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금목의 불, 물, 흙의 다섯 부분을 포함하는 단어나 구가 있습니까?
금목의 불, 물, 흙의 다섯 부분을 포함하는 단어나 구가 있습니까?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은' 엄소치 유당' 이 특별한 제한이 있는 상련에 속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다섯 글자의 옆에는 금목수화토' 오행' 이 포함되어 있고, 밑줄도' 오행' 이 있어야 한다. 이 대련은 민간에서 전해진 지 이미 오래되었다. 나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머리를 썼는지 모르지만, 몇 명도 옳지 않다.
형식상 (모두 오행이 있음)' 유골로 진해루 쌓기' (진미루는 광저우에 있음) 에 반대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그리고' 연자물쇠지 유당' 은 아름다운 오언시로,' 진해루 쌓인 재' 도 단지' 이해할 수 있다' 일 뿐이다. 둘 사이의 아속은 도중에서 계산할 수 없는 것이다.
나중에 누군가가' 재' 라는 글자를' 포' 로 바꿔' 포더미 진해탑' 으로 바꿨다.
"총 더미" 는 "회색 더미" 보다 훨씬 좋지만 여전히 충분하지 않습니다. "더미" 라는 글자의 기세가 너무 약하기 때문에 진해루에 많은 총을 쌓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는가? 만약 적을 폭격하는 데 사용된다면,' 더미' 라는 단어는 매우 쓸모가 없다.
또' 총대 진강성', 진강과 고모주가 강을 사이에 두고 험난한 형세를' 총틀' 이라고 부르는 기세가 있다는 지적도 있다. 그러나 여전히 흠이 있다. 자물쇠' 와' 선반' 은 모두 평평하기 때문에,' 연못' 과' 강' 은 모두 평평하고, 다섯 글자 중 두 글자는 평평하지 않고, 합격한 대결이 아니기 때문이다.
사실, \ "엄소치 유당 \" 은 선인의 시, 명말 천자성의 \ "중주 초당 유풍집 \" 을 참조하십시오. 천자성이' 연자물쇠지 유당' 에서 사용하는 대구는 4 종에 이른다.
천자성 (16 14 부터 1692 까지, 광둥 남해인) 은 명말 저명한 충신 진지장의 동생이다. 그의 이름은 성교로 명나라 공식 예부가 그에게 준 직업이다. 최근 친구처에서 이 시집을 보고 이 이른바' 절대적' 이 적어도 300 년 동안 전해져 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300 년 동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정명' 하게 하려고 애를 썼는지 모르지만, 그것의 내력을 모르는 것도 기적이다.
"중주 초당 유집" 볼륨 16 에는 류보곡이 있는데, 순서는 "손님 오행엄소지, 대결, 그래서 이류보곡, 실무자 정입니다" 라고 말했다.
구름 한 송이:
담배 자물쇠 연못 버드나무, 등불이 금문턱에 걸려 있다.
첫 춤을 호응하고, 버드나무를 꺾고 노래를 듣다.
두 번째 구름:
등불이 금문턱파를 드리우고, 연기가 연못버드나무를 잠그다.
오호와 메콩, 랑가의 제방을 꿈꾸다.
"램프 수직 금문턱 파" 문장 아래 "구름 수직" 은 "전체" 입니다. 나는 저자가 이 두 단어를 한데 묶은 것은 어느 것이 더 좋고 어느 것이 더 나쁜지 결정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첸 Yusheng "담배 잠금 연못 버드 나무" 에 "램프 수직 금 임계 값" 을 사용; 시적이죠. "등불 걸기" 는 "현실적" 입니다. 쉽게 "불을 채워라" 는 경우 "가상", "빛" 은 빛을 의미하고, "채우기" 라는 단어는 "무게" 를 보는 데 유리하다. 이것은 현대문학에서 이른바 상징주의와 비슷하다. 하지만' 바른 길' 을 따라가면' 세로' 라는 글자가 더 좋다.
이 문장-등불이 금문턱파에도' 오행' 이 있지만, 천자성은 여전히 만족스럽지 않다.' 등' 과' 연기' 라는 두 글자가 모두' 불' 에서 나왔기 때문에 그는 작품이 부족하다고 느꼈다. 이것은 고대인들의 자신에 대한 엄격한 요구이다. 그리고 \ "계속 잠금 리우 샤오 홍의 노래 \" 구름 입니다:
담배 잠금 연못 버드 나무, 판매 최고봉 매우 향기로운.
동쪽 가지는 봄물을 멈추고, 남쪽 날개는 가을바람을 원망한다.
"풍품기경주홍" 에서 "담배 자물쇠 연못류" 까지, 의경이 매우 높다. 하지만 자신에 대한 요구가 너무 엄격해서' 바람' 과' 연기' 가 모두' 불' 옆에 있어서 그는 만족하지 않아 구름을 만들었다.
연기가 연못에 버드나무를 잠그고, 벨이 탁상용 전등을 가라앉히다.
내 마음은 붉고 촘촘하며, 내 눈은 푸르고 맑다.
종신태' 와' 엄소 유씨', 쌍방의' 오행' 은 상대방보다 덜 중요해서 심혈을 기울였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시를 논하면 좀 억지스러워요.' 등불 걸기' 와' 등대 판매' 의 결합에 비하면 그렇게 자연스럽지 않은 것 같아요.
"통관 지폐" 에는 또 한 명의 선인의 대결이 있는데, 진자성 4 대 전투 ('등 관개' 라는 말 포함) 에 이어 또 한 번 잘 대답한 문장이다. 반대는 다음과 같습니다.
덴신촌 묘종
"광심" 이라는 말은 의경이 매우 좋다. "허실함" 으로 쓴 "깊이" (심원) 는 마을 묘의 위치에 대한 묘사이자 빛에 대한 시각적 체험이다. "시계" 는 종소리를 의미하고, "마을묘종" 은 청각에 대한 묘사이다. 이 말은' 먼 마을 사당 종소리에서 은은히 불빛이 보이는 곳' 으로 해석할 수 있다. 의경을 논하면 진옥생의' 등불 현금문파' 보다 더 나은 것 같지만, 천자성의 엄격한 요구에 따라' 빛' 과' 연기' 는 여전히' 불' 자 옆에 있다. 그러나, 나는 겹침을 피하기 위해 이 단어의' 옆쪽' 을 요구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해방 후,' 연쇄지 유당' 의 밑바닥 고리가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는데, 그 중 일부는 새로운 사물에 가입한 것도 언급할 만하다.
1960 년대에, 저는' 양성석간지' 에서 이중성을 보았습니다.
차를 끓여 벽천을 썰다
이 대련은 북경대학교의 엄이라는 교수가 쓴 것이라고 하는데, 작가는 그 이름을 잊어버렸다. 첫 번째 대련인 엄소치 유탕의' 오행' 은 모두 왼쪽에 있고,' 차비 끓어오르는 샘' 의' 오행' 은 모두 발끝에 있다. ('삶다' 글자 아래의 네 점은 활활 타오르는 불꽃의 출현을 상징하기 때문에 이 단어는 사전에서' 불' 부에 속한다. 대항은 2 바트라고 부를 수 있다. "벽천 깎기" 라고 말하는 것도 사실이다. 이 한 쌍의 문장은 거꾸로, 차를 우려내는 것도 "벽천 깎기" 의 물이다. 그러나 엄격한 요구가 대련예술에 부합한다면' 벽봄' 은 고유 명사로' 당류류' (상용명사) 에 좀 억지스럽다.
지난해 홍콩 선생 나광빈 씨가 진자성의 스타일을 모방했고, 시 대련의 한 구절로' 연쇄지 유당' 을 묘사해 홍콩 이삭 풍경의 특색을 지녔으며, 구구절절 모두' 규범' 에 부합했다. "회전 홀의 감상" 이라는 제목의 시는 이렇게 썼습니다.
유당암삭지, 강철성 철판구이.
회전 홀과 개미, 경치는 찾기 쉽다.
회전청' 은 홍콩 대만 중심의 회전식당 (60 층 건물) 이다. 청노' 는 술 표면의 녹색 거품이자 술의 대명사이다. 철판구이는 일본에서 만든 불고기 조각입니다. "항구 도시 철판구이" 는 지죽사 냄새가 나고, "속속" 에서 재미있다. "암소치 유당" 에 대항하는 것도 쌍방의 명칭이다.
두 번째 제목은 "화이트 스완 호텔 연회" 입니다.
담배 자물쇠 연못 버드나무, 정원에는 금주등을 달고 있다.
주해 밤을 초대하니 나팔이 고우로 가득하다.
백조 호텔은 광저우 사면' 정' 에 위치하여 물에 따라 평평하다. 모래면은 예전에는 모래톱이었는데, 모래면을 가득 채운 것이 오늘이 되었다. 저자는 "백조호텔은 거위 손바닥 오른쪽에 있고, 정원에는 인공가짜 산, 석당, 버드나무가 있다" 고 말했다. 금주등은 가로등이 예쁘다고 말했고, 백조 호텔 근처의 불빛도 마찬가지였다. "
나광빈의 또 다른 대결은' 항포장 등대' 로, 이것도 혁신이다.
새로운 아이디어는 지역 풍경을 갖는 것입니다. 배는 보트처럼 홍콩의 해면을 덮고 있으며, 각 항구에는 등대 표지를 설치하여 배가 암초에 부딪히는 것을 막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