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서예 예술 형식을 묘사한 단어

서예 예술 형식을 묘사한 단어

65438+ 근골이 강건하고, 뛰려 하고, 노여워하고, 뛰려고 하고, 뛰려고 하고, 뛰려고 하고, 뛰려고 하고, 뛰려고 하고, 뛰려고 하고, 시험하고, 뛰려고 하고, 뛰려고 하고, 시험하고, 뛰려고 하고, 뛰려고 하고, 뛰려고 하고, 뛰려고 합니다 목마른 말은 봄으로 달려가고, 분노와 목마른 말이 타고, 구름처럼 높이 날고, 군중들과 함께 바다에서 놀고, 모래를 송곳처럼 그려 나무에 파고, 종이와 펜을 선택하지 않고 좋은 책 한 권을 쓰고, 당림금게시, 철화은고리, 토옥갈고리은, 왕양이 제멋대로

필묵이 충만하다: 필묵은 자유롭게 운용되고, 충만하다. 서예와 시를 묘사하다.

펜 속의 용뱀: 용뱀이 펜으로 뛰어들었다. 서예 필법이 강건하고 소탈하다는 것을 형용하다. 지휘를 위해서도 쓴다.

황정: 도교고전' 황정경', 진인은 작은 해서체' 황정경' 을 가지고 있어요. 옛날 서예 평론에는' 황정을 처음 쓰는 것이 딱 맞다' 는 성어가 있었다. 나중에 일을 하는 것이 딱 알맞다는 것을 비유하는 데 쓰였다.

봄지렁이 가을뱀: 서예가 졸렬하고 봄지렁이와 가을뱀처럼 구부러진 궤적을 비유한다.

칼이 칼집에서 뽑히자 활도 열렸다. 정세가 긴장되어 일촉즉발이라고 묘사하다. 나중에는 서예가 힘차고 기세가 웅장하다는 의미도 있다.

좌추명이' 춘추전' 을 하면' 춘추' 서예를 몇 가지 사례로 요약하여 개괄하고 설명한다. 나중에 분류와 예시로 이 책의 풍격은' 예와 예' 로 묘사되었다. "닭과 본보기" 참조.

종이 뒷면을 관통하다: 원래 서예는 힘차고 힘이 있었지만 지금은 생동감 있고 깊은 시를 묘사하는 데도 사용된다.

용처럼 날고 봉황처럼 날다. 원작 묘사가 웅장하고 웅장하다. 오늘날 서예는 생동감 있고, 민첩하며, 생동감 있는 용봉 조형 예술로 묘사되어 있다.

용비뱀: 서예 획의 생명력과 생동감을 묘사한다. 스시의' 서강월 평산당' 시는 "10 년 동안 신선을 보지 못했고, 용뱀이 벽으로 날아올랐다" 고 썼다.

루안 바람과 봉파: 루안: 봉황 같은 전설의 새. 원래 서예는 소탈하다고 묘사되었다. 선생의 부부 분리도 비유한다.

루안 시앙: 제인: 높이 날다. 서예 비행 자세에 대한 비유다.

미인 비녀 꽃: 서예나 시 스타일의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본론으로 돌아 가기: 서예의 초기 묘사는 매우 강했지만 (왕진희가 널빤지에 글을 쓰고 먹물이 널빤지 3 분 깊이로 스며들었다고 전해진다), 지금은 분석, 묘사, 토론 방면에서 더욱 심오하고 힘이 있다.

아이언 페인팅 실버 훅: 그림: 스트로크; 후크: 후크. 서예가 강건하고 아름답다고 묘사하다.

낙서: 자필: 마음대로 쓰세요. 낙서: 은유를 잘 쓰지 못하고 함부로 낙서한다. 나중에' 글자 낙서' 와' 낙서' 는 나쁜 서예나 부주의한 글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글자로 낙서: 글자: 듣기와 자유; 편지 펜: 마음대로 쓰세요. 낙서: 은유를 잘 쓰지 못하고 함부로 낙서한다. 나중에' 낙서' 나' 글자 낙서' 는 나쁜 글씨나 부주의한 글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2. 서예성어 중국어 성어는 한민족의 회화, 음악, 춤, 희곡, 서예 등 예술 형식에 대해 전면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회화 방면에 있다.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라는 성어는 대나무를 그리는 것으로 유명한 송대 화가 문동이가 붓을 놓기 전에 완전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뜻으로, 그가 일을 하기 전에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는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토끼 한 마리가 추락하기 시작한다' 는 그림을 그릴 때 이미지를 캡처하기 위해 글을 쓰는 민첩성 (나중에 글을 쓰는 것) 을 묘사한다. "큰 잉크" 는 그림이 주요 곳에서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두 갈래가 병행하다' 는 당대의 유명한 송화가 조창이 동시에 휘두르는 묘기를 가리킨다. 두 가지 일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수완' 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의미다.

"시에 그림이 있다" 는 것은 당대의 왕위의 그림이 시적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묘사한다. "구름의 달" 은 측면에서 만지고 염색할 때의 그림 (나중에 구도를 지칭함) 을 가리킨다.

"화룡점정" 은 그림의 핵심 필묵을 가리킨다. 또' 뱀을 그려서 발을 더하다',' 호랑이를 그려서 개를 만든다',' 살을 그려서 얼음을 새기다' 등의 성어가 있어 그림의 서툴러짐을 조롱하거나, 그 헛수고를 비웃거나 심지어 자멸할 수도 있다.

성어는 음악 문화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중국 고대의 음악 리듬은 매우 미묘하여' 오음'' 육율' 이라는 말이 있다.

오음' 은 궁상각의 징우를 가리키며, 기보법에서는 123456 과 비슷하다. 성어' 오음 불완전함' 은 사람들이 음악을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는 뜻이다.

궁교체' 는 악곡을 바꾼 곡조를 의미하며, 사물의 내용이 바뀌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상인을 유치하여 깃털을 조각하는 것" 은 장엄한 악률을 장악하는 것을 가리킨다.

"법" 은 처음에 12 가지 다른 길이의 파이프를 가리키며, 표준 음조를 설정하는 데 사용되었고, 황충과 루다는 처음 두 가지 법칙이다. 성어' 황중달법' 은 음악이나 언어의 웅장함, 장엄함, 신비를 묘사한다.

황충 파괴' 는 재능 있는 사람을 임용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사자성어' 사죽관현',' 피리 불기',' 금석사현',' 거문고 불음',' 종북차임',' 진징구서',' 송청통' 에서 볼 수 있듯이 중국 고대 악기에는' 금' 이 포함돼 있다

황중달록',' 궁중 한 상인',' 상인합벽',' 상인 조각 깃털',' 교환상 교체',' 오음 육율' 등의 성어는 중국 고대의 독특한 음악 이론과 그에 따른 궁조 이론을 기록했다. 또한' 종치구웨이',' 진징조색',' 초사갈염' 등 중국 고대 음악생활의 지역적 특징을 반영하는 성어도 있다. 양춘백설' 과' 하리바인' 은 고대 음악의 궤적을 기록했고,' 대음희성',' 현외음' 과' 여음' 은 고대인들의 음악 경지 추구,' 정미성' 과' 여음' 을 반영했다. 쟁현' 과' 상죽' 은 고대 실크 대나무 음악이 다른 곡을 연주하는 효과를 반영한다. 쟁현',' 사죽',' 꽹과리 드럼' 은 악기마다 다른 연주 방법을 보여준다. 진심 제인단',' 거문고 주현',' 진송과 주부',' 거문고' 는 중국 고대인들이 음악에서 기원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희곡, 무용, 서예, 인감, 그림 등이 있습니다. 음악처럼, 우리는 성어에서 체계적으로 그들의 기본 특징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다. 또 성어' 아교주타구',' 만지작거리다',' 실외팔보',' 구리철판',' 급관주현',' 애죽',' 파금석' 은 각각 일부 악기의 이름과 범주를 사용하며, 일부 악기의 형태도 묘사했다

일판 삼안 ('일판' 이라고도 함) 은 명청 이후의 희곡 음악의 박자를 가리킨다. 이 성어는 언행이 질서 정연하다는 뜻이고, 때로는 일이 융통성이 없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황종은 중국 고대의 타악기로 절에 많이 쓰인다. 따라서 성어' 황중와부' 는 예술성이나 높거나 낮은 문학 작품을 묘사하고,' 황중파괴' 는 인재와 재능을 묘사하며,' 황중대루' 는 장엄, 정의, 조화, 신비로운 음악이나 문자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서예는 붓으로 한자를 쓰는 예술이며, 서예가 심미의 장기 운용과 발전에 따라 점차 형성되는 특수한 예술이다. 서예는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 중 하나로 언어의 실용가치뿐만 아니라 예술감상가치도 가지고 있다.

중국어의 많은 성어는 서예 예술이나 필선, 스타일 또는 우열을 판단하는 은유를 반영한다. 예를 들면: 용봉무, 검발장, 철화은후크, 황팅이 먼저 쓰고, 류골근맥, 춘충추뱀, 편지 낙서 등.

또한, 예를 들어 성어' 보보 진영' 의 본의는 문장 작성 시 구조가 잘 짜여져 있고, 문장을 선정하는 것이 규범에 부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천리 전정' 은 한 폭의 그림이나 시 한 편의 편폭이 짧지만 내용이 매우 풍부하고, 의경이 깊다는 것을 가리킨다. 토운토월' 은 그림을 그릴 때 구름을 렌더링하여 달을 돋보이게 하는 수법으로, 그림이나 글을 쓸 때 그림자나 측면 묘사를 통해 주제나 소재를 표현하는 수법을 가리킨다. "교외의 누드어" 는 시의 어떤 경지와 풍격에 대한 개괄이다. "여사처육처" 는 육조 시대에 성행하던 여문 중 4 언이나 6 언문의 이중배비를 가리킨다. 한 글자와 구슬' 은 노래가 또렷하고, 완곡하고, 둥글다는 비유이자, 시가 글쓰기의 정수에 대한 비유이다. "루안 박풍보" 는 서예의 필세를 묘사한다. "검이 편봉을 걷다" 와 "급소를 찌르다" 는 말은 서예 필력이 힘차고 필력이 깊다는 것을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필력, 필력, 필력, 필력, 필력, 필력)

성어' 해벼루' 와' 절대 흔들지 않는다' 는 말은 서예를 연습하는 고된 노력과 끈기를 묘사한다. "철화음후크" 는 서예가 강건하고 힘이 있다고 묘사한다.

용점프',' 용춤 봉황',' 용비 뱀 행행',' 가인 대 화무' 등의 성어는 모두 서예의 아름답고 생동감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춘충추뱀' 이라는 성어는 서예 수준이 떨어지는 사람을 비유한다.

이런 성어는 확실히 헤아릴 수 없다. 문예: 대단해요. 웨이는 천문지리에 능숙한 세 가지 기적을 편찬했어요. 대지물박보, 땅이 넓고, 고지대 정치군사: 전략계획, 의기양양, 병사들이 사기를 싫어하지 않아요. 예절 풍습: 예의상 왕래, 예의상 왕래, 삼강오장, 의식주: 옷깃을 잡고 팔꿈치를 잡고, 옷이 남루하고,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옷을 가리지 않고,

3. 어떤 성어가 서예 예술을 묘사하는데 쓰이는가, 예를 들면 필봉용 뱀, 필봉용 뱀, 잠두연미, 은두보미, 침통쾌함, 마음이 평온하고, 손이 꼬여 오는 것을 배우고, 기복이 아름답고, 정진이 풀을 열고, 정진용, 비룡, 봉황이 함께 춤을 춘다 클리닉에서 책을 공부하고, 버드나무 근골, 용봉이 날고, 용뱀이 날고, 용뱀이 날고, 용이 뻗어 구부리고, 용점프와 호랑이가 누워 있고, 용위호진, 용위호진 목마른 말은 봄으로 달려가고, 분노와 목마른 말이 타고, 구름처럼 높이 날고, 군중들과 함께 바다에서 놀고, 모래를 송곳처럼 그려 나무에 파고, 종이와 펜을 선택하지 않고 좋은 책 한 권을 쓰고, 당림금게시, 철화은고리, 토옥갈고리은, 왕양이 제멋대로 검을 배우지 못한 연가의 갈망, 연구 유금, 연구, 연구, 한 글자의 이해, 은갈고리의 꼬리, 은갈고리의 철화, 은갈고리의 토옥, 수영구름과 충격용, 우군의 습관, 얼굴의 아름다움, 미묘함과 잉크가 가득 차 있다. 필묵은 매우 자유롭고 충분하다. 서예와 시가 풍부하고 활력이 넘치는 것을 묘사한다. 김인은 작은 해서체' 황정경' 을 가지고 있다. 옛날 서예 평론에는' 황정을 처음 쓰는 것이 딱 맞다' 는 성어가 있었다. 나중에, 그것은 일을 제대로 하는 것을 비유하는 데 사용되었다. 춘충추뱀: 서예가 졸렬하고 춘충추뱀처럼 구부러진 궤적을 비유한다. 칼이 칼집에서 뽑히자 활도 열렸다. 그것은 긴장을 일촉즉발이라고 묘사한다. 나중에' 춘추' 의 서예를 몇 가지 범주로 요약하고 대략적인 설명을 하였다. 나중에 이 책의 스타일은' 일반삼' 이라고 한다. 예 및 예를 참고하십시오. 종이의 뒷면을 통해: 서예의 본의는 창력이 강하며, 지금도 시의 생동감과 심오함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용처럼 날고 봉황처럼 날다. 원작의 묘사는 대담하고 웅장하다. 지금은 많이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생동감 있는 용봉조형 예술을 묘사한다. 드래곤 뱀 더블 플라이: 서예 스타일을 강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한다. 수시' 서강월 평산당' 은 "10 년 동안 신선을 보지 못하고 용뱀이 벽으로 날아올랐다" 고 말했다. 루안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루안: 피닉스 같은 전설적인 조류. 처음에는 서예를 색다른 것으로 묘사했다. 무제한. 진수생 부부가 별거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상봉이 날개를 펴고 높이 날다. 서풍이 날리는 것을 뜻한다. 미인 비녀화는 서예나 시 스타일의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원래 묘사는 서예 풍격이 짙다는 것이었지만 (김과 왕희지가 널빤지에 글씨를 쓰고 잉크가 널빤지 3 분의 1 깊이까지 스며들었다고 한다) 지금은 더 많아졌다. 후크: 후크. 서예가 강건하고 아름답다고 묘사하다. 글자 낙서: 마음대로 쓰다. 낙서: 은유를 잘 쓰지 못하고 함부로 낙서한다. 나중에' 편지 낙서'' 낙서' 로 서예가 졸렬하거나 아무렇게나 낙서하는 것을 묘사했다. 글자로 낙서: 듣고 있으면 아무렇게나 낙서를 한다. 편지 펜: 마음대로 쓰세요. 낙서: 비유적인 글자를 엉망으로 써서 마음대로 낙서를 한다. 나중에 낙서나 글자 낙서는 나쁜 서예나 부주의한 글쓰기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4. 서예를 묘사하는 사자성어를 구하다: 필묵이 자유자재로 운용되고, 남김없이 통쾌하다. 서예와 시를 묘사하다.

펜 속의 용뱀: 용뱀이 펜으로 뛰어들었다. 서예 필법이 강건하고 소탈하다는 것을 형용하다. 지휘를 위해서도 쓴다.

황정: 도교고전' 황정경', 진인은 작은 해서체' 황정경' 을 가지고 있어요. 옛날 서예 평론에는' 황정을 처음 쓰는 것이 딱 맞다' 는 성어가 있었다. 나중에 일을 하는 것이 딱 알맞다는 것을 비유하는 데 쓰였다.

봄지렁이 가을뱀: 서예가 졸렬하고 봄지렁이와 가을뱀처럼 구부러진 궤적을 비유한다.

칼이 칼집에서 뽑히자 활도 열렸다. 정세가 긴장되어 일촉즉발이라고 묘사하다. 나중에는 서예가 힘차고 기세가 웅장하다는 의미도 있다.

좌추명이' 춘추전' 을 하면' 춘추' 서예를 몇 가지 사례로 요약하여 개괄하고 설명한다. 나중에 분류와 예시로 이 책의 풍격은' 예와 예' 로 묘사되었다. "닭과 본보기" 참조.

종이 뒷면을 관통하다: 원래 서예는 힘차고 힘이 있었지만 지금은 생동감 있고 깊은 시를 묘사하는 데도 사용된다.

용처럼 날고 봉황처럼 날다. 원작 묘사가 웅장하고 웅장하다. 오늘날 서예는 생동감 있고, 민첩하며, 생동감 있는 용봉 조형 예술로 묘사되어 있다.

용비뱀: 서예 획의 생명력과 생동감을 묘사한다. 스시 《서강월》

5. 성어 1 서예 기교를 묘사하고, 잉크를 금처럼 아껴준다-아깝다: 아껴라. 먹을 금처럼 아끼다. 쉽게 붓을 쓰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2. 행운수-문장 자연 천마천행을 마치 뜬구름 흐르는 물처럼 묘사한다.

3, 필력이 천군을 휩쓸었다-필력이 강했던 것을 묘사하는데, 마치 천군을 휩쓸었던 기세가 있는 것 같다.

4, 공기 침투 창홍--침투: 침투. 정의의 정신은 곧장 하늘로 치솟아 무지개를 통과했다. 정신은 매우 숭고하고 정신은 매우 용감하다고 묘사한다.

5, 드래곤 뱀 더블 플라이-드래곤 플라이 뱀 투어 처럼. 서예가 강건하고 힘차다.

6. 생동감-생동감: 외형이 활발하고 생동감이 있다. 예술 이미지가 매우 실감나는 것을 가리킨다. 마치 살아있는 것 같다. (어휘 대전)

7. 무제한-제한: 제한 및 제약. 자유를 형용하여 고민이 없다.

8, 펜 바닥 드래곤 뱀-여전히 그 펜은 드래곤 뱀입니다. 서예가 생동감 있고 기세가 있다고 묘사하다.

9. 용비 봉무-원래 산세가 웅장하고 서예가 강건하고 힘이 있다고 묘사했다.

10, 천둥-예 아니오: 천둥; 6 월: 고대 중량단위, 30 근은 일균이다 .. 힘이 크다고 묘사해서 막을 수 없다.

1 1, 철화은후크: 화법: 획; 후크: 후크. 서예가 강건하고 아름답다고 묘사하다.

12, 종이 등을 관통하다: 서예의 본의는 창력이 강하며, 지금도 시의 생동감 있고 심오함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6. 서예를 묘사하는 성어 서예: 힘차고, 운수가 흐르고, 강건하고, 단숨에, 삼분력, 행운수.

그림: 생동감 있는 펜이 종이 위에 있고, 점정필이 있고, 몰입하고 생동감 있고, 생기가 넘치며, 정신을 차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음악: 리앙 상 3 일 레고 옥반 구슬 가을, 천추불완전함. 고산 흐르는 물의 소리가 우렁차고 힘이 있어 귀청이 터질 것 같다.

건축: 으리으리한 전무후무한 금빛. 조각량화동은 독보적이며, 하늘에는 하늘이 있고 산이 있어 세계적으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