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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왜 착하지?

공자는 말했다: 나는 다른 사람부터 시작했고, 나는 나의 언행을 믿는다. 오늘 저는 남자입니다. 저는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을 봅니다.

이 말은 사람들의 내면의 잔혹한 현실이 해안을 가로 질러 불을 보는 것임을 충분히 보여 준다. 선조는 잘못이 없다. 실천은 한 사람의 인품을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이다.

나에게는 친구가 하나 있는데, 실제로는 친구의 친구이다. 그는 졸업 후 줄곧 한 공기업에서 일하며 인프라 프로젝트에 종사하고 있다. 솔직히 말하면 이른바 갑이다 .. 공사를 한 사람들은 모두 이것이 모두 내 잘못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나는 그것을 존중해야 한다! 그는 다른 사람에게 끌려가는 것에 익숙하다. 그는 차를 타고 문을 나서는데, 누군가 차 문을 당기고, 밥상은 영원히 주인공이다. 그가 목욕 센터에 갔을 때, 그는 을측이 사람을 보내 옷을 벗길 때까지 기다릴 수 없었다.

바로 이런 대가가 주변의 이 작은 사장들이 벤츠나 BMW 를 몰고 있는 것을 보고 안절부절못했다. 심리적 불균형은 자신이 배경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너는 왜 다른 사람에게 이 사업을 하게 했니? 이건 안 돼! 나는 머리가 더워지자마자 공직에서 물러났고, 바다 내려가는 프로젝트도 시작했다.

회사를 차릴 때 나의 신분은 즉시 을로, 을은 을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나도 열심히 노력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회사명언) 나는 관계와 배경이 있어서 사업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아쉽게도 이 제품의 신분이 바뀌었고, 머리는 여전히 갑에 머물러 있어 어색하다. 내가 갑과 합작에 대해 이야기할 때, 내가 택시를 타러 나갔을 때 그는 뒷줄에 앉았고, 내가 주빈으로 밥을 먹을 때, 나는 갑을 데리고 나이트클럽에 갔는데, 그는 항상 먼저 술에 취했다. 돈을 지불하는 사람은 영원히 갑의 사람이다. 이런 사람은 너무 똑똑해서 자신의 이익을 숨기지 않고 손해를 입게 된다. 그는 여전히 갑의 규칙에 따라 행동한다. 형님, 일어나세요! 너는 여자 화장실에 갔다. 반년도 안 되어 그의 원래 관계와 인맥이 자동으로 그를 막았다. 아무도 더 이상 그와 놀지 않았다. 그도 자신을 놀려 죽였다. 이런 사람의 성격은 너무 나빠서 아무도 그를 그의 나쁜 규칙에서 구해낼 수 없다.

한 사람의 성격은 소득, 지식, 사회적 지위의 변화에 따라 변할 수 있지만 습관은 일반적으로 고정되어 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인격이란 무엇인가, 성격, 행동, 말하는 방식은 모두 인격의 일부여야 한다. 내 의견으로는, 한 사람의 성격은 그의 직위나 학력에 달려 있지 않고, 그의 성격이 그의 운명을 결정한다.

사실, 어느 업종이나 계급에서든 품성이 좋은 사람이 있다.

스타 유엽 며느리 안나에게 BMW X7 한 대를 선물했지만 안나는 거절했다. 유엽 물어보세요, 왜 그럴까요? 안나는 차 한 대 때문에 민간인 친구와 거리를 두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네, 한 사람의 성격은 확실히 당신에게 속한 유효한 명함입니다. 너의 행동과 언행은 항상 너의 성격을 해석하고 있다. 같은 일, 같은 사람, 다른 사람에게 다른 성격을 반영한다.

나는 존경하는 상급자가 있다. 그의 딸의 남자 친구는 영국에서 유학을 다녀와서 집안 형편도 좋다. 한 번, 두 아이가 함께 쇼핑을 하다가 거리에서 꽃을 파는 어린 소녀를 만났다. 그리고 아이가 다가와서 남자에게 꽃을 사서 여동생 한 명을 선물해 달라고 했다. 여자 남자 친구가 없다고 하자 아이는 엉덩방아 앉아 허벅지를 껴안았다. 놀랍게도, 여자 남자친구가 실제로 발을 들어 아이를 몇 번 찼는데, 아이가 바로 놀라서.

나는 아이가 약간 얽히고설키지만 생계에 얽매여 있다는 것을 묻고 싶다. 게다가 그는 아직 어린아이다. 만약 그가 사지 않는다면, 그는 사지 않을 것이다. 왜 아이를 차요? 이런 남자, 그가 영국이나 프랑스에서 유학을 왔든, 그의 가정 조건이 아무리 좋든 간에, 내 생각에는 모두 헛수고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그가 어릴 때부터 생활 여건이 우월했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도 마찬가지였다. 그의 사전에는' 동정' 이라는 단어가 없다. 그래서 이런 사람이 아무리 부유해도 그의 영혼은 늘 추위와 추위를 느끼게 한다. 이런 행동으로 그녀의 여자친구가 그의 성격을 똑똑히 보게 되자 그녀는 즉시 그와 헤어졌다.

이 세상에는 이런 사람이 있다. 그는 자신의 조건이 좋고 돈이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는 하층 인민을 전혀 업신여겼고, 그들을 동정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었다. 사실, 부자가 당신의 영혼이 고귀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반대로, 그가 아이를 발로 찼을 때, 우리는 그의 추한 영혼만 보았고, 그의 얼굴이 아무리 멋있어도 그 순간 이미 왜곡되었다. 아무리 예쁘게 입어도 부스러기 냄새를 맡을 수 있어.

가정 환경의 빈부는 우리 스스로 선택할 수 없지만, 도덕이 자강할 것인지의 여부는 우리 스스로 선택할 수 있다. 가난한 사람과 부자는 모두' 계략' 이 아니라' 양심' 을 가져야 한다.

드라마' 달팽이' 에서 송사명은 그에게 작은 해조류를 알려줬는데, 사람들이 관대한 이유는 그들이 지불한 것보다 더 많은 것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 말은 매우 재미있다. 송사명은 관료, 돈, 권세, 한 가정을 가지고 있지만, 그는 여전히 순결한 젊은 소녀, 해초를 유지하고 있다. 그는 세계의 모든 남자들이 갖고 싶어하는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물론 가지고 있으면 유명해지는 랜드 로버 자동차를 포함한다.

이 성공한 사람은 세상을 더 높은 자세로 경멸하고 자선적인 태도로 주변 사람들에게 관대하게 주어서 앞의 말이 생겼다. 이것은 그가' 양심을 충실하게 하다' 고 생각하는 것일 수도 있고, 일종의 허영심이 장난을 치는 것일 수도 있다. 특권층으로서, 그는' 살인방화금허리띠, 다리 보수로 시체를 남기지 않는다' 는 말로 요약할 수 있지만,' 권모모' 와' 양심' 으로 측정할 수는 없다. 도장을 소지하고 공잉어를 장악하는 어른들의 양심과 권모술은 어디에 있습니까? 나는 일반인의 심리가 모두 저울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그럼 문제가 생겼네요. 가난한 사람은 간계가 있고 부자는 양심이 있다. 이 말이 일리가 있습니까?

매슬로우의 수요 계층 이론에서 볼 수 있듯이,' 가난한 사람은 간계가 있고 부자는 양심이 있다' 는 것은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Maslow 는 인간의 요구가 계단처럼 낮음에서 높음까지 다섯 가지 수준, 즉 생리적 요구, 안전 요구, 사회적 요구, 존중 요구, 자기 실현 요구로 나뉜다. 가난한 사람들은 식사, 생활, 생존을 해야 하기 때문에 생리와 안전 등 낮은 수준의 수요에 관심을 갖기 쉽다. 부자는 사회적 필요와 존중에 접어들고, 어느 정도의 양심 (자선, 관용, 돈 제외 등) 이 필요하다. ) 더 높은 수준의 관계를 유지하고, 자기 실현의 최고 경지는 양심이 달성할 수 없는 경지이다. 나는 이전에 문장 한 편을 쓴 적이 있다: 너는 말 노노의 고급 수요 이론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니? 들어와, 내가 너에게 안리를 줄게.

예로부터 창실은 예절을 알고, 의복은 충분하고 영욕은 안다. 한편으로는, 이것도 인간성의 관점에서 출발한다.

가난한 사람들이 궁지에 몰릴 때, 만약 그들이' 계략' (본능적인 생존 욕망) 을 만들어 내지 못한다면, 그들은 죽을 가능성이 높다. 이런 상황에서' 간계' 는 이해와 관용을 받을 만하다. 이때 양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이렇게 창백하다. 그렇게 말하는 유명한 이론이 있지 않나요?

한 사람이 돈을 위해 죄를 지었는데, 이 사람은 유죄이다.

빵 범죄를 위해 한 사람, 이 사회는 유죄입니다.

만약 한 사람이 존엄성을 위해 죄를 짓는다면, 온 세상이 유죄이다.

이것은 더 이상 "간교한 행위" 와 "양심" 이 감당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사회의 하층 집단의 특징은 대부분 자존심이 강하고 (물론 열등감도 강하다), 마음이 작고, 사랑이 작은 것을 차지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은행의 귀빈실은 펜과 안경을 잃어버리지 않지만, 일반 영업실의 물건은 눈 깜짝할 사이에 없어졌다.

물질적인 가난은 종종 그들이 지나치게 열등하거나 자존감을 느끼게 한다. 그들은 네가 신경 쓰지 않는 사소한 일 때문에 너에게 의견이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그들은 시야가 좁아서 눈앞의 이익만 볼 수 있다. 그들은 지식이 없기 때문에, 그들의 정신세계는 비교적 낮고,' 계략' 이 생기기 쉽다. 그들은 이런 사람에게서 아무것도 배울 수 없으니, 언제든지 그들을 불쾌하게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나는 허풍을 떨고, 큰소리를 치고, 허튼소리를 하는 사람을 너무 많이 본 적이 있다. 사실 이런 사람은 일반적으로 믿을 수 없다.

내가 믿을 수 없는 친구와 헤어지기 전에, 우리는 고위 관리의 아들인 좋은 친구가 있었다. 나는 기본적으로 이 관직 2 세대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고, 그의 업종도 내가 싫어하는 연예계였다. 그리고 헤어진 내 친구는 평소에 인의가 가득 찼지만, 관2 세대를 만나면 나에게 아부한다. 나는 정말 그의 추한 얼굴을 아첨하지 못한다. 몇 차례 속인 후에 나는 그들 둘을 모두 기절시켰다. 진정한 친구는 결코 그의 직위를 보지 말고, 그가 무슨 말을 했는지 보는 것이 아니라, 그가 무엇을 했는지 보는 것이다. 한 사람의 행동이 그의 가치를 반영하고, 살코기 사업에 종사하는 2 세대 관원 옆에 어떤 좋은 사람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사람은 일종의 동물이다. 동물은 자신의 야수성을 가지고 있고, 어떤 야수성은 도덕으로 구속할 수 없다. 많은 사람들이 도둑질, 수작,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함으로써 창업을 한다. 어떤 사람들은 대자본가가 첫 번째 금 통을 낚는 데' 원죄' 가 있다고 말한다. 이 사람들이 부자가 된 후에 양심이 좀 더 길어질 수 있을지 말하기 어렵다. 적어도, 그들의 양심은 부자가 되는 과정에서 반드시 휴가를 갔다.

그러나, 부유한 2 세대에게 더 나은 환경에서 자라서 좋은 교육을 받는다면, 그들의 양심은 이전 세대나 평균 수준보다 더 좋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물론 가난함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일하고 성실하고 선량한 사람도 많다. 그들은 "간교한 행위" 를 사용하지 않고 "양심" 을 고수한다.

생활 속에서 해결할 수 없는 많은 곤혹이 능력 문제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성격 문제이다. 한 사람의 능력이 그의 성장 속도를 결정하지만, 그의 성격은 그의 삶의 높이를 결정한다. 결국, 그가 분투하는 것은 인품일 뿐이다.

금강경이 말하기를, 나에게 묻자, 고기가 나를 숭배하고, 여래를 만나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