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2017-11-29
2017-11-29
1 .. 조씨, 현재 영주, 네 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 만산 2, 사카시 3, 팔자장 4, 정장을 통과합니다
둘째, 각 분기의 기원, 역사, 족보
1. 만산을 넘다: 현존하는 낡은 족보에는 도광 26 년 족보, 민국 22 년 개정된 팔의집 족보, 도광 26 년 족보, 민국 20 년과 야족보, 민국 3 1 연간 대림족보 등이 있다.
2. 조상:
(1) 도광 26 년' 이우청 팔의집서' 에 따르면 공우는 "우리 민족의 발원지, 어느 세대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지만 천여 개의 부족이 있다. 그 가지들은 5 세기 전, 모두 내 혈통인 줄 알았지만 서남 육리, 산이 하나 있는데, 산은 조씨로 가득 찼다. 얼마나 많은 일생을 보냈는지, 나중에 또 다른 사람이 서산팔의로 이사를 갔다. 바이지는 만산에서 이주한 것으로, 조석조적은 여주 어딘가에 있다.
(2) 하야지광병오 제 8 대 손홍선' 족보서' 에 따르면' 명나라부터 거읍에 살고, 집과 함께 산을 넘다' 고 기록되어 있다. 만산으로 이주한 사람은 명나라이지 본적이 아니다.
(3) 대림가족보에 따르면 나의 조상 조수는 진튜더 () 라고 불리며, 원산지인 산시 () 성 태원 () 지역 곡보현 () 으로, 명말 나의 조상은 그와 함께 동쪽으로 이동했다.
셋. 역사와 혈통:
큰 산을 넘다
(1) 팔의집의 보조조 삼형제, 청초 강희년 동안 만산에서 팔의집으로 이전한 지 340 년 된 역사가 16 대까지 이어졌다.
(2) 야홍선공: 도광병오년 (1846) 제 8 기 그리고 야시조는 1646 정도에 시작되어 대대로 약 370 년 동안 전해진다.
(3) 조방패대림세가조씨는 명말 만산주림사로 옮긴 이후 약 380 년 동안 전해져 왔다.
(2) 우성
청성: 청성조씨는 홍콩 조복원 1992 년 편찬된 족보 자료를 계속 이어받아 산둥 몽음족보와 관련이 있다. 본적은 산시 () 곡보 화탑 () 이고, 조상은 한족 공준 () 이다. 한 장남 베규 () 는 명초에 펑성 동고피 홍토사 () 로 이사한 후 별거성 상강 바루 () 로 이주했다. 23 세기 약 580 년으로 전해졌습니다. 청성서목장의 조이공' 잉' 은 강희년 사이에 옹성으로 이전해 지금까지 약 365,438+00 년이다.
(3) 팔자좡
(1) 조석, 팔자장: 건륭년,' 오손태안 \ "유 xianzi Pizhou 팔자좡 후, 그 고조는 당당을 건너고 집을 가지고 있다. 강희년이 되자 조상은 길가의 나루터 남쪽으로 이사를 갔고, 채자나루터 동쪽에는 황두가 살고, 반얀 산 주민도 각지에 흩어져 있었다. 교류가 끊어지고 오래된 스펙트럼이 없어졌다. "
(2)' 팔자장' 조석의 조상 비문: 조석에 있는 나의 본적은 산둥 등현으로 서만과 백산에 거주한 적이 있다. 나는 종직에서 태어났고, 명나라는 직팔자장으로 이주했다.
(3) 광서 신사년 (188 1), 손팅 9 세 초빙: "나 조씨, 300 년 동안 태어납니다.". 광서신년은 188 1 입니다. 원주율에 처음 도착한 시간은 1580 정도이며 지금까지 약 436 년 동안 전해져 왔습니다.
(4) 정장
정장조씨' 는 족보가 없고, 주로 각 분기의 역사적 사실에 근거하며, 각 분기는 정장조사와 일치하지 않는다. 다행히도 20 16 년 4 월, 수녕고집조씨지록, 병오년 (1786) 강희 6 년, 증조부는 정참 은퇴에서 남포에 은거했다. " 조용은' 족보도' 에서 남송 () 부터, 남천 () 이 ... 선인들이 탈세하기 전에 위자에는 비문과 선인 족보가 있었고, 강희 () 는 7 년 동안 황수 () 에 없었다. 찾을 수 없었다. 황돈호 조욱이 방금 제공한 가마만 1928 개도 있는데, "조상은 산서홍동현에 거주하고, 명만년 동안 여주지명갈하로 이주했다" 고 기재되어 있다. 그들은 세 아들을 낳고, 직위를 지키고, 안전을 지키고, 금을 지켰다. 창조는 갈림길에서 죽고, 창조는 제사를 지낸다. 온 족과 금족이 숙천현 안바투로마호 서쪽으로 이주했다. " 정장은 수녕고집과 도킹하지 않았지만, 족보 서열은 정자산의 조상들이 서위쟁기에서 유래했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정장박수위원회의 토론, 분석, 논증을 거쳐 건륭년 () 의 여주시 () 는 지금의 서서서자 () 즉 지금의 정장위 () 에 위치해 있다. 왜냐하면 정장위만이 족보에 기재된 조씨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악보에 따르면 정장조 씨는 남송 때 () 서서 () 로 이주한 것 같다. 지금까지 700 여 년이 되었는데, 대략 30 대쯤 전해졌다.
넷째, 회의장 수 및 회의장 상황
1, 산을 건너다:
(1) 팔의집: 민국 22 년, 민국 20 년 호아 가문에는 각각 돈본당과 법법법당이 인쇄되어 있다.
(2) 지계: 와 야족보에 따르면, "우리 집은 무만산으로 이주한 지 거의 500 년이 되었다." 193 1 지금으로부터 85 년이 지났는데 만산조씨의 역사를 약 580 년으로 추산할 수 있다. 그것의 가지 범위는 매우 넓어서 주로 하원, 초루, 조장, 다카하시, 방정 등이 있다. 산후는 조돈성강, 순장, 고채로 나뉜다. Zhu Lin 학회는 Zhao shin dalin 의 집으로 배정되었습니다. 팔의는 세 형제를 모아 안후이 단장 (), 수닝 (), 동산 (), 자왕 (), 회인 (), 소현 () 을 동시에 전전하였다.
2. 피성: 당호는 진다당입니다. 그 본적은 고초하만 홍토묘로, 청강희년 동안 청성서의 초원, 팔로, 홍콩으로 이주했다.
3. 팔자장: 현재' 안옥당' 을 채택하고 있으며, 지사는 연못당, 반산산, 대조가, 길경, 대황산왕 콜라가 있습니다.
4. 정장: 당호는' 진도당' 으로, 그 지점은 갈하서교두, 철부향교, 포차위북으로, 갈하분기 창산 경사구, 숙천 황돈호 등지에서 수녕고집족보 기록 조씨가 서서서서서자로 이주했다.
동사 (verb 의 약자) 가 질문에 답하다
1, 산을 건너다
(1) 만산본적은 어디서 왔나요?
은창숙은 한나라가 전해 온 것으로 근거가 부족하다고 말했다. 산을 넘긴 산의 이름은 남북조 시대, 기원 600 년경에 왕희량들이 산을 건널 때 붙여진 이름이다. 지금까지 14500 년이 되었다. 민국 20 년' 뒷산보' 서열에는 우리 집이 만산으로 이주한 지 거의 500 년이 되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조석이 만산을 넘어 조상으로 이주한 것은 아마 명초에 있을 것이다.
(2) "3 실 정렬" 이란 무엇입니까?
이 책에는 도광병오년, 야포 여덟 자손 홍선, "나는 상세제, 삼방 서열이 있다." 라는 기록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도광병오' 8 회 6 대 손씨는 서문에서 "8 회 발전 초부터 삼보조할아버지께서 방 순서에 따라 스스로 스펙트럼을 만들었다" 고 썼다. 만산을 가로지르는 세 칸의 방 손가락: 하원, 산등, 8 회. 새 삼실은 삼형제이다.
(3) 만산' 육천조사' 가 횡단하는 것이 사실인가요?
확실하지 않아! 민국 22 년, 곽만산보첩은 유전조를 근거로 한다. 새로 발견된 문사 자료에 따르면 류전조는 존재할 수 있지만 결코 동배가 아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수녕고집' 의 족보 순서에 따르면, "나는 만산골 서두방의 삼촌과 할아버지 할머니 문열공을 방문했는데, 그는 80 대가 넘었고 지팡이를 짚고 서 있었다." 당시 건륭병오년, 즉 1786 이었고, 문열공은 이미 80 대였다. 반대로 문열공은 1700 년에 태어났고, 아버지는 정인조였다. 세대차가 30 년이라고 가정하면 정인조의 생년월일은 1670,1986,6544 가 되어야 한다. 봉천조는 1640 에서 태어났다. 그러나 만산의 빈 묘비에 따르면 봉천조는 1629 로 죽기 전에 신보 기록과 크게 차이가 났다. 그래서 펭 quanzu 세 형제의 아버지가 설립 되지 않습니다.
둘째, 수녕백당강 허천공동체 조장' 장전조' 의 계보에 따르면 장전조는 청나라 강희년 동안 태어나' 신보' 에서' 육전조' 의 시간과 일치하지 않는 것으로 추산된다.
셋째, 임천조 1986 년 유천조를 맏이로 봉했지만 임천조의 비문에 따라 노류로 확정됐다. 여기에 세 가지가 있는데, 유전조가 세대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4) 묘비에 관한 시간?
왜 산에 이렇게 많은 무덤이 있습니까? 주된 이유는 당시 산이 무덤의 주요 매장지였기 때문이다. 마치 오늘날의 묘지와 같다. 노인들은 돌아가신 후 모두 남편의 묘에 가서 집중적으로 안장하였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은 무덤이 형성되었다. 현재 발견된 최초의 묘비는 1598 년의 조대공비, 1629 년의 임천조봉 전조 묘비, 1622 년의 갈노비 조병이다. 조삼공의 패위는 임천, 전봉의 패와 소재가 같지만 임천, 전봉의 패위는 입패할 시간이 있지만 조삼공의 패위는 없다. 후세 사람들이 조삼공의 생졸시간에 대해 어느 조상인지, 그들의 후손이 누구인지는 알 수 없고, 조상인 줄만 알고, 각각 나무에 주는 패자리여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리고 조삼공의 묘는 산기슭에 묻혀 조소경의 집과 장면, 서북과 동남에 가깝다. 다른 조상들의 무덤은 두 번째 산비탈부터 묻혔다. 남문조 삼공이 만산보다 일찍 비석을 세운 조상임을 증명한다.
(5)' 고천' 은 어떤 스펙트럼입니까?
현대인들은 본 적이 없지만, 광서 6 년 위방경이' 팔의집서' 를 쓸 때 언급했다. 여기서 우리는 가설적인 계산만 할 수 있다. 묘비 추산에 따르면 임천과 전봉 조상의 선배는 남문조 삼공이고, 임천 선조는 만산 6 실을 넘은 조석조대이며, 전봉 선조는 이방이다. 두 후손은 다시 스펙트럼을 만들어 명말 화재로 파괴되었다. 모든 후손들은 스펙트럼을 재건할 때 명말 청초의 조상을 시조로 이 세상을 기억할 수밖에 없다.
(6) 조의 자손은 어디에 있습니까?
조씨 사당에서 조씨는 잘못 배치되었다. 당시 진열되었을 때 경창 아저씨는 이의를 제기했다. 조씨의 후손만이 현존하는 족보에 기록되지 않았다. 사람들은 모두 어디로 갔습니까?
첫째, 하남에 갈 가능성이 있다. 조씨의 패는 하남의 한 지사가 준 것이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모두 그에게 투항했을 것이다.
둘째, 대림이 조방패의 집으로 이사할 가능성이 있다. 조병의 비석은 주림사를 기록하고, 대림의 족보는 주림사가 옮긴 것이기 때문이다.
2. 우성.
(1) 왜 피성의 계보 대수학이 한군조보다 많습니까?
피성이 편찬한' 조씨 연대표' 에 따르면 피성은 한준조보다 1 ~ 2 대 높았고,' 홍콩 지수' 에 기재된 홍콩과 피청두가 고피홍토사에서 이주한 연대표와 충돌한 것으로 밝혀졌으니 다시 고증해야 한다.
(2) 홍콩 족보에 기재된' 사순' 의 아들 밭, 미터의 후손은 어느 계통의 후손입니까?
족보에 따르면 한준조의 증손자인 조일과 조미는 각각 갈림길과 만산으로 이주했다. 그러나 역사적 사실은 갈림길의 조씨가 정장, 이방과 분리되어 있고, 갈림길에 조성이 있어 황돈호의 조씨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이다. 산에는 남문조 삼공의 묘와 비석이 있는데, 모두들 남문조 삼공이 연장삼방의 한 조상이 이주한 것이라고 입을 모은다. 지금 조미와 조천을 스순의 아들로 등재한 것은, 청성의 분기가 정장조원과 해결되지 않은 관계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윈,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3. 팔자좡:
(1) 홀 번호' 안옥당' 이 맞나요? 대답은' 아니오' 다. 1999 이전에 산둥 텐양조 장제 족보 기록은 조도가 시조였다. 1999 년 조석의 영향력을 높이기 위해 당수가 늙을수록 존중을 받고 멀어질수록 조상의 역사가 오래되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그러나' 안옥당' 과' 진다당' 은 같은 조성에 속하지만 본질적으로 두 개의 주맥으로 함부로 변경해서는 안 되므로' 진다당' 이라는 이름을 확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사료에 악보와 비문에 관한 기록이 잘못되었습니까?
건륭태안공에 따르면 그는 먼저 산 오른쪽에서 임성으로 옮긴 뒤 서만으로 이사했다고 한다. 6 대 손영지: 헌의 팔자장은 태종에서 당으로 옮긴 뒤 증조에서 희가도남사로 옮긴 뒤, 채리도 에돔 주민이 있는데, 신성북의 황두와 대추장을 포함한다. 그리고 광서 10 년 조석조 사단의 비문, 조석의 할아버지 을이공은 명나라 가징 1570 에서 팔자장으로 이사한 후 팔자장에서 탕으로 이주했다. 강희년 동안 길가로 이주하여 채리강, 황돈, 그리고 팔진으로 옮겼다. 또한, 조상 은 팔자좡 으로 이동 한 다음 팔자좡 에서 옮겼습니다. 왜 광서년 사이에 조석의 조상 패를 세워야 하는가?
(3) 팔자장이' 반지장' 을 쳤나요?
조석이 팔자장에서 노는 것은 몇 년 몇 월입니까? 내가 들은 것은 단지 구세대의 전설일 뿐 문헌 기록은 없다. 만약 존재한다면, 왜 이전 개정도 기록되지 않았습니까? 조상 은 jiajing 년 에서 zizizhuang 으로 이사, 심지어 밖으로 이동하지 않더라도, 후기 명나라와 초기 청 왕조 의 인구는 전쟁 조건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팔자장 전쟁은 전설에 불과하다.
(4) 팔자장의 지명은 어떻게 결정됩니까?
댐' 자는' 신화사전' 에서' 제방을 쌓고 살다' 라는 뜻으로 해석된다. 선조들이 댐자장에 와서 제방을 쌓고 산다고 가정해 봅시다. 왜 지금의 댐자장은 흔적을 남기지 않고, 단 하나의 장면만 남아 있고, 조씨네 집은 댐자장에 거주하지 않는 것으로, 당시 현재의 댐자장은 한 밭으로만 간주될 수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5) "아홉 형제" 문제?
1999 판 댐자 족보, 후기 명나라가 살해된 후, 제 8 전공 6 형제와 양박, 양호는 갈라졌고, 제 6 전공 6 형제는 갈라졌다. 1999 속보 때 팔자장과 텐양강희조 씨의 도킹은 문헌 근거가 부족하다. 양포와 호족은 모두 명말 청초에 임천과 전봉이 1629 이전에 죽었다. 이른바 사촌 관계란 존재하지 않는데, 하물며 병사들이 두 길로 나뉘어 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4. 정장
(1) 정장하기 전 그 곳 이름이 뭔가요?
조용 () 에 따르면' 병오 연서 ()' 에 따르면, 태산인 () 은 원래 서미 () 에 거주하였다. 이에 따르면 신피주 성서에는 조씨가 사는 곳이 있다. 정장만이 요구에 부합한다. 이때 사람은 마을이 없고, 땅이 분명하지 않고, 제방에 살고 있다. 그래서, 그것은 우뚝 솟은 아들이라고 불리며,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나중에 조석의 후손들은 기름방을 하나 열고 큰 방앗간 두 개를 샀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두 개의 큰 방앗간은 이곳의 상징이 되었으며, 이로 인해 정장 () 이라는 이름이 생겨났다. 정장 () 이라고도 한다.
(2)' 수녕고집서' 에서' 피시 포위자' 가 오늘의' 정장창' 인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
세 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 하나는 지리적 위치, 강희년 사이의 도시 서쪽에, 그리고 밭과 마을이 있다. 둘째, 여기에 사는 카오 (Cao) 라는 사람이 있어야합니다. 셋째, 카오 자손이 그 지역에서 이주한 것이 틀림없다. 역사에 이민의 역사적 사실이 없다면, 정참 족보는 형성될 수 없기 때문에, 서서서가 오늘의 정장지임을 확인할 수 있다.
(3) 정장의 조상원이 누구로부터, 어디서, 그리고 그 분기의 후손으로부터 왔는지를 어떻게 확립할 것인가?
정장' 의 조석, 구시대에는 악보도 없고, 시험할 증거도 없다. 정참 족보서' 로 인해 그의 족보는 서서서자력 () 의 조상을 상세히 설명했다. 시조 조빈에 이어 남송시 곡보에서 이주했다. 무왕회족의 후예는 네 가지와 열여덟 개의 방을 가지고 동시에 이주한다. 정장이 그 중 하나이다. 분기 상황: 포크 강 서교두조묘에 따르면, 포크 분지 시간은 약 1530, 즉 명가정년, 20 세기로 전해졌다. 조상이 갈림길에 도착한 후, 투 오강에 의지해 생계를 이어가고, 둘째는 종대를 물려받았고, 셋째에는 아들 세 명, 창고 관리, 보안 관리, 금 관리가 있었다. 수천, 수진이 지금의 황돈호로 옮겨갔다. 보스 창고 보관원이 아들 세 명을 더 낳았는데, 바로 오늘 서교두보 3 실입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가지와 철이 풍부해 부두, 4 가구, 포차 등이 많이 생산됐다. 남문조 삼공은 명나라 정통 해에 정장 삼방에서 만산으로 이주한 것이 틀림없다.
(4) 역사적으로 정장과 하성은 왜 선조를 다투어야 하는가?
문헌 기록이 없어 어른이 물려준 것이다. 사실은 존재해야 한다. 주된 이유는 산에 오르는 조상과 산을 내려온 조상의 차이다. 산에 오르는 조상은 조삼공이고, 산을 내려온 조상은 소삼공의 후손이며, 그들은 산에서 하성으로 옮긴 후 조상의 무덤을 산에서 하성으로 옮겼다. 정장인은 그들이 산 위의 세 번째 묘지로 이사한 줄 알았다. 노조와 하청 사이에 한바탕 논쟁이 있었다. 사실 셋째와 셋째가 몇 세대 차이가 났다.
(5) 왜 후세 사람들은 장전 제로 제사를 지내러 갔습니까?
정장노관의 조신 규모는 매우 크며, 이것은 여주에서 보기 드물다. 이는 후세 제사 무덤의 결과지만, 다른 곳의 조신은 정장을 넘지 않았다. 이는 모두가 정장의 조상을 인정하고, 후세 사람들의 무덤도 자신의 조상을 능가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6)' 정장조씨' 는 다른 가지와 관련이 있나요?
첫째, 산을 넘고 산을 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주로 산남문조 삼공의 묘와 비석으로 역사 비교와 족보에 따라 번식하는 것은 과학법칙에 부합하며 조상부터 현재까지의 족보에 부합한다.
두 번째는 피성과의 연결이다. "여주 한지" 에 따르면 장남 미와 차자전은 각각 만산과 지강으로 이주했다. 역사적 사실은 인위적으로 변할 수 없기 때문에' 정장' 의 계보 기록일 것이다. 지금은 남문조 삼공이 만산으로 이사를 가서 정장 2 호실을 갈림길로 옮겼다는 것이 분명하다.
셋째, 팔자장과 정주장은 과거 관계가 가장 밀접하고 교제가 가장 빈번하다. 정자산의 족보에 따르면 조씨가 포위한 조상들이 밭에 곡식을 심고 부자가 되어 전쟁을 일으켰을 것이다. 조상은 재난을 피하기 위해' 세 방' 이라는 단어부터 시작하여 가족을 보호했다. 해방되기 전에 정장구의 주인은 여전히 입을 끼고 있었는데, 지금은 피진사호 일경과 곡창으로 합병되었다.
자동사 요약
분기마다 작품이 다르다. 그들의 본적은 모두 산시 () 이고, 그들의 조상은 모두 조서침 2 인조였다. 당호는 다르지만 본적은 같기 때문에 당호에 신경 쓸 필요가 없다. 요약하면, 여주의 각 지계는 모두 하나의 주맥선에 있지만, 각 지계는 각 지계의 조상에 따라 스펙트럼을 개정하여 사상이 통일되지 않았다. 모두들 의견 차이를 포기하고 함께 앉아서 차분하게 결정을 토론하기를 바랍니다. 이제 우리 정장촌의 족보도를 다음과 같이 정리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참고와 토론을 위해 비판과 시정을 부탁드립니다.
정장조 씨의 시조 조슈침은 오휘왕 조빈으로 이사갔고, 남송은 산시 곡보에서 이곳으로 이주했다. 그는 여기에 연못을 짓기 시작했고, 농업을 위주로 하고, 두 번째는 세 개의 방으로 나뉘었다. 나중에 다른 성이 점차 이전되었다. 이곳의 이름은 위즈입니다. 명나라 정통 년, 남문의 한 조삼공이 만산으로 이사했고, 그의 후예는 산 뒤의 벼랑, 바길, 주림 사회에 흩어져 있었다. 청나라 때 동문의 작은 오방 중 하나가 포차 북쪽으로, 남문 3 실 중 하나가 철불향부두로 이동했다. 강희 6 년, Suining t-shan 으로 이동; 추장 서자는 조상의 비문을 갈아 족보를 남겼다. 강희는 7 년 동안 황수를 발견하지 못했고, 나중에는 고증할 수 없어 이후 족보 개정에 의견 차이가 생겼다. 특히 민국 22 년, 각 지계는 모두 지계가 완성되었지만 정장은 족보가 없다. 1986 과 1999 개정 족보를 제외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