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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어문은 어떻게 뜻을 표현합니까?
1. 문어문 특수식은 문어문 특수문장을 요약하는데, 일반적으로 문어문 중 현대한어 표현 습관과는 다른 특수문장을 가리킨다. 주로 판단문, 수동구, 줄임말, 역장문 등이 포함된다. 우리가 배운 문어문에 근거하여 예시로 설명해 봅시다. 나는 위진 () 에 관계없이 한족 () 이 있다는 것을 몰랐다. (도화원) 나는 군대에 가는 것과 다르다. (나는 시골에 있다) 문장 "예" 와 "아니오" 는 현대 중국어 판단사 "예" 와 "아니오" 의 동의어이다. 그러나이 사용법은 흔하지 않습니다. 문어문은 종종 다른 단어나 구조를 사용하여 판단을 표현한다. (1) 다른 판단어로 판단을 표현하다. 예를 들어, 이것은 나의 죄이다. 번역: 이건 제 죄입니다. 문장 중의 "그럼" 글자를 "예" 로 번역하는 것은 현대 중국어의 판단사와 맞먹는다. 또한 "즉" 와 "나이" 가 있습니다. 이것은 내가 내 생명을 위해 봉사하는 가을이다. ② 이것은 내가 위태로운 가을이다. ③ 양장항연. ④ 나는 옷을 입어야 한다. ⑤ 나는 물고기처럼 될 것이고, 나는 곰 발처럼 될 것이다. 2.(2) 나는' ...... 내 아내가 내가 예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그녀가 사적으로 나를 사랑하기 때문이다. 문장에서' 예' 라는 글자의 의미는' 장락왕의 아버지, 여아버지, 안상춘의 아버지' 라는 구조를 통해 표현된다. ("두꺼비 유람") 시계로 "세태가 서늘하다. (적벽전) 3. 둘째, 수동적 문장이란 주어와 술어의 관계가 수동적이라는 뜻이다. 즉 주어는 술어 동사가 표현한 행동의 수동적인 사람과 받는 사람이지 주동자와 구현자가 아니다. 이런 문장을 수동적인 문장이라고 한다. 현대 중국어에서' 피' 는 자주 수동적인 관계를 나타내는 데 쓰이며, 문어문어문에도 있지만, 매우 적다. 충성은 원한을 품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비방을 받을 수 있습니까? 문어문에서는 수동적인 문구가 자주 "..." 그리고 "... 참조 ... 그리고 그에 상응하는 변형 구조입니다. 예를 들면: (1) "......" (거인) 원현에서 합병될 것이다. 적벽전은 소유라면 포로가 될 것이다. ("홍문연") ② "사람 중심, 자기 중심". (적벽전) (3) 수동적 표시를 생략하는 수동적인 문장 (예: 왕, 너무 많음). (제왕 하불 풍자) 번역: 폐하, 당신은 속았습니다. 이것은 매우 심각합니다. 경주인민은 조조에 들러붙어 군사 형세에 핍박했다. (적벽전) 번역은 바로 경주인들이 조조에 붙어 있다는 것이다. 묻는 손님은 ... ("제왕하불 풍자") 영주의 들뱀은 흑백이다 ... ("뱀잡이자") (2) 술어를 생략하여 남편을 싸우게 하고 용감히 한다. 기세가 높아지자 (드럼) 실패, 셋 (드럼) 이 ... 린 () 을 상경으로 가리키다. ("염파") (4) 개사 목적어의 생략은 이미 일일이 들었다. ("도화원기") (5) 개사는 장군을 생략하고 하북에서 대신이 하남을 때린다. ("홍문연") 넷째, 문언문장 중 어떤 문장은 우리가 역장문이라고 부른다. 그 플립 현상은 주로 플립, 개사 목적어, 정어 후위, 부사후위 등이다. (1) 주술어는 때때로 서술어를 강조하기 위해 주어 앞에 서술어를 놓는다. 이것은 단지 언어 표현의 필요성 때문이다. 예를 들어 너에게 너무 많아! (우공 이산) 헤이! 만약 안자의 가정이 가난하다면! ("연자춘추") ② 전치사 목적어는 현대 중국어에서 목적어는 늘 술어 뒤에 위치하여 서술어의 목적어로 쓰인다. 문어문에서는 일정한 조건 하에서 목적어가 술어에 자주 언급되기 전에 전치사 목적어 현상으로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두 가지 특수한 상황이 있다. 부정문의 개사 목적어 현상, 서술어 부분이 부정부사로 수식될 때, 서술어가 가지고 있는 목적어는 보통 앞에 있다. 예를 들어, 내가 신경 쓰는 모. (석쥐) "모난 신경" 은 "모켄이 나를 신경쓴다" 로 이해되어야 한다. 이런 부정부사는 일반적으로' 없음',' 없음',' 없음',' 없음' 등이 있다. 또 다른 예로, 고대인들은 다른 사람을 괴롭히지 않았다. "스시" "시종산집"
2. 문어문에서' 비록' 혹은' 설사' 라는 뜻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1, 비록
통역 1: 접속사, 의미를 한 층 밀어서' 그렇다' 또는' 그렇다' 를 의미한다.
서론: 참새는 작지만 오장이 다 갖추어져 있다.
2, 즉
해석: 가설은.
인용: 한가의는' 적성저축': 공교롭게도 2 ~ 3 천리의 가뭄이 있다. 불행히도 가뭄이 일어난다면, 국가는 무엇으로 (인민을) 도와야 합니까?
비록
1, 비록
해석: 전반부에 쓰이는 것은 사실이고, 후반절은' 단',' 단',' 확실히' 와 호응하여 전환을 나타낸다.
인용: 이 글은 글자 수가 많지 않지만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그러나, 2
해석: 양보라는 뜻이지만.
인용: 진 (비록), 진 (비록).
3. 즉
해석: 비록
인용: 진동해원' 서사랑기': 작은 것은 작고, 자연스러운 입은 닫히지 않는다. 작지만 자연스러운 입은 닫히지 않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참고: "비록" 과 "즉" 를 "설사" 나 "비록" 으로 번역하는 관건은 "비록" 으로 번역되는 일이 발생했는지를 보는 것이다. 일이 아직 일어나지 않았는데,' 설령' 의 번역은 좀 가설적인 의미가 있다.
확장 데이터:
첫째, "비록" 의 진화와 어원 해석
1, 글리프 진화
2, 어원 해석
조자본의: 명사, 전설에서 부름을 받을 수 있는 동물.
문어문판' 설문해자': 도마뱀처럼 크지만. 곤충에서, 오직 목소리.
백화판' 설문해자': 도마뱀처럼 생겼지만 도마뱀보다 크다. 글리프는 "벌레" 를 옆으로 하고, "위" 를 음측으로 한다.
"나" 글리프의 진화와 어원 해석
1, 글리프 진화
2, 어원 해석
조어의 본의의: 음식과 음식에 가깝고,' 이미' 와 대조된다. 김문성은 갑골문 글리프를 계속하고 있다.
문어문판' 설문해자': 바로 열어 먹어라. 소리로 말하면, 소리.
백화판' 설문해자': 즉 식탁에 올라 밥을 먹는 것이다. 글리프는 "가장자리로" 를 사용하여 소리와 함께 전달됩니다.
3. 문어단어의 용법과 의미는 문어허어의 일반적인 용법 1 을 어떻게 만드는가. 대명사: 대명사는 단어, 구 및 문장을 대체하는 단어입니다.
그 역할은 같은 단어의 중복을 피하고 문장 간결함을 만드는 것이다. 상용어-개사 1, 개사 2 는 명사, 대명사 또는 명사구를 동사, 형용사로 끌어들여 관련된 장소, 시간, 방식, 원인, 대상의 단어를 나타낸다.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고, 그것이 가지고 있는 목적어와 목적어-목적어구를 구성하여 동사, 형용사를 수식하거나 보충하고, 문장의 부사나 보어로 사용해야 한다. 개사는 그 기능에 따라 건물, 시간, 원인, 목적어, 의존, 수동의 여섯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빈도가 높고 사용법이 복잡한 전치사를 사용하다. 셋째, 접속사: 접속사는 두 개 이상의 단어, 구 또는 문장을 연결하여 그들 사이의 어떤 관계를 표현하는 단어이다. 그것들 자체는 진정한 의미가 없지만 문장의 문법 구조와 논리 관계를 이해하고 문장의 의미를 더 정확하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접속사는 그것이 나타내는 구조와 논리 관계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
(테이블 병렬, 표면 전달, 선택, 테이블 상속, 테이블 전환, 인과 목적, 가정, 수정) 4, 긍정, 부정, 추측, 반문등 다양한 어조를 나타내는 부사. 5. 보조사 보조어는 고대 중국어에서는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고 문장 성분으로도 사용할 수 없고, 문장에서만 어느 정도 보조작용을 하는 단어이다.
1. 및 1 은 미세조정을 나타내며 "그러나", "그러나", "그러나" 에 해당합니다. 2. 긍정관계를 나타낸다. 부사와 중심어를 연결하는 것은' 서',' 지' 또는 번역하지 않는 것과 같다.
3. 가설관계를 나타내고 주어와 술어를 연결하는 것은' if',' if' 에 해당한다. 4, 나란히, "and", "you", "and" 또는 번역하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5. 상속 관계를 표현하는 것은' and',' and',' gong' 또는 번역하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6.' 예' 를 전하다: 마치, 같다.
7.' 어' 를 전해줘, 너, 너. 8. 복합구조 (1) "Just" 사용: just.
예: 복어자가 하나의 장벽에 앉아 있는데 책상 하나, 의자 하나, 부채 하나, 자 하나 밖에 없다. (2) "그럼": 그냥.
예: 프라이 코너의 도움, 그리고 몸을 본다. (3)' 상황' 은' 하물며' 라는 뜻으로 반문문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것이다.
예: 풍랑은 소리를 낼 수 없지만, 오늘 종경은 물 속에 놓여 있다. 그리고 상황은 석두! 둘째, 그 1. 뭐?
2. 어때요? 3. 어디에 있어요?
4. 어떻게 그럴 수가 있어요. : 5. 왜?
6. 뭐? 7. 보조사로서' 아' 에 해당한다.
8. 호: "하" 를 전하고 질문하세요. 그가 누구냐고: 오, 누구냐고 물어봐, 무슨 뜻인지 물어봐. ) 을 참조하십시오
9. 복합구조 (1) "방법" 사용: 방법, 방법. 탈출기: 정말 고통스럽다! (2) "왜 웃어?": 필요 없어.
탈출기: 당연히 무시할 필요가 없습니다. (3) "호 루오": 어떻게, 어떻게.
예: 왜 이것이 인간인가? (4) "왜": 아니요.
탈출기' 네가 말한 것은 사실이다. (5) "무엇": (1) 무엇이냐.
예: "공식 보호 기호" 란 무엇입니까? (2) 어때요? 탈출기: 그렇다면 왜 사람들은 공격적이지 않습니까? (3) 어떻게 해야 합니까? 예: ① 손님은 누구입니까? (2) 더 많은 존중과 부를, 왜 기꺼이 하지 않는가? (6) "무슨 뜻": (1) 무슨 뜻이에요?
탈출기: 나를 다치게 하지는 않지만, 네가 나와 협력해도 상관없다. 생각지도 못했어요. 생각지도 못했어요. 탈출기: 여자의 행동에는 편차가 없는데, 왜 굵지 않습니까? (7) "왜": (1) 어떻게.
탈출기: 밤에 흠뻑 젖은 것은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2)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예: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병 때문에. (3) 어디서 왔는가.
탈출기' 내가 뭘 할 수 있는지 어떻게 알아? (8) 호나이: 어떻게 할 수 있니? 탈출기: 호나이테는 그냥 물건이야! (9) 호드: 어떻게 할 수 있니?
예를 들어 태어난 사람은 적고 파괴된 사람은 많다. 왜 우리는 세상에서 부자가 될 수 없습니까? (10) "어느 집":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예문: 1 만분은 나에게 아무 것도 아니다 (1 1) "어떤 증가":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탈출기: 하지만 또 쓸데없는 말이다. 그를 본 적이 있습니까? (12) "어떻게": 어떻게. 탈출기: 정말 실패야! 셋째, 후 1. 의문의 어조는' 엄마',' 그' 에 해당한다.
수사적 어조를 표현하는 것은' 말',' 너' 에 해당한다. 형용사 접미사, 때로는 "토지" 와 같습니다.
4. 조조를 나타내는 것은' 바' 에 해당한다. 5. 와 같다.
6. 감탄 말투를 표현하는 것은' 아'' 아' 에 해당한다. 7. 토론의 어조를 표현하는 것은' 말',' 바' 에 해당한다.
8. 문장에서 일시 중지를 나타내는 데 사용한다. 네 번째는 1 입니다. 그래서.
2. 오직 그때뿐이다. 3. 치즈
4. 네, 그렇습니다. 원래는 그렇습니다. 5. 생각지도 못했어요.
6. 다시 한번 말할게요. 7. 너, 너.
⑤ 그 1. 제 3 인칭으로 예속 관계를 나타내는 것은' 그의, 그녀, 그의' 에 해당한다. " 2. 여기서.
1 인칭으로 살다. "나 (내)" 와 "나 자신 (내)" 에 해당한다. "
제 3 인칭으로 쓰이는 것은' 그, 그녀, 그들' 에 해당한다. " 5. 문장에서 수사적 어조를 표현하는 것은' 안 된다' 와' 어때요' 에 해당한다.
6. 사람, 일, 물건, 거리를 많이 가리키며' 그' 와 같은 단어에 해당한다. 7. 사람, 일, 사물, 때로는 가까운 손가락을 나타내는 것은' 이것' 과 같은 단어에 해당한다.
8. 문장의 기도는 말투를' 예' 와' 또는' 에 해당한다. 9. 한 문장에서' 무서워',' 가능',' 불가능',' 가능' 에 해당하는 추측의 어조를 표현한다.
10. "if" 에 해당하는 가상의 관계를 나타냅니다. 여섯, 그리고 1 입니다. 잠시, 잠시.
2. 윌웰. 그리고, 그리고.
4.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여전히, 여전히.
관계를 표현하기 위해 두 형용사를 연결하십시오: 다시, 다시.
또 왔어요.
7.' 남편' 과 함께, 문장의 첫 조사사.
8. 두 동사를 연결하여 병렬 관계: 한쪽을 나타냅니다.
한쪽.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한쪽
한쪽
일곱, 1 인 경우. 만약, 만약.
2. 마치. 3. 너 너.
4. 여기 있습니다. 그래서. 5. 에 관해서는.
여덟, 1. 위치, 위치. 2. 동사나' 전치사+동사' 앞에 명사구를 구성하는 데 사용되며' 에 해당한다.
사물과 물건 "?" 。
","이 곳.
사람 "등등.
3. 복합구조용법 (1) "그래서": (1) 은 행동방식을 나타냅니다. 방법 또는 근거는 "습관" 과 같습니다.
메소드 \ "\" 은 (는) 에 사용됩니다.
"잠깐만요.
(2) 이유를 명시하다. "와 같습니다.
이유 (reason) 를 클릭합니다.
(2) "소위": 무슨 말을 하는 거야. (3)' 어디': (1) 곳곳에 널려 있다.
(2) 장소, 장소. 아홉, 1 에 대해, 되다.
2. 시작합시다. 3, 으로, 로.
4. 네. 5. 생각해 보세요. 생각해 보세요.
6. 네. 7, 문장 끝 모달 입자, 의심 또는 반대 심문 을 나타냅니다.
8. 거버넌스. 9. 가장합니다.
10, 여기 있습니다. 1 1, 네, 맞습니다.
12. 왜냐하면. 13 은' 나머지' 입니다. 10 시, 어떻게 1,.
4.' 네가 무슨 말을 하느냐' 는 어떻게' 네가 무슨 말을 하느냐' 를 문언어로 표현하는가: 네가 말하는 것이 매우 좋다.
문어문:
서론: 문어문은 중국 고대의 문어로, 주로 선진시대의 구어를 기초로 한 문어를 포함한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글을 기록하기 위한 물품을 발명하지 않았지만, 죽간, 비단 등의 물건으로 글을 기록하는 반면, 비단은 가격이 비싸고, 죽간이 부피가 크고, 기록된 글자 수가 제한되어 있다. 대나무 한 권에 더 많은 것을 기록하기 위해서는 중요하지 않은 글자를 삭제해야 한다. 나중에' 종이' 를 대규모로 사용했을 때 통치계급 간에' 공문' 을 사용하는 습관이 이미 정형화되었고,' 문어문' 의 사용 능력은 이미 독서와 소양의 상징으로 변했다. 20 세기 이후 중국에서는 문어문의 지위가 점차 백화문으로 대체되었다. 문어문은 백화문에서 유래한 것으로, 단어 기반 글쓰기를 특징으로 하고, 전전 () 을 중시하고, 문대 () 를 중시하고, 리듬이 단정하고, 구두점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전략 시 (), 시 (), 단어 (), 곡 (), 팔주 (), 산문 현대 서적의 문어문은 읽기와 이해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문장 부호로 표기되어 있다.
해석: 첫 번째' 문' 은 아름다움을 의미한다. 단어' 는 쓰기, 표현, 기록을 의미한다. 문어' 라는 단어, 즉 문어어는 중국 고대에' 구어' 에 비해 오랫동안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였다. 오사운동 후 백화문은 정식 문어가 될 자격이 있다. 마지막 단어' 문' 은 작품, 문장 등을 가리킨다. , 그리고 장르를 나타냅니다.
5. 어떻게 고대 중국어로 오늘과 오늘을 표현할지, 중국 고어로 말한 것이다.
지금까지:
초사 9 장: "애초에 내가 쓴 것은 어색했고, 지금까지 죽지 않았다."
흥: 하지만 그 사막 전쟁의 고달픔에 대해 말하자면, 오늘 우리가 언급해야 할 것은 아주 오래 전의 위대한 장군 이이다.
왕찬' 서사시송': "황새는 슬픈 노래를 한 곡 썼는데, 지금까지 목청을 잃지 않았다."
지금:
"사기 항우 본기": "번쾌가 말했다.' 큰 은행은 지엽적인 것을 따지지 않고 작은 예의를 아끼지 않는다. 지금 사람은 칼이고, 나는 물고기다. 내가 왜 사직해야 합니까? ""
두보 범강: "고국류, 오늘 꽃이 많아요."
홍루몽' 제 7 회, 제 8 회: "나는 지금 하늘의 선녀의 초청을 받고 있다. 어디에서 잠시 얻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확장 데이터
이제 반의어에 가깝습니다.
1, 동의어
지금, 지금, 지금, 지금, 지금, 지금, 지금, 지금, 지금, 지금
2, 반의어
보통, 과거, 과거
고전 중국어로 감사를 표현하는 방법? 우선 당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1 입니다. 흥분은 영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확장은 흥분과 활력을 의미한다. 3).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 감사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단어는 모두 평직서이며, 고어도 마찬가지다.
해석: (1). 흥분하다.
출처: 항설문: "시든 소리에 감사하고 백성의 걱정입니다." 후한서 열여전 허승의 아내': "저는 감사하고 자족하며 스승을 찾아 배우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름입니다." 예: 송 () 오 () 는 일찍이' 라마단 ()' 에서 "세상의 대부분의 사물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가난으로 은혜를 갚거나 부귀에게 패하여 기뻐하고 있다" 고 썼다.
해석: (2). 확장은 흥분과 활력을 가리킨다.
출처: 당 두보' 공손 아줌마 제자 무검' 순서:' 장욱! 그 이후로 초서가 발전하여 감격해 마지않는다. " 예를 들면: 담반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