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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산사전 방언은 독특하다
조주어는 조산인의 모국어로, 중국 고대 중국어의 유물 중 하나로 당대 이전의 선진시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공용어 중 하나이다. 조주어는 고대 중국어의 많은 원소를 보존하였다. "조주어" 라는 단어는 예로부터 사용되어 국내외 조주인의 광범위한 인정을 받았다.
조주화는 광둥성 동부 연안 조산 지역 (조주, 제양, 산 터우, 산미), 매주시 풍순현, 조주인에 분포하며 주로 동남아시아, 서유럽, 호주에 분포한다. 국내외 2 천 5 백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조주어를 한다.
광둥 둥지 아버지 조산 () 은 민남어 () 를 하는 사람이 없다. 둥지의 아버지 방언 (조어라고 함) 과 푸젠 민남어는 중국 하로어계에 속하며, 지양은 진시황이 기원전 2 14 년에 명명한 것으로 지금은 광둥 조산 역사 문화의 발원지이다. 지양도 광동성에서 가장 오래된 세 개의 역사 문화 고성 중 하나이다. 일부는 중원의 하남에서 푸젠을 경유하여 조주로 옮겼기 때문에 조주어에는 민남음성과 중원에서 가져온 고대 중국어가 있어서 조주어와 민남어가 다르다. 조주어는 고대 중국어와 민남어가 결합되어 형성된 일종의 방언이다.
차오산 방언은 광둥어 억양이 있는 것이 정상이다. 왜냐하면 조산은 푸젠과 광둥의 교외이기 때문이다. 아니, 아니, 이런 의혹이 있는 것은 정상이다. 민남은 실제로 푸젠과 베트남의 남부이지 지금의 의미에서 푸젠 남부가 아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민남은 원래 역사의 조주 지역이었고, 조주 문화의 전달체였다. 우리는 구미 조산 지역의 사람이 아니지만, 우리도 민남어 복인말을 한다. 우리는 푸저우 사람들과 정상적으로 교류할 수 있지만, 조주 사람들과 상대방의 언어를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
민남어 사이에는 약간의 억양 차이가 있는데, 푸젠성에서도 취안저우, 샤먼, 여주의 민남어 음성과 일부 단어들은 다르다. 그러나 모두 민남어와 조주어, 즉 민남어에 속한다. 만약 조주 사람들을 민난 지역에 둔다면, 현지인들은 분명 문제없을 것이다. 다만 억양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뿐이다. 민난 사람들은 조주 억양을 쉽게 알아들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