이 젊은이들의 마음속의 전형적인 목소리를 재현했다. 여기서 우리는 진실의 고난에 대한 묘사도, 어둠에 대항하는 외침도 들을 수 없다. 이것은 깊은 고백, 실망한 고백이다. 하지만 이런 하소연과 고백에서 일부 젊은이들이 이상적으로 환멸한 후의 고통과 추구를 분명히 볼 수는 없을까? 아름다운 희망을 잃은 고통이 시 속에 흐르고 있다. 당시 젊은이들조차도 그렇게 쉽게 속지 않았다. 사람들은' 비 골목' 을 보고 영원히 비 골목을 배회하고 싶지 않다. 사람들은 이 비 골목을 싫어하고, 비 골목을 벗어나 비와 슬픔이 없는 넓고 밝은 곳으로 가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 시대적 특징을 지닌 비극적인 주제는 인간의 신경긴장과 이룰 수 없는 이상을 보여준다.

빗골목' 이라는 시는 한 젊은이가 감정 추구에 빠져 늘 긴 빗길을 혼자 헤매고 좋은 여자를 기다리는 것을 말한다. 소녀의 집은 빗길 끝에 있기 때문이다. 봄비가 기름종이 우산을 치는 소리를 제외하고는 빗골목이 외롭다. 서정적 주인공이 만나고 싶어하는 소녀는 슬픔과 원한으로 가득 차 있고, 그녀의 집 담장은 이미 무너졌다. 그녀는 분명히 운명에 맞았을 것이다. 그녀는 우울하고, 슬프고, 한숨을 쉬고, 어리둥절하지만, 그녀는 우울하지 않고, 구걸하지 않는다. 그녀는 냉막 도도했다. 그녀는 여전히 그렇게 매혹적이었다. 그녀는 무거운 슬픔 속에서 고귀한 머리를 숙이지 않고 바람에 펄럭이는 깃발처럼 땅바닥에 머리를 대는 어려움을 참았다. 시인은 여기서 인간의 존엄성과 완강한 생명력을 나타냈다. 그러나 시인이 묘사한 소녀는 다정다감해서 그녀를 라일락과 비교했다. 중국의 고시에는 라일락 꽃을 읊는 명문이 많다. 예를 들면' 라일락은 빗속에서 근심을 짊어질 수 있다',' 바나나는 라일락 꽃을 드러내지 않지만, 같은 방향의 봄바람은 근심을 짊어진다' 등. 라일락 꽃, 중춘절, 시인은 늘 라일락으로 봄을 다쳐 라일락 근심정이라고 말한다. 라일락향은 흰색이나 보라색이고, 색향은 경박하지 않다. 라일락은 아름답고 고귀함과 슬픔의 삼위일체의 상징이다. 라일락은 좋지만 시들기 쉽다. 라일락 같은 여자애는 꿈이 약한 여자인데, 그녀의 슬픔은 자연히 없어서는 안 된다.

오랜 기대 속에서 소녀가 드디어 와서 빗속에서 하소연했다. "그녀는 살금살금 다가갔다." 때때로 두 마음은 하마터면 서로를 이해할 뻔했지만, 결국 실망했다. "그들은 또 한숨을 쉬었다." 결국, 그들은 점점 멀어져, 서로 간의 거리가 다시 벌어졌다. 두 유랑자 모두 같은 우울증을 앓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같은 처지에 있다. 하지만 같은 증상 때문에 서로 돌이킬 수 없어 헤어져야 했다. 그들은 망설이고 있지만 망설이면서 계속 추구한다. 시의 더 깊은 상징적 의미로 볼 때, Dai Wangshu 시의 소녀 이미지는 종종 이상적인 표현이다. 그는 이상적인 소녀를 찾고 있다. 여자아이가 나타났지만,' 꿈속에서 표류' 하는 것처럼 눈앞만 스쳐 지나가다가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졌다. 그녀의 색깔, 그녀의 향기, 그녀의 한숨, 그녀의 우울함, 서정적 주인공은 빗골목에 남아 혼자 배회했다. 모든 것이 고요하고, 빗물이 종이 우산에 닿아 빗골목의 적막을 증가시켰다. 시인은 이런 식으로 아름다운 이상을 추구하는 신념이 헛된 외로운 심정임을 표현했다.

빗골목' 에서 소녀의 이미지는 비극적이고 서정적 주인공 나그네의 이미지도 비극적이다. 그의 추구는 이렇게 고상하고 이상화된 색채를 띠고 있다. 그가 기대하는 소녀는 깊은 내면 세계와 매력적인 매력을 모두 가지고 있다. 그것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고난 앞에서 허리를 굽히지도 않는다. 그러나, 그 자신은 오히려 이렇게 이해하기 어렵다. 그는 자신을 잘 알지도 않고 상대방을 깊이 이해하지도 않는다. 아마도 그가 기대하는 것은 영원히 그의 마음속의 이미지일 것이다. 그래서 이상주의의 기대에 직면하여 그는 늘 혼란스럽고 비극적인 기질감을 가지고 있다. Dai Wangshu 는 프랑스 시인 Weilun 의 작품을 잘 알고 있으며 감상적인 기질에서 Weilun 과 가깝습니다. 윌런의' 침묵의 노래집' 은 파리공사가 실패한 후 어찌할 바를 모르는 지식인들의 우울증을 표현했다. 그 기조는 시인의 이상이 주변의 더러운 생활과 대립하는 비극적인 느낌이다. Dai Wangshu 의시는 1925 에서 1927 까지 5 월 4 일 행복하게 날아 다니는 이상과 피 웅덩이에 잠긴 대혁명 현실의 비극적 의식을 보여줍니다. 그의 시는 반항과 전투의 시는 아니지만 환경의 노예도 아니다. 사람과 이상, 신경질적인 사람, 이룰 수 없는 이상에 대한 비극적 주제는 시대적 특징을 담고 있다.

(b) "비 차선" 의 예술적 특징

1,' 우골목' 의 중요한 예술적 특징 중 하나는 상징적 수법의 운용이다.

서정적인 방법.

상징주의는 19 세기 말 프랑스 시단에서 일어난 예술 유파이다. 그들은 세기 말에 퇴폐로 자본주의 질서에 반항했다. 표현방식에서는 함축적 은유 등 수단을 강조하며 순간적으로 내면의 감정을 표현한다. 이 예술유파는 오사운동이 썰물 때 중국에 전해졌다. 이금발 머리는 상징수법을 대량으로 이용해 시를 쓴 최초의 사람이다. Dai Wangshu 의 초기 작품도 프랑스 상징주의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 그의 작품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시의 함축적 은유를 발굴하는 능력을 중시하고, 상징적인 이미지와 의경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비 골목" 은 이 예술적 특색을 구현했다. 시 속에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있는 시인, 쓸쓸하고 긴 빗골목, 라일락처럼 슬프고 꿈같은 소녀가 실생활 자체의 구체적인 묘사가 아니라 상징적인 서정적인 이미지다. 우리는 이 이미지들의 모든 내용을 상세히 설명할 수는 없지만, 이 이미지들이 표현하는 흐릿한 시를 감상할 수 있다. 빗골목' 이 묘사한 사회 현실 분위기, 외롭고 떠돌아다니는 심경, 예측할 수 없는 희망은 독자 앞에서 분명하고 흐릿하며 확실하고 떠돌아다닌다. 상상은 기호를 만들고, 기호는 상상을 확장한다. 상징적인 방법으로 감정을 표현한 결과로서 시인의 감정 심경은 더욱 함축적이고 독자들에게 광활한 상상력의 세계를 남기고 시의 향기와 뒷맛을 느끼게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주자청 씨는 "다망슈네도 법의 상징주의를 채택했다" 고 말했다. 그는 이 학교의 시를 번역했다. 그는 또한 음절이 가지런함을 중시하지만, 우렁찬 것은 아니지만 함축적이다. 몽롱한 분위기도 찾았지만, 사람들은 이해할 수 있었다. " "그는 미묘한 곳을 잡고 싶어한다. 클릭합니다 ("중국 신문학개론 총서 시집") 빗골목은 흐릿하고 모호하지 않고, 깊고, 퇴폐적이지 않고, 애틋하고 경박하지 않고, 상징주의 시 예술의 미묘함을 진정으로 포착했다.

2. 다망슈의 시 창작도 고전시 예술 영양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빗골목' 에서 시인은 정향처럼 슬픈 마음을 가진 상징적인 서정적 이미지를 만들었다. 이것은 분명히 고시 중 일부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다. 라일락 매듭, 즉 라일락의 꽃봉오리로 사람의 마음을 상징하는 것은 우리나라 고시의 전통 표현 방식이다. 예를 들어 이상은은' 대인선물' 에서' 바나나는 라일락 매듭을 드러내지 않고 봄바람에 근심한다' 는 시가 있다. 남당 이정은 라일락 매듭을 빗속의 서글픔과 연결시켰다. 그는 \ "huanxi 모래 \" 를 가지고 있습니다:

진주를 말아서 커튼을 만들고, 고리를 달고, 고층 빌딩에서, 나는 예전처럼 보였지만, 우울함은 여전히 깊이 잠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람에 낙화가 이렇게 초췌한데, 그 주인은 누구입니까? 오래가고 싶어요!

메신저는 먼 행인에게 소식을 전하지 못했고, 빗속의 라일락은 나에게 슬픔을 생각나게 했다. 나는 황혼 속에서 삼협을 돌아보았고, 강물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이 시에서 빗속의 라일락 매듭은 사람들의 슬픔의 상징으로 쓰인다. Dai Wangshu 는이 시들로부터 슬픔을 묘사하는 예술적 개념과 방법을 흡수하고 적용하여 "비 차선" 의 예술적 개념과 이미지를 형성했습니다. 이런 흡수와 참고는 분명하다. 하지만' 빗골목' 의 경지와 이미지가 옛 시' 라일락 꽃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나는 내가 이렇게 볼 수 없다고 생각했다. 시인은' 비 골목' 의 경지와 이미지를 구상할 때 선인의 주스를 빨아들이면서 자신의 창조를 진행했다.

첫째, 고대인들은 시사에서 라일락 매듭 자체를 슬픔의 상징으로 사용했다. 레인은 라일락처럼 슬픈 소녀를 상상한다. 그녀는 라일락 같은 슬픔도 있고 라일락 같은 아름다움과 향기도 있다. 이런 식으로, 그것은 단순한 슬픈 은유에서 슬픔의 아름다운 이상을 가진 화신으로 변했다. 이 새로운 이미지는 작가의 미에 대한 추구를 담고 있다. 작가의 아름다운 이상 환멸의 고통을 담고 있다.

둘째, 시인은' 우골목' 에서 상큼한 현대어로 빗속의 라일락처럼 갑자기 죽은 소녀의 이미지를 그려냈다. 이는 고전시의 옛 고전과는 달리 시인이 일찍 창작한 다른 옛 시톤으로 가득 찬 작품과는 달리 더 많은 새로운 시대적 분위기를 보여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빗속의 라일락은 텅 비었고, 처참하고 처참했다' 는' 라일락 같은 비통한 소녀' 라는 이미지보다 사람들의 희망과 환멸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시대의 비애를 표현하는 영역에서 얻을 수 없는 창조물이다.

셋째, 고시에서 빗속의 정향 매듭은 시인의 현실 생활 장면에 대한 느낌을 담았다. 빗길' 에서 빗속에 떠 있는 라일락 같은 소녀 이미지가 시인들이 상상하는 요소를 더 많이 가져왔다. 그것은 생활에서 나타날 수 있는 장면일 뿐만 아니라 작가가 예술적 상상력을 질주하는 결정체이기도 하며, 진실과 상상의 결합으로 생겨난 예술의 진실한 이미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Dai Wangshu 는 "시는 상상을 통해 현실뿐만 아니라 상상력에서도 온다" 고 말했다. 그는 시의 본질이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을 숨기는 영원한 투쟁에 있다고 생각했고, 그는 자신의' 진실' 을 시의' 상상' 장벽에 조심스럽게 숨겼다. 프랑스 상징파 시인은 그에게 특별한 매력이 있는데, 그 특별한 수법이 딱 맞아서 자신을 숨기거나 시를 쓰는 동기를 표현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빗골목' 이라는 시로 볼 때, 다망슈의 시는 낭만주의의 솔직함과 직접적인 서정과 달리 프랑스 상징주의 시인 발레리의 사상지상과는 다르다. Dai Wangshu 는 감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지만, 그는 암시 적 방법을 사용하여 가능한 한 많은 감정을 숨기고, 특히 진실을 숨 깁니다. 빗골목' 도 상징주의의 무형감을 가지고 있지만, 내면 상태가 흔들리고 이미지가 흐릿하다. 그러나, 그것은 어떤 상징시의 신비한 의미를 가지고 있지 않다. 그것은 "이해하기 쉽고, 진지한 감정을 뼈대로 삼는다" 며, 내용이 고전적이고, 오버 헤드 감정이 거의 없고, 겉치레가 아니라 화려하고 법도가 높다. 우리는' 비 골목' 이라는 시에서' 상상' 에 숨겨져 있는' 진실' 이 시인의 감정체험일 것으로 추정하는데, 이런 생활에서의 감정체험은 이 시의 뼈대가 되었다. 시에는 여전히 실화의 그림자와 세부 사항이 있지만, 시간, 장소, 장면은 이미 알아볼 수 없을 것이다. 이것은 또한 상징주의와 낭만주의의 큰 차이이다. 낭만주의 시는 사람의 실제 사무를 많이 묘사하고, 즉흥적인 것도 적지 않다. 상징주의는 시에서 저자를 추론하기 어렵다. 적어도 이런 추측은 상당히 우여곡절이다. 동시에, 상징주의 시의 의미와 주제는 종종 암시를 통해 표현된다. 비 골목' 의 비극감과 외로움은 길고 외로운 비 골목, 부패한 울타리, 추운 슬픔과 가랑비의 렌더링, 떠돌아다니는 사람들이 라일락 같은 여자에 대한 기대에 대한 묘사를 통해 암시된다. 모든 것이 비침이 없고, 비침이 없지만, 우리는 이해하고 느꼈다. 시인이 시의 의미를 한 단계로 제한하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시에서 더 많은 것을 배웠다.

우리는 빗골목의 의경 이미지가 고전시에 대한 귀감과 초월이라고 말한다. 주로 시인들이 자신의 생활 경험과 자신의 상상력에 따라 창조되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은 예술적 상상력의 산물이며 삶보다 더 아름답다.

3.' 비 골목' 은 초기에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았는데, 중요한 한 가지 측면은 아름다운 음절이다.

예성도는 이 시를 "신시의 음절을 위해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고 칭찬했다. 다소 과찬했지만, 그가 이 시의 아름다운 음절을 처음 본 것은 식견이 있는 것이다. "비 골목" 은 7 절시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섹션과 마지막 섹션은 "만남" 을 "부동" 으로 변경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동일합니다. 이렇게 결말이 반복되고, 같은 주제가 시에서 반복되며, 시 전체의 음악감을 강화하고, 시인의 망설임과 환멸의 표현력을 높인다. 시 전체에는 절당 여섯 줄이 있는데, 각 줄의 글자 수가 같지 않고 균일하지 않다. 운발은 일반적으로 멀지 않은 줄에서 반복된다. 각 운문 운율은 두세 번, 처음부터 끝까지 압운 변화가 없다. 시 전체가 매우 짧아서, 어떤 단문은 단어와 단어 사이의 연결도 끊었다. 하지만' 비 골목',' 아가씨',' 향기',' 우울',' 동경' 과 같은 같은 같은 같은 같은 단어들이 운율에 여러 번 나오는데, 이는 한 소리가 사람들의 청각에서 반복되도록 하려는 의도이다. 이것은 메아리치는 멜로디와 유창한 리듬을 창조했다. 가볍고 사상이 있는 세레나데처럼 읽는다. 외롭고 고통스러운 멜로디가 노래 전체에 반복적으로 메아리쳐 사람의 마음을 맴돈다.

시 전체의 음악성을 강화하기 위해 시인은 외국시에서 몇 가지 기교를 흡수하여 같은 시에서 같은 단어를 번갈아 만났다. 이런 언어상의 반복은 서로 얽힌 서정적 악문의 반복처럼 듣기 좋고 조화롭게 들리며 시의 서정적 색채를 더한다. 낭만주의 자유시와' 신월파' 두부건시풍이 성행할 때, 다망슈는 아름답고 아름다운 빗골목을 보내는데,' 신시의 음절을 위해 새로운 시대를 열 수는 없지만' 적어도 신시 음악 표현의 새로운 세계를 열었다.

참조 데이터

1. 왕택룡: "황량한' 천구' 에서 외로운' 우골목' 까지-1920 년대 중국 신시가 낭만주의에서 모더니즘으로 발전한 것", "경주사범학원 학보",1

2. 손:' 우골목 예술적 특징 분석',' 연변대학교 학보' (사회과학판), 2000 년 03 호.

3. 블루 폴리:' 다망서 명작 이야기',' 명작 감상', 2002/0 1.

4. 장준평:' 우골목 이야기'-'다망서 명작 우골목 이야기' 와' 명작 감상', 2002/06.

5. 손씨' 다망서 명작 감상', 중국평화출판사, 2002 년.

참고 자료:

/peom/view.asp? Id = 5& 페이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