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죽순 게시물은 어떻게 문화재 한 점을 얻었습니까?

죽순 게시물은 어떻게 문화재 한 점을 얻었습니까?

"죽순첩" 은 당대의 유명한 초서가의 수서 전세잉크 중의 하나이다. 이 게시물은 서예가 매우 흥미진진해서 날씬해야 하고, 뚱뚱하고, 매끄럽고 생동감 있고, 중심용 펜은 가볍고 무겁다. 이 펜은 소나기 회오리 바람처럼 이리저리 날아다닌다. 가변적이지만 법도가 있습니다. 이 문장 대부분은 마른 잉크와 가는 펜을 사용한다. 획의 두께 변화는 크지 않지만 간결하고 명료한 특징으로 소나무와 흩어진 느낌을 증강시켜 그 행초와 단숨에 조화를 이룬다. 회소 수묵서예의 전세 가작이다. 현재 상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쓴 죽순첩" 필은 빠르고 쉽게 시작할 수 있으며, "죽순" 과 "부드러운" 과 같은 압축 대비를 증가시키지만, 속도 변화든 경중 변화든, 기본적으로 중심에서 운행하는 상태를 통제한다. 따라서 그 선은 세부 사항에는 가볍고 약하지 않지만 무게에는 두껍고 서툴지 않다. 둘째, 글리프에 그에 따라 윤곽 치수와 내부 공간 밀도의 비교가 추가됩니다. 글쓰기는 공간 리듬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즉, 단어와 단어 사이의 관계가 단어 내 공간에 들어간다. 이 구도 형식의 특징은 글자 속의 공간을 산산조각 내고, 공간 리듬을 재조정하고, 결국 새로운 기초 위에서 공간과 시간 리듬의 통일을 찾아 필리듬의 자유 변화에 더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볼 때, 전체 글은 느슨하고 빡빡하며, 가볍고 무겁고, 방치하고 거두어 두 단락의 시각적 체험을 형성했다. 간단하고 빠른 글씨체와 느슨한 획 스타일이 특색이 있어 큰 개성을 드러낸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와이소의 오리지널 작품은 이미 사라졌다. 북송선화서예지' 에 따르면 당시 궁정에 소장된 회소 필적은 10 1 건이었지만, 지금 볼 수 있는 것은 몇 가지뿐이었다.' 죽순 게시물' 이 그 중 하나다. 아마도 회소의 서예 작품들이 대부분' 분벽금치마' 에 흩어져 오랫동안 보이지 않고,' 죽순첩' 이 서예가가 전해 내려오는 차서첩이 되어 서림차계의 큰 보물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이 게시물은 와이소의 다른 책에 비해 광기와 신비가 적고 여가와 냉막 수가 조금 늘었다. 죽순은 역사의 강바닥을 따라 1000 여 년 동안 흘렀지만, 그 먹물은 여전히 묵향과 차운을 풍기고 있다.

죽순